글씨를 쓰고 펜을 잡는 자세에 주의해야 한다. 자세가 정확해야 서체의 힘이 균일해야 쓴 한자의 모양과 스타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몸과 머리는 똑바로 서 있어야 하고,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펜을 잡고, 중지손가락은 글 밑에 눌러야 한다. 손가락 끝은 펜촉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약 2-3cm 입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거리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기본기를 열심히 연마하다. 여기서 말하는 기본기는 당연히 기본적인 획과 구조를 가리킨다.
가로와 세로란 가로, 세로, 아포스트로피, 누르기, 손가락, 들기 등의 기본 획을 적절하게 써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글꼴의 구조와 복잡성에 따라 글자의 어느 부분이 촘촘하고 어느 부분이 느슨해야 한다. 이 부분의 총결산은 서첩을 참고하여 약간의 작은 기교를 찾을 수 있다. 글을 쓸 때는 분석 총결을 잘해야 한다. 한 글자나 종이 한 장을 다 썼을 때, 너는 돌아가서 자신의 글자와 또 어떤 만족스럽지 못한 점이 있는지 봐야 한다.
어떤 원인으로 인해 글씨가 보기 좋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쓰는 것이 또 어떤 모습인지 알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많이 생각하고 자신이 가장 만족하는 서체를 찾아라. 글자의 크기와 모양은 통일해야 한다. 한자는 크고 작으며, 복잡하고 간결해서 어떻게 통일적으로 쓰는지 설명할 수 없고, 상황에 따라서만 결정할 수 있다. 글꼴의 크기와 복잡성에 따라 복잡한 글자는 작게, 간단한 글자는 좀 더 크게 써야 한다. 그들이 함께 있을 때 매우 조화롭게 보이게 하는 것은 천의의 매끄러운 느낌이다.
글씨가 단정한 기초 위에 자신의 풍격을 형성하다.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모사일 뿐 아니라, 글자를 서첩과 똑같이 쓸 필요는 없다. 한자의 기본 필기법을 이해한 후, 자신의 취향, 글쓰기 습관, 마음속 생각, 자신의 뜻에 따라 쓴 글자가 진정한 한자다. 한자를 많이 쓰면 글자의 전반적인 효과에 주의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단어를 쓸 때 보기 좋고, 문장 쓸 때 어지러움을 느낀다.
배치가 부적절하기 때문이다. 문장 쓰기는 단어와 단어, 행과 세그먼트 사이의 거리에 주의해야 한다. 글을 쓸 때 글리프는 일관되고 단숨에 이루어야 하며, 글자가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아름답고, 조화롭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끈기는 무엇을 하든 필요한 품질이다. 물방울이 돌을 뚫고, 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들고,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연습하는 것도 끈기와 항심이 필요하다. 날마다, 나는 총결산에 능하다. 나는 어느 날, 너는 나의 글자가 이미 이렇게 예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