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지마다 아궁이에 신경을 쓰는 시간도 다르다. 북방 섣달 스물셋, 남방 섣달 이십사. 한족 민간에도' 삼관 사민 오족' 이라는 말이 있다. 즉 섣달 23 관식, 이십사, 이십오 가식이다.
아궁이는 대부분 주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있고 아궁이의 신상은 중간에 있다. 부뚜막 왕 벽걸이가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상을 직접 벽에 붙였다. 어떤 신들은 부뚜막 신을 하나만 그리고, 어떤 신들은 남녀 두 명을 그린다. 여신은' 주방신 할머니' 라고 불리는데, 아마도 인간 커플의 이미지를 모방한 것 같다.
부뚜막 신의 조각상은 대부분 이 해의 역법이 찍혀 있는데, 그 위에는' 동방 요리사의 집',' 세계 수호자',' 일가의 주인'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부뚜막 신의 지위를 나타낸다. 양쪽에' 천도가 좋다, 하계보 핑안' 의 대련이 있어 온 가족의 핑안 축복을 드립니다.
부뚜막 의식은 대부분 저녁에 거행된다. 부뚜막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부뚜막 제사를 지내는 사람은 부뚜막 조각상 앞에 무릎을 꿇고 수탉을 껴안았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들에게 닭을 안고 어른 뒤에 무릎을 꿇게 하기도 한다. 닭은 대추나리가 승천하여 탄 말이라고 해서 닭은 닭이라고 부르지 않고 말이라고 한다. 붉은 수탉처럼, 속칭' 붉은 말', 흰 수탉, 속칭' 백마' 로 불린다.
향상을 태우고 주인이 술을 따라 절을 하며 중얼거렸다. 다 본 후, 등불이' 칼라' 를 외쳤다! 그리고 하늘이 술을 들고 닭머리를 따랐다. 닭 한 마리의 머리가 펄럭이면 대추나리가 줄곧 배은망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닭머리가 움직이지 않으면 다시 한 번 부어야 한다.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난로 사탕이나 불과 같은 음식을 먹기 시작했다. 어떤 곳에서는 설탕떡, 기름떡, 두부탕도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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