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 100편

신화 1장

후이가 태양을 쏘다

옛날 옛적 천황에게는 매일 열 명의 아들이 있었습니다. 온기와 빛으로 세상에 행복을 가져다주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임무를 맡고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나타났습니다. 당번이 매우 즐거웠고, 천황의 열 아들이 모두 당번이 되었다는 흥미로운 일이 자주 일어났습니다.

열 개의 태양이 큰 용광로처럼 땅을 태웠고, 숲은 불타고, 강은 마르고, 사람들은 굶주리고, 열사병에 시달리고,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었습니다. 열 개의 태양은 행복했지만 사람들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이후 모두가 아는 사수 허우이가 등장한 뒤, 알고 보니 사람들이 불평하는 모습을 본 그는 우뚝 솟은 산봉우리에 서서 태양을 격추할 준비를 했다. 그는 뒤에서 활을 쏘았더니 꽝, 꽝, 꽝 하는 소리가 몇 번 나더니 열 번째 태양을 쏘려고 할 때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어둠이 있지만 태양은 하나만 남겨두자! 그래서 그는 마지막 화살을 던졌습니다.

이후 허우이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알려진 위대한 영웅이 됐다. 신화 이야기 2장

항아의 달나라

항아의 달나라 는 중국 10대 고대 사랑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상아는 남편 후이가 서왕모에게 구걸한 불로불사의 비약을 몰래 먹은 뒤 달궁으로 날아갔다. 그러나 궁궐의 높은 곳은 너무 추웠다. 남편에게 후회를 털어놓은 후 상아는 "내일은 보름달이니까 밀가루로 공을 만들어 보름달 모양으로 만들어라."라고 말했다. 집 북서쪽 방향에 놓고 계속해서 불러주세요." 내 이름. 3시가 되면 집에 갈 수 있어요. 다음날 아내가 시키는 대로 하면 달 한가운데서 상아열매가 날아와 부부가 재회하게 된다.

항아에 대한 신화와 전설에 관해서는 동한 왕조가 되어서야 고우의 주석 '회남자'에서 항아가 후의의 아내임을 지적하고 있다. Hou Yi의 아내 Chang'e는 전설적인 Chang'e로 진화했습니다. 고대부터 학자들은 이씨라는 사람이 여러 시대에 살았기 때문에 항아가 언제 사람인지 판단하기 어렵다고 믿었습니다. 이는 중추절에 창어를 위해 월병을 만드는 풍습이기도 합니다. 이 줄거리를 표현하는 창어의 그림은 완벽한 재회와 행복한 삶을 바라는 세계인의 염원을 감동적으로 표현한 것이어야 합니다. 또한, 달로 날아가는 창어는 현재 중국이 진행하고 있는 항공우주 및 달 탐사 프로젝트의 좋은 이름이기도 하다. 신화3장

우강이 월계수를 베었다

달에는 높이가 500피트나 되는 월계수가 있다고 한다. 한나라 때 불사(不死)에 사로잡혀 학문에 전념하지 않는 오강(吳張)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에 천제가 진노하여 월계수를 베어 버리라고 명하였다. 달궁에서 '월계수를 자르면 불멸의 기술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강은 계수나무를 베기 시작했지만, 오강이 도끼를 칠 때마다 나무에 난 상처는 날마다 즉시 아물었고, 계수나무를 자르려는 우강의 소원은 여전히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오강은 일 년 내내 달에 있는 월계수를 베었으나 결코 나무를 벨 수 없었으므로 후대에서는 오강이 달 가운데서 월계수를 끝없이 베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신화이야기 4장

불의 신이 하늘에 닿다

판구가 세상을 창조하고 누와가 인간을 창조한 이후, 물의 신, 불의 신은 항상 불의 신과 대립해 왔다. 불의 신 주롱은 새우 병사들과 게 장군들을 이끌고 불의 공격을 가한다. 불의 신 주롱이 화염에 휩싸인 불용과 싸우러 나왔다. 물의 신의 대리인은 Xiang Liu와 Fuyou에게 명령하여 삼강오해의 물을 길어와 주롱과 다른 사람들에게 부었습니다. 순간, 탁한 파도가 하늘로 날아가고, 검은 파도가 일고, 흰 구름이 잠기고, 신성한 불이 다시 꺼졌습니다. 그러나 홍수가 잦아들자 신의 불이 다시 시작되었고, 주롱은 바람의 신을 불러 도움을 요청했고, 바람은 불의 힘을 도왔고 불은 바람을 이용하여 일꾼들을 맹렬하게 덮쳤습니다. *** 인부들은 불을 제어하기 위해 물을 확보하고 싶었지만 물이 수천 마일을 흘러갔고, 그들은 그것을 유지할 수 없었습니다. 불길이 긴 혀처럼 굴러들어왔고, 일꾼들은 불에 타 죽어 여기저기 비틀거렸다. *** 노동자들은 해군을 이끌고 전투를 벌이고 후퇴했고, Zhu Rong은 물의 궁전에 접근했고, Water God *** 노동자들은 총알을 물고 싸울 수밖에 없었다. 빛을 상징하는 불의 신 주롱이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Fu You는 분노로 사망했고 Xiang Liu는 지쳐서 당황하여 지평선으로 달아났습니다.

부주산으로 도망치던 일꾼들이 뒤를 돌아보니 추격자들이 다가오고 있었다. 노동자는 부끄러워하고 화가 나서 산허리로 추락했고, 큰 소리가 나고 노동자에 의해 부저우산이 부서졌습니다. Buzhou 산이 무너지자 재앙이 닥쳤습니다.

부주산은 하늘을 지탱하는 큰 기둥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기둥이 부서지자 하늘이 절반이 무너져 돌에 커다란 들쭉날쭉한 구멍이 드러났고, 갑자기 천하강이 쏟아져 홍수가 났습니다. 물과 불의 양립 불가능성에 대한 유명한 암시는 이 전쟁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나중에 누와가 형형색색의 돌을 정제하여 하늘을 고치고, 땅은 원래대로 돌아왔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신화 이야기 5장

누와는 하늘을 고친다

아름다운 여신 누와는 뱀처럼 날씬하다. 누와(Nuwa)가 하늘을 고치는 이야기와 판고(Pangu)가 하늘을 여는 이야기는 모두 중국인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高会民) 누와 시대에는 인간의 번식이 늘어나 사회가 동요하기 시작했습니다. 물의 신 공스(Gongshi)와 불의 신 주롱(Zhurong)이 부주산(Buzhou Mountain)에서 싸웠다. 그 결과, 물의 신 공시는 그의 패배에 분노하여 부주산을 습격했고, 여와(Nuwa)는 하늘을 다채롭게 수선하게 되었다. 돌과 일련의 감동적인 이야기.

누와가 하늘을 수선한다는 이야기는 아주 유명한 전설이다. 이 전설은 『붉은 저택의 꿈』 제1장에 인용되어 있는데, 누와는 하늘을 고치기 위해 36,501개의 돌을 만들고 36,500개의 돌을 사용했지만, 그 중 한 개의 돌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부주산이 집의 기둥을 비유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하늘을 수선한다는 것은 집을 짓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와가 하늘을 수선한다는 이야기는 실제로 매우 영리하고 돌을 다듬는 능력이 있는 누와에 관한 것입니다. 집을 짓다. 신화 이야기 6장

불 정주 롱(Fire Zhengzhu Rong)

본명이 Chong Li인 Zhu Rong은 불을 사용하여 변신하는 고대 중국 황제이며 나중에 Red Emperor로 명명됩니다. 불의 신, 물과 불의 신, 남해의 신, 고대 삼국오제 중 한 명으로 추앙받는 이가 헝양시 남월구에 안장되었습니다.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주융의 거주지는 남쪽 끝에 있는 형산산(桃山山)이었다. 그는 높은 산에서 종종 선율적이고 감동적인 음악을 연주하여 불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쳤다. 전설에 따르면 리(Li) 사람들은 고양되고 의욕이 넘치며 삶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신화 이야기 7장

황금 눈 Wuzhi Qi

중국 신화에 나오는 물 괴물. 그는 납작한 코, 튀어나온 이마, 하얀 머리와 녹색 몸, 그리고 타오르는 눈을 가진 원숭이 모양이다. 그의 머리와 목의 길이는 수백 피트에 달하며 그의 힘은 종종 회강(淮河)에서 소란을 일으키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이 많다. 대신 우(禹)가 회하(淮河)를 다스리고 있을 때, 오지기가 장난을 쳤고, 바람과 천둥이 함께 불고, 나무와 바위가 으르렁거렸다. 우지는 매우 화가 나서 신들을 불러내어 신화 속의 짐승인 귀룡에게 직접 명령을 내려 오지기를 사로잡았습니다. Wuzhiqi는 잡혔지만 여전히 싸우고 뛰어다니고 있었고 누구도 그를 제지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는 큰 쇠줄로 목을 잠그고 금종으로 코를 뚫은 뒤 회음 거북산 기슭에서 그를 제압했다. 그때부터 회강은 평화롭게 동중국해로 흘러들어갔다. 신화 제8장

검은 새가 사업을 한다

고대 황하(黃河) 기슭에 검은 새가 하늘에서 날아와 노래하며 사람들에게 끝없는 환상을 불러일으켰다. 하늘의 사자, 원시부족의 사람들이 하나둘씩 예배를 드린다. 지앤디(Jian Di)라는 여자가 임신을 하여 검은 새가 낳은 알을 삼키고 치(Qi)라는 아들을 낳았습니다. Qi는 Shang의 전설적인 조상인 Yan 삼촌입니다.

『시경과 검은 새의 노래』에는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샹을 낳는다고 한다. 이것은 Xuanniao 사업의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신화 이야기 9장

창힐 신조어

전설에 따르면 창힐은 두 개의 눈동자와 네 개의 눈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창힐은 매듭이 있는 밧줄을 교체하겠다는 서면 증서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전에는 사건을 기억하기 위해 매듭을 묶었습니다. 즉, 큰 매듭은 하나의 큰 매듭으로 묶고, 작은 것은 작은 매듭으로 묶고, 연결된 것은 일련의 매듭으로 묶었습니다. 이후에는 칼을 사용하여 나무와 대나무에 기호를 새겨 기록으로 남기는 형태로 발전하였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공손함도 점차 발전하고 사물도 복잡해졌으며, 이름과 물건도 많아졌고, 나무를 엮고 조각하는 방법도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역부족이었기 때문에 캐릭터 제작이 시급했다. 황제시대는 고대에 많은 발명과 창조가 이루어진 시대이다. 당시에는 누에 사육뿐만 아니라 배, 수레, 활과 노예, 거울, 냄비, 요리용 찜통 등도 발명되었다. 이러한 발명과 창작의 영향을 받아 창힐은 일종의 글쓰기를 결심하기도 했습니다. 신화 제10장

수인이 불을 피우다

수인씨는 허난성 상추에서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고 사람들에게 요리를 잘 가르쳐 사람들이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빛을 피하고 어둠 속에 사는 것을 피하세요, 인공 불의 발명가. 그의 이야기는 인간이 최초로 불을 정복한 것에 대한 찬가입니다. 인간은 불을 정복했고, 불은 인간을 단련했으며, 인간은 성간 세계의 모든 것의 정신이 되었습니다. 신화 이야기 11장

서왕모

고대 신화에서 태후는 서왕모라고 불립니다. 서왕모의 이미지는 고서 《산해경》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서왕모는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표범 꼬리와 호랑이 이빨을 가지고 있고, 으르렁거리는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투티.

즉, 서왕모는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표범의 꼬리와 호랑이의 이빨을 갖고 있으며, 헝클어진 머리털이 눈에 띄는 머리털과 흡사하여 포효하고 휘파람을 불기에 매우 능숙하다는 뜻이다. 불운한 후투티 새의 신입니다. 역병, 질병, 죽음, 형벌을 관장하는 신이 곤륜산에 살고 있습니다.

동한 말기에는 도교가 등장하여 고대 신으로서 도교 신화 체계에 포함되어 점차 고귀한 여신으로 진화했다. 이후의 많은 고대 중국 저술에서 그녀는 인간의 행복과 장수의 여신인 하늘의 여왕이 되기 시작했으며, 유명한 달의 요정 항아가 그녀를 몰래 잡아먹었다고도 합니다. 마법의 약을 먹고 달로 날아가는 비약. 도교에서는 태후의 지위를 매우 높이 평가하며, 태후는 도교에서 가장 높은 여신이며, 동왕은 각각 남신과 여신을 관리한다. 신화12장

북명나라의 곤붕

장자의 『소요유』에는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곤은 얼마나 큰지 알 수 없으며, 새가 되어 이름을 펑이라 부르며, 분노하여 날아간다. 하늘에 드리워진 구름과 같습니다. 이 곤펑은 변화를 잘하고, 만물과 소통할 수 있고, 천황을 도와 옥계를 맑게 하여 황제의 칙령에 따라 구천곤펑이라 명명되었습니다. 신화 이야기 13장

천년영룡

고대 전설에 나오는 날개 달린 용. 전설에 따르면 우(宇)가 홍수를 다스리던 시절, 영룡(永龍)이 꼬리를 이용해 땅을 끌어 강을 만들고 물이 바다로 흐르게 했다고 합니다.

'서이지'의 설명에 따르면, 용은 500년이 지나면 뿔룡이 되고, 천년이 지나면 영룡이 된다고 하는데, 용 중에서는 최고라 할 수 있다. 그래서 날개가 자라는 거죠. 전설에 따르면 영룡은 고대 황제의 신룡으로, 한때 황제의 명령에 따라 치우를 공격하고 치우를 죽이고 영웅이 되었다고 합니다. 우우가 홍수를 주관할 때 신룡은 꼬리로 땅을 쓸어 물길을 바꾸며 공덕을 세웠다. 이 신룡은 황룡(黃龍)이라고도 불렸으므로 영룡은 우왕의 공신이었다. 잉룡의 특징은 이중 날개, 비늘 모양의 몸과 척추, 크고 긴 머리, 뾰족한 주둥이, 작은 코, 눈, 귀, 큰 눈구멍, 높은 눈썹 아치, 날카로운 이빨, 튀어나온 이마, 얇은 목, 큰 복부, 날개 달린 악어처럼 팔다리가 길고 뾰족한 꼬리. 영룡의 이미지는 전국시대 옥조각, 한나라 시대의 돌조각, 비단화, 칠기에 자주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