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동화의 차이점

신화와 동화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념적 의미.

1. 신화는 사회적 현실의 모순을 사람들의 상상 속에 반영한 가장 오래된 민속문학이다. 고대인들이 자연을 접하고 알고 이해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상상했던 예술적으로 매력적인 묘사이다.

2. 동화는 판타지적 색채가 강한 허구적인 이야기로, 풍부한 상상력과 환상, 과장을 통해 어린이의 감상에 맞게 각색된 문학 작품이다. "달팽이 소녀"와 같은.

2. 시간의 근원.

1. 신화는 고대부터 사람들이 생존을 위해 투쟁하고, 아름다움을 갈망하며, 자연의 힘에 맞서 싸울 때 집단적으로 구전된 창작물이었습니다.

2. 동화는 1911년 혁명 중에 시작되었습니다. 동화는 대부분 문인들이 일부 민담을 예술적으로 가공하고 그들만의 혁신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시만 해도 동화라는 개념은 아직 매우 모호했고, 그저 '아이들의 말' 정도로만 여겨졌다.

3. 테마 특성.

1. 신화는 대부분 초능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창조의 기초는 현실에서 비롯되지만 철학을 담고 있고, 극도로 예술적이고, 검증 가능하며, 완전합니다. 예술의 근원을 반영하는 것은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입니다.

2. 동화는 주로 환상의 세계를 표현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기이한 환상이 풍부하며, 서정적이고 추론적이며, 재미있고 교육적이며, 이미지를 강조하고, 재미에 주목하며, 가독성에 중점을 둡니다.

4. 플롯 구조.

1. 신화는 줄거리가 과장되어 있고, 내용이 풍부하고 짧으며, 이야기의 생생하고 감동적인 줄거리 묘사가 부족합니다. 신화는 주로 사람들이 입으로 만들어내고 전파하는 경우가 많다. 지역과 문화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배우긴 하지만 직렬화되거나 표준화되지 않고, 많은 작품에 등장하는 같은 인물도 서로 다르다. '신들의 낭만', '서유기' 등이 대표적이다.

2. 동화는 우여곡절이 많고 줄거리가 풍부하며 줄거리 구성과 캐릭터 창작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습니다.

동화는 종종 개별 이야기 속 인물을 묘사하고 미덕을 찬양하며 교육적 의미를 담는 데 중점을 둡니다.

5. 창의적인 기술.

1. 신화는 현실의 영웅들에게 초자연적인 능력을 부여하고 예술적 창작을 통해 그들을 신격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동화에서는 자연물을 묘사하고 무생물에 생명을 불어넣기 위해 의인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품 속 이미지는 생활에서 나온 것이지만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 다소 상징적이고 극도로 과장된 모습이다.

6. 독자층.

1. 신화는 청소년과 어린이에 국한되지 않고 독자층이 매우 넓습니다.

2. 동화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