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은 절대 스치도, 장방패의 동성애자도 아니다. 극 중 인물의 이름이 기억나지 않을 뿐이니 내 우상으로 대체해 주세요. 어차피 어떤 일도 지체하지 않을 것이다.
TV 에 나오는 이 장면은 문제없지만, 실생활에서 장방패를 맞이하는 것은 수시의 다정한 포옹이 아닐 수도 있고, 노호와 철권일 수도 있다. 그 오랜 친구들은 미리 헤어져야 하는데, 누가 누구를 보낼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왜요 장방패가 이렇게 수시를 부르는 것은 이상할 뿐만 아니라 고의적인 도발과 모욕으로 여겨지기 쉽기 때문이다. 누구를 때리지 않습니까?
현대인은 이름만 붙어서 잘못 부르기가 어렵다. 고대인들은 다른 성, 성, 이름, 글자, 수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 용도, 장소, 대상, 예절이 엄격하여 입만 열면 부를 수 없다.
제 우상을 예로 들어보죠. 그의 성은 수시 () 이고, 이름은 자안 () 이다. 그는 도사 () 가 철관 () 이라고 하고, 불교도 () 는 동파 () 라고 하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소동포 () 소선 ()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그럼 이 지저분한 제목은 어떻게 써야 하나요?
수시를 부르는 가장 흔하고 안전한 방법은 바로 그 이름이나 성+이름을 부르는 것이다. 동갑내기라면 몇 년 안에 수시의' 자전웅' 이라고 해도 나쁘지 않다. 수시의 자기고백은 일반적으로 이름이나 성+이름으로 자신을 부르는 것, 즉' 사단' 이나' 수시' 로, 어떤 상황에서도 어떤 대상에 대해서도 사건을 뒤집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한 장방패처럼 자칭을' 자후' 라고 한다면 이상할 뿐만 아니라 약지와 뇌잔으로 간주될 수도 있다 ...
후배, 지위가 낮은 사람, 특히나 종이 위에 있는 사람을 겨냥한 것이라면, 스시는 자신의 번호를 옮겨 쓰고 싶으면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고대인의 이름은 비교적 사적이고 민감하다. 어른 (예: 부모, 선생님, 상급자 등) 을 위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비교적 공식적인 장소에서 부른다. 어른에게 개인적으로 이름을 부르는 사람이 있다면, 종종 일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소견은 자신의 두 번째 남자아이를 보고' 수시' 를 외칠 것이다. 며칠 동안 이 곰해자를 때리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또 집안으로 가서 기와를 폭로했다. 구양수가 서재에서' 수시' 라는 단어를 불렀다면, 그 나쁜 학생이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거나 그 여학생을 희롱한 것이 틀림없다. 죽순볶음을 하나 줘야 한다. 조경이가 음침한 목소리로' 수시' 를 외쳤다면, 십중팔구, 오대시안이 터지거나 큰 입이 문을 지키지 못했다면, 그를 구석으로 유배해 새로운 메뉴를 궁리해야 할 것이다.
나는 허튼소리를 하고 있지만 사실은 정확하다. 사실, 대부분의 경우, 스시의 어른들은 그를 다정하게' 자안'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조용이 그에게 정식으로 승진하거나 치우고 싶지 않다면, 그는 보통' 수칭' 또는' 수' 라고 불린다. 더 많은 사적인 자리나 친밀함을 나타내기 위해 그는 심지어 일반인처럼 이름을 부르기도 한다.
예를 들어 5 대 때, 후주 중신 왕군, 곽위는 항상 표의 말로 존경을 표하며' 교만하고 이로운 것' ('구 오대사' 권 130 전 10) 을 나타냈다. 결국 왕군은 하관되어 상주 (현재 산시 상로) 로 죽었다.
어른이 아닌 사람이 수시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면, 기본적으로 지금 다른 사람에게' 나는 너의 아버지' 라고 외치는 것과 같다. 바로 갈기갈기 찢어져 구타를 당하지 않고 관중에게 미안함을 느낀다.
지금의 영화드라마는 일을 꾸며 기본 상식에 어긋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때로는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결국 고금의 차이는 엄청나다. 수십 년 전의 고전 문장 조차도 종종 그 말과 문장이 좀 어색하다고 느끼게 한다. 하물며 수백 년 혹은 수천 년 전의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들이 정말 당시의 역사적 습관에 따라 대본을 쓴다면,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성어조차도 일반 관객들을 헷갈리게 할 수도 있고, 심지어 천둥에 어찌할 바를 몰라 알아듣지 못하거나 허튼소리를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 몇 가지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당정관 17 년 (기원 643 년), 왕궁에 갇혀 더 이상 싸울 기회가 없는 당태종 이세민이 모왕위정을 처형했다. 그때부터 그는 자신을 놓아주기 시작했고, 더 이상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2 년 후, 그는 열정적으로 그의 친정으로 군대를 이끌고 고구려에 대항했다. 이번 전투는 6 개월 동안 계속되었는데, 주된 목적은 고구려 세력을 요동에서 추방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폐하께 여러 가지 높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였다. 예를 들어 고산일전, 거의 50 세인 이세민은 자신이 호랑이 옥관의' 옛 소년' 이라고 느꼈다. 구오지존으로서, 그는 먼저 모범을 보였습니다. 그는 황제 같은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했고, 대장을 위해 죽기를 원했습니다. 중국 역사상 정관 황제를 제외하고는 영락황제만 남았다. 솔선수범하고 군심을 고무시키는 것은 모두 허튼소리이다. 솔직히 말하면 두 명의 전쟁광이다. 며칠 동안 피를 핥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다.
이렇게 수사자 같은 황제가 있는데, 한 무리의 양이 있어도 그는 무적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당군은 요동을 휩쓸고, 선도도, 횡산, 가모 씨, 묵미 등 10 을 참수하고, 4 만여 명을 참수하고, 7 만 가구를 참수하고, 가축과 군수를 무수히 압수하며, 2 천 명도 안 된다. 흑심' 도공장, 강하군왕 이도종이 결국 속았다. (이재안석성이 토산을 건설하여 성을 공략한 결과 산사태가 터지고 공로가 실패하였다.) 그리고 겨울이 다가오면서 물류 보급난으로 앞당겨 철수해야 하는 것 외에, 그가 대승을 거두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사실 이세민은 이번 전투에서 대부분 정신이 팔려 자기 귀한 아들 이지와 메스꺼움을 하는 데 집중해 서예 예술사의 보물인' 이첩' 을 남겼다.
아무렇게나 백어로 번역하면, 너는 왜 바바에게 편지를 쓰지 않느냐? 보고 싶어요! 빨리 아버지께 편지를 쓰세요. 틀림없이 하루에 몇 통의 편지를 쓰는 종류일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내가 집에 가서 너를 죽일 것이다 ...
이세민은 여기서' 계집애' 라고 자칭한다.
자기 아비의 호칭에 대하여 가장 오래된 호칭은 사실' 아버지' 로, 비교적 공식적이고 서면으로 된 것을 제외하고는 줄곧 외래어로 여겨져 왔다. "광야 진시" 에서 "아버지는 아버지의 친분" 이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사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아버지" 라는 글자를 "바" 로 읽었다.
중국 전통 호칭 습관에 더 잘 맞는 것으로 여겨지는' 아버지' 는 위진 남북조에 이르러서야 아버지를 지칭하는 데 널리 쓰이기 시작했으며, 그 유행은 남쪽으로 더 제한되었다. 북방에서는 선비인의 영향이 커짐에 따라' 할아버지' 는 외래어로서 점차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후 천년 동안 아버지에게 가장 많이 쓰이는 호칭이 되었다.
"잎" 이라는 명칭은 종이에 호소하는데, 가장 표준적인 대표 한자는 원래 "잎" 이다. 예를 들어' 악부 이보' 중 하나로 꼽히는 북위 () 에서 태어난' 목란사 ()' 와 같이, 우리가 오늘 국어 교과서에서 본 것은' 예 ()' 는 아버지를 가리킨다.
하지만 내가 찾을 수 있는 더 이른 원시 시에서, 위의 인용문의' 잎' 은 원래' 원권 구목란시' 였다. 교재를 집필한 전문가들은 학생회가 이해하기 어려워서 이런 변화를 한 것 같다.
말도 안되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중학교에 있을 때, 선생님은 시인 두보의 시' 자동차 가게' 를 설명하고' 아버지, 어머니, 아들, 아내, 먼지가 장안교를 묻을 때까지 너를 쳐다본다' 는' 잎' 을' 잎' 의 통용어로 묘사했다. 그때 나는 아직 어리고 무식해서 선생님의 말을 들어도 계속 고개를 끄덕였다. 사실 나는 휴가를 냈다. 남북조에서 송대까지 대부분의 시간 동안 한하 대지에서 아들은' 예' 또는' 예' 가 아니라' 예' 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남송대 () 의 성대창 () 은 자신의 저서에서 이 점을 분명히 지적했다.
따라서 중국 역사상 대부분의 시간 동안' 할아버지' 는 할아버지, 할아버지, 현 할아버지, 재신 등 할아버지 또는 연장자에 대한 존칭을 가리킨다. 아버지의 호칭과 무관하지 않고, 단지 소수의 시대와 지역으로만 제한되며, 어차피' 잎' 만큼 보편적이지는 않다. 하지만' 나리' 와' 나리' 는 발음이 비슷하고' 나리' 라는 이름은 현대인에게 너무 낯설기 때문에 당연하다.
물론' 예' 는 외래어로 오늘날의' 아빠' 와 비슷하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아버지를 가리키는 데 사용할 수 있고, 그 후에 완전히 벗어난 순수한 본족 단어는 바로' 어른' 이다.
예를 들어 한 태조 유방이 유명해진 뒤 아버지 유태공을 놀릴 때,' 어른' 을 외쳤다.
유씨는 문화가 없어, 포피다. 황제가 되어도 그는 여전히 본색을 바꾸지 않는다. 그래서 그가 아버지를 희롱할 때 말한' 어른' 은 당시 매우 유행하고 구어화된 호칭이었어야 했다. 우리가 오늘' 아빠' 라고 부르는 것처럼. 물론,' 어른' 의 의미는 비교적 광범하다. 어른이나 키 큰 사람 (예:' 산해경 야동 14' 의' 곡식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어른의 나라가 있다') 을 가리킬 수도 있고, 제왕의 귀족에 대한 존칭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예:' 이경') 물론 자신의 아버지 어머니를 자주 부르기도 하고, 가끔 관직인' 어른' 도 있지만, 수당과 그 이전에 많이 집중한다. 예를 들어, 유명한 동한 인물인 한신은 광무제 유수와 함께 천하를 수리한 적이 있는데, 사서에는' 한신, 완어른이 사용할 수 있다' ('후한서' 권 17' 풍천갑전' 제 7) 가 있다. 또 다른 예는 단락, 유명한 당나라 스타이다. 그는 전기에서도 "세그먼트 공, 어진 사람 어른, 말뿐이다. 팔면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신당서 제 78 전 ").
여기서' 어른' 이라는 단어는' 옆을 가리키는 말, 얼굴이 아니다' 라는 것을 주목하세요. " 너를' 어른' 이라고 부르는 습관은 송대에서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송대는 여전히 부모를 어른이라고 부르며, 현귀함을 더하지 않는다. (이 어록은 모두 옥규 시험 볼륨 37 에서 나온 것이다.)
원나라 이후 사대부의 골다공증이 커지면서' 성인' 이라는 단어의 의미도 명리를 추구하기 위해 조상의 무덤을 파는 경우에만 바뀌었다. 그래서 사대 학사가 유근의 반문맹제자로, 조정 위에 있는' 프라다를 입은 여마머리' 가 앞다투어 위충현을 위해 교자를 할 때, 평범한 불두수가 손을 잡고 자신의 앞날의 운명을 쥐고 있는 것은 그리 수치스럽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원명청에서는 네가 벼슬을 할 수만 있다면 하루 종일' 어른' 에게 불려 자동으로 아버지가 될 수 있다. 물론 관직과 권력의 크기도' 아들' 의 수를 결정하고, 관직이 크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아버지의 의무를 맡기고, 동시에 신속하게 다른 아버지를 찾아야 한다.
물론, 깨진 유리라도 모두가 이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어른' 이 상급자에 대한 습관 호칭이 된 후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단어로 자신의 부모를 부르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말' 성인' 이 이런 의미도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아가씨" 처럼,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한때 고귀하고 아름다운 호칭이었다는 것을 잊어버린 것 같다.
인터넷 시대에는 모두가 수작을 부리는 것을 좋아한다. 밋밋해 보였던 많은 단어들은 종종 특정한 의미를 부여받은 후 상념으로 변하거나' 네가 아는 것' 의 묵계를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대랑, 약을 먹어야 해." 라는 말이 있습니다.
수호전 중의 무대랑은 무명성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그를 무대라고 부르고, 익숙한 사람은 그를 대랑이라고 부른다. 무대 일동포의 동생 송무와 함께 책에서 종종 무두 혹은 무지로 불리지만, 그는 이름이 있다. 왜 그럴까요? 무대는 단지 주룡갑의 역할일 뿐, 슈나이암은 그에게 이름을 짓기에는 너무 게을러서 그런가?
이것은 오래된 돌 (또는 라오 루오) 에 대한 불공정입니다. 앞서 언급한 복잡한 성과 이름의 명칭 시스템은 사실 역사상 권력과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을 겨냥한 것이다. 지위가 높지 않은 사람은 이름에만 어울리는 현대인만큼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일부 왕조는 일반인이 정식으로 이름을 짓는 것을 금지하는 전문 입법까지 하고 있으며, 순위나 숫자로만 일을 속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주홍 Yuanzhang 는 엄격하게 이 명명 규칙 에 따라 자신의 가족 이름을 지정-그의 증조부 이름 주홍, 그는 두 아들, 주홍 siwu 과 주홍 을 낳았다; 그중 주씨는 네 아들을 낳았는데, 각각 주초일, 주, 주, 주였다. 주초일은 여기서 또 두 아들을 낳았는데, 각각 주오일과 주였다. 주씨는 또 네 명을 낳았고, 맏이는 주숭사, 둘째는 주, 셋째는 주숭계, 넷째는 주숭팔이라고 불렀다.
주씨의 아들은 왜 1234 대신 4678 이라는 이름을 지었습니까? 주무의가 하나 더 있어서 그의 아들이 1235 의 구덩이를 차지했고, 주가는 뒤로 기대야 했기 때문에 주숭바라는 이름은' 줄 번호' 에 따라 지어졌다.
나중에 역모 대업을 연기한 주신분이 다르기 때문에 공식적인 이름을 지어야 했고, 그 결과' 주원장' 이 생겨났다. 원원은 원나라 () 를 가리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장철은 매우 날카로운 옥이지만 사람을 가리킬 수도 있다. 이 표현은 올드 줄리치가 스스로 대원왕조를 전복시키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해야 한다.
우 형제로 돌아가 봅시다. 무대랑은 양곡현에서 사오빙을 파는 장사꾼이다. 표준적인 일반인으로서, 그는 당연히 정식 이름을 가질 자격이 없다. 송무는 양곡현 보병의 우두머리로 일정한 지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명해질 수 있다.
노석은 의도하지 않은 획처럼 보이지만, 사실 북송 사회 현실의 한 귀퉁이를 열어 주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눈치채지 못했다.
또 다른 친구가 내 모순에 의문을 제기할 수도 있다. 나도 남의 이름을 직접 부르는 것은 매우 예의가 없다고 말했다. 왜 여기서 공식적으로 지위의 상징으로 유명합니까? 나무지랑과 같은 화끈한 사람은 하루 종일' 송무송무' 라고 불리는데, 그는 왜 제자리에서 폭발하지 않고 칼을 뽑아 사람을 베는 걸까?
사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계급이 삼엄하고 계급이 대립하며 간격이 심한 시대이기 때문이다. 큰 인물에 적용되는 규칙은 작은 인물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장방패가 수시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는 것은 전쟁에 해당한다. 양곡현령이' 우 2' 가 아니라' 송무' 를 외치는 것은 너를 보는 것이다. 무지하지 마세요.
존엄성은 작은 인물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간신히 배를 채우는 얼굴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존엄성) 자전거가 더 필요하세요?
무대랑을 찾아가다. 김련 언니가 사이몬을 만나지 않고 남편에게 독약 대신 쓴 약을 준 뒤 두 사람은 계속 살다가 아기 세 명을 낳았다면 부부는 자신의 큰 남자아이를 어떻게 불러야 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대인의 속칭 큰형, 둘째 형, 삼형, 무대, 김련은 큰형, 둘째 형, 삼형이라고 부른다.
원래 사극의 무작위 개편은 일리가 있었다. 그렇지 않으면 일반 관객들은 어떻게 이런 상황을 이해할 수 있었을까?
사실' 형' 은 중국 역사상 가장 신기한 호칭이다. 현대에서' 형' 은 부모나 동년배보다 나이가 많은 남자를 가리키며, 나이 등에 국한되지 않고 지인으로 부를 수도 있다. 하지만 역사상' 형' 이라는 명칭은 매우 혼란스러웠으며, 종종 수백 년 동안만 떨어져 있었지만, 의미는 완전히 달랐고, 심지어 전혀 상관이 없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때, 종종 아들이 노자 "형" 이라고 부르는데, 예를 들면 당현종 이롱기 () 와 같다.
이곳의' 사아형' 은 이롱기의 사형 이롱범도 아니고 그의 사아들 이엄도 아니라 그의 아버지, 당예종인 이단 (이단은 무측천생의 네 아들 중 4 위) 이다. 그리고 이것은 고례가 아니다. 청나라의 조익이 그의' 시험우규' 라는 책에 따르면, 황제 이엄은 범죄 당시 자신을 변호할 때' 삼아형 면죄' 를 보우로 삼았다고 한다. 여기서' 삼아고' 는 그의 아버지 (이단이 낳은 여섯 아들 중 3 위) 를 가리킨다.
단지 300 년 후,' 형' 이라는 호칭이 아들에서 노자로 바뀌어 아들을 불렀다.
왕안석이 1 시 30 분에 아들과 형제를 맺어야 하기 때문이 아니라, 5 대 송나라의 풍습 때문에 아들' 형' 이라고 부르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5 대 때 리는 장남 리를' 호형' 이라고 불렀고, 곽웨이의 친아들 두 명은' 경형' 과' 이형' 이라고 불렀고, 구양수는 아들에게' 오거스' 라고 이름을 지었다. 조구귀은은 디다산 (현재 저장항주) 을 유람하다가 은둔루 닝지를 만났다. 그는 이것이 인재라고 생각하고 양아들과 조비, 송효종을 추천할 계획이다.
물론' 형' 의 본의는 송대에서도 마찬가지다. 다만 마음대로 쓸 뿐, 나이에 구애받지 않는다. 예를 들어, 노래 qinzong 조 Huan 는 그의 동생 조 구조, 또한 형제 라고 말했다:
송대 이후 노자 (노모 포함) 가 아들을' 형' 이라고 부르는 풍습은 사실 그대로 남아 있다. 예를 들어 명말 유명한 이궁안, 동갈대학사 유일, 영국 공작 장위현은 대내시 왕안의 도움으로 황제의 장남 주유교를 궁중에서 훔쳐갔다. 재판관 등이 강도를 쫓아왔을 때, "한 소년이 아직 있다" ("명사" 권 240 "전" 128) 라고 외쳤다.
우리 모두는 청나라의 황자가' 형'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황족뿐 아니라 모든 만주족 사람들이 자기 아들' 형' 이라고 부르는데, 아마 한인의 호칭을 빌려온 것 같다. 결국 민간에서는 명청 시대에 자신의 웅해자를' 형제' 라고 부르는 사람도 적지 않다.
네가 어지러운지 아닌지 모르겠다. 어차피 나는 기절할 것이다.
"형" 과 같은 호칭은 역사상 결코 드문 일이 아니며, 사람을 미치게 한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 역사상 첫 사전인' 엘야' 에서 백지 검은 글자에' 처제는 조카딸이다', 맹자는' 외삼촌, 나는 조카딸이라고 부른다' 라고 적었다. 이것은 무슨 뜻입니까? 고대로 건너가서 엄마를 부르는 오빠' 아저씨' 라면 엄마에게 사랑의 큰 귓속말을 맞을 가능성이 높다 ...
"아저씨" 라는 단어는 위진 이전에 또 다른 뜻이 있었다. 예를 들면 장인이다. 삼국 때 한무제 유우의 장인인 동성은 "동성아, 자전거를 타고 숙부" 라고 불렀다. 이를 위해 배송지는 주석을 달 때도 전문적인 해석을 했다.
이것은' 장임' 이라는 칭호의 유래를 불러일으켰다. 아내의 아버지라고 불리기 전에' 시아버지' 라는 명칭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노인이나 어른에 대한 존칭에 쓰이는데, 예를 들면 <역경> 중' 견장 ()',' 장기 ()',' 당대대 ()' 는 이를 위해 주석을 달았다.' 장모님 ()' 은 존경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
때로는 주인과 부모의 호칭으로도 쓰인다. 예를 들어, 가오 Jianli 진 원한 때, 한 번 songzi 카운티 (이 허베이 성 자오 카운티 근처) 에 숨어 흑공으로 생계를 꾸렸다. 일단, 호스트 가족은 손님을 즐겁게 하는 동안, 그의 손가락이 가려운, 그는 자신의 큰 입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그의 평론이 들리자 사회자는 그를 교실에서 공연하도록 초청했다. 사기' 가 여기까지 썼을 때 남긴 글은' 시아버지가 전루를 두드리라' 였다. 당나라 시마 젠 (Sima Zhen) 은 메모를하고 말했다: "남편. 클릭합니다 。
하지만' 시아버지' 라는 호칭이 사회에서 널리 받아들여진 후에도 남편을 부르는 것과 같은 새로운 용도를 부여하는 사람들도 있다.
만약 그 오래된 신문 더미에서 뒤적거리지 않았다면, 누가 이' 시아버지' 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 있었고, 아마도 개피의 사회적 일화로 여겨질지도 모른다. 내가 누구를 찾아가서 이야기해야 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전 문장 중 언급한' 잎' 이라는 호칭으로 돌아가 봅시다.
동한 허신의' 설문해자' 에서 아버지를' 할아버지' 라고 부르는 습관은 주로 오, 즉 강남 일대에서 비롯된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이런 풍습의 영향은 여전히 매우 크다고 한다. 남북조 때 북방의 후황은 나중에' 잎' 으로 개명되었다. 이 물건은 역모 후 황제가 될 계획이며, 개왕위는 그에게 일곱 개의 사찰을 세우고 후후의 7 대 조상에게 이름을 물어보라고 했다. 후경이 대답했다. "전생에는 기억이 안 나고 할아버지의 이름만 기억한다." (「남사」 권 80)
반면' 나리' 는 비혈연 귀족에 대한 아첨하는 호칭으로 문헌 기록에 따르면 당대에 가장 먼저 나타나야 하고, 시조자는 당현종 () 시대의 대환관 가오 () 였다.
가오 리스 (Gao Lixus) 는 본질적으로 나쁜 사람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특히 황제의 신뢰를 얻으면, 당연히 아첨꾼들은 그에게 크게 아첨을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가오 리스 전에, "할아버지" 라는 명칭은 "아버지, 공식" ("옥견시험" 권 37) 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가오 리스 이후, 수많은 구루병 환자 는 야생 잡초 에 의해 잠시 동안, 하루 를 볼 수 있습니다. 예, 할아버지, 나리 등의 호칭은 빠르게 발명되고 영향이 커지면서 결국 사람들은 점차' 할아버지' 의 원래 뜻을 잊어버렸다.
물론, 또 다른 흥미로운 명칭은 조정의 관직으로 어떤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민선 당관'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의사를' 박사' 라고 부르는 것인데, 이런 호칭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박사' 가 아주 오래된 직함이라는 것을 알지 못할까 봐 두렵다. 진나라 시대는 청나라 아래, 관원 위에 있었다. 한나라의 식읍 제도 하에서는 600 석으로 현령보다 약간 낮다. 위진 이후 9 품의 총수는 5 에서 6 사이로 중급 관원에 속한다.
의사는 민간에서' 의사' 라고 불릴 뿐만 아니라 당대에서는' 이를 떠넘기다' 와' 보류' 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것도 두 관직이다. 그 중 치아 푸시는 정사 의 막관인데, 보통 정사 스스로 징수하고, 조정의 임명이 없어, 품계도 분명하지 않다. 보류 법령, 일명 한림 미정 법령, 당현종 시대부터 후세가 계속 사용하지만 등급이 높지 않아 명청 때 9 품에서 나왔다.
송대에 이르러 시정문화가 유행함에 따라 관원에 대한 대중의 경외감이 떨어지고, 의사도' 승진' 을 받았다. 북방의 의사 습관은' 의사' 라고 불렸고, 남방의 의사는' 의사' 라고 불리기를 더 원했다. 3 성 6 부의 체제 하에서 박사는 매우 중요한 고위 관원으로, 각 부문의 사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재상 상서 시랑에 이어 오늘날의 중앙부처 주임에 해당한다.
이런' 민선칭관' 의 풍습은 명대에 절정에 이르렀다. 송원 외에도, 장 Shicheng 의 신의 도움 에 의존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장, 단순히 깨진 항아리, "졸자, 동료 공무원 타이틀" 의 모든 종류의 공식 인감, "졸자, 공식 타이틀", 그래서 강남 지역 은 추유 얼굴 종 의사, 차오 갈 준비가 머리 메이커, 의사 종, 공식 으로 알려진
이런 관민은 구분하지 않고, 귀천이 분간할 수 없는 혼란스러운 국면으로, 주원장 () 이 걱정하기 좋아하는 명태조 () 가 뼈에 사무치게 하여, 여러 차례 금지를 명령하고, 심지어 엄한 형벌을 아끼지 않았다. "고집을 부리고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외진 곳으로 옮겨서 영원히 졸한다" ("전문" 권 1) 는 효과가 미미하다.
홍무 26 년 (서기 1393 년) 까지, 이미 만년인 주씨는 여전히 그만두려 하지 않았다. 그는 마지막으로' 백성들이 벼슬을 잘 부른다' 는 문제를 시정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이것저것 지껄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주씨는 평생 걱정하고 있는데, 어떤 일에 대해 걱정하면 할수록 더욱 막막해진다. 의사를 의사라고 부르는 것과 같다. 홍일 후, 노주의 효자 자손손주들은 별로 개의치 않고, 명나라가 곧 무너지는 것을 보지 못했다.
소령에 쪼그리고 앉아 있는 노주가 이로 인해 우울할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