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 여러 차례 등장한 밀은 언제 대면적으로 재배할 수 있습니까?

중국은 광활하고 천연자원이 풍부하며 지역마다 식습관이 다르고 음식의 종류도 다양하다. 주식으로 볼 때 남방인은 쌀을 먹고 북방 사람들은 밀을 먹는 것이 가장 뚜렷한 차이다.

이 기사에서는 먼저 "밀" 이라고 말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시경' 의' 밀' 글자부터 시작합시다. 결국,' 밀' 이라는 단어는' 시경' 에 일곱 번 등장했다.

시경 속의 보리. 《시경》은 중국시의 시작으로 가장 오래된 시집이라고 할 수 있다. 《시경》을 언급하면 많은 사람들이 《관화》라는 시를 떠올릴 것이다. 이름은 낯설겠지만, 안에 있는 시 한 구절은 반드시 들어봤을 것이다. 즉,' 숙녀님, 군자 호호'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책의 기록 시기는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의 시를 수집한 것은 춘추 중기의 작품이어야 한다. 현재로서는 시와 노래의 집합일 뿐만 아니라 역사와 고대인의 생활을 묘사한 것이다.

우리의 흔히 볼 수 있는 밀을 예로 들자면, 그것은' 시경' 에 일곱 번 나타났는데, 즉 적어도 춘추시대에는 사람들이 이미 밀을 재배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우리는 두 가지 재미있는 기록을 골라냈다.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잘 대하지 않는다. 너에게서 벗어나 컨디션을 즐기겠다고 맹세하다. 그 나라, 그 음악의 나라, 나의 좋은 곳이다! -"시경 설서"

오늘의 말로 말하자면, 들쥐, 들쥐, 내가 심은 밀을 먹지 마라.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나는 힘들게 너를 시중들지만, 너는 오히려 이렇게 나를 대한다. 이제 나는 너를 없애고 기쁨으로 가득 찬 나라로 가겠다고 맹세한다. 그것이 내가 갈망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을 보면 어떤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들판에서 밀을 먹는 들쥐는 작가가 감탄할 필요가 있다. 사실 이곳의 다람쥐는 저자가 통치계급을 지칭하는 데 사용했으며, 당시 사람들이 착취에 반대하고 낙토를 갈망하는 심리를 반영했다. 밀이 여기에 나타나는 것은 음식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적 양식이기도 하다.

나는 밭에서 천천히 걸었고, 밀은 비밀을 지켰다. 누가 누구에게 의지하여 대국에 보고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까? 곽욱 씨, 저를 탓하지 마세요. 너는 몇 백 번을 원해, 나 혼자 달려와. -"시경 재지"

이 시는' 시경' 중 몇 안 되는 정확한 작가가 기록한 시 중의 하나이다. 이 시의 저자는 허무 부인으로, 중국에는 가장 오래된 여시인이 기재되어 있다. 이 시의 집필 배경은 부인의 조국이 적인에게 점령된 후, 밤새 천리만리에 와서 조국의 위기를 애도하는 것이다.

내가 밭에서 천천히 열리고 논두렁에 있는 밀이 빽빽하다는 뜻이다. 많은 대신들이 큰 나라에 가서 그들의 고민에 대해 불평하고 싶었지만, 아무도 구조하러 올 수 없었다. 북한의 의사 여러분, 저에게 원한을 품지 마세요. 네가 여기서 몇 백 번을 생각했으니, 내가 직접 가는 게 낫겠다.

이 시에서, 우리는 허무 부인이 재능이 넘칠 뿐만 아니라,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부끄럽지 않은 여시인이라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곳의 무성한 밀밭은 허무 부인이 길에서 본 장면이지만 혼란스럽고 복잡한 심정을 대표한다.

또' 시경' 에 나오는' 밀' 에 대한 다른 기록은 일일이 열거하지 않지만,' 시경' 에 나오는 밀은 현재 북방인의 주식입니까?

이 점은 정설이 없지만, 위의 두 시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밀을 중시하는 정도나 재배 면적이 지금의 밀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시경》의 밀은 사실 밀을 가리킨다고 추측할 수 있다. 밀은 이미 당시 밀의 주요 알갱이 중 하나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밀은 중국 원산이 아니라 서방에서 전파된 것이다. 일부 역사 기록에 따르면 밀은 두 강 유역에서 기원했다. 1 만년 전부터 인간은 밀을 재배하기 시작했고, 중국 밀 재배는 서아시아에서 중앙아시아까지, 그리고 중국 서부 지역까지 진행되었다.

중국의 밀 재배는 대체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으며, 최초의 밀 유적은 서북 지역에서 발견되었다. 《시경》을 제외한 다른 고서도 서역 민족종 밀, 밀 먹는 상황을 기록했다. 예를 들어, 전국 시대의' 무전' 에 따르면, 서쪽으로 여행할 때 서부의 일부 부족들이 밀을 선물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밀 재배는 사람들의 생산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토지 개발 이용과 인구 증가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밀은 외래나 이후의 주곡 작물로서 중국의 광범위한 보급으로 실제로 많은 장애를 극복하고, 결국 사람들의 인가로 식량 공급의 필수 부분이 되었다.

그러면 밀은 언제 대규모로 재배되었습니까? 한 왕조 여야합니다.

한나라의 밀. 밀은 대면적으로 재배되는데, 관련 문헌 기록이 적기 때문에 학계에서는 줄곧 의견이 분분하다. 일본 학자 서산은 이것이 진정한 당나라, 즉:

당대의 맷돌 조작은 독특한 역사를 부여받았는데, 그것은 주로 밀의 맷돌 조작에 기반을 두고 있다. 밀 재배가 보편화되지 않으면 밀가루 연마 작업이 대규모로 보급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학자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고고학적 발견에 따라 이런 설법은 점차 발붙일 곳이 없게 되면서 한대에 이미 대면적으로 재배되었다는 사실이 점차 인식되고 있다. 이는 반고의' 한서' 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동 Zhongshu 는 "봄과 가을" 은 책이 아니라고 말했다. 보리곡에 관해서는, 성인의 보리곡식이 오곡보다 더 크다는 것을 볼 수 있는 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날 관중 풍속종 밀은 좋지 않다. 이것은' 춘추' 의 손실이며, 백성들의 도구의 손실이다. 폐하께서 다행히 대사농에게 편지를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관중 백성들이 밀을 재배하여 이득을 보게 하여 늦지 않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한서 음식 역사"

이 말은 동중수가 한나라의 대외전란이 끊이지 않는 것을 보고 백성들이 명리를 추구하고 각종 노무비가 일제히 오르는 것을 보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을 포기하고 한나라의 갈등이 심하여 황제에게 편지 한 통을 써서 건의를 했다.

춘추' 는 다른 곡물을 기록하지 않고 미숙한 밀과 벼를 기록한다는 뜻이다. 고대인의 가장 중요한 식량은 밀과 쌀이었는데, 지금은 관중 국민들이 밀을 재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인민 생활에 필요한 물질적 설비를 손상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그들이 계절을 놓치지 않도록 큰 농부들에게 격년 성숙한 밀 재배를 늘리라고 명령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 문장에서 우리는 적어도 세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한나라 때 밀은 이미' 뿌리' 가 되었다. 동중수는 많은 농민들이 일을 포기할 때 이 건의를 한 것이다.

2. 한나라 시대에 통치계급은 이미 밀 재배를 매우 중시하여 격년 성숙한' 격야 밀' 이 나타났다.

3. 한나라 시대에는 밀이 식량 공급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렇지 않으면 동중슈가 직접 황제에게 편지를 쓸 수 없어 황제에게 직접 대사농에게 명령을 내려 백성들의 밀 재배를 감독할 것을 요구했다.

그래서 이런 뉴스에서 우리는 한나라 밀 재배가 선진시기보다 질적인 비약이 있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런 현상의 출현은 밀 품종이 바뀌었기 때문이 아니라 사람들이 밀을 먹는 방식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우리는 다른 상품, 즉 맷돌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바로 맷돌의 출현으로 사람들이 밀의 먹는 방법을 찜질에서' 깊은 가공 (밀가루로 갈아서)' 으로 바꾸게 했다.

지금 사람들이 먹는 밀은 사실 심도 있는 가공이다. 지금의 말은 분식이고, 분식의 주성분은 밀로 갈아서 만든 밀가루이다. 많은 북방 사람들은' 밀가루 때리기' 라는 단어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 두 글자 뒤에는 밀에서 밀가루로의' 진화' 과정을 나타낸다.

어렸을 때 어른을 따라 얼굴을 만들어 작은 작업장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밀이 기계에 부어지자 곧 밀가루와 밀기울이 나왔다. 신기하다. 지금 이 작은 작업방들은 거의 역사가 되었다.

그러나 고대에는 사람들이 반죽을 만드는 기계가 없었는데, 그들은 어떻게 이 과정을 이룰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죽, 반죽, 반죽, 반죽, 반죽, 반죽, 반죽) 이것은 맷돌을 사용했고, 중국의 대규모 밀 재배도 맷돌의 보급과 사용으로 표기되어 있다.

맷돌은 전국 시대에 나타났을지 모르지만, 한나라에서는 널리 사용되었다. 물론 이것은 최근 몇 년 동안 출토된 맷돌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한나라에서 출토된 맷돌과 도기는 80 여 곳이 있으며, 십여 개 성, 50 여 개 현구를 포함한다.

이 맷돌의 발굴은 사실 한나라가 이미 대면적으로 밀을 재배했다는 가장 강력한 증거이다.

한나라가 밀의 먹는 방법을 바꾼 이후로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무엇입니까?

한나라의 분식. 맷돌이 나타나기 전에 사람들이 밀을 먹는 것은 콩을 먹는 것과 같다. 바로 삶아 먹는 것이다. 콩은 여전히 요리와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밀의 요리와 음식은 요즘 사람들에게는 상상하기 어렵다. 어렸을 때 완전히 익지 않은 밀을 먹었지만, 정말 밥을 해 밀을 먹어본 적이 없다.

밀이 정말 잘 삶지 못하고 맛이 없어서 그런지 맷돌이 나타날 때까지 농작물에서 밀의 지위가 줄곧 앞에 있지 않았다. 맷돌이 나타난 후 밀을 갈아서 밀가루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의 밀에 대한 소비가 알갱이 음식에서 분식으로 변한 것은 중국 음식사의 큰 발전이다.

오늘날 분식은 줄곧 대중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그렇다면 한대 분식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

예: 빵, 국수, 만두, 찐빵, 만두 등. 인기도에 있어서, 케이크는 의심할 여지 없이 1 위이다.

한나라의 떡은 종류가 다양하고 요리 방법도 다양하다. 예를 들면 찜, 구이 등이다. 케이크를 만들기 전에 밀을 갈아서 밀가루를 제거한 다음 물과 섞어 빵을 만든다.

찜이라면 주전자에 직접 넣고 찌면 됩니다. 긴급편' 에서 엄주: 찌면 빵이다.

케이크를 만드는 이런 방법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람들에게 이용되고 있지만, 당시 사람들은 국수의 발효 방법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이때 케이크는 대부분' 죽은 빵' 이었는데, 우리는 지금도 먹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케이크명언)

빵을 굽는 것은' 호빙' 이라고도 불리며, 태평유란은' 한서' 를 인용한다. 호떡은 영제에게 먹혔기 때문에 한대는 여전히 호빵이 유행했다. 만약 지금 그것을 일종의 음식으로 묘사한다면, 사실은 빵을 굽는 것이다.

사실, 밀가루로 만든 이 음식들은 대부분 여전히 먹고 있다. 만두를 예로 들자면, 지금은 많은 북방 사람들이 아침을 먹는 것이 우선이다. 옛사람의 지혜는 정말 신기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한대 이래 밀은 고대인의 생활 방식을 크게 바꾸었고, 심지어 중국의 전체 역사 과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나라의 대대적인 보급을 거쳐 우리나라 밀의 재배 면적이 확대되었고, 생산량도 증가했으며, 식량 공급에서의 지위도 상승하여 점차 매우 중요한 전비 물자가 되었다. 한대와 그 후의 전쟁사에서 밀도 사서에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다.

동한 말년의 조조를 예로 들다. 그는 밀이 많이 나는 여주를 대후방으로 하여 상대의 밀산지를 주요 공격 목표로 삼았다. 나중에 조조가 장루를 공격하자 백성들에게 식량을 징수하는 것이 바로 밀이다. 나중에 밀밭이 병마에 짓밟히기 때문에 조조는 특히' 병사 무패 밀, 위반자는 죽는다' 는 군령을 내렸다.

한번은 조조 자신의 말이 보리밭에 발을 들여놓았는데, 조조가 솔선수범하여 사형이 아니라 자신의 털을 깎았다. 하나의 형식일 뿐이지만 조조가 밀에 대한 중시를 설명했다.

그러나 조조는 밀 재배와 생산을 중시하는' 대표적' 통치자일 뿐이다. 이후의 역사 발전에서 통치자들은 밀을 점점 더 중시하고 있다. 오늘날 밀은 이미 우리 음식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분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우리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이로부터 밀은 외래작물로서 의심할 여지 없이 현지화의 가장 성공적인 일종이지만, 결국 외래의 주곡 작물이기 때문에 우리의 원래 본토 작물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고, 우리의 음식을 완전히 바꿀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밀을 먹고 있는 북방에서는 밀이 가져온 음식 구조의 변화를 받아들였지만 빵을 주식으로 선택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쌀을 먹고 있는 남방에서는 밀이 시종일관 쌀의 지위를 뒤흔들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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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자료:' 한서',' 시경',' 춘추',' 무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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