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만담의 발전 과정은 시대의 변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세조영웅이든 영웅조시대든, 시대마다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고, 단계마다 자신의 발전 과정, 특히 만담 공연의 발전 진보가 있다. 예전에는 청방의 만담은 주로 랩이었는데, 궁정부터 귀족의 숨결에 깊이 뿌리를 내렸지만 접지기가 부족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청방의 만담은 대중의 시야에서 사라졌다. 더 많은 관중을 끌어들이기 위해 혼문 만담은 자신의 발전 열풍을 맞아 공연 형식의 다양성으로 수많은 찬사를 받았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의 생활방식과 습관이 바뀌면서 혼문 만담도 만담 발전사의 주류 문화가 되었다.
두 번째는 만담 공연이 생활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다.
만담 발전의 간략사를 보면 만담의 발전이 우리의 현실 생활에 점점 더 가까워지고, 점점 더 많은 시장 문화가 대중의 시야에 들어서고, 점점 더 많은 표현이 만담 공연의 주류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만담 공연이 변하지 않고 시종일관 전통과 풍속을 유지한다면, 만담의 발전은 반드시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며, 새로운 시대의 발전과 조류에 적응하기가 어려워 관객이 포기할 수 없는 예술이 될 것이다.
셋째, 궈더강 노란색 농담의 대표로서 만담 공연에 기여했다.
많은 사람들은 육류단락이 눈에 띄지 않는다고 느꼈고, 심지어 주류 만담을 제창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통 만담의 공연 예술가는 궈더강 대표로 대표되는 고기 단락이 만담 공연의 본질에 위배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궈더강 덕운사를 창설한 이래 그는 줄곧 만담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다. 전통 만담의 계승과 발전, 새로운 시대 발전 추세에 순응하는 오만담의 혁신과 돌파구, 궈더강 모두 책임을 지고 있다. 궈더강 (WHO) 는 만담 발전의 창시자이지, 노란 농담의 대표가 아니다.
결론.
시대가 발전하고, 사회가 진보하고, 사람들의 정신문화 수요도 크게 달라졌다. 만담의 언어예술은 깨끗하고 질척한 것이든 오늘의 육류단이든 시대의 필연적인 선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