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버승은 2004 년 6 월 5438+065438+ 10 월 10 에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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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의 시인. 롯데, 호향산 거사, 취음선생. 원시 가정 주택
태원 (현재 산시 성), 증조부는 여름으로 이사한다 □ (현재 산시 위난),
나는 다음 사람이다. 만년 관배태자는 작은 부이고, 사후 호는' 문' 이며, 역사는 백부라고 불린다.
백문공. 할아버지 □ 와 할아버지 진윤도 시를 잘한다. 길경 신부가 정붕을 연기하다.
현장, 서주, 샹주는 축하하지 마세요.
명나라의 Shaoxing 카운티의 농촌 현자 돌 조각
벼슬을 하기 전에 대리에서 7 년 (772) 동안 살았고, 정원십에 달했다.
5 년 (799), 백거이는 정주신정 () 에서 태어났다. 콩 (이) 나다
혜 5, 6 세는 시를 배우고, 9 세는 음운학에 익숙하다. 1 1 세 때 두 강 때문에 ,
전쟁, 영양에서 서주부 (현재 안후이성 숙현북) 로 도피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그는 남하베트남으로 내려가 항주에서 현령으로 일하는 사촌에게 투항했다. 5, 6 년의 혼란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실향민 생활에서 민간의 고통을 접하고 당시 임명되었다.
웨이 팡 rufu, 두 소주-항주 시인, 썼다.
서주 형제가 강남에서 손님을 보내는 북' 과' 고대 평원' 이 있습니다
안 함' 등의 시, 15, 16 세, 학문, 열심히 공부, 입.
혀가 시고 팔꿈치가 시다. 나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어머니는 병이 나서, 나의 큰형인 백유문에 의지하셨다.
마이크로연금은 가정을 유지하고, 포양낙양 사이를 뛰어다니며 생활이 비교적 어렵다.
벼슬길 초에 정원부터 16 년 (800 년) 부터 원과 10 년으로 강등되었다.
(8 15). 정원 16 년, 백거이 29 세, 수재. 18 년
(802) 그리고 원직과 동시에' 우서 판관' 에 입학했다. 두 사람은 약혼,
여기서부터 시작해서 나중에 시단에서 명성을 얻어' 백원' 이라고 불렸다. 19 년 봄,
비서, 성 교서를 수여하다. 옹정 (805), 왕과 위의의 담당.
백거이는 일찍이 웨이에게 편지를 써서, 우리가 사상을 개방하고 인재를 선발할 것을 건의했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키우고, 인재를 발탁하고, 인재를 임용하고, 기회를 놓치지 않고 신속하게 개혁하다. 하지만 곧, 왕,
위 등은 비하되고 변법은 실패했다. 그의 건의는 채택되지 않고, 그는' 도덕' 을 썼다.
시가 아쉬움을 표현하기를 기다리다. 원과 원년 (806), 독서를 멈추고' 책림' 을 쓴다.
75 편의 문장, 제시된 통치 계획은 중대한 사회 정치 문제에 대한 연구이다.
그의 정치 사상에 관한 중요한 정보. 이 한 해 동안, "재능과 지식을 겸비하여 체용으로 사용한다."
교사 ",부여-(이 산시 저우 Zhou zhi) 시안 웨이," 밀 절단 개념 ","긴
"원과 2 년, 첩은 송지현 서원 이학을 미워한다. 1 1 월, 한림원 학사 학위 수여.
이듬해, 나는 좌보상을 받았다. 5 년, 경조부 후조가 군대에 입대했고, 군대에는 아직 존이 있었다.
학사림. 칙령을 초안하여 국가 기밀에 참여하다. 유가의' 합제' 사상
지도 아래, 그는 권세 있는 사람에게 미움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가드강령을 연주해 주세요", "인물제도", "논유 □ 배"
연형',' 논과 모양',' 향현 포로 금지' 가 모두 있다.
국가 치란과 인민 생활과 관련된 중요한 문건. 동시에, 그도
의식적으로 시를 무기로' 시사 평론',' 인정환기' 를 하다.
신악부 운동을 추진하여 풍자시와 그의 정치를 많이 썼다
가급적 서로 보완하다. 그러나, 점점 더 부패한 국가사무로 인해, 그의 공연은
시는 권력자의 질투와 타격을 초래한다.
원과 6 년, 백거이는 모상을 당한 후 태자로 상경했다.
찬선 의사. 원과 10 년, 양하 지역 분리주의자 세력이 연합하여 당나라에 반항하고 파벌을 파견하였다.
사람들은 토벌정진 할거정권을 주장하는 재상 오씨를 암살했다. 백거이가 앞장서다.
서둘러 살인자를 잡아서 국치를 위해 복수해 주십시오. 그러나 부패한 관료 세력의 공격을 받았다
그는 월권으로' 종교의 이름 훼손' 이라는 죄명을 지어내어 그를 강주로 폄하하였다.
사마 (오늘 강서 구강). 이것은 그에게 큰 타격이다.
강주로 강등된 후 내외이주는 원과 11 년 (8 16) 으로 극대화됐다.
그리고 2 년 (828) 입니다. 백거이는 강주에 도착한 이듬해에' 비파행' 을 썼다.
좋습니다. 시 중 장안 () 은 비파 () 를 잘 치는 명기들이 강호로 전락했다.
다행히도, 나의 생활은 나에게 정치적 좌절의 고통을 주었다. 그 전에, 그는
조정의 어둠을 본 후, 일찌감치 몸을 뺄 생각이 생겼다. 지나가다
이 타격은 사상이' 두 세계의 아름다움' 에서' 독선' 으로 급선회하며 다짐했다
"벼슬길은 이때부터, 마음은 길고, 세상은 이때부터 조용하다" ("중제");
"겉으로는 희비를 없애고 가슴에서는 시비를 없앴다" ("영회"). 하지만
그는 사직하고 은퇴하는 것이 아니라' 사은인' 의 길을 택했다.
여산에 초당을 짓는 동안 한가한 직위를 걸고 스님, 친구, 도사 부부를 사귀는 것은
만족과 평화, 담박한 세속을 구하다. 그것에 적응하여 환경이 조용하고 조용하다는 것을 묘사하다.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한가한 시와 감상시가 늘어나기 시작했지만
초기의 전투성 풍자시는 비교적 드물다. 위안과 열세
1920 년, 그는 중주도사로 임명되었다 .15 년, 경배상서로 소환되었다.
랭, 주객을 의사로 옮기고, 특허를 알고, 중서사인에게 들어가다. 국사로 인해 북한은
장경 2 년 (822) 그는 요청을 했다.
게시물 외부, 항주 도지사 입니다. 이후 단기 소주 사무국을 했다. 항행
주 () 가 호제 () 를 보수할 때 저수 관개 밭은 천 헥타르가 넘는다. 시내 6 개 항구를 준설하다.
응, 술 마시는 데 쓰는 거야. 소주를 떠난 날, 현성의 사람들은 서로 눈물을 머금고 보냈다. 문종달
그리고 원년 (827), 배사옥. 이듬해에 형부 시랑으로 전근하다.
만년에 낙양으로 물러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며 3 년 (829) 동안 회창 6 세까지 살았다.
서기 846 년. 백거이는 58 세에 낙양에서 생활하기 시작했다. 태자를 역임하다.
손님, 하남윤, 태자 소부 등. 회창 2 년 (842) 형부를 설치하다.
그는 낙양, 음주, 피아노 연주, 시 만들기, 관광에 살고 있다.
그리고 "마음 속에 살고, 가족을 교대하라" 는 인생도 있습니다. 그는 유명한 시인 유우석과 함께 노래를 자주 부른다.
백류라고 합니다. 그의 편안한 만년에도, 그는 여전히 늘 인민을 생각한다. 73 세
당시 출자자들은 용문 팔석탄을 파서 항해를 용이하게 했다. 2 년 후에 병이 나다
결국. 용문향산 비파봉에 묻히다.
시인 이상은은 묘비명 한 편을 썼다. 그것은 이미 관광지가 되었다.
백거이의 시 이론은 유교, 해석, 도를 하나로 모았다.
스스로 하는 것은 유교' 가난은 독선하고, 부자는 세상을 구제한다' 는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상을 지도하다. 그의' 제민 균형' 의 지향은 주로 유가의 인정을 실시하는 것이다.
하지만 황로의 이론, 관효의 기술, 북한을 신청하는 방법도 포함되어 있다. 그의 "외로움"
마음, 노장으로부터 만족, 동질성, 근심 걱정 없는 관념, 불교의' 해법' 을 배웠다
"생각" 양심을 벗고 이백이 말했다. "나는 부도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다.
문을 열다. \ "다시 마음의 평화, 모두 밖으로, 불편 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가 황제의 영향을 받았을 때
믿을 때는 정치적으로 직언하고, 믿고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어야 한다.
시가 창작은 민생의 질고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시사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해 한다. 그가
신뢰를 잃고 차이를 만들 수 없을 때, 밖에서 일자리나 일자리를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관원은 재해를 피하는 것이 아니라 시, 술, 선, 유영을 위주로 하고, 시 창작을 위주로 한다.
개인적인 감정을 보여주십시오. 그가 부유하든 가난하든, 그는 시를 빼놓을 수 없다.
백거이' 서촌' 시의 삽화는 명대 만년 야재각본' 6' 에서 뽑혔다
당시의시와 그림 "
바이 주이 (Bai Juyi) 는 일생 동안 거의 3,000 편의 시를 남겼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제시했다.
시 이론을 세우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뿌리, 모어" 를 제시했다.
왓슨과 사적 "(9 서 동원). 사랑은 시적이다.
내용, 조화, 말은 시의 표현 형식이고, 의미는 시의 사회적 효과이다. 그는
이 글은 시 창작의 감정 활동을 분석하는데, "인간의 감정은 쓸모가 없다" 고 생각한다.
감정에 감동을 받은 다음, 시에서 감탄을 당하고, 읊조리고, 빚어졌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
"임택" 제 69 회. 그는 또 "음악가는 소리를 근본으로 하고 가수는 그 속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사랑, 정치에서의 사랑 "("셀린 "제 64 호). 감정 활동을 생각하다
그것은 터무니없이 생겨난 것이 아니라 사회생활의' 일' 과 비밀에서 비롯된 것이다.
시대의' 정치'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래서 시가 창작은 현재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현실은 반드시 생활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에 근거해야 한다.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하였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고대 중국과 노래 책의 비교를 물려 받았다.
아름다움과 가시를 제창하는 전통시학 이론은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 일을 매우 중시한다
사용하다. 그는 "문장 때 찬송가는 사물에 쓰여 있다" (「합」) 고 말했다
위안 구숙 "). 그가 말하길, "그 시는? 육의는 서로 전한다. 우아한
비흥 외에, 나는 지금까지 빈말을 먹어본 적이 없다. "("장계고악부 읽기 ") 소위" 예 "
"시간" 과 "일" 은 "사람의 병을 없애고 시간의 부족을 메우다" 를 의미한다. 지방
우리가 말하는' 육의' 와' 풍아' 는 시를 가리켜 진부한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따끔하다. 당시 사회의 어둠과 정치적 부패로 그는' 쏘였다' 고 말했다
그것은' 가시' 를 더욱 중시하고, 시가 사회정치를 비판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강조한다.
"노래만 부르면 병이 난다", "말마다 엄격하게 규범해야 한다" (당생을 보내라) 고 요구하다.
"왕 가르침" 과 "반지" (「정책」 권 68) 는
이른바' 인정에 마음을 열고 싶으면 먼저 노래시에서 풍자를 구하라' (시인 피케).
그가 보기에 시 창작은 단지 이런 기능을 발휘했을 뿐, 권력자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다.
주의, 국가 정치와 국민 생활에 대한 개선은
글쓰기의 목적을 달성했다. 그렇지 않으면' 눈을 조롱하고 화초를 만드는 것' 에 지나지 않는다
빈말. 상술한 이론과 상응하여, 시 표현 방법 방면에서, 그는 제안했다
일련의 원칙을 제시하다: ①' 글자의 질이 같은 지름' 으로, 글자는 간소하고 글자는 추가하지 않는다.
장식, 직설적 표현, 빙빙 돌지 않는다. (2)' 기탄없이 단도직입적으로' 직접 써내다.
숨기지 말고, 사물에 가까이 다가가고, 말을 철저히 해야 한다. (3) "사물-그리고 진실" 내부
그것이 진실하고, 시련을 견디고, 빈말을 하지 않고, 과장하지 않도록 하라. (4) "몸이 매끈하다.
보스 ",글이 유창하고, 외우기 쉽고, 음악과 함께 노래하기 쉽다.
정서). 그 자신의 시 중 일부는 바로 이 방향으로 쓴 것이다.
실용적입니다.
중당 시대에는 계급 갈등과 통치 계급 내부 갈등이 매우 날카로웠다.
이런 상황에서 이런 시학 이론은 시인이 현실을 직시하고 민병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긍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오만해 온 이래 점차 형식의 시풍을 중시해 왔기 때문에,
침구작용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 창작이 현실 정치에 종속된다고 지나치게 강조했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를 운율의 훈계장으로 바꾸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때가 있다. 있다
그는 이 이론으로 사령운, 도연명, 셰 □, 이백을 비판했다.
유명 시인처럼 편파적이고 조심스러운 시각이 나타날 수밖에 없다. 두보라도
서너 편의 좋은 시 (9 권의 동원) 가 있다는 것은 긍정할 만하다. 같다
마찬가지로,' 어질과 경로' 와 같은 시가 표현 방법을 강조하면, 기세.
시 예술의 창조와 시 스타일의 다양성은 필연적으로 제한을 받을 것이다.
얕은 속도의 폐단은 만당 시인 두목과 송대 일부 시인들이 병을 앓고 있다.
평론.
백거이 필적석각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주 (jiangzhou) 에 있을 때 자신의
시가 작품은 풍자, 한가함, 감상, 잡법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것에 따르면
읽어보기, 풍자시는 그의' 자기 수집, 그의 감정과 느낌, 아름다움에 관한 것' 이다.
비교를 도발하는 사람도 무협에서 나온 것이다. 왜냐하면 이 일은' 신악부인' 이라는 제목을 지었기 때문이다.
한가한 시는 "또는 공직을 은퇴해서 혼자 살거나, 병을 옮기고 한가하게 살거나, 평화롭고, 즐겁게 노래하고 장난치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감성적인 사람 "; 감상시는 "사물이 외부에서 인용되고, 이유 내에서 움직이며, 정이 만났다" 는 것이다. ""
그리고 한숨 모양 "; 잡시는 "오언, 칠언, 장구, 절대" 이다
문장, 운에서 운에 이르기까지. " 전반적으로, 처음 세 가지 범주는 고시로, 가장 많다.
후자의 범주는 현대시입니다. 처음 세 가지 범주, 내용의 차이는 매우 크지만, 서로 참고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엇갈리다. 이 네 가지 시 중에서 백거이는 풍자시와 영물시를 더욱 중시한다.
한가한 시. 그는 풍자시가'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삼는 포부' 를 반영한 반면, 한가한 시는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독선 그 몸' 의 의미를 드러내는 것은 그의 인생 목표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느낌
상처시 잡시는 "또는 한 가지 일에 유인되어 웃음에 부쳐지고, 율이다." "
그러나, 이것은 당연하고, 내가 평생 해왔던 것도 아니다.
백주이시 창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풍자시입니다
그중 신악부 50 건, 진중음 10 건입니다. 이것은
이 시들은 중당 사회 생활의 각 방면의 중대한 문제를 광범위하게 반영하였다.
그것은 현실의 어둠과 국민의 고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수확하는 밀을 지켜본다' 와 같다.
"지황", "중부", "두령초" 는 농민의 어려움을 묘사한다.
세금 착취의 심각성, 수지 산 북촌, 숯 등.
환관의 횡포와 궁중 시장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고난을 쓰다. 가벼운 지방,
가무'' 레드카펫'' 이주형' 이 부귀를 드러내고 있다.
극도로 사치스럽다. 신풍단팔옹, 빈용만, 성연주,
서량기' 등의 작품은 변방 문제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을 반영한다.
소나무 밑검, 승군, 슬픈 여단, 유유 등.
첫 번째 제한 하에서 인재는 억압되고 억울함을 느낀다. "바닥 은병" 과 "토론"
결혼, 어머니의 별자, 상양의 백발 등. 여성이 도덕규범의 구속을 받는지 여부.
여성의 비참한 운명에 대해 불평하다. 친구를 해치고, 꿩과 화목하고, 천도와 조화를 이루다
"측정할 수 있다" 등 세풍, 인정에 대한 공격; 바다는 길고 꿈은 길다
선녀' 등 미신 선녀의 허영과 무지를 풍자한다. 이 작품들은 모두 주목할 만하다.
근로를 견디고, 직쾌하다. 현실을 광범위하게 반영한 기초 위에서 시인은 옳다
불합리한 현상, 예를 들면, "나의 따뜻함을 가져가고, 너의 즉각적인 호의를 사다."
("재부"); "추운 사람이 따뜻해야 할지 말지, 남의 옷을 가져가고, 옷을 적게 만들어라."
(레드 카펫); "학대는 승냥이인데, 왜 굳이 발톱을 깎아야 하는가?
인육' ('두릉잘못'), 표현이 격렬하고, 거침없고, 파격적이다.
유교' 문질빈빈' 시 교육의 틀. 이것은 고대에 시정을 비판한 시 한 수이다.
노래에서 매우 두드러진다.
표현양식에서 풍자시는 대부분 직접 일을 부여하는 방법을 채택한다.
숯을 팔고, 신풍단팔옹, 빈용만, 우물 안 소개
은병 등. , 내러티브는 완전하고, 줄거리는 생생하며, 인간 묘사는 생생합니다.
그것은 중국 서사시 전통의 발전에 긍정적인 공헌을 하고 있다. 풍자의 또 다른 부분
시는 우화로 사물을 지탱하고, 자연상을 빌려 작가의 정치를 지탱한다.
한턱 내고 감개무량하다. 예를 들면' 흑담용' 은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제사를 지내는 용왕, 술과 고기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여우는 국제적으로 먹혔지만, 9 중주에 사는 용왕은 아무것도 모른다.
황제의 눈과 귀가 막히는 것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포화된 백성들은 관원의 부패 속에서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착취의 상황. 한편' 스크린 속 바다의 화면' 은 바다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파도 고래와 비단구렁이가 환호하며 기승을 부리며 "만리에 살아있는 비늘이 없고 백천이 역류한다" 고 말했다
이 장면은 당시 할거정권과 연합이 당나라에 반란을 일으킨 정치 형세에 있어서는 진실이었다.
의 묘사. 학, 새, 소나무, 대나무 등 동식물을 의인화한다
사회생활의 각종 인물과 그 관계를 표현하다. 예를 들면 만년의 새.
벌레의 12 장은 이런 우화시에 속한다. 직접 주는 것이든 함축적이든.
단어 표현은 일반적으로 심오하고 광범하며, 취재의 전형적이고, 주제가 집중되고, 이미지가 풍부하다.
특색이 뚜렷하고 언어가 명확하고 유창하다. "신악부" 의 일부도 "3,
"3, 7" 문장은 시인이 민간 통속 문예를 차용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흔적.
백거이의 한가한 시는 한가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많이 쓰인다.
시골의 조용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청결한 생활에 대한 관심, 많은 장들도 있다.
만족할 줄 아는 소극적인 사상을 선양하다. 하지만 일부는 깨어났습니다.
객관적인 경구, 예를 들면' 객난, 신하는 특히 어렵다',' 직설적이다.' "
나는 특히 좋아하지만, 그것 ("적응 2 곡") 과 "얼마나 어려운 경지인가!" ""
성 () 은 세상 사람들과 함께 먼지를 쌓기 어렵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비싸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화인을 두려워한다 "("자제
직접 쓰기) 등. , 또는 측면에서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을 반영합니다.
여가에 대한 그의 추구는 어쩔 수 없는 자기 해방일 뿐이다. 한가한 시를 쓰는 것도 있다.
자연 경관과 전원 풍경을 묘사한 우수한 작품들. "농작물을 구경하다", "밭을 돌려주다" 와 같은 것들이죠.
밭의 세 편의 시는 전원 풍경이 소박하고 신선하다. 유물진사 시일
"130 운" 은 여행기 스타일로 5 일 유람산을 순차적으로 묘사했다.
몰입감 있는 느낌을 준다.
당나라의 카마일러는 백거이의' 숯인' 을 썼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감상시는 일시적인 느낌을 썼지 만 종종 깊은 생계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유명한 서사시' 장한가',' 비파행' 이 있다. 길다
증오가' 는 당현종 이롱기와 귀비 양옥환의 결혼 이야기를 불렀다.
다정다감해서 기탁할 것이 없다. 두 시 모두 "중국 황제,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고자 한다" 고 쓰여 있다.
명백한 풍자적 의미를 지닌 국가의 졸용 실수를 초래하다. "영원하다, 하늘이 길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거야, 이 증오!
끝없는', 다정다감한 현종귀비의 사랑은 진실하고 감동적이며 그녀의 작품을 드러내고 있다.
관중의 동정. 당 홍진은 백거이가 "시보다 더 깊고 감정보다 더 깊다" 며 창조했다
"장한가" 로서, 나는 이 일을 느낄 뿐만 아니라, 유물을 처벌하고, 질식하고 싶다.
미래의 사람도 ('장한가전'). "비파 여행" 은 약간의 경험이 있다.
느낌. 이 두 곡의 긴 시는 일파삼할인으로, 아주 묘하게 썼다.
레이아웃의 묘사, 다면적 분위기, 조화로운 순환 리듬
곡조,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다. \ "소년 \" 긴 증오 노래 \ ",후진타오
아이가' 비파행' (당현종 진리의' 백거이') 을 부를 줄 아는 것은 긍정적이다.
이 두 편의 시가 대중의 사랑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설명하다. 그래서 청대 조익이 지적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즉 전집은 없지만 두 시는 불멸하다" ("오북시화")
볼륨 4). 감상시에도' 안 돼' 와 같은 친지들의 표창을 받는 문장 들이 적지 않다.
동생 달밤, 강남의 경우 천보악작, 죽가를 그리며 술에 취했다
광언이 있은 후, 샤오은의 두 법칙은 상을 받았다. , 그들은 모두 진실하고 간단하게 썼다.
감동적입니다. 이런 시는 노인의 질병과 슬픔을 더 애도하고 있다. 예를 들면.
"노전이 위세를 바꿀까 봐 근심이 몸을 묶는다", "사랑의 아침은 울고, 사랑의 황혼은 울다.
친애하는 "(두 개의" 의식 ") 등등; 세속적인 고민에 지쳐서 열심히 하다.
석방하고, "생사의 바퀴에서 벗어나라", "번민한 먼지를 영원히 씻어라" (같은 책)
분명히 불교 사상의 낙인이 찍혔다.
잡시는 백거이 시 중 가장 많은 수이다. 그 중에서도 귀중한 것은
"고초에게 작별인사" 와 같은 흥미진진한 서정적 산수시,
춘유 전당강, 서호, 목강가를 송별하며 유에게 물었다
19 등. , 몇 획으로 비즈니스 윤곽을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지는 줄곧 환영을 받았다. 그 중 일부는 배치와 비교를 했습니다.
운의 장편과 술 한 잔의 작은 조각들이 모두 꼿꼿하다
사람들이 잇달아 본받을 때, 더 많은 것은 충분하지 않다.
백주이시의 기본 스타일은 간단하고 명료하며 통속적이다. 평평하다
쉬운 말은 평범한 글로 평범한 것을 쓰고 자연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하며 누구나 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충분히 감상하다. 소위 "야만인은 흔적이없는 것보다 무겁고, 요정 옷은 칼 통치자를 포기한다" (리우
Yuxi 의 \ "핸린 화이트 스물 두 시 응답 시 백 곡 \"), 그냥
이런 소박하고 자연스러운 시풍에 대한 극찬이다. 평평하다
쉬운 경지는 쉽게 도달할 수 없다. 유희재' 미술 대강' 은 "공통 언어
쉬운, 이상한 언어 어려운, 이 시는 또한 시작이다. 이상한 언어는 쉽고, 왕왕 어려운, 이 시
다시 닫습니다. 향산은 자주 이상하게 쓰이는데 이곳은 쉽지 않다. 조익' 오북
시학은 또한 "원백상이 쉽고, 사람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고 생각하는데, 뜻은
"충직하고 소탈한 사람은 대부분 정경에 의해 움직이고, 사물에 의해 움직이고, 눈으로 말하고,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고 말했다.
상쾌하고 씹을 수 있습니다. "백시의 밋밋함과 사랑의 서술은 같다.
물건은 곧고 매끄럽게 함께 놓아두고, 펜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하고,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사랑" 하는 것에 동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즐거움이 고갈되면 간 비장에 들어가 사물에 따라 모양이 형성되는데, 이곳은 원기와 거의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너' (왕약허의' 수석남어') 는 매우 매력적이다. 이런
단순함은 제련의 결과이다. Zhao yi 는 "그의 필봉은 날카롭고 날카 롭다.
쿤 도로, 암시 적 의미 없음, 약간 어두운 단어 없음; 업무 운동은 깨끗이 해야지, 봐라.
간단하지만 순수하다. 송대 승려 혜홍은 한재 악몽을 서술했다.
백거이의 시는 노부인에게 전설을 이해하게 했다. 비록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지만, 그는
그의 작품은 글이 간결하고, 전고와 아우구어가 적어 일반 대중이 쉽게 읽을 수 있다.
누구나 볼 수 있는 것은 그것을 받아들이는 사람이다. 그는 또한 민간 속담을 정련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에 들어가서 시취를 더하다. 당인 계천은 Geng yuelu Yu 를 인용했다
고 말했다: "화이트 교사 시:' 여름 옷 건조, 조수 항해', 우 zhong.
만조를 배로 하여 생활하고 시를 채택하면 좋은 문장이 된다. 공 의정 머스터드
"수월노트" 도 "시, 현대인, 마루, 예, 귀, 추위, 질투" 라고 말했다.
그는 나를 괴롭히고, 미워하고, 머물지 않고, 이기고, 부드럽고, 모두 이야기하는 기쁨이다. ""
백거이 시의 창작 스타일은 줄곧 후세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아왔다. 어떤 사람이 그를 말한다
"속물", "얕다", "강노" (흔히 볼 수 있음)
그림' 왕갑평론시') 이 비판들은 백거이의 한 작품을 보았다.
하위 작품은 풍부하고 매력적이며 저속한 풍격이 있다.
한 쪽 노년기에 "더 만족하고 변하지 않는다" ("시원 변론체"
왕세정어 인용), "그중 부패하고 저속한 풍속은 10 분의 67" (예섭 "원
시). 예술적으로도 그는 상당히 많은 시를 가지고 있는데, 도덕이 너무 상세하고 언어가 너무 많다.
이슬, 함축적인 매력과 억양이 부족하다. 하지만 그의 성공은
한 편의 가치 있는 작품은 "말은 간결하고, 말은 간결할 수 있다" (설설) 가 될 수 있다.
한 바가지 시화' 는 간단하고 엄밀한 형식으로 깊은 사상을 담고 있다.
재미에 대한 사고는 백시 대중화, 통속화의 중요한 성과를 강하게 보여준다.
그래서 만당 시대에 장웨이는 시인의 주객도에서 백거이를' 넓은 의미의 교육자' 라고 불렀다.
마침 이 점을 설명했다.
심오한 내용과 소박한 풍격으로 백거이의 작품이 사회에 있게 되었다.
그것은 세계에서 특히 보편적이다. 그가 살아있을 때, 그의 시는 널리 낭송되었다. "반!" "
성사 벽에는 책이 없고, 왕공 귀족의 후궁들이 나오는 입도 없다.
아닙니다. 점을 쓴 사람들은 시장에 가져가서 팔거나, 술을 차로 들고 있습니다.
곳곳 \ "(원직 \" 원씨 현 장경집서 \ "). 그와 원직.
후렴구의 소위' 원화식',' 사자의 옷부터 속어에 이르기까지
그 풍자를 알다 "("구당서 원직전 "). 백거이의 명성은 외부에 있다.
외국에서 방송하다. 당시 한 북한 상인이 백시를 받으러 와서 가져가서 귀국했다.
총리, 문장 한 편은 100 금에 달한다. 일본 고승 혜아도 쑤저우 남선사에서 베꼈다.
앨범 한 권이 국내로 돌아왔는데, 나중에 또 속속 복사해 왔다. 지금까지 일본에는 사진이 있습니다.
송원시, 세 원고는 각각 한 부씩 국보로 간주된다.
송각본 백작품집
백거이의 시는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만당 시대의 피리
송대의 휴, 니, 육계몽, 나인, 두순학, 왕우,
메이 야오첸, 수시, 장레, 육유, 청대의 오엽위, 황준헌까지.
현자 등. , 모두 각기 다른 방면과 정도에 따라 백거이의 시풍에 영감을 받았다.
전시하다. 또한 원명청 시대의 많은 극작가들은 백거이를 자신의 작품으로 선택했다.
제품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쓰면, 예를 들면' 장한가' 가 백포로 변한다.
홍의' 장생전' 과' 비파행' 은 모두 말이 되었다.
치원' 셔츠눈물', 강석천의' 사현추' 등. 하얀시의 말씀
문장, 노래, 원, 명 3 대가 쓰는 단어도 많다.
시 외에도 바이 주이 (Bai Juyi) 의 문장 또한 매우 독특합니다. 비록 그가
한유와 유종원에 속하지 않는 문학 단체들은 그들의 창작 실천으로 밀고 있다
산문의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그의' 책림' 중 75 편의 문장 중 세계 사무를 토론했다.
자의의 치안 정책을 자각하여 준수하다. 이러한 장 중 일부는 "결정" 과 같습니다.
은폐, 청관, 도둑 제거 등. , 내용을 삭제했을뿐만 아니라
진실, 통찰력, 귀감, 깊은 분석, 생동감 있는 언어, 글
직기' 는 의론 논문의 걸작이다. 총리의 책과 일련의
정사의 제시 분석은 세밀하고, 직설적이며, 북송 왕안의 선례를 열었다.
석두 위에 쓴 첫 번째 목소리. "9 서 동원" 의 서술과 논술은 모두 매우 훌륭하다.
그것은 당대의 중요한 문학 비평 문헌이다. 그리고' 초당집' 과' 냉천' 처럼
정자',' 삼유동서',' 리치도서' 등. , 조경 그림 쓰기, 목적
재미있고 의미 있고 아름다운 산문이기도 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도 적극적으로 새로운 것에 참가했다
문풍-굴자어의 창작을 발양하다. 강남과 파도에 대한 그의 기억
도사, 꽃은 꽃이 아니고, 그리움은 문인이 쓴 시이다.
발전이 길을 열었다.
이 에피소드와 연구 자료인 백거이는 생전에 자신의 시에 대해 몇 가지 평론을 한 적이 있다.
그것은 여러 차례 편찬되어 먼저' 백상청집' 이라는 이름을 붙인 후' 백문' 으로 개명되었다
총 3800 여 편의 시를 수집하여 75 권으로 엮어 5 부를 베껴 쓴다. 루에서 갈라지다
산, 소주, 낙양, 그의 조카, 손자의 집, 만당 혼란, 베끼기
이 책은 매우 어지러워서, 반복해서 썼는데, 이미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흰색"
문집' 은 남송사오싱 각본 (1131~162) 으로 7/Kloc-0 에 불과하다
3600 여 편의 시 (수십 곡의 다른 사람들의 작품 포함), 1955.
1998 년 고대 문학 서적 출판사 복사출판. 명나라 만리 34 년 (1606),
마원조각' 백상청집' 7 1 권은 사오싱판과 거의 일치한다. 또한
일본 보나도원 16 18 활자가 송각본 (비즈니스 인쇄관) 을 겹칩니다
인쇄출판), 전편과 후편으로 나뉘어 내용도 사오싱판과 거의 같다. 깨끗하다
왕여명 초에는' 백향산 시집' 40 권이 있었는데, 시만 있었고, 문도 없었다.
잃어버린 두 권의 보충 교재를 편찬하고, 원래의 주석 외에 주석을 추가하는 것을 포함한다.
1979 중화서국은 고대' 백거이 학교집' 을 출판하고 사오싱은 출판했다.
이것은 각 사본이 수정되고 보완되는 기본 사본입니다. 그리고' 세트' 2 권을 편성해 검색한다.
시문집을 실전하여 백생과 백집의 중요한 서문과 연보를 첨부하다.
고증 자료 방면에 있어서, 신구당서에는 모두 백거이, 진의 전기가 있다
손천과 왕여명은 모두 연대기가 있다. 진부한 시
원고 \ "와 중심점 \" 백장경 설정 의사 텍스트 \ ",백거이의 시
많은 시험. 오늘 왕 세트 백거이생년, 주금정백
의리를 모아 기사를 모으다. 중화서국은 진우금 편집장 고전문학 1962 를 출판했다
백거이 연구 자료집' 한 권은 중당에서 청말까지 수집했다.
자료를 복습하다. 한편 일본 온실수수 수수의 백거이 연구 등이 있다.
백거이를 연구하는 중요한 참고서입니다.
문헌학
진우금, 에드. 중국 고전 문학 연구 자료집, 백거이권.
북경화서점 1962. "구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