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은 누구입니까?

중국 신화 속 저승의 흑백무상은 사후의 귀신을 끌어들이기 위한 것이다. 사람들은 흑백의 무상함에 대해 단 하나의 경외심을 가지고 있으며, 아무도 그것들이 무엇을 대표하는지 묻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천지가 사람의 마음을 바꾼다: 이른바' 귀신' 은 생명의 또 다른 존재 상태에 불과하다. 흑백의 무상함도 일종의 존재이다.

상태.

무상이란 무엇입니까? 무상함은 명계가 보낸 사자가 음양 사이에서 죽은 사람과 만나는 것을 가리킨다.

무상함은 왜 흑무상과 백무상으로 나누어야 합니까? 황무상과 자주무상하지 않나요? 1 흑백의 무상함은 피부색이나 의류의 색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백무상과 흑무상이라고 한다. 흑백의 무상함은 음양의 표상이다.' 블랙' 과' 화이트' 는 일음과 일양, 즉 흑무상은 음유한 몸을 나타내고, 백무상은 양강의 몸을 나타낸다. 태극도에서 음양어의 흑백 (검은색은 음, 흰색은 양, 흰색은 양) 색상 대비화와도 일치한다. 보다시피' 무상' 의 이론도 태극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무상' 의 이론적 기초는 음양학설이다. 예로부터 태극도의 색깔은 모두 흑백이며 황자색 등 다른 색은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물을 묘사할 때 음양학설에서 벗어날 수 없고, 무상함을 황무상, 자주무상이라고 말할 수 없다.

왜 단 하나의 무상함만 있을 수 없는가? 흑백이어야 하나요?

첫째, 영혼이란 무엇입니까? 정신이란 무엇인가? 사전의 설명에 따르면 영혼-옛 미신은 육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정신을 가리킨다. 영-미신은 형태적으로 존재하는 영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종종 영혼을 연결시켜 영혼을 묘사하지만, 사실 이 두 단어의 의미는 분명히 매우 다르다. 첫째, 영혼은 반드시 생명체를 떠나 독립해야 한다. 정신은 생명체에 의존해야만 존재할 수 있고, 독립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이라고 부를 수 없다.

둘째, 영혼과 정신은 모두 일종의 정신을 가리키는데, 이것은 그것들의 유사점인 것 같지만,' 정신' 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너무 넓다. 다시 한 번 세분해 보면 영혼과 정신이 가리키는' 정신' 이 사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혼은 더 많은 영혼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흔히 사후 영혼의' 물질' 이라고 생각하는 것 외에' 교사는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라고 말하는데, 여기서' 영혼' 은 사상과 도덕을 더 많이 가리킨다. 영혼은 사전에 또 다른 해석이 있다. 사물의 가장 본질과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민족의 영혼", "춤의 영혼", "황하의 영혼" 과 같이, 여기에는 일종의 응집력, 정신, 추상적인 생명이 더 많이 나타난다. 그리고 사전의 정신에 대한 또 다른 설명, 즉 정신과 에너지가 있다. 단어의 조합은 기백, 용기, 건전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 이 "정신" 은 정신보다 에너지에 더 중점을 둡니다. 천지는 믿기 쉬우나, 신은 정말 지독하다. 인체에서 순환하는 가스입니다. 그것은 명계에 대한 태양의 정신이다. 경맥 사이를 통과하는 가스입니다. 기공에서 언급 된 사람들의 활력입니다. 이것은 대로의 정신이다. 황제내경' 음양오오오오오오오장구성표에서 신은 오장중의 폐와 오관중의 코, 폐와 코는 모두 호흡, 가스와 관련이 있다. 그리고' 황제의 내경' 에서' 신은 폐에 숨어 있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정신을 깨고 입성하는 것은 근거가 있다. 셋째, 위의 두 가지 점에서 추론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은 날아가서 인체를 떠날 것이다. 정신은 사람의 죽음에 따라 흩어지고, 의지할 것도 없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래서' 혼비백산',' 혼비백산' 과 같은 성어가 있지만' 혼비백산' 은 말하지 않았다

넷째: 만물에는 모두 음양이 있는데, 그렇다면 음과 영혼, 영은 도대체 어느 것입니까? 어느 것이 양입니까? 사람들은 늘' 귀신이 떠나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영혼은 당연히 구름이 많이 끼어야 한다. 아무도 "양혼이 떠나지 않는다" 고 말한 적이 없다. 그러나, 정신은 결코 넋을 잃은 것이 아니다. 사람이 죽으면, 늘 양신이 흩어지고, 자연은 양이라고 말한다. 언뜻 보면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영혼과 정신은 독립 단일 상태에서 음인지 양인지 판단할 수 없다. 영혼과 정신의 원시적 존재는 생명체와 분리 될 수 없기 때문에 인간, 동물, 식물 모두 생명체입니다. 생명체 없이 영혼과 정신을 단독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절대 잘못이다. 음이든 양이든.

정신의 음양 속성은 생명체의 음양 속성과 일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남자는 양이고, 그의 정신은 양이고, 여자는 음이다. 이것이 바로 손바닥을 볼 때 남자는 왼손을 보고, 여자는 오른손을 보아야 하는 이유이다. 팔자대운을 계획할 때 남자는 음에서, 여자는 양에서, 이것은 단지' 영' 의 문제일 뿐이다. 영혼의 음양 속성은 생명체의 음양 속성과 정반대이다. 예를 들어 남자는 양, 혼은 음, 여자는 음, 혼은 양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음양을 좀 더 직관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각각 양전하로 표기하고, 양전하를 양으로, 음전하를 음전하로 표기한다. 동성 반발과 이성 흡인의 원리, 그리고 음양 오행의 원리에 근거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다.

남: 양체 = 양기+귀신.

여: 음신 = 유령+양혼

양신은 정명이다. 태극과 맞먹는다. 양기, 귀신은 음부, 양기에 해당한다. 일음과 일양이 길이다! 이렇게 남녀의 음양 상태가 균형을 이룰 수 있다. 한 사람의 육체가 늙고 죽으면 영혼은 육체를 떠나 다른 공간 (흔히 명계라고 불림) 으로 들어간다. 이 공간에 들어가려면 영혼을 받는 간접적인' 물질' 이 있어야 하는데, 이' 물질' 은 무상이다. 이때 흑백의 무상한 기능이 작용하기 시작했다. 흑무상은 음유의 대표이고, 백무상은 양강의 대표이며, 사람의 영혼은 음양으로 나뉜다. 사람의 영혼이 몸을 떠날 때, 남자 귀신 (음전하) 은 무상한 양성 (양전하) 에 이끌려 포로로 잡힌다. 여성의 양강의 영혼 (양전하) 은 흑무상한 음유 (음전하) 에 사로잡혔다. 영혼을 자신에게 고정시키는 원칙은 동성반발, 이성이 서로 빨아들이는 것이다. 전설 속의 귀신은 흑백이 무상하다는 것을 알지만, 행동을 할 줄 모르지만, 사실은 강력한 힘에 끌린다.

무상하고 중성구조가 하나뿐이라면 영혼의 특성, 음양이 어떠하든, 무상과 상호 작용할 수 없고, 무상에 흡수되고 포착될 수 없다. 따라서 무상에는 반드시 음양의 두 가지 속성, 즉 검은색과 흰색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죽으면 왜 흑백이 분명해야 합니까? 만약 한 사람의 유령이 백무상에 끌린다면, 흑무상은 분명히 쓸모가 없다. 무상한 사람은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왜 두 사람이 동시에 왔다갔다해야 하는가? 이전의 문장 들은 영혼과 무상한 관계만 이야기하고 정신은 말하지 않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혼비는 죽고, 혼비는 흩어진다. 사실, 그것은 영혼과 영혼이 모두 사람의 몸을 떠났다는 것이다. 비상은 무상에 끌리고 무상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영은 흩어질 것이다. 즉, 영이 더 이상 체내에 모이지 않고, 외력에 의해 흡수되고, 영의 몸은 용해된다. 잡념도 변덕을 봐야 한다. 그 원리는 여전히 동성반발, 이성이 서로 빨아들이는 것이다. 양기 (양전하) 는 흑무상 (음전하) 을 만나면 서로 끌어당기고,' 가스' 는 인체에서 흡수되어 결국 흩어진다. 마찬가지로, 음령은 무상함을 만나야만 사라질 수 있다. 즉,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에게 백무상은 그 귀신을 빨아들이고, 흑무상은 그 양기를 흩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에게 있어서, 흑무상은 그들의 양혼을 흡수하고, 백무상은 그들의 영혼을 분산시킨다.

그래서 동시에 흑백이 무상해야 한다.

흑백의 무상함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에게 인용되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니다. 네가 아직 비교적 높은 순환에 처해 있고, 아직 전설의 고혼야귀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사람들은 여전히 흑백의 무상함에 끌려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은 불, 선악, 연꽃의 도입, 그리고 환생에서 벗어나는 극락이다. 하지만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비율은 결국 너무 낮다. 그러나 이것은 사람들의 동경을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흑백의 무상한 유래

유명한 귀신성에는 자주 나타나는 두 개의 작은 신이 있는데, 하나는 희고, 하나는 검은 무상이다. 이 두 신은 무엇을 하는 것입니까?

백무상, 흑무상, 일명 무상 이나리, 악귀를 전문적으로 잡는 신이다. 흑무상은 10 대 미녀 중의 하나이다. 백무상은 항상 얼굴에 미소를 띠고 긴 모자를 쓰고, 위에는' 네가 여기 있다' 라고 적혀 있다. 어두컴컴한 얼굴은 실의에 빠져' 나는 너를 잡고 있다' 라고 적힌 긴 모자를 쓰고 있다. 무상은 왜 흑백이 아닌가? 몇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보십시오. 첫째, 종교의 많은 신들은 인간입니다. 악귀를 잡는 것은 하루에 단 하나의 부서만 있을 수 없고, 번갈아 가며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은 오랫동안 이 자리에 설 수 없다. 그래서, 낮에는 하나, 밤에는 하나; 둘째, 흑백음양의 관점에서 도교의 음양설에 부합한다. 셋째, 많은 민간 이야기에서 백무상은' 어울리지 않는' 사람을 처벌하는 것이고, 흑무상은 쇠사슬과 족쇄로 악령을 잡는 것으로 분석된다.

풍도 명산' 논자사' 는 무상한 이나리가 있다. 무상묘에는 무상한 우상과 그의 아내가 있다. "성황묘" 에는 무상한 부부가 있다. 백무상에는 아내가 있고, 흑무상에는 무상녀가 있다.

백무상에 대한 전형적인 이야기가 있다. 어느 해 청명절, 백무상이 도로를 지나다가 한 여자가 두 아이를 데리고 한 무덤 앞에서 울며 제사를 지내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다. 멀지 않은 곳에 한 노인이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내쉬는 것을 보고 매우 동정했다. 무상하게 노인에게 물었더니, 이 여자가 큰 억울함을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알고 보니, 이 진씨 여자는 부유한 상인의 세 딸이었다. 이 부유한 상인은 돈이 많지만 그의 아들은 매우 불행하다. 그는 딸 셋만 낳았는데, 지금까지는 모두 곰돌이다. 우리 엄마는 세 딸이 천연두에 감염된 것을 보고 자책하고 사랑했다. 그녀는 작년에 세상을 떠났다.

진가우에는 오타라는 친구가 있는데, 겉으로는 성실하고 속으로는 계산이 있다. 그는 진삼양이 마자처녀라고 생각했는데, 부자집 아들은 분명히 그녀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 차라리 그녀를 아내로 유혹하는 것이 낫다. 그의 아버지가 죽으면, 이 호문은 그의 것이 아니다!

그리고 진삼양은 여러 차례 혼인을 했다고 말했는데, 모두 그 곰보 때문에 한 번도 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녀가 오다가 강세를 보이자 아버지가 그녀를 좋아하게 하자, 두 사람은 눈살을 찌푸리며 곧 사적으로 연인이 되었다. 몇 달 후, 진삼양의 배가 점점 커지고 있다. 진삼양의 아버지는 오대조를 사위로 만들 수밖에 없었다. 오다가 진정으로 사위가 된 후, 장인어른은 그를 사장이 되게 하였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가 결정한 것이다. 점차적으로, 오타는 시아버지에 대해 점점 더 공경하지 않고, 밖에서 술을 피우고, 여자를 성추행했다. 그가 집에 돌아오자, 진삼양은 그에게 권하여 진삼양을 모욕했다. 진 스승이 병이 나서 화가 나서 안 된다. 밤에 도박을 하면 할수록 더 심하다.

백무상은 노인의 말을 듣고 매우 화가 나서, 교훈을 가르치기로 결정하고, 진삼양에게 살길을 주었다.

그는 진삼 양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마침 도박꾼이 도박 빚을 받으러 왔다. 보기만 해도 큰일이니, 그에게 은화 백 냥을 지불해야 한다. 노름꾼은 집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진삼양을 안고 무례하게 생각하고, 갑자기 뺨을 세 대 때렸다. 미스 첸 세 도박꾼 을 밀어, 내부 챔버 로 도망, 문을 삽입, 정말 견딜 수 없다, 밧줄을 들고 매달았다. 그녀는 밧줄 하나를 걸고 밧줄 하나를 끊어서, 그녀를 매우 이상하게 했다. 그녀는 문을 열고 그녀의 두 아이를 방 안으로 끌어안았다. 진삼양은 백무상하고 친절하게 웃어도 두렵지 않다.

백무상은 "왜 자살하는 거야? 너는 차라리 집에 남아 있는 돈을 싸서 다른 곳으로 가는 게 낫겠다. 너는 너의 두 아이를 잘 키워야 한다! " "진삼양은 무상한 말을 듣고 두 아이를 데리고 떠났다. 진삼양이 떠난 후, 진가의 네 점포는 동시에 불이 났다. 그 오대는 춘향원에서 한 아가씨를 안고 큰 담배를 피우고 집에 돌아왔고, 모든 가산이 다 타버렸다.

흑무상에 관한 전설도 많은데, 한 가지 전형이 있다. 옛날에 두 아버지와 아들이 있었다고 한다. 아들은 어려서부터 여가를 좋아해서 일과 흡연과 도박을 싫어한다. 아버지는 엄하시지만 아들은 듣지 않는다. 한번은 아들이 도박을 하다가 몽땅 졌다. 아버지는 뜻밖에 그의 아들을 죽였다. 아들이 죽은 후에도 악습은 변하지 않고, 귀신은 여전히 세상에서 악행을 저지르고 사람을 해친다.

몇 년 후, 어느 날 밤, 내 아들이 그의 집 밖에 왔다. 그가 집에 들어오려고 할 때, 마당에 있는 개가 끊임없이 짖었다. 그의 아버지는 또 귀신이 와서 사람을 해치는 것을 알고, 한 손에는 칼을 들고, 한 손에는 오동유등을 들고, 방 밖으로 나가 귀신을 거두어들였다. 아버지의 흉악함을 보고 아들은 집에 뛰어올라 말했다. "아버지, 이 아이는 사람을 해치러 온 것이 아닙니다. 그는 단지 당신의 어르신을 보러 돌아오려고 합니다."

우리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악을 행하고, 심지어 당신이 죽은 후에도 당신의 이웃은 깨끗하지 않습니다. 내가 실수로 너를 죽인 후에도 마음이 여전히 괴로웠다. 내가 계속 악행을 저지르는 것은 어렵지 않다. "

아들이 말했다. "네가 한 말은 정말 일리가 있다. 내 아들은 이제 발견하고 다시는 악을 행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반드시 악을 바로잡아 내세로 돌아가 은혜를 갚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하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아버지는 마을 사람들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

아들이 말했다. "아빠,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부터는 아들이 온갖 고초를 당하여 다시는 너의 어르신을 방문하지 않을 것이다. " 아버지, 몸조심하세요. ""

그 이후로, 내 아들은 정말 아무도 해치지 않았다. 그는 지옥의 18 층에 가서 벌을 받았다. 지옥 18 층에서 그는 고생을 많이 해서야 인생의 가치를 깨달았다. 그가 과거에 한 그 사악한 일들은 정말 유죄이다.

한 번, 진 광왕은 10 전 염로에서 그를 불러 말했다. "당신은 왜 시체를 배로 양에게 돌려주지 않습니까?" "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지난 생에 수천 명의 사람들이 욕하는 것을 싫어하는 나쁜 일을 했습니다. 내가 어디를 가든 사람들은 칼과 몽둥이로 나를 죽인다. 악행을 저지르다니, 정말 욕먹을 만하다. 나는 다시 좋은 사람이 되고 싶다. "

진광도는 "너는 정말 악을 선으로 바꿀 수 있는 악귀인 것 같다" 고 말했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네가 또 3 년 동안 좋은 귀신을 하면, 나는 반드시 흐린 날에 너를 봉쇄할 것이다. "

3 년 후 명왕 10 전은 그를 다시 불러 이렇게 말했다. "이 3 년 동안 너는 정말 악에서 선하게 변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나는 이미 은윤준에게 보답하여, 너를 상벌사관직으로 봉인하고, 전문적으로 귀신을 잡는다. "

그 후로 그는 검은 린넨 옷을 입고 한밤중에 사방을 순시하며 은밀히 방문했다. 그는 윤의 선행과 악행에 상을 주고 많은 사악한 정신을 체포했다.

무상이신은 결국 도교, 불교, 민간 신앙에 속하기 때문에, 아마도 두 종교의 융합의 산물일 것이다. 도교와 불교는 모두 이 두 신을 믿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불사가 가장 많이 모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