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고의 석고 특징

석고의 글씨로 석고의 가치가 두 배로 높아져 당시 문인들의 극찬을 받았다. 장 Huaiyuan 의 "휴식" 책은 말했다: "shiguwen 는 고 대 산 문을 열고, 그래서 날카로운, 직선 및 빠른 접혀, 철 바늘 처럼, 결국 쉽고 부드러운 합니다." " 강유 웨이는 "이유주 시원담" 이라고 말했다. "석고는 금비 같고, 초초초초구름은 전벌을 귀찮게 하지 않는다." 당시 서예가는 여사남, 추 수량, 구양문의 등과 같은 서예가였다. , 모두 이 드럼에 감탄하고, 스스로 모사한다. 전세선본은 원대 조맹경의 장서이다. 당시 두보, 수시, 한유와 같은 많은 작가들은 모두 석고를 위해 시를 썼다.

"항상 나에게 이 묘사를 건네며, 석고에서 나에게 석고곡을 시험해 보라고 권했다."-한유의 이 말들은 진 통일 전의 역사를 기록했다.

"석고문" 은 일명 "사냥석" 또는 "영의각석" 으로,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석각 문자이다. 구체적인 날짜가 없으면 당대의 위와 한유의' 석고가' 는 시기의 석각으로 여겨진다. 송대 시인 구양수는' 석고후기' 에 대해 세 가지 의심이 있지만, 여전히 주선왕 때 석천이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송대 시인 정초는' 시고' 가 선진시기로 혜문왕 이후, 한무제 이전에 기록되었다고 생각한다. 나진옥 고증과 마서륜주 모두 같은 일로 위 () 한설 () 과 다름없어 겨우 17 년 차이다. 곽모약고증에 따르면,' 석고' 는 진양공 8 년 동안 책으로 되어 왕현에 더 가깝다. 차이점은 사서나 진금이 왕이라고 부를 때 쓴 것이다.

그의 책은 석호가 쓴, 기세가 웅장하고, 관대하며, 활발하고 분방하며, 기질이 두터우며, 강유상제, 고박창쾌하다. 가로와 세로로, 엄밀하게 정돈하고, 중심을 잘 이용하고, 획의 두께가 거의 일치하며, 어떤 구조는 대칭으로 우뚝 솟아 있고, 어떤 글자는 높고 낮으며, 작은 인감에 가깝지만 작은 인감의 신중함은 없다. 구도와 레이아웃에서 인물은 독립적이지만 상하좌우의 관계도 주목했다. 그 진한 필법은 석각에서 매우 두드러져 중국 고대 서예에서 독보적이었다.

강유 웨이는 그것을 "금추, 구름풀, 나만 남겨두고, 자기만의 재능을 가지고 있다" 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그 극본은' 대박' 이' 소전' 으로 바뀌는 시기에 쓰여졌다. 석고문을 배우면 대박을 따라잡을 수 있고, 작은 인감을 배우면 만유의 실수가 없다. 후세에 전서를 배우는 자는 진품으로 여기고, 모두 숙독하지 않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양의손, 오대혼란, 오창석, 왕복암도 그로부터 이득을 보았다. 석고문의 탁편은 당대에 있었지만 전해지지 않았다. 송안국이 소장한 송대 석고 탁편은 민국 때 진나라가 일본 도쿄에 팔았던 천정 가문이다. 또한 사회에 전해 내려오는 초기 개척에는 선봉, 중전, 후리의 세 가지가 있는데, 그중 천일각에는 북송자 422 개가 있다. 하지만 위상원본은 이미 실전되어 곽모로가 1930 년대 일본에서 소장한 이 세 장의 탁상 사진만 볼 수 있다. 안국이 소장한 송탁영화' 개척자' 는 구상무인서관 문화재출판사가 복사했고, 수입곽모로가 지은' 석고문 연구' 라는 책을 수입했다. 상해예원 상진사와 일본 오상은 모두 중권의 사본을 가지고 있다. 중화서국과 일본 2 선사에서 출판한' 명작 시리즈' 에는' 후효' 의 사본이 있다. 상하이 서화출판사의' 서예' 제 3 기 (1984) 도 석고문의' 송토' 사본을 게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