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및 문학 작품의 관계
중국 문학의 출현은 문자가 나오기 전의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시 사회의 시는 인류의 가장 오래된 문학 양식이며 노동 생산에서 생겨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화 (WHO) 는 고대인들의 세계 기원, 자연현상, 사회생활에 대한 원시적 인식을 반영해 초자연적인 이미지와 환상을 통해 이야기와 전설을 표현했다. 신화 (WHO) 는 고대인과 자연력의 투쟁과 이상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신화 은 문학 기원 의 전제 로 인류 최초의 환상 구두 산문 작품 의 주요 내용 이다. 중국에서 노동 생산, 신화 전설은 문학의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중국 문학은 신화 전설에서 유래하고, 신화 전설은 노동 생산에서 기원한다. 중국 문학의 기원은 중국의 노동생산과 고대 신화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학이 생겨난 과정은 인간의 지식과 경험의 축적이고, 인류가 동식물을 둘러싸고 있는 초기 활동이며, 동식물에 대한 점진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지식과 경험의 초기 단계이며 문학 발전의 원천 중 하나이다. 원시 종교 관념도 비슷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 원시인의 인간 지식과 경험에 대한 발전이며, 알려진 지식에서 미지의 지식을 추론하는 방법이다. 따라서 종교의 출현은 동물, 반신, 인간에 대한 오랜 숭배, 전지전능한 영혼에 대한 숭배 과정을 거쳤다. 영혼 숭배는 원시 종교 관념의 질적 비약이며, 생산 실천의 또 다른 중요한 과정이므로 문학 발전의 또 다른 중요한 과정이다. 첫째, 중국 문학의 출현과 발전. 전설문학은 구두로 전해 내려오는 초기 신화 이야기로, 생산 실천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문자가 탄생한 후 중국 문학은 입소문을 전하는 시기를 벗어나 문자 (갑골문, 김문) 로 기록하고 문학 (시, 음악, 춤) 으로 썼다. 그것은 중국 문학이 문자 기록 시대에 들어선 것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서주 말년부터 춘추기까지 긴 종정 비문이 등장해 문학적 요소가 있는 글이 나왔음을 설명한다. 그 후로 각종 문학 형식은 언어와 글이 끊임없이 성숙해지는 과정에서 분기되어 발전하기 시작했다. 최초의 시는 음악과 춤의 결합이다. 시, 음악, 춤의 긴밀한 결합은 중국시의 중요한 특징이다. 춘추 이후 시는 점차 음악춤에서 분리되어 문학적 의미와 운율의 방향으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선진문학의 형태 변화, 문사철의 구분, 성숙한 문학 작품의 출현 등이 있다. 따라서, 선진시대의 문학은 일종의 종합적인 형태를 드러낸다. 진나라 시대의 일부 문학 작품들은 역사나 철학 작품이었고, 역사와 철학 작품도 문학적 의의가 충만했다. 둘째, 고대 신화 은 현실 생활의 반영과 투영이다. 고대 신화 속에서 자연력에 대한 사람들의 항쟁과 이상에 대한 추구가 자주 드러났다. 신화 들은 지역이나 지역에 따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문명이나 민족마다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세계 범위 내에서, 이미 같은 현상에 대해 비슷한 묘사를 가진 신화 가 나타났다. 예를 들어, 수천 년 전 세계 대홍수 신화, 많은 지역에서 비슷한 묘사가 있다. 다음으로, 신화 의 분류 와 특징 에서 중국 고대 신화 이 중국 문학 에 미치는 영향 을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a) 신화 정의, 분류 및 특성 고대 신화 인류 최초의 판타지 구두 산문 작품이다. 역대 문예 창작에서는 신화 비유와 전설의 신을 명목으로 현실을 반영하거나 현실을 풍자하는 작품을 흔히 신화 () 이라고 부른다. 전반적으로 고대 신화 은 여전히 광의예술 개괄 중 자연현상과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간단히 말해서, 신화 (WHO) 는 객관적인 사실이 인간의 뇌에 반영된 특별한 반영이다. 신화 크게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 창조 신화, 신 부처 신화, 영웅 신화. 그중 창조 신화 이 가장 중요하다. 창조 신화 은 인류 의 원시 시기 에 대해 사물 과 제도 의 기원 을 기록한 신화 이기 때문 이다. 둘째, 세계의 기원, 인류의 기원, 문화의 기원에 대한 신화; 신불영웅 신화 는 주로 신불영웅의 이야기를 다룬다. 다시 한 번, 창조 신화, 해와 달과 별 신화, 동식물의 기원 신화, 홍수 신화, 여와 신화, 복희신화, 제군, 이신화 등 9 가지 측면으로 세분화되어 있다. 1. 고대 신화 특징은 (1), 원시적, 여성화이다. 중국 신화 속 신의 이미지는 원시적이다. 일반적으로 신석기 시대 중말기에 모계 씨족 단계에 들어간다. 따라서 고대 신화 중에는 여와 서왕모와 같은 많은 여성 신화 인물이 있었다. (2) 지역적 차이. 중국의 신화 중 많은 신들이 독립적으로 존재하지만, 단지 주신이 부족할 뿐이다. 여와는 북방 신화 의 선봉자이고 반고는 남방 신화 의 선봉자이다. 여와는 지구에서 인류를 창조한 조상이고 반고는 그의 거대한 몸으로 우주를 개조했다. 산해경' 에는 여와, 창, 정위의 신화, 이라크, 고등어, 우, 황제, 치우, 흥전, 제군, 서왕모의 신화, 일월산, 쿤룬 유적지 등 가장 풍부한 산해경이 보존되어 있다. 이 기록들에는 영웅, 조상, 창조주, 자연, 통치자, 반역자 등 알록달록한 신화 인물들이 많이 등장한다. (3), 부계 가문화 경향. 중국 신화 들은 혈연관계가 있다. 2. 고대 신화 내용의 특징: (1) 사람 중심. 중국 신화, 특히 창조 신화, 내용에서 사회적 뿌리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중심 지위를 반영하였다. (2) 선악투쟁의 신화 주도권. 많은 중국 신화 은 선악 대립 의 사상 을 구현하였으며, 일반적으로 선악 쟁쟁 을 신화 의 주제 로 삼았다. (3)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형태. 중국 신화 은 기형 신화 의 형태 를 적극적 으로 낙관적 으로 투쟁 에서 승리 에 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