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위안 과 전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권세 있는 사람의 미움을 사서 강주 사마 () 로 강등되어 만년에 좋은 불상 () 이 되어 악거사 () 라고 자칭한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와 같이 모두 유명하다.
바이 주이 (Bai Jiuyi) 는 항주 도지사 (Hangzhou 도지사) 를 한 적이 있으며, 항저우에서 2 년을 보냈고, 나중에 또 1 년 이상 소주 도지사 () 를 한 적이 있다. 젊었을 때 그는 강남을 떠돌아다니며 소주와 항주에서 생활한 적이 있다. 그는 강남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해서 인상이 깊었다. 그는 쑤저우 도지사 병퇴에서 낙양으로 돌아온 지 12 년 후, 67 세에 이 세 곡의 강남을 기억하는 시를 썼는데, 강남의 승경이 여전히 그의 마음속에 눈에 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십여 자로 강남의 봄빛을 요약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백거이는 교묘하게 해냈다. 그는 강남이 자주 쓰는 꽃과 꾀꼬리를 더 이상 묘사하지 않고 강을 중심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며' 홍승불' 과' 녹색은 파랗다' 의 대비를 통해 강남의 눈부신 봄빛을 보여준다. 대시인 두보의 시에서는 "두 마리의 황달이 울창한 버드나무, 한 줄의 백로가 하늘을 찌른다", "강새가 하얗게 지나가고, 산청수가 희다" 와 같은 다양한 색채의 묘사수법을 자주 볼 수 있다. 두 가지 다른 색깔이 서로 어우러져 시를 그림처럼 밝게 한다. 바이 주이 (Bai Jiuyi) 도 이 길로 간다. 그의 시에서도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노을이 붉게 타오르고, 맑은 하늘이 파랗다',' 봄풀이 푸르면 더욱 몽환하고, 노을이 장안 가까이에 있다',' 푸른 파도가 동서남, 붉은 기둥 390 다리' 와 같다. 그래서 백거이의 글에서 강남의 봄빛은 첫날부터 색채를 띠었고, 강화 (물보라일 수도 있음) 와 강물, 그리고 구운 방식으로 우리가 상상했던 화면이 형성되어 색채가 눈부시고 층이 풍부해 더 많은 연상이 거의 필요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강남의 봄빛이 이미 정면으로 날아왔다.
강남을 잊을 수 없다' 이후 백거이가 항주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일까? 고서재: "항주 영은사는 계화꽃이 많이 난다. 절의 스님은' 이번 달에 심자' 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추석에 밤을 보니 아이가 넘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스님도 주워 보려 했다. "절 안의 스님은 모두 따실 수 있으니, 백거이는 항주 도지사 때 일부러 따는 것 같고, 또 여러 차례 영은사에 가서 그 달의 계자를 찾아다니는데, 삼추월밤의 계화를 감상하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시인이며 자연스럽게 낭만적 인 기질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8 월 계화의 그윽한 달밤에, 그는 월하를 배회하며, 때로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때로는 고개를 숙여 계화의 그림자에 월계수나무가 날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이것은 얼마나 아름답고 감동적인 그림인가. 하나는 단어를 찾는 것이고, 정은 풍경과 어우러지고, 뜻은 풍경과 어우러지고, 시적인 화의는 사람을 매료시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월중계는 단지 전설일 뿐이므로 전당강의 경이로움은 확실히 존재한다. 월계수 씨를 찾지 못할 수도 있지만, 해조머리는 진정으로 볼 수 있고 깊은 경관이다. 전당강은 항저우 동남에서 동북으로 흘러 해문에 도착하여 바다로 들어간다. 전당강은 매일 밤낮으로 해문에서 몰려오는 것이 매우 장관이다. 전당 조류는 매년 추석 이후 셋째 날 조류가 가장 크며, 조수는 수십 피트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 때문에, 바이 주이 (Bai Juyi) 는 그가 카운티 파빌리온 에 누워, 눈 덮인 조류를 볼 수 있다고 썼다. 첫 번째 문장은 절에 가서 그 아름다운 전설을 찾아갔고, 두 번째 문장은 내가 침대에 누워 출렁이는 전당조를 보고, 움직이는 가운데 정적을 띠고, 작가의 내면에 담긴 심리활동을 엿볼 수 있고, 아마도 그 잊을 수 없는 항주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 번째 노래는 소주에 관한 것이다. 오주와 봄죽엽 한 잔, 어떤 사람들은 주가 오주가 아니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이게 뭐죠? 한편 대나무 잎은 다음 문장에서 부용과 이중이고, 반면에' 봄' 은 여기서 형용사이다. 봄죽엽이란 반드시 죽엽청주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봄을 가져올 수 있는 술을 가리킨다. 백거이는 또 다른 시에서' 독중 대나무 잎봄이 익었다' 고 말하는데, 백거이가 사는 중당 시대에는 많은 명주가' 봄' 이라는 글자로 명명되었다. 예를 들면' 풍부한 물의 봄',' 격춘의 봄' 이다. 대부분의 문인들은 술을 좋아하고, 백거이도 예외는 아니다. 오주를 마시며' 오와시원춤' 을 바라보는 것은 마치 부용의 춤을 취하는 것과 같다. "아기" 는 일종의 아름다움이다. 돌은' 아기' 라고 불리며, 오왕부차가 그녀를 위해 지은 집은' 관와궁' 이라고 불린다. 아마도 백거이가 이렇게 쓴 것은 절색미인석에 대한 연상에서 나온 것 같다. 10 여 년 후 낙양에서 그는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것을 회상하며 "조만간 다시 만나요?" 라고 감탄했다 。 조만간 그 때 한 말이니, 언제라는 뜻이다.
세 글자, 지금부터 과거를 회상하고, 마지막으로 오늘로 돌아와 낙양에서 소주항까지, 오늘부터 10 여 년 전의 과거, 오늘, 어제, 남과 북으로, 시공간이 매우 넓다. 낙양에 사는 백거이는 강남에 취해 지난 일을 회상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강남의 지난 일을 무한히 회상하며 어느 정도의 정신적 만족을 얻었다. 우리가 오늘 이 단어를 읽은 것은 백거이의 멋진 묘사로 인해 정신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백거이가 쓴 것이 자신을 기념하기 위해서인지 후세 사람들에게 감상하기 위해서인지 모르겠다.
참고 사항:
① 친숙도: 친숙도
② 빨간색은 불보다 낫다: 빨간색은 불꽃보다 낫다.
3 블루: 블루 풀, 잎은 블루 염료를 추출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푸른 풀의 색깔은 강의 깊이와 선명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간단한 의미: 강남은 좋은 곳이다. 나는 그곳의 풍경을 잘 알고 있었다. 해가 뜰 때 강변의 붉은 꽃이 화염보다 더 밝다. 봄이 오니 강물이 푸른 풀처럼 푸르다.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오늘의 번역:
강남은 좋은 곳이다. 그곳의 풍경은 내가 잘 알고 있다. 해가 뜰 때 강에서 뒹구는 파도가 불보다 더 빨갛다. 봄에는 푸른 풀이 스며든 듯 푸른 강물 한 줄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봄명언)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항상 아름다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