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12 시 전시회, 입구가 텅 비었다.
오해하지 마세요. 제가 마법에서 너무 오래 잃어버린 게 아니라 전날 밤 늦게 일어났어요. 사실 저는 18 날 상해에 도착했습니다. 2 ~ 3 일 앞당겨 상해에 가서 각종 브랜드의 밤을 참가하는 미디어 친구들에 비해 나의 리듬은 상당히 아마추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계획이 모자라면 다음에 다시 오세요. 어차피 각종 발표회의 방해를 받지 않는 두 번째 언론일은 순전히 차를 보는 언론인들에게 더 우호적이었지만, 의외로 정오 12 이후에야 정식으로 제 1 전시장에 발을 들여놓았고, 오후 5 시가 되자 부스는 문을 치우기도 전에 거의 참관했다.
나이가 들어서 몸이 고강도 전시회를 지탱할 수 없는 것일까, 아니면 새 차에 대한 관심이 낮아진 것일까, 아니면 이 모터쇼가 정말 나를 너무 적게 끌어들인 것일까? 돌아와서 생각해 보니 정말 두 가지 이유가 떠올랐다. 배후는 전체 업종의 현황으로 지난번 상하이 모터쇼와는 매우 다르다.
첫 번째이자 가장 직접적인 이유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이 적다는 것이다.
전염병을 엄격히 통제한 지 3 년 후 자동차 업계의 첫 번째 대사로서 상하이 모터쇼는 각 업체에 대한 매력이 어마해야 하는데, 최근 상장, 예매, 선보이는 신차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놀랍게도, 나는' 8 쪽' 상하이 국제전시센터에 적어도 세 개의 전시장이 비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것은 베이징, 광저우, 상하이 모터쇼에서 한번도 본 적이 없다.
▲ 단 2 년 만에 항치는 움직일 수 없다.
나는 상세한 통계를 하지 않고 단지 인상을 집계했을 뿐이다. 전시장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던 테슬라와 항치는 오지 않았다. 물론 그들이 결석한 이유는 완전히 다르다. 최근 몇 년 동안' 재수 없는' 위마는 이번에 전시회에 나타나지 않았다.
또한 법계 진영의 푸조, 시트로엥이 모두 왔지만 전시장 면적은 기본적으로 차량 제조사 중 가장 작은 단위로 이운, 천일, 신차 때 부스 배치보다 훨씬 나쁘다.
물론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부스도 있지만, 주로 실력 업체들이 새로 개발한 브랜드다. 시장의 여러 차례의 선별을 거쳐 수많은 신구력이 점차 선별되어 업계의 전반적인 집결 효과가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두 번째 이유는 사람들이 전통 연료의 새 차를 보기 위해 멈추려는 욕망이 많지 않다는 것이다.
이전의 대형 모터쇼에서는 무거운 새 연료차의 규모가 새로운 세력과 경쟁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상하이 모터쇼를 구경하는 것은 지나가는 동안 잠깐 힐끗 보는 것 외에는 거의 연료차의 문을 열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동풍 푸조의 생존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 언론인들의 눈에는 작은 투명함.
차세대 야각, 예계 L, 홍기 H6, 푸조 408X, 마즈다 CX50/CX-90 등. 기본적으로 이번 모터쇼의 중점 연료차이자 각 브랜드의 중량제품이다. 그러나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이번 모터쇼에 대한 그들의 중요성은 거의 최전방에 있지 않으며, 노매체들에게는 실제 차를 보지 않아도 이 차종들이 체험할 만한 새로운 볼거리를 많이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연료차는 비교적 무미건조해서 관심 있는 새 차는 거의 절반이다. 이전에는 대중, 도요타, 길리 등 머리 제조사, 제웨이, 장안오상 등 허리 브랜드까지 신차종의 보급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주의가 새로운 에너지라는 범주에 집중될 때, 매우 무겁지 않다면 새 연료차는 보급하기 어렵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순수 전기 자동차, PHEV 하이브리드 자동차, 증정형 자동차는 절반도 안 되지만, 미디어 차원의 화제성과 관심도는 이미 80 ~ 90% 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가까운 장래에 연료차의 남은 관심도가 점차 잠식될 것이다.
사실, 새로운 에너지 분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번에도 단지 몇 가지 제품을 체험했을 뿐이다. 선별적으로 무시당하는 것 외에도, U8, 텐세 N7 등의 부스를 올려다보는 정상류도 있어, 너무 더워서 비집고 들어갈 수가 없다. 하지만 오후 내내 돌아다녔지만, 여러분이 주목하는 초점 영역 밖에서는 여전히 이야기할 만한 느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1, 일부 전통 전기 신차는 아직 충분히 개방되지 않았다.
이것은 뷰익 E5 를 경험하는 나의 느낌입니다. 중대형 순수 전기 SUV 로 가격은 20 만 8900 ~ 27 만 8900 이상, 620 km 항속 주력판은 22 만 2900 원 이상의 저가를 유지하고 있다. 그것의 성의는 정말 충분하다. 뷰익 자체 제품 체계에서 E5 의 가격은 이미 동급의 앙코비 Plus 보다 낮아 업계에 새로운 에너지 시장을 투입했다. 대중의 ID.6 이든 비아디의 돈 EV 든 지도가격은 뷰익 E5 보다 훨씬 높다.
전체적인 디자인, 새로운 앞얼굴, 새로운 라인, 새로운 미등 스타일로 새롭고 산뜻하고 간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한편, 중앙콘솔에서도 곡면 화면을 활용한 캐딜락 예가가 뷰익 최초의 Otto 순수 전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전전 전기 SUV 인 E5 는 확실히 새로운 이미지를 보여줬다. 이것이 나를 이 차에 끌어들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하지만 차 안에서는 스티어링 휠의 그립감, 뒷줄 공간과 좌석 진피의 촉감과 디자인, 차양판의 모양, 문 손잡이와 차창 버튼의 디자인과 조작 방식, 각종 자질구레한 저장공간 설정과 같은 일부 연료 시대가 남긴 흔적을 느낄 수 있다. 익숙한 연료차와 비슷하다. 뷰익 E5 중 가장' 전자맛' 은 곡면 화면이지만, 사실 연료류에도 포드 몬디오 센터 콘솔을 가로지르는 초대형 스크린이 있다.
전통차기업의 신에너지 제품' 향수' 스타일이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나타, 아이안, 웨이라이, 크립톤 등 전시대에서 신선함의 낙차가 이어지고 감성적인 차원에서 전기시대 소비자들에게 흡인력이 부족해 무의식적으로 가격 대비 성능의 균형으로 돌아간다.
2. 고급 해자는 이미 다 팠는데, 항상 자리를 양보할 수는 없겠죠?
ET7 이 발표된 이후, 나는 개인적으로 웨이라이 에 대한 견해가 바뀌기 시작했다. 이후 ET5, ES7 등 신차 판매 실적으로 웨이라이 관람객 (나 포함) 에게 더 이상 의문을 제기할 이유가 없었다. 2023 년, 웨이라이 흑가루는 정말 미래가 없었다.
이 경우, 만약 내가 웨이라이, ""낮은-엔드 블랙 느낌의 "강제 스프레이를 위한 곳이 없는 좌석을 할 수 없다고? 하지만 웨이라이 부스에서 새 차를 타고 난 후, 이것은 내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정한 느낌이었다.
먼저 갑옷을 쌓는 것이 낫다. 웨이라이 () 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하이엔드 순수 전기 브랜드다. ET7 이후 일련의 신차는 디자인, 질감, 스마트운전, 서비스 마케팅, 교환기술 등에서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 가장 기대되는 중국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진술이 끝나면 문제를 이야기할 수 있다. 사실, ES8, ES6 과 같은 웨이라이 1 세대 차종은 좌석의 편안함 때문에 침을 뱉었지만, ET7 부터 좌석 문제를 느꼈습니다. 중대형 고급차로 ET7 의 뒷줄에는 사이즈와 순수 전동 플랫폼과 일치하는 공간 표현이 없습니다. 분명한 문제는 ET7 뒷줄의 등받이를 조절할 수 없고, 설정 각도가 너무 가파르여 승객이 뒷줄에 앉아 펼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이 문제는 의외로 이후의 ET5 까지 이어졌다.
▲ 웨이라이 ET7 뒷줄, 앉기 힘드네요.
중형차를 포지셔닝하는 ET5 는 주로 가정용이고 뒷줄은 편안함에 너무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면 행정급 ET7 이 우수한 뒷줄 체험을 하지 못한 것은 경상이다. 현재 ET7 판매량은 같은 가격대의 ES7 의 절반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이를 반영하고 있다.
사실 웨이라이 신세대 SUV 의 뒷좌석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ES7 을 예로 들면 뒷다리와 머리가 더 넓고 등받이도 어느 정도 조절 공간이 있지만 아무리 조정해도 뒷좌석은 찾을 수 없다. 그것은 몸에 달라붙어서 몸을 합리적인 각도로 한다.
공간은 확실히 작지는 않지만, 확실히 충분히 편하지 않다.
정상적으로 앉을 때는 등과 목을 등받이 윗부분에 붙일 수 없고, 반눕는 자세에서는 등을 위로 밀어 허리를 매달아 놓는다. 또한 ES7 좌석의 좌석감도 고급차종만큼 딱딱하지 않다.
개인적으로, 만약 웨이라이 디자인의 질이 백만 급 럭셔리차와 비슷하다면, 그 좌석의 전반적인 편안함은 현재 십여만 개 이상의 자율브랜드만큼 좋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웨이라이 가 몸을 내려놓을 수 있다면, 80,000 급 오링 빙고 좌석은 이빈에서 공부하고 체험할 가치가 있다.) 이런 고급 해자는 파헤쳤지만 가장 기본적인 좌석의 편안함으로 보면 불합리하지만, 이것은 내가 웨이라이 차종에서의 실제 체험이다.
3. 나는 모터쇼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한국차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을 싫어한다.
영화부터 문화, 디지털에서 자동차까지, 저는 대한민국의 팬이 아닙니다. 한국 브랜드는 제 마음속에서도 어떤 브랜드급 가산도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모터쇼에서 유일하게 질감으로 나를 정복한 것은 한국 럭셔리 브랜드 GV60 이었다.
사실 길리의 갤럭시 L7 을 보면 두 한국인이 차 안에 앉아 있었다. (한국 영화를 봤기 때문에 목소리에서 한국어를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었다.) 또 한 명은 차 밖에 서서 그들과 소통했다. 당시 내 마음 OS 는 "지금의 중국 브랜드 자동차, 여러분은 참고할 수 있습니다." 라고 했습니다. 거의 영어로 이 차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물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니스의 부스로 가서 GV60 의 운전석에 앉았습니다. 나는 그때 그들과 이야기하지 않아서 조금 다행이다. 전체적인 혁신에서 디테일, 실용적인 촉감에 이르기까지 이 차는 눈앞이 밝았다는 느낌을 주지만, 나는 감탄을 참을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모터쇼에서 휴대전화로 찍은 화질이 너무 나쁘다. 공식 지도를 사용합시다.
GV60 의 외관은 좀 심상치 않고, 심지어 좀 이상하기도 하고, 한눈에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있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만약 당신이 이런 스타일을 받아들이면, 당신은 그것의 전반적인 감각이 일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부분의 선과 비율이 모두 매우 조화롭고, 어떤 부분은 아직 숙고할 만한 세부 사항이 많다.
조종석의 공중부양식 더블스크린은 일반적이며 넓은 면적의 부드러운 가죽 소포로 중국 브랜드 차에서는 이상하지 않지만, 더 자세히 보면 이 차는 거의 참신한 작은 디자인으로 가득 차 있다.
스티어링 휠, 난간, 창 컨트롤 및 기타 모든 버튼. 금속 또는 이와 유사한 금속 터치 기술로 덮여 있습니다.
램프 및 천창 제어 구역, 세부 사항이 풍부합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센터 콘솔에 있는 두 개의 큰 손잡이가 선반 조절 중간에 손으로 쓴 입력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필기판은 오목한 호면으로 손가락이 위에서 미끄러지는 촉감이 매우 아름답다. 이런 느낌은 형용할 수 없지만, 내 기억에서 이것은 거의 내 손가락이 만지는 가장 즐거운 것이다. 같다
이 글은 작가의 차이호표 운전학교에서 온 것으로, 저작권은 저자가 소유한다. 어떤 형태로든 저자에게 연락하십시오. 내용은 대표작자의 관점일 뿐 차 개조와는 무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