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 (772-846), 만당의 유명한 시인, 태원 [금산시] 인, 한족, 단어 롯데, 호향산 거사. 증조할아버지 에, xiaguan (현재 산시 웨이 남 북쪽)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현현 (오늘 하남 공의)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년) 8 월, [하남] 낙양에서 병하여 향산에 묻혔고, 일년 내내 75 세였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며, "문장 시간에 써야 하고, 시는 일을 위해 써야 한다" 고 주장하며, 애도시대를 많이 쓰고 인민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위안 과 전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권세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강주 사마, 만년 선불로 강등되어, 시불 () 이라고 불리며, 자신도 소요인이 되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와 같이 모두 유명하다.
주요 업무
장한가',' 비파행',' 고초',' 전당강 봄투어',' 목강가',' 강남 기억',' 대림사 복숭아꽃',' 원구와 이십일취',' 친구 유에게
그는 초창기에 세상을 구제하는 데 열심이었으며, 시의 정치 기능을 강조하며 통속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는 60 편의 시, 신악부, 진중음, 정말' 노래만 하면 징그럽다',' 구구절절 필조',' 두보의' 삼관',' 삼별' 과 같은 이름을 지었다.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은 그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중년층이 관직에서 좌절을 당하다. \ "그 이후로, 경력 장기화, 세계는 그 이후로 열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좋은 시를 많이 써서 국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다. 항주 서호에는 그를 기념하는 백제도 있다. 만년에 그는 산수를 동정하며 작은 글자도 썼다. 유우석에게 "옛노래를 듣지 말고 새 단어' 버드나무 가지' 를 들어야 한다. 그가 일찍이 새로운 단어를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중에서' 꽃은 꽃이 아니다' 는 것은 꽤 예쁘다.
백거이의 일생
인생은 44 세의 강주 사마를 경계로 전후 두 기로 나뉜다. 초기는 제세 시기이고, 후기는 독선의 시기이다. 백거이는 정원 26 년 (800)29 세의 수재이다. 성 학교 서기, 성 학교 서기, 한림 학사를 역임하다. 원과 년, 그는 남아서 국면을 수습하고,' 진중음 명편 10 수',' 신악부시 50 수' 가 있어 달관 귀인이 이를 갈며 비통하게 변색했다. 원과 6 년 동안 백거이의 어머니는 정신 장애로 장안에서 돌아가셨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백거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효도를 지키다가 장례를 마치고 장안으로 돌아갔다. 황제는 그가 의사가 되도록 주찬선을 베풀었다. 위안과 10 년 6 월, 백거이 사십 사십 살 때, 재상 오와 친차 장관 종성 배도가 암살되고, 오즉사, 배도가 중상을 입었다. 이렇게 큰 사건에 대해 당시 권력을 쥐고 있던 환관그룹과 구관료그룹은 모두 냉정을 유지하고 서둘러 처리하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매우 화가났다. 법기를 위해 그는 당국에 살인자를 체포하도록 엄격히 명령 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권력자는 그의 열성적인 국사를 칭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그가 동궁의 관원이라고 말하는데, 간간신 앞에서 국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무단 침입행위이다. 그는 또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다가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관한 시를 써서 효도를 해쳤다. 이런 사람은 의사가 될 자격이 없다. 주찬선은 태자와 함께 책을 읽으니 베이징에서 추방해야 한다. 그래서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사실 그가 죄를 지은 이유는 바로 그 풍자시였다.
환관이 강주에 내려와 백거우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자신이 "표면적인 고민과 즐거움을 없애고 가슴속의 시비를 없앴다" 고 말했고, 그의 초기 불도 사상도 그에 따라 성장했다. 3 년 후, 중국 도지사 로 승진했다. 원과 15 년, 당헌종은 장안에서 급사하고, 당무종은 계승하였다. 무종 애재, 장안 리콜, 외교대신, 의사, 박사, 국학을 차례로 했다. 그러나 당시 북한은 혼란스러웠고, 신하들은 권력을 다투고, 내투는 끊이지 않았다.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최방, 장경 2 년 항주 도지사 로 무종 을 임명, 항주 만료 후 소주 도지사 를 임명했다. 만년에 태자객에 의해 동도로 나뉘었다. 칠십 세의 관원. 그는 전기에 비해 소극적이었지만, 결국 성과를 거두고 적극적으로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시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의 현재 시 중 일부는 여전히 국가와 인민에 대한 그의 배려를 드러내고 있다. 그는 여전히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며, 이미 () 가 뚫은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인민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는 서호에 제방을 쌓고 물을 저장해 밭을 관개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전당강 석두기' 를 적어, 석두 위에 새겨 사람들에게 어떻게 물을 저장하고 배수하는지 알려주었다. 그는 제방이 법대로 되면 가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유명한 "화이트 제방" 입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그의 아버지 백과 그의 할아버지는 모두 시인이다. 이런 가정 배경에서 백거이는 매우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시인이 되었다. 그러나 백거이는 이백 두보처럼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장문천은' 계어장종화' 에서 도연명은 술을 좋아하지만 가정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고 말했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땔감을 줍고 물고기를 잡고 농사를 짓는 농민이며, 장소도 숲과 밭에 있다. 백거이는 집에서 술을 빚고, 술을 마실 때마다 반드시 대나무가 동반되고, 매춘부가 시중을 든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은 모두 사회적 유명인들이다. 예를 들면 배도, 유우석.
67 세 때, 그는 술취한 선생의 전기를 한 권 썼다. 이 술에 취한 윤 선생은 바로 그 자신이다. 그는 전기에서 술 취한 선생이라는 사람이 그의 이름, 고향, 관직을 모르고 30 년 동안 벼슬을 하고 로스앤젤레스로 은퇴했다는 것만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못, 대나무 장대, 나무, 정자, 부교 등에 산다. 그는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술주정뱅이, 시우, 피아노 애호가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백거이는 줄곧 낙양 안팎의 절, 언덕, 춘석을 유람하고 있다.
하늘이 아름답거나 눈이 올 때마다 그는 손님을 그의 집에 초대하여 먼저 항아리를 닦고 시를 연 다음 비단대나무를 치켜세웠다. 그래서 술을 마시면서 시를 외우고 피아노를 쳤어요. 한 소년이' 드레스와 깃털 입고' 와 한 작은 창녀가' 버드나무 가지' 를 부르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모두가 술에 취해 있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때로 변덕에 야생으로 가서 차에 피아노와 베개를 놓고 차 양쪽의 대나무 장대에 술병 두 개를 걸어 피아노를 안고 술을 마시며 즐겁게 돌아왔다.
불쌍한 기요' 에 따르면 백거이는 연못이 하나 있는데, 그는 그곳에서 배를 저을 수 있다. 그는 손님을 대접했는데, 때로는 배에서 100 여 개의 빈 가방을 배 옆에 걸어 놓으라고 명령했는데, 그 안에는 술과 맛있는 음식이 들어 있었고, 그 안에는 배와 함께 동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가 먹거나 마시고 싶을 때, 그는 그것들을 잡아당기고, 그가 다 먹거나 다 마셨을 때, 그는 다 먹거나 다 마실 때까지 또 하나를 당겼다.
이렇게 보면 도연명의 곤경과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방사오' 보분별' 권은 백롯데가 쓴 이천팔백 시 중 800 곡이 취했다고 말했다. 이 숫자는 작지 않다.
그는 술을 마실 때 가끔 혼자 마신다. 예를 들어, 그가 소주에서 도지사 일을 할 때, 공무가 바빠서 술로 그를 파면했다. 그는 하루 술을 마셔서 그의 9 일간의 수고를 풀었다. 그는 하루 동안 술에 취한 것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9 일간의 피로를 푸는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9 일간의 피로가 없다면, 너는 어떻게 국가의 인민을 치료할 수 있니? 어느 날 술에 취하지 않고, 어떻게 심신을 즐겁게 할 수 있습니까? 그는 술로 일과 휴식을 결합했다.
더 많은 것은 친구와 술을 마시는 것이다. 그는 \ "그리고 리 11 취기 원구 \" 시에서 말했다; 꽃이 필 때는 술에 취해 봄근심을 끊고, 취하면 가지를 꺾어 술을 만든다. "원인 원직" 시에서 말했다: 화유 안마, 눈 속에 술 한 잔. \ "음주와 꿈 및 약 후기 \" 시에서 그는 말했다; * * * 1 배럴 만, 3 년 동안 70 을 보세요. "내 친구 유에게 한 가지 제안" 이라는 시에서 그는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정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고 말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잠깐, 잠깐.
루진, 하남 이닝인, 석두 위에 술취한 선생의 전기를 새겨 무덤 옆에 서 있다. 전설에 의하면 낙양인과 각지의 관광객들은 백거이가 평생 술을 즐긴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모두 성묘를 성묘하여 축배를 기념하러 왔다고 한다. 무덤 앞의 넓은 땅은 늘 축축하여 결코 건조하지 않다.
백거이는 중당 시대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시 사상과 창작은 통속성과 현실주의를 강조하여 중국 시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9 서 동원" 에서 그는 분명히 말했다. "하인은 둘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것은 독립이다. 영원히 봉사하는 것은 도이고, 발명한 것은 시입니다. 풍자시라고 부르는데, 남을 도우려는 의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풍자시) 한가한 시라고 불러도 좋다. " 이로써 백거이의 풍자, 한가함, 감상, 잡법 4 가지 시 중 처음 두 시가 가장 중시되는 것은 그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항상 선을 향해' 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그의 시 사상은 주로 초기 풍자시의 기초 위에 세워졌다.
일찍이 원초부터 백거이는 현실주의, 통속성, 풍자성을 강조하는 경향을 보였다. "오늘 칭찬은 고증이 없으면 징벌의 도가 부족하다. 만약' 미인가시' 라는 시가 정치를 시험하지 않는다면, 그 재시험의 의미는 폐지될 것이다. ...... ci 푸 와 충고, 풍자 를 주는 사람, 품질 야생 도 있지만. "시의 역할은 악을 징벌하고 선을 권고하며 시정을 보완하는 것이다. 시의 수단은 좋고 나쁨, 훈계와 풍자이기 때문에 그는 "관집시, 풍자, 득실을 살피고, 그 감정을 통한다" 고 주장했다. ("시 69") 그는 단순히' 고궁율동' 과 내용이 없는' 기필' 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고, 지량 이래' 모킹제이풍' 의 화려한 시풍을 반대한다. "신악부서" 에서 그는 시를 쓰는 기준이 "그 말의 질과 경로, 보고 싶은 사람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 "그의 말은 단도직입적으로 듣고 싶은 사람에게 깊은 훈계를 한다. 그것의 일은 핵적이고 진실이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편지를 전할 수 있다. 그 몸은 매우 매끈해서 음악 노래에서 재생할 수 있다. " 이곳의' 질과 경로',' 직과 컷',' 심심과 실',' 순과 순' 은 각각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논술은 직설적으로 드러나야 하고, 문필은 절대적으로 거짓이어야 하며, 형식은 매끄럽고 순순해야 하며, 가요의 색채가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시는 진실하고, 통속적이고, 쉽게 전창해야 극치로 여겨질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에 대한 위의 요구 사항은 오직 하나의 목적, 즉 시정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요컨대, 군주를 위하여, 신하를 위하여, 백성을 위하여, 일을 위하여, 물건을 위해, 글을 위해서가 아니라." ('신악부서')' 구서 동원' 에서 그는 자신의 초기 창작 상황을 회고하며 "이후 나이가 들면서 읽는 것도 많아졌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마다 그는 시사를 많이 묻는다. 역사를 읽을 때마다 진실과 도를 많이 구하고, 문장 쓸 때, 시가 사물에 쓰여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시간을 보여 주는 첫 번째 일은 왕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그는 또 "민병만 다치게 하고 언제 피할지 모른다" (당곡에 관한 두 편의 고통스러운 시 중 두 번째)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많이 만들었지만, 전반적인 방향은 "노래만 사람을 병들게 하고, 황제를 바라본다" (당생) 라고 말했다. 천정이 민정을 듣고 황제가 문을 열고 민정에 도달해야만 정치가 평온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비파행' 과' 장한가' 는 백거이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 예술적 표현의 두드러진 특징은 서정적 요인의 강화다. 이전 서사시에 비해 이 두 작품은 내러티브와 묘사로 사건을 표현하지만, 더 이상 사건을 단순화할 수는 없다. 하나의 중심 사건과 두세 명의 주요 인물로 문장 전체를 구성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작가가 접수할 극적인 마웨이 사건, 하지만 가장 서정적인 인물의 심리적 묘사와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에는' 비파행' 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먹물을 끼얹었다. 또한 이 두 작품의 서정적인 성질은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선된 이미지로 시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있다. "장한가" 에서 "그는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고, 그는 저녁 빗속의 종소리를 듣고, 그의 가슴을 베었다" 고 말했다. 비파 속의'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는 소리' 와' 강이 신비롭게 보름달로 확장될 때'; 음침한 달빛, 밤비의 주룩거림, 단장의 종소리를 결합하여 매력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부스럭거리는 단풍, 꽃, 끝없는 강과 달로 슬픔과 외로움의 그림을 만들어 슬픔, 슬픔, 외로움을 드러낸다.
한가한 시와 풍자시는 백거이가 특별히 주목하는 두 종류의 시가이다. 둘 다 사실적이고 저속하고 근검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내용과 정서적으로는 크게 다르다. 풍자시는' 양자를 부축한다' 는 취지로 사회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호정을 많이 쓰고 흥분한다. 한가한 시의 본의는' 단독',' 만족과 조화, 성품 발휘' (옥원 9 서) 로 담박하고 평화롭고 한가한 심경을 드러내는 것이다.
백거이의 한가한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소박한 언어 풍격과 담담하고 한가한 심경은 여러 차례 칭송을 받았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 시들은 은퇴정치, 태평에 안주하는' 한가한' 사상, 불문으로 돌아가 도연명의 태도를 본받는 것은 후세 문인의 심리에 더 잘 맞기 때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두 개의 달팽이를 다투고, 당신은 12 센트" ("7 곡을 마시자" 일곱 번째 노래), "뿔에서 무언가를 위해 싸우자, 나는 석두 불빛에 시체를 보냈다" ("5 곡을 마셔라" 두 번째 노래), "나중에 나는 뿔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게 되었다. 즉, 송인이 준 이름을 바탕으로' 술주정뱅이, 학구, 동포의 이름은 모두 백롯데시' (공의정' 겨자 은주') 에서 나온 것이다. 송대 시인 주필다는 "본조 충신 수문충은 허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롯데만 좋아하며 여러 차례 시를 짓는다" 고 지적했다. 게이지의 문장 모두 문자에 관한 것이지만, 충후하고, 입이 막히지 않고, 글이 충만하고, 사람과 정이 있고, 일에 무관심하며, 대체로 비슷하다. 황주에 살고 있는데 첫 번째 이름은 동파인데 롯데중주에서 시작한 게 틀림없어요. " ('이로당 시집') 이들은 모두 백거이와 그 시의 영향 궤적을 보여준다.
관원은 서주 명기였고, 이후 서주 수비장 장승에게 첩으로 받아들여졌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쉬 저우 (Xuzhou) 를 여행하며 장승 연회를 열었다. 석간, 관문의 총비도 가무를 공연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관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술에 취해 이길 수 없다. 바람이 모란 꽃을 불고있다" 는 시를 썼다. 2 년 후, 장승 병으로 죽고, 빈궁이 별거했다. 연념을 잊지 않고 오래된 집 제비루로 이사를 가서 은둔 생활을 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눈 깜짝할 사이에 10 년이 지나갔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순결 에 대해 듣고, 그녀가 그렇게 오래 주장 이후, 왜 단순히 순교하고 죽지 않았고, 순결 여성의 명성을 떠나 천고의 좋은 말을 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시를 쓰기 시작했고, 의뢰인은 시를 관문에 넘겨주고, 편지 한 통을 보고 말했다.
금은 주저없이 슬라이스를 구입합니다.
꽃 네다섯 송이를 따다.
노래하고 춤을 추는 것은 사람을 지치게 하고,
일단 떠나면, 나는 너와 함께 가고 싶지 않다.
이 시를 보고, 즉시 눈물을 글썽였다. 그녀가 죽지 않은 것은 다른 사람이 장승 이기심을 오해할까 봐, 자신의 첩이 순교하게 하고, 장승 명성을 모욕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백거이는 요 몇 년 동안 질질 끌며 구차하게 살다가, 백거이는 시로 그녀를 순교시켰다. 그녀는 어떻게 슬퍼하지 않고 화를 내지 않을 수 있습니까? 관문은 정직한 사람이고, 10 일 후에 단식하여 죽었다. 풍진 출신의 여자는 그녀에게 충성과 순결을 요구할 수 없다. 좋은 여자가 죽은 남편에 대해 순결하더라도, 개인적인 선택일 뿐, 여전히 부부의 감정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렇게 의리에 열중하는 관문은 장승 복이라 할 수 있을 뿐, 현혜 선량한 여자를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관문을 10 년 동안 남겨 두었지, 포즈를 취하고 유명해진 지 여러 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라.
10 년 동안 비참한 생활을 한 후에 더 괴로워 죽지 않았습니까? 항상 동정심이 많았던 백거이는 그녀의 처지를 동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살로 순정을 해야 한다고 강요했고, 난폭한 남성중심주의 () 로 그녀에게 절로를 지적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장례가 얼마나 비인간적인지는 여러 번 논쟁할 필요가 없다. 순정은 전적으로 개인의 뜻을 본다. 만약 네가 죽으면 나 혼자 살 수 없다면, 우리 같이 가자. 그러나 백거이는 방관자로서 무슨 자격으로 이래라저래라 할 자격이 있는가?
사람을 잡아먹는 예교가 마침내 생계를 꾸려 나갔다. 죽기 전에, 그녀는 한마디를 읽었는데, 어린아이들은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고, 그들은 땀을 흘리는 푸른 진흙을 가지고 있었다. 만약 네가 어린아이라면, 너는 내가 순수하고 깨끗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녀는 고귀한 죽음으로 대시인 백거이에게 보답했다. 백거이는 죽음을 듣고 크게 후회했다. 몇 년 후, 그는 낙양향산으로 은퇴했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석기범소와 소만 (사실 이것은 백의 두 번째 실수, 두 첩은 원래 재수가 없었지만, 노백에게 쓸려 나갔을 뿐, 노백은 그녀들도 사실 자신과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는 것 같다), 그녀들이 관문의 비극을 재연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
백거이는 향년 75 세이다. 용문산에 묻히다. 그가 죽은 후, 당현종은 시를 한 편 써서 그를 애도하며 말했다. "누가 명로에게 60 년 동안 시를 가르치고 옥연주를 만들까?" " 뜬구름이 유명하지 않으면 살기 좋다. 자연히 행복하다. 남자는' 장한가' 를 연기하고, 후이는' 비파행' 을 부른다. 문장 사람들의 귀에 가득 찼어요. "한동안 슬퍼서 보고 싶어요."
그는' 스타운유' 의 중소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정주신정 (이 허난성 신정현) 에서 태어났다. 1 1 세부터 전란으로 5 ~ 6 년 동안 유랑했다. 나는 십 대 때 열심히 공부했다. 정원 16 년 (800 년) 중진사, 18 년 원직과 함께 우과를 받았다. 두 사람이 약혼. 앞으로 백원도 시 방면에서도 똑같이 유명하다. 19 년 봄에 성 학교 서기를 수여하다. 원과 원년 (806 년), 교서랑을 없애고,' 책림' 75 편을 편찬하며,' 재재재지식, 기능양과'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밀을 베는 것" "장한가" 를 찍다. 원과 2 년 귀국, 11 월 한림학사 수여, 이듬해 왼쪽 픽업. 4 년 동안 원직 심리와 함께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5 년, 경조군 사람 조군이 군대에 입대했다. 이때는 한림학사, 편지 초안 작성, 국사 참여 등이다. 그는 권력자를 두려워하지 않고 솔직하게 일을 이야기할 수 있다. 원과 6 년, 모상이 집에 있고, 만역하여, 북경으로 돌아가 직무를 맡게 되었다. 10 년, 오씨를 살해한 범인을 먼저 체포하여 사마강주 (오늘 강서구강) 로 강등되었다. 이듬해, 나는' 비파행' 을 썼다. 그는' 은둔하여 벼슬을 하기 시작' 하여 여산에 초당을 지었다. 그의 사상은' 제세' 에서' 독선한 몸' 으로 바뀌면서 점점 더 한가하고 감상적인 시가 생겨났다. 원과 13 년, 중주 도지사 () 를 고치고, 15 년 만에 상경하여 중서 () 로 이주한다. 조중측근 세원한 때문에 장경은 이듬해 (822 년) 대외석방을 요청했고, 항저우, 쑤저우 도지사, 꽤 민심을 얻었다. 문종대와 원년 (827), 비서감, 이듬해 형부 시랑으로 전근되어 낙양에 4 년간 정착했다. 나중에 또 태자, 하남윤, 소부 태자의 좌상빈을 맡게 되었다. 회창 2 년 (842), 형부 상서와 함께 벼슬에 들어갔다. 낙양에서는 시, 술, 선, 진, 산수로 자신을 즐겁게 하며, 흔히 유우석이라고 불리는 유우석과 합창한다. 회창 4 년, 출자하여 용문에서 석탄 8 개를 파내어 선민을 축복하였다. 향년 75 세로 낙양 용문향산 비파봉에 묻혔다. 이상은은 그를 위해 묘지명을 썼다.
시 이론
바이 주이 (Bai Juyi) 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를 하나로 모았다. 자업자득은 유교 사상을 지도 사상으로 삼고,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한다." " 그의' 제세제민' 의 뜻은 주로 유가인정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여기에는 황로설, 효의 술, 시한의 법이 포함된다. 그의' 독선 그 몸' 의 마음은 노장의 만족, 제일, 자유 등의 관념과 불교의' 해탈' 사상을 흡수했다. 양자는 대체로 강주 사마를 하계로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거의 3,000 개의시를 남겼을뿐만 아니라 시가 이론의 전체 세트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근정, 묘자, 왓슨, 진의' (9 서 동원) 의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정' 이 시가 탄생한 근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을 감동시키는 자는 먼저 정을 따져서는 안 된다' (같은 책), 정서의 발생은 사정으로 인해 시정과 관련이 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고,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그는' 시경' 이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 의 전통을 계승하여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 기능을 중시했다. 시가 정치적 폐단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역할을 강조하다. 그는 시 표현 방법에 대해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다.
"간결하고 간결한 말";
"직언하고, 단도직입적으로",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며, 사실에 가깝다.
"일은 사실이다", 내용은 진실이고, 증거가 있다.
"몸은 매끄럽다", 글자는 순순히 노래하기 쉽다 ("신악부서").
그의 시학 이론은 시인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에 관심을 갖도록 독촉하는 데 진보적인 의의가 있다. 그것은 자만력 (766 ~ 779) 이후 점차 형식을 강조하는 시 스타일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시 창작이 현실 정치에 복종해야 할 필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시 예술 창작과 시 스타일의 다양화를 속박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문학 작품
백거이는 일찍이 그의 시를 풍자, 한가함, 감상, 잡법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일반적으로 처음 세 종류는 고체이고, 후자의 종류는 근체이다. 처음 세 가지 범주는 대체로 내용별로 구분되지만 또 교차가 있다. 이 네 가지 유형의 시 중에서 백 본인은 처음 두 가지 유형에 더 신경을 쓰는데, 풍자시가' 두 세계의 뜻' 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 한가한 시는' 독선 그 몸' 의 의미를 나타낸다. 그의 인생 목표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감상시와 잡시는 "한 물건에 유인되거나, 웃거나, 한 곡에 부쳐지고, 자발적으로 태어나고, 인생에 없다" (원잡극' 구서') 이다. 풍자시는 백시의 정수이다. 신악부 대표작 50 곡, 진중음 대표작 10 곡. 그들은 중당 사회생활의 각 방면의 중대한 문제를 광범위하게 반영하며 현실의 어둠과 인민의 고난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였다. 이 시들은 표현이 격렬하고 거침없이' 부드럽고 돈후한' 시교 전통을 돌파하여 시정을 비판하는 고시에서 두드러진다. 풍자시는 형식상 더 직접적이다. 서사가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인물 줄거리가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풍자시의 또 다른 부분은 풍유로 물건을 받치고, 자연상으로 정치적 정서를 떠받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풍자) 이 두 종류의 작품은 심오하고 광범하며, 주제가 집중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또렷하다. 일부' 신악부' 도' 삼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삼칠칠칠칠삼칠칠칠칠삼칠삼칠칠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 많은 시들도 만족, 핑안, 행복에 대한 생각을 널리 퍼뜨린다. 그러나 어떤 시들은 측면에서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그의 한가한 추구는 어쩔 수 없는 해탈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감상시는 서사시' 장한가',' 비파행' 으로 가장 유명하다. 장한가' 는 당현종과 양귀비의 결혼 사랑 이야기를 노래한다. 중국 황제에 대한 탐욕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풍자와 이런 끝없는 슬픔에 대한 끝없는 동정과 안타까움이 있다. 비파행은' 귀세' 라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 언어 성취가 두드러진다. 이 두 편의 시는 서사가 우여곡절이 있고, 글이 섬세하고 세밀하며, 배비에 능하며, 성운이 부드럽고 조화롭여 널리 전해지고 있다. 백도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선물이 많은데, 진지하고 진지하며 소박하고 감동적이다. 하지만 이런 시가에는 노인의 병마상을 애도하는 서늘한 색채와 소란스러운 불가의 사상을 많이 탄식한다. 잡체시는 백시 중 가장 많으며, 흥미진진한 서정적 산수시가 유명하고, 몇 획도 안 되고, 장사도 많다. 그에 더하여, 진실한 감정을 드러내고 멜로디를 비교하는 긴 문장과 시구들이 있는데, 그 구절에는 빛, 술, 그림자, 정취 한 잔이 있었고, 그 당시 사람들이 모방한 것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시는 당시 매우 널리 전해졌는데, 궁정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명성이 신장 북한 일본에 널리 퍼졌다. 백시는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만당의 피일휴, 육거북몽, 나인, 두순학, 청대의 왕우연, 메이, 수시, 육유, 오, 황준헌 등은 모두 백시풍에 영감을 받았다. 백거이의 시는 일본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일본에서 가장 좋아하는 당대 시인이다. 그의 시는 늘 일본 고전 소설에 인용된다. 백거이는 일본인의 마음 속에 중국 당대시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후대의 극작가도 백시의 이야기에 따라 재창작을 했다. 백박의' 장한가' 와 홍의' 장한가' 는 각각' 비' 와' 장생전' 이다. 마치원과 강석천은' 비파기' 에 따라 각각' 셔츠 눈물' 과' 사현 상추' 를 썼다. 백시, 백구도 송, 원, 명 3 대 문자에 채택됐다. 백거이는 한 () 유 () 의 문학그룹이 아니지만, 그는 신체고문의 창도자이자 창조자이다. 그의 75 편의' 책림' 학식이 출중하고, 통속적이고, 글이 깊으며, 자이의' 치안정책' 을 추적하는 정치논문이다. 원구서는 당대의 중요한 문학 비평 문헌이다. 초당집',' 냉천정집',' 삼유동서',' 리치도서' 등의 산문은 간결하고 간결하다. 당대 산문 중의 가작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강남 기억", "파도 모래", "꽃은 꽃이 아니다", "아카시아" 등의 시가 문학 단어의 발전을위한 길을 열었다.
시선 이백, 대시인 두보, 유우석, 그리고 이호, 시귀 등.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마법의 시인" 이라고 불린다.
이 에피소드와 연구 자료
백거이는 생전에' 백씨 문집' (본명' 백장경집') 을 집필하여 시 3800 여 곡을 거둬들이고, 이후 산실되었다. 현존하는 최초의 백시집은 남송사오싱 각본으로, 시 3 천 600 여 곡 (다른 사람들의 수십 곡 포함) 이다. 명마원조 재판과 보나도원 16 18 일본은 쇼판과 거의 같다. 청초, 왕 새벽의' 백상산시' 는 시집일 뿐이다. 현대인들은 사오싱의 근본을 고려하며 학파에 참여하여' 백거이집외집' 을 형성하고,' 백전',' 중요한 서문',' 연보' 를 첨부했다. 절친한 친구 첸은' 백원시고',' 고전문학 연구자료집 백거이권', 진우진 편집장, 중화서국 1962 년 출판, 일본 화옥수수의' 백거이 연구' 가 모두 연구의 중요한 참고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