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현실 기술을 배우는 것은 어떤 실용적인 의미가 있습니까?

가상 현실 (VR); 또 정신경지와 환상현실을 번역하는 것은 최근 몇 년 사이에 일어난 첨단 기술이다. VR 은 컴퓨터 그래픽,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기술, 감지 기술, 인공 지능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통합 기술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사실적인 3 차원 시각, 청각, 후각을 만들어 사람들이 적절한 장치를 통해 가상 세계를 자연스럽게 경험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VR 은 주로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가상 현실은 컴퓨터가 생성하는 사실적인 실체이고, "실체" 는 사람들에게 주는 느낌 (보기, 듣기, 터치, 냄새) 입니다. 둘째, 사용자는 인간의 자연기능을 통해 이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자연기능은 머리 회전, 안구 운동, 제스처 등 다른 인간의 동작을 말한다. 다시 한 번, 가상 현실은 종종 일부 3D 장치와 감지 장치에 의존하여 상호 작용을 수행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VR 은 실험실의 연구 프로젝트에서 실제 응용으로 점차 옮겨가고 있다. 현재 군사, 항공 우주, 건축 설계, 관광, 의료, 문화 오락, 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VR 관련 프로젝트가 이미 계획에 포함돼 VR 의 연구와 응용이 한창이다.

가상 현실 기술' 은 세계 대부분의 기업에게 새로운 명사이지만, 그 거대한 응용가치로 이미 BMW, ge (제너럴모터스), 보잉 (보잉), 소호이 등 전 세계 500 대 기업의 대형 산업기업이 디자인, 마케팅, 교육, 고객 서비스 등 많은 분야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가상 현실 기술의 응용 가능성

VR 기술은 널리 사용됩니다. 1993 년, 쉘과 도허티는 전 세계 805 개 VR 연구 프로젝트에 대한 통계를 실시했다. 그 결과 현재 엔터테인먼트, 교육, 예술 방면의 응용이 주류로 2 1.4%, 이어 군사, 항공, 12.7%, 의학이 6./KLOC 에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몇 가지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약

가상현실이 의학에서의 응용은 매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가상 환경에서는 가상 인간 모형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트랙볼, HMD, 감각장갑을 통해 학생들은 인체의 내부 기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교과서 사용 방식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1990 년대 초, Pieper 와 Satara 와 같은 연구원들은 두 개의 SGI 워크스테이션을 기반으로 다리와 복부 수술 시뮬레이션을 위한 가상 수술 훈련기를 구축했다. 이 가상 환경에는 가상 수술대와 수술등, 가상 수술 도구 (예: 해부칼, 주사기, 수술집게 등) 가 포함됩니다. ), 가상 인체 모형 및 기관. HMD 및 센서 장갑의 도움으로 사용자는 가상 인체 모델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시스템은 환경의 사실성 향상, 네트워크 기능 추가 등 여러 사용자를 동시에 교육하거나 외국 전문가의 지도 아래 작업할 수 있도록 더욱 개선되어야 합니다.

또한 VR 기술은 원격통제 수술, 복잡한 수술 계획과 배치, 수술 과정의 정보지도, 수술 결과 예측, 장애인 생활조건 개선, 심지어 신약 개발 등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2) 엔터테인먼트, 예술 및 교육

풍부한 감각 능력과 3D 디스플레이 환경을 통해 VR 을 이상적인 비디오 게임 도구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락 방면에서 VR 에 대한 리얼한 요구가 그리 높지 않기 때문에, 최근 몇 년 동안 VR 은 이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했다. 예를 들어 시카고는 3025 년의 미래 전쟁에 관한 세계 최초의 대규모 VR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개방했습니다. 영국에서 개발한' 가상' 이라는 VR 게임 시스템은 HMD 를 장착하여 현실감을 크게 높였다. 1992 년' Legeal Qust' 라는 시스템에 인공지능 기능이 추가되어 컴퓨터에 자습 기능을 갖추게 되면서 재미와 난이도가 크게 높아져 올해의 VR 제품상을 수상했다. 또한 VR 은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도 좋은 전망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보를 전달하고 전시하는 매체로서 VR 의 미래 예술 분야에서의 잠재적 응용능력은 만만치 않다. VR 은 정적 예술 (예: 유화, 조각 등) 을 개조할 수 있다. ) 역동적인 예술로 전환하여 관객들이 작가의 사상과 예술을 더 잘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VR 은 다양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가상 뮤지션, 손발이 불편한 사람,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 가상 콘서트홀에 가서 거실에서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는 등 예술적 표현력을 높였다.

예술의 잠재적 응용가치는 교육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예를 들어, VR 은 양자 물리학과 같은 복잡한 시스템 추상화 개념을 설명할 때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Lofin 등은 1993 에 위치 및 속도, 힘 및 변위와 같은 물리적 개념을 설명하기 위해 "가상 물리적 랩" 을 설립했습니다.

(3) 군사 및 우주 산업

시뮬레이션과 훈련은 항상 군사 및 우주 산업에서 중요한 과제였으며, 이는 가상 현실에 대한 광범위한 응용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미 국방부 고급연구계획국 DARPA 는 1980 년대 이후 SIMNET 이라는 가상전장 시스템 개발에 주력해 탱크 협동훈련을 위한 1 훈련을 제공하여 200 여 개의 시뮬레이터를 연결할 수 있다. 또한 VR 기술을 사용하여 무중력 환경을 시뮬레이션하여 현재 표준화되지 않은 우주비행사 수중 훈련 방식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관리 프로젝트

VR 은 관리공학 분야에서도 비길 데 없는 우월성을 보였다. 새 건물을 설계하면 건축이 시작되기 전에 VR 기술로 전시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기가 발생했을 때 주식, 채권 등에 대한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대책 등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위의 내용은 가상 현실의 응용 프로그램 전망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가상 현실 기술이 우리의 관념과 습관에 영향을 미치거나 심지어 변할 것이며, 사람들의 일상 업무와 생활 속으로 깊이 파고들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 가상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