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학 멀티미디어 기술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기
요약: 중수의학은 중수의학의 기본지식과 기술을 소개하는 종합 과정이자 동물의학과의 중요한 전공수업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현대 교육 수단 중 하나로 중수의학 교육 과정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보조 교육의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교육에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교육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자는 중수의학 교수에서의 자신의 경험을 결합하여 중수의학 교수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점과 단점을 생각하고 총결하고, 중수의사의 교육 효과와 질을 높이기 위한 대책을 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키워드: 멀티미디어 중국 수의사 장단점 반조치
20 세기 이래로 컴퓨터와 멀티미디어 기술이 발달하면서 멀티미디어 교육은 점차 전통적인 교육 방식을 대체하고 현대 교육의 수단과 방법이 되었다. 멀티미디어 교육 업데이트는 교육 수단을 최적화하고,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 기능을 동원하여 학생들의 학습을 더욱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다채롭게 한다 [1]. 현재, 멀티미디어 기술은 이미 각종 교육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중수의학 교육에 적용하는 것도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중수의사의 이론, 추상화, 모호함, 난해함 등이 있다. 교학 과정에서 왕왕 판서 형식으로 명확하게 표현하기 어렵다. 이미지, 애니메이션 등을 사용하면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학생들의 이해와 기억이 깊어진다. 하지만 중수의사의 교육 과정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이 교육에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다년간의 교학 경험에 따르면 과제팀은 중수의학에서 멀티미디어의 장점과 문제점을 검토하고 관련 교수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제시했다.
1 중수의학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점
중수의사는 동물의학 전공의 중요한 전공 과목이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독자적으로 가축 질병을 분석하고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실시할 수 있습니까? 중국 수의사의 유산을 계승하고 발양하는가? 목축업 생산을 발전시키고 인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 [2]. 중수의학 과정은 내용이 풍부하고, 이론 부분은 추상적이고, 난해하며, 이해하기 어렵다. 전통적인 교수법은 주로 선생님이 판서 표본 벽 차트 모형 등을 통해 해설하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중수의사의 교과 내용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제작하고, 문자와 이미지, 애니메이션을 결합하여, 난해한 내용을 코스웨어로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기술은 중수의학 교육 과정에서 독특한 장점을 보여준다.
1. 1 학생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중 추상적인 기본 이론을 시각화합니다.
과거의 중수의학에서 서면 표현이 주요 교학 방법이다. 중수의학 이론 지식의 분별성이 강하고, 내용이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하며, 글이 심오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이해하는 데는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다. 분필 한 자루, 자선물 한 부? 전통적인 교수법은 이미 현재의 교학 형세에 적응할 수 없다 [3]. 추상적인 기초이론을 관련 사진과 애니메이션과 결합하여 설명하고 묘사할 수 있다면,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우며,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이해와 파악을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음양학설의 이 부분의 가르침은 음과 양찬의 개념과 분류를 그림으로 표현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우주의 모든 것을 음과 양으로 나눌 수 있다. 음양학설의 기본 내용을 설명할 때 태극도를 보조해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행학설을 설명할 때, 먼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 오행관계도를 그려서 수업 시간에 이 그림을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할 수 있다. 경락에 대해 이야기할 때, 12 경맥기혈이 움직이는 동적 영상이 동반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경락) 구강 색깔을 관찰할 때 그림을 통해 혀의 색깔, 설태, 모양을 보여줄 수 있다. 맥박에 대해 이야기할 때, 동적 이미지로 맥박의 변화를 표현할 수 있다. 육음병을 말할 때, 자연계 중 육음, 육음병의 병리 사진으로 말할 수 있다. 위의 방법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동감 있는 방식을 제시하다. 예를 들어 한약의 포제에 대해 말하자면,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각종 포제 방법을 설명하면, 학생들은 더욱 깊은 인상을 받게 될 것이다. 상용한약재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한약재를 채취하기 전과 가공한 후의 모양을 각각 그림과 배합하여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두 가지 이상의 형태는 비슷하지만 효능이 다른 한약을 구분할 때 한약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각각 그림으로 요약하여 학생들의 이해와 기억을 용이하게 한다. 한편 침술을 할 때는 천 선생님이 촬영한' 언데드 바늘' 영상을 미리 보여 침술의 효과를 시각화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1.3 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전통적인 중수의학 교수 모델은 내용과 방법 모두에서 단조롭고 무미건조한 교조식 교육이다.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열정이 높지 않고 학습 열정이 부족하다 [4]. 멀티미디어 교육은 이 문제를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통해 추상적인 내용과 무미건조한 언어 해설을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학생들의 주의를 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지식욕구와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켜 최고의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초 이론에서 가스, 피, 진액의 부분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동물에서 무형과 추상화를 나눌 수 있다. 가스? 자연계의 진기와 결합해 기체의 상태를 설명하고, 기공이 기공과 결합해 생활에서의 역할을 설명한다. 해설하는 과정에도 관련 그림이 배합되어 추상화와 허무화를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상화, 추상화, 허무화, 허무화, 허무화, 허무화) 가스? 생생한 이미지로 변하면서 기공이 왜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지 학생들에게 설명하면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4 교육 지식을 넓히고 교실 내용을 풍부하게 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수의학의 수업은 크게 압축되고 감소했다. 노스웨스트 A&F 대학을 예로 들자면, 중수의사는 1990 년대 120 시간에서 현재 64 시간으로 점차 압축되었다. 중수의사와 같은 심오하고 심오한 학과에 대해 제한된 시간 내에 과정 내용을 완성하여 학생들이 중수의사를 배우고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중수의사에게 도전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교수법은 속도가 느려서, 이미 현대 교수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수업 전에 코스웨어를 미리 제작할 수 있고, 강의할 때 마우스를 클릭하면 교육 과정을 완료할 수 있으며, 판서에 대한 수요는 줄어든다 [5]. 또한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내용을 그림이나 이미지로 시각적으로 표현하면 언어 묘사와 해설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어 학생들의 교육 내용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같은 시간에 학생들에게 더 많은 내용을 가르치고 강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교사는 동물 바이러스성 질병 치료에 대한 한의학의 성과, 외국 수의사 분야에서의 침술 기술의 응용과 같은 일부 학과 전방의 동적 연구 성과를 적절히 보충할 수 있다. 이는 학생들의 시야와 지식면을 넓히고, 학생들의 학습 폭과 깊이를 높이며,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1.5 반복성이 강하다.
전통적인 교수법은 매 수업마다 판서를 써야 하고, 같은 내용을 다른 수업에서 반복해야 하며, 비교적 많은 노동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교육을 통해 코스웨어를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한 번만 제작하면 됩니다. 강의하는 동안 마우스를 클릭하면 많은 수의 판서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쉽게 추가, 삭제 및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지식 포인트를 업데이트하거나 삭제해야 하는 경우, 원본 코스웨어에서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작업량이 적으면 교사가 코스웨어를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으며, 연구 작업에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2 수의학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부족
중수의학 교수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은 비길 데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수업에서 설명하기 어려운 추상적이고 무미건조한 내용을 해결하고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이를 위해 일부 교사들은 멀티미디어 교육을 추앙하고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평가 기준 중 하나로 꼽기도 한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일련의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학생은 교학의 주체이다. 우리가 멀티미디어 기술에 지나치게 의존한다면, 때때로 역효과를 내고 폐단을 일으킬 수 있다.
2. 1 반객 위주로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소홀히 했다.
현재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교사가 직접 제작한 교육용 코스웨어로, 일부 교사들은 편의를 위해 다른 교사가 직접 제작한 코스웨어를 사용하거나 사소한 수정만 한다. 따라서 교사는 코스웨어의 내용에 익숙하지 않고, 내용 파악에 대한 유연성이 부족하며, 수업 패턴이 경직되어 있다. 어떤 것은 기본적으로 코스웨어를 보는 것이고, 학생들과 상호 작용하지 않고, 자신의 교수법도 없다. 그들은 사고를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에 국한했고, 학생들도 이런 교육에 흥미를 잃었다. 그들은 수업시간에 필기도 하지 않고, 강의를 열심히 듣지도 않고, 핸드폰을 하거나 잠을 자는 것이 아니라, 수업 후에 선생님의 코스웨어를 베끼고 돌아가서 스스로 본다. 그래서 선생님은 이전의 지식 전달자에서 현재의 컴퓨터 운영자로 변해 개성이 없다.
2.2 교실에서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을 약화시켰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무미건조한 글과 생생한 이미지, 비디오를 결합하여 학생들의 학습 열정과 능동성을 불러일으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교육 과정에서 일부 교사들은 수업 시작부터 수업이 끝날 때까지 코스웨어의 내용에 따라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중간에 멈추지 않고, 학생들에게 충분한 사고시간을 남기지 않았다. 어떤 선생님들은 심지어 앞에 있는 모니터를 응시하고, 마우스를 가리키고, 자신의 코스웨어를 보고 있다. 이러한 멀티미디어 교육은 학생들의 사고를 어느 정도 속박하고 있으며, 교사와 학생 간의 소통과 교류가 부족하기 때문에, 각 학생이 교실에서 참여하고 전시할 수 있는 기회가 크게 줄어든다. 교사들이 학생의 학습 동태를 제때에 파악하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쉽게 피로하고, 주의력이 집중되지 않고, 작은 차이가 나고, 심지어 졸음까지 하게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르침은 또 다른 의미가 되었습니까? 벼락치기요? 교육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열정을 말살했다. 이런 식으로 교사는 학생의 사고 방식을 코스웨어의 고정 틀로 사실상 제한하는데, 과거에는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이 서로 다른 정도에 악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3 정보의 양이 너무 많아 학생들이 완전히 파악할 수 없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대량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으며, 이는 멀티미디어 교육의 큰 장점이다. 하지만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만들 때 일부 교사들은 내용이 얇거나 수업을 준비하지 못할까 봐 교육 관련 내용을 모두 코스웨어에 통합하여 1 차 및 2 차 코스웨어에 관계없이 코스웨어의 정보량을 높였습니다. 또한 코스웨어는 미리 제작되었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마우스를 클릭하기만 하면 전시할 수 있고, 칠판에 써야 할 곳이 적어 같은 시간 동안 강의내용이 늘어나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강의하는 지식을 소화하는 데 불리하다. 학생들은 진도가 빨라도 노트를 쓸 시간이 부족해 수업 후 복습에 약간의 어려움을 가져왔다. 또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사진, 텍스트,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를 하나로 모아 학생들에게 강한 자극을 주고, 학생들의 주의를 분산시키고, 학생들의 초점을 잃기 쉬우며, 애니메이션과 그림이 표현하는 지식 [6] 을 간과합니다.
3 멀티미디어 교육에 사용 된 대책
멀티미디어 기술은 전통적인 교육의 문제점을 크게 개선하고 교실 내용을 풍부하게하지만 멀티미디어 기술은 교육 보조 수단 일 뿐이며 교실의 주체는 여전히 코스웨어가 아니라 학생이며 교실에서 교사의 주도적 인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해야합니다. 따라서 교사는 멀티미디어 기술이 중수의학 교육에 진정으로 봉사하도록 세심하게 교육해야 하며, 이를 통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최상의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3. 1 선생님은 여전히 주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멀티미디어는 교사가 교실에서 시연하는 도구이며 보조 교육 수단이지 교실의 주요 부분이 아니다. 학생은 교실 수업의 중심이고, 교사는 교학의 선도자이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교실에서 자신의 주도적 역할을 명확히 하여 교학사상이 멀티미디어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7]. 예를 들어, 육음 발병에 대해 이야기할 때, 먼저 하나의 코스웨어에 육음 () 을 표시한 다음, 학생들이 자연계 중 육음 () 의 특징을 인식하도록 격려하여, 먼저 생각해 보고, 다음 코스웨어에 육음 () 의 성격을 써낸 다음, 학생들에게 그 성격에 근거하여 육음 () 의 발병 특징을 추론하도록 격려하고, 마지막으로 총결하여 학생들이 점차 깊이 들어가도록 유도한다. 혈액과 진액에 대해 이야기할 때, 먼저 혈액과 진액을 하나의 코스웨어에 그림으로 넣어 학생들이 현대의학의 관점에서 혈액과 진액의 원천과 역할을 분석하도록 영감을 준 다음, 또 다른 코스웨어에 수의학에서 혈액과 진액의 원천과 생리작용을 적고, 마지막으로 중서수의사의 혈액과 진액의 유사점을 요약한다. 따라서 교사는 교실에서 멘토 역할을 잘 하고, 자신이 가르치는 주도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사고방식에 따라 점차 깊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래야 최고의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2 교실에서 학생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다.
교사는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디자인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강화하고, 교실 분위기를 조절하고,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자신의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교실 표현을 무시하고, 학생들의 침묵을 유지해야 한다. 그래야만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장 증후군 분화를 말할 때, 먼저 학생들에게 몇 가지 사례를 설명하고, 몇 가지 사례를 골라, 학생들이 선생님의 적절한 지도하에 발언하고, 적절한 때에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8 강 증후군 분화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의 감기, 발열, 설사 등의 증상, 어떤 증상에 속하는지,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이론과 실천을 밀접하게 결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를 높일 수 있다. 침술을 할 때는 침술 치료 영상을 몇 장 넣은 다음 설명하거나 잠시 방송하고 잠시 멈추고 학생이 질문을 해서 대답할 수 있다. 이러한 조치를 통해 교실에서 학생들의 학습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해 이상적인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3.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내용이 적절해야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지만 내용이 너무 많아서 쉽지 않다. 내용이 너무 많으면, 교사가 강의 과정에서 자각적으로 속도를 높이게 하기 쉬우며, 학생의 사유가 선생님의 해설을 따라가지 못하고, 학생들이 가르치는 내용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거나 전혀 이해하지 못하게 하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좋은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교재의 내용을 간결하게 요약하고 요약할 수 있어야 하며, 우선 순위를 구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오장생리기능을 말할 때, 요점만 적으면 되고, 상세한 설명은 말로 학생들에게 설명할 수 있고, 코스웨어에 쓸 필요가 없다. 오장부증 진단을 할 때, 주요 증후군, 치료 원칙, 처방약을 적어서 구체적인 분석을 언어로 묘사하면 된다.
또한 코스웨어는 전부 한 단락의 글이 될 수 없으니, 가능한 적은 글자로 요점을 요약해야 한다. 교사가 코스웨어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을 방지하고 코스웨어에만 몰두하는 현상을 막기 위한 것이다. 두 번째는 학생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필기하는 것이 아니라 필기를 중점적으로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학생 수업이 끝난 후 복습을 공고히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멀티미디어 교육에서 필요한 판서는 사제 간의 다리이다. 판서의 시간을 절약하는 대신, 판서의 시간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생각하고, 이해하고, 기억하게 하는 것이 낫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교육을 사용하는 것은 내용상 적당해야 하며,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이해하고 소화하고 흡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8].
결론적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몇 가지 결함에도 불구하고 멀티미디어 기술을 교실 수업에 도입하는 것은 여전히 사회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이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기술은 결국 보조 교육의 수단일 뿐이다. 교육에서, 우리는 교사와 멀티미디어의 관계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하며, 항상 명심해야 합니까? 학생이 주체이고, 교사가 주도하고, 수단이 보조입니까? 원칙, 다양한 미디어 교육을 최대한 활용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며, 중수의학의 특징을 결합해 중수의학에 적합한 새로운 교육 모델을 탐구함으로써 중수의학의 교육 품질과 교육 효과를 높인다 [4]. 글에 열거된 것은 교육 과정의 초보적인 실천과 체감일 뿐, 아직 성숙하지 않아 실수가 있을 수 있다. 중수의학 교육을 돕기 위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더 잘 활용하는 방법은 중수의학 교육자들이 끊임없이 탐구하고 실천해야 한다.
참고 자료:
[1] 양수국.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의 장단점 분석 [J]. 컴퓨터 지식과 기술, 20 14, 10 (12): 2859-28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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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 말, 장덕강. 수의학 외과 교육에 멀티미디어 기술 적용 [J]. 수산양식 기술 컨설턴트, 20 13, 1 1, 267-269.
[4] 채빙빙, 피기. 멀티미디어 교실 수업의 장단점과 해결책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J]. 하남 기술, 20 14, 4,260-261.
[5] 수. 교실 수업에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장단점 분석 [J]. 과학 기술 교육, 20 12, 3:365-366.
[6] 제악. 대학 영어 교육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단점 분석 [J]. 기술 정보, 2008, 2 1.220.
[7] 조 전흥. 고교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J]. 정보, 20 15, 16: 184.
[8] 강리리 장홍 링 왕춘화. 수의약리학 멀티미디어 교재의 제작과 응용 [J]. 중국 교외교육, 20 13, 4: 107.
목축수의학 졸업 논문 2
수의학 실험실 정보 관리에 관한 토론
수의학 실험실 기술 수준은 보편적으로 향상되었지만 실험실 정보 관리 모델은 초기 단계에 있다. 이 글은 수의학 실험실의 업무 특성, 정보 관리 요소, 정보 구조 등에서 수의학 실험실의 정보 관리에 대해 논의하고 서술하였다.
키워드: 수의학 실험실; 정보화
최근 몇 년 동안 수의학 연구소의 연구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었으며, 많은 수의학 실험실에는 전문 기술자와 첨단 기기 설비가 갖추어져 있지만 수의학 실험실의 정보화 관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컴퓨터, 인터넷 등의 정보 수단을 이용한 업무 관리는 병원 정보 관리 시스템, 은행 재무 관리 시스템 등 다른 분야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수의학 실험실의 정보화 관리는 매우 필요한 관리 수단이 될 것이다.
1 수의학 실험실 작업 특성 정보
수의사 업무의 특수성은 수의학 실험실 관리의 특징을 결정한다. 수의학 실험실은 실험 연구 샘플링, 샘플 보존 및 정량 분석이 어려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의학 실험실 직원들은 자주 외출 샘플링과 실험 정보가 분산되어 실험실 관리의 효율적인 운영에 불리하다.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수의학 실험실을 관리하면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수의학 실험실 관리 과정에서 샘플 정보, 실험 결과, 기기 기록 등 많은 양의 데이터가 있다. , 언제든지 생성됩니다. 과거 인공통계와 기록은 실험자의 조작에 불리하여 오차가 생기기 쉽다. 컴퓨터 자동 기록 및 관리를 통해 실험자의 기록 시간을 크게 단축하고 실험 결과 기록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수의학 실험실에서 실시간 실험 기록은 실험의 정확성과 실험 비교 분석을 보장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그러나 전통적인 종이 기록의 사용은 실험 조작에 불편을 초래하고 실험실의 생물안전에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수의학 실험에서 세균과 바이러스를 조작할 때 잦은 실험 기록은 실험 기록 매체에 병원 미생물을 전파할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LIMS 시스템 사용은 이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실험 과정에서 실험자들은 실험실 전용 컴퓨터를 통해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실험 기록과 결과를 입력합니다. 또한 실험 방법 표준 및 수행할 작업을 검토하여 실험실 정보 시스템의 운영 팁을 실시간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모든 데이터는 LAN 을 통해 전송되므로 유해 바이오메트릭 유출의 위험을 피할 수 있습니다.
수의학 실험실 관리에는 실험 관리 요소의 연결 문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샘플에는 여러 번의 실험이 필요하고, 샘플 양이 충족되는지 여부, 실험실 시약 및 소모품을 합리적으로 분배하는 방법, 다른 실험 프로젝트의 시간을 합리적으로 배정하는 방법, 실험 기기 설비를 어떻게 갖추어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은 실험실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LIMS 연결 기기 설비를 이용하여 실험자는 원격으로 기기 설비를 제어하고 실험 결과를 읽을 수 있다. 기기 장비에 의외의 상황이 발생할 때 시스템은 자동으로 경보를 하여 실험 효율을 높였다. 실험실 관리 시스템은 모니터링 장치와 연결되어 실험실의 온도, 습도, 압력 등의 환경 조건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여 실험실의 유지 관리 및 관리를 강력하게 보호합니다.
2 수의학 실험실 관리 요소 정보
수의학 실험실 관리에는 인력, 장비, 방법, 재료, 시약, 소모품, 환경 등 많은 관리 요소가 포함됩니다. 체계를 세우기 전에 수의학 실험실 관리의 각 요소, 특히 실험실 프로세스 관리를 검토하고 요구해야 합니다. 동물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동물 질병에 대한 연구는 매우 광범위하며 수의학 연구소의 관리 데이터도 매우 크다. 또한 전통적인 종이 기록을 사용하는 작업량이 엄청납니다. 동물 질병의 모니터링 진단, 수의학 연구 개발, 질병 정보의 과학적 분류, 분석, 요약 및 귀납을 위해 데이터를 축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실험실 정보의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여기에는 실험 중 정보 기록, 정보 저장, 합격 정보 추출 등 여러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추출한 실험 정보를 분석하여 정확한 추론을 얻어내다. 기존의 종이 기록은 정보 공유와 효율적인 비교를 할 수 없고, 분석을 위해 수동 입력 시스템이 필요하며, 많은 수작업이 필요합니다. 정보 관리 시스템이 이 문제를 해결했다. 동시에 실험의 모든 요소를 전면적으로 기록하고 제때에 비교 분석을 할 수 있다.
3 수의학 실험실 정보 아키텍처
수의학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 구축은 실험실 관리 기준에 따라 실시해야 한다. ISO/IEC 17025:2005 실험실 역량 테스트 및 교정에 대한 일반 요구 사항 및 GB/T 19489-2008 실험실 바이오 안전성에 대한 일반 요구 사항 가이드. O170255 는 국제 공인된 실험 실관리표준이다. 수의학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의 건설은 기존 실험실 관리 모델의 중대한 변화를 의미한다. 실험자들은 원래의 작업 패턴을 깨고 새로운 조작 규칙에 적응해야 한다. 실험실 각 부처는 계획을 조정하고 작업을 조율해야 한다. 따라서 시스템 개발을 하기 전에 수의사 실험실 작업의 실제 상황에 따라 상세한 수요 분석이 필요하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 기능이 완벽하고 개발 및 디버깅 프로세스의 원활한 진행을 촉진할 수 있다.
시스템이 포괄하는 영역 정보, 달성된 기능, 프로젝트 간의 관계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시스템이 어떤 기능 모듈로 나뉘어져 있는지 분석합니다. 수의학 실험실 기술 수준은 B/S (브라우저/서버) 아키텍처를 채택할 수 있습니다. 즉, 실험자는 브라우저를 통해 수의학 실험실 정보 시스템에 로그인하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작동할 수 있습니다. C/S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의 단점을 극복하고 프로그램 유지 관리 및 업그레이드를 용이하게 하며 사용자 터미널에 구애받지 않고 서버의 안정성과 데이터 보안을 보장합니다. 웹 서비스는 개방형 Apache-tomcat 서버를 사용하며 데이터베이스는 O-O-racle 데이터베이스 또는 MySQL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며 Java 언어로 개발됩니다. 이 시스템은 더욱 유연하고 호환 가능합니다. Java 프로그램은 물리적 계층, JSP 상호 작용 계층, 데이터 액세스 계층, 논리적 계층의 프로그램 구조에 따라 개발될 수 있습니다.
4 결론
수의학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은 실험실 인원에게 편리할 뿐만 아니라 실험실의 전방위적 규범화 관리를 위한 강력한 수단을 제공하여 실험실 관리 시스템의 정상적인 운영을 보장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여 수의사 실험 데이터의 통계 분석을 위한 효율적이고 정확한 방법을 제공한다. 따라서 수의학 실험실 상황에 맞는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참고 자료:
[1] 곽백위 등. 실험실 정보 관리 시스템 연구 개발 [J]. 컴퓨터 공학 및 응용. 2003,39: 194-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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