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음: zh, n b, q, q? Y, l, z? 예예
해석: 구부러진 물가를 보세요. 대나무 숲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 Y 를 읽는 것은 물가장자리가 구부러진 곳이다.
출처: "시경" 펑웨이치 호주: "그와 치호주, 청죽어색함을 보세요.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듯이 깎으면 그녀가 어색하고, 그녀는 어색하다. 토비 군자가 있어서 미안합니다. ""
대학질문 (24) 호주에서 미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그: 공장 논어는 제오만함을 기대한다.
「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그를 보면 그는 행복하다. 필군자가 있는데, 썰듯 썰고, 맷돌처럼, 정말 어색하고 어색하다. 피지 신사가 있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
눈을 들어 바라보니 얼음물이 굽은 곳, 청죽완나, 울창하고, 문채가 찬란한 군자가 서 있었다.
\ "정교한 조치 \" 사람, 또한 말했다.
"뼈를 깎는 것은 의논처럼, 옥을 다듬는 것은 돌을 다듬는 것과 같다." 고대에는 가공동물의 뼈, 상아, 옥석, 석두 등을 절단, 밀링, 절단, 맷돌이라고 불렀다.
물건을 만들 때, 먼저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고, 자신의 수양을 향상시킬 때도 불완전한 품행을 버려야 한다.
노인은 말했다: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하고, 길은 훌륭하지 않다. ("도덕경" 제 48 장) 지식이 많을수록 좋지만 수양은 정반대다. 나쁜 것은 버려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것조차도 점차 무관심해야 한다. 마음이 욕심이 없고 무심코 간섭하는 것을 설명한다.
"칼을 갈아도 장작을 잘못 자르지 않는다" 는 사람은 독학을 실시한다.
자신을 잘 대하고 옥석을 다듬는 것처럼 몸의 얼룩을 조금씩 제거하세요.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옥은 다듬지 않고, 기구는 아니다. 클릭합니다 。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모든 일을 연마해야 한다. 자신을 잘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완벽한 인격을 형성할 수 있을까? 우리가 완벽해지고 싶지 않다면.
도가는 외적인 것이고, 독학은 내재적인 것인가? 아니면 수도와 자습은 별개의 것인가요? 수양에 출구가 있습니까? 수양은 수양이고 수양은 수양이다. 양자는 분리할 수 없다. 따로 말하는 것이지만 말하는 것은 하나의 뜻이다.
"슬픈" 사람도 어색하다.
재즈, 동정 좡어 의 모습; 이봐, 대범하다. 어색하고 엄격한 외모, 부드럽고 공손한 외모; 밤, 두려움 도; (강희 사전 참조), 신중하고 대범하다는 뜻입니다. 조심하고 신중하다는 뜻이다.
이것은 군자에 대한 묘사로, 약간의 모순이 있는 것 같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의 용모에 대한 묘사를 참고하면 더욱 명확해진다. "흉악하고, 위는 사납지 않고, 존경하고 평안하다." " ("논어 제 7")
"시끄러운" 사람도 존엄하다.
헥터 어, 밝고 웅장한 의미; 목소리가 크고, 목소리가 크고, 밀고, 목소리가 크며, 목소리도 크며, 신사의 외모에 대한 묘사이기도 하다. 생김새가 멋있고, 목소리가 우렁차고, 사람을 대하는 것도 꼬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한 사람의 체형도 개인의 수양의 구현이다. 199 1 춘완 천페이스 공연의 소품' 경찰과 도둑' 에서 도둑의 남몰래 숨어서 못된 이미지가 그에게 묘하게 연기됐고, 경찰의 위엄 있는 눈빛이 주시모에게 묘하게 연기됐다.
\ "단계는 침착하게, 똑바로 서서, 깊은 원을 숙이고, 매우 공손하다. 문턱을 연습하지 말고, 절뚝거리지 말고, 쪼그리고 앉지 말고, 콧수염을 떨지 마라. 커튼을 천천히 잡아당기고, 소리가 나지 않고, 돌려라, 가장자리에 부딪치지 마라. 누군가 있다면, 가상 방으로, 이익 보유 로, 가상 장치를 보유. 이들은 모두' 제수규칙' 에서 개인의 행동에 대한 묘사로, 한 사람의 개인적 행동은 개인의 수양을 보여준다.
만약 우리가 이런 것들에 대해 좀 크게 놀라고 불편하다면, 불교가 스님에게 3 천 존엄, 8 만 잔주름을 요구한다는 것을 보면, 정말 충격적이고 어리석은 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