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 외척전" 은 "방사와 제나라 사람들은 단지 한 마디만 하면 그 신을 끌어들일 수 있다" 고 말했다. 밤이 되면 등롱 촛불을 켜고 텐트, 술고기 묵은 포도주를 세우고 텐트에 안치해 좋은 아가씨 이 부인의 얼굴을 멀리서 보았지만 여전히 앉아서 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묘사상으로 볼 때 이 부인의 이미지는 실루엣의 형태일 수 있으며, 불빛, 양초, 커튼이 있어 이미 그림자극의 프로토타입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진정한 그림자극의 출현과 번영은 북송 시대에 있었다.
송인 맹원신' 도쿄몽기' 에 따르면 북송 () 청량성 유흥업소에서 공연한 백여종의 극중' 그림자극' 이 등장해 유명한 그림자극 연예인 동세우, 카오 () 가 등장했다. 남송 시대, 조미' 노무림 외전' 에 따르면 당정군은 전문적인' 화피사' 영화기구를 가지고 있다. 원대에서는 그림자극도 일종의 오락 활동으로 군대에서 공연했다.
명청시대 그림자극이 크게 발전하여 전국 각지에서 서로 다른 예술 풍격과 유파가 나타났다. 중국은 그림자극의 고향이다. 일찍이 13 세기 초 남송닝종가정년 동안 그림자극은 미얀마, 시암, 자바 등지로 전해졌고, 14 세기 중엽에는 페르시아, 아라비아, 터키로 전해졌다. 15 세기 명성화 시기에 이집트에 들어오다. 17 세기 초 명나라 만년 동안 터키로 전해졌습니다.
18 세기에 서구 가톨릭 선교사들은 중국 그림자극을 프랑스에 들여와 영국과 독일로 전파했다. 그 공연은 유럽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갑오전쟁 39 년 (1774), 독일 대시인 괴테는 178 1 년 위란엑스포에서 중국의 그림자극을 소개했고, 독일 이야기를 내용으로 하는 그림자극 공연도 주관했다.
그림자극은 주로 그림자극배우들이 스승의 조종을 통해 빛을 전달하고, 스크린에서 악기와 가창곡으로 연기한다. 속칭 "천고에 낭송하고, 양손으로 백만 수병을 춤추다."
그림자극 초탐
그림자극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중국에 뿌리를 내리고, 해외에 영향을 미치는 순수 민간 예술이다. 천백 년 동안 왕성하게 발전하여 그림자극이 민간의 주요 소장품이 되었다.
그림자극은 처음에는 두꺼운 종이로 조각했는데, 나중에는 보통 당나귀 가죽, 소가죽, 양가죽으로 만들었다. 면도를 거쳐 캐릭터와 세트의 필요에 따라 설계되었으며 조각, 색칠, 다림질, 제본, 오일 업 등의 공정을 거쳐 완성됩니다. 스타일은 여론 오려내기와 비슷하다.
남송나덕옹은 "붉은 승도": "모든 연극은 처음에는 소종이로 조각한 후 채피로 덮었다." 카드 한 장입니다. 그림자극배우는 보통 키가 2 피트 정도 크지만 손 팔 허리 다리 등의 관절은 따로 조각한 다음 실루엣으로 연결되어 연기를 할 때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자 머리는 단독으로 조각하여 그림자로 대체할 수 있다. 그림자극은 조각품이 정교하고 색채가 화려하며 다양한 성격 특징을 묘사하는 인물을 요구하는 특수한 기예로서, 주로 인물의 눈썹, 눈, 코, 입, 수염을 과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색깔은 빨강, 녹색, 파랑, 잉크 등이다. 각 색상은 서로 다른 색조로 구분됩니다. 무문 소성, 단교, 백정 등 하얀 얼굴을 연출하는 사람들은 펀칭을 사용한다. 검은 머리, 붉은 그물, 얼굴 그리기 등. , 모두 30 분이다. 프로젝션 공연은 평면 스크린에서 진행되어 좌우로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그림자 캐릭터는 측면 스타일이다.
중국의 초기 그림자극은 현재 세계 각지의 많은 국립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서독 오펜바흐의 그림자극 박물관은 전문적으로 3250 여 점의 중국 그림자극 진품을 소장하고 있다. 그림자극은 6 인치, 9 인치, 1.3 피트라는 세 가지 크기로 중국 그림자극의 발전사를 볼 수 있다. 명대나 그 이전의 그림자극 연예인의 예술적인 조형을 지닌 초기의 작은 작품들은 중국에서는 보기 어렵지만, 여기에 잘 보존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 소장품들은 베를린의 한 작은 골동품 가게의 주인 1930 이 베이징에서 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