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련한문번역

1. 백련교의 한문을 번역한 것입니다.

산시(山西) 출신의 백련(白蓮) 신도가 있는데 이름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서홍루는 이단을 써서 사람들을 미혹하는데, 그의 실력을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그를 스승으로 숭배하던 어느 날, 스승은 홀에 대야를 놓고 다른 대야로 덮어 놓았습니다. 제자들이 앉아서 지켜보게 하셨다. 제자가 떠나가서 물두멍을 열어 보니 그 물 위에 맑은 물이 떠 있었다. 제자는 놀라서 손으로 만지작거리고 있었다. 그러자 스승님은 재빨리 그를 전과 같은 위치로 끌어올려 대야를 덮어 놓았습니다. 얼마 후 스승님은 화를 내시며 “왜 내 명령을 거역하였느냐?”라고 물으셨습니다. “방금 내 배가 바다에 빠졌는데 어떻게 나를 속일 수 있었습니까?” 어느 날 밤 나는 로비에 큰 촛불을 켜고 문지기에게 자신의 의무를 지키고 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모래시계 시간은 2시가 넘었는데도 주인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문지기는 피곤해져서 침대에 기대어 낮잠을 잤습니다. 촛불이 꺼지자 그는 얼른 일어나서 불을 붙였다. 그러자 스승은 최선을 다해 그를 비난했다. 제자는 “잠이 들지 않았는데, 어떻게 촛불이 꺼질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지금 나는 10마일이 넘는 어둠 속을 걷고 있는데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겠습니까? "제자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기록할 수 없을 정도로 기적적인 행동이 너무 많았습니다. 2. 육계몽의 『백련』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무슨 뜻일까요?

사물에 대한 시는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콘크리트를 묘사합니다. 그러나 이 이미지의 예술적 표현은 시인 자신의 주관적인 감정에 따라 그려지며, 언제나 서정적인 의미를 지닌다.

그는 서정적인 심리로 사물을 노래하고 있다. 둘이 조화를 이루어야 종이에 생생하게 쓸 수 있는데, 이는 주관과 객관의 통일성이다.

새빨간 여름이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다.

연꽃을 언급하면 ​​빨간색이 더 많고 흰색이 적고 항상 빨간색 드레스와 녹색 커버를 감상하세요. 그러나 무심한 흰 연꽃을 주목하는 사람! 그러나 "맑은 물은 무궁화를 돋보이게 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은 제거된다." 연꽃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어떤 의미에서는 거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기에 있어야 한다. 그냥 "아름답다"

"스?" "다른 사람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마십시오", Bailian은 독립적이고 누구에게도 지식을 요구하지 않으며 마치 "무정"한 것처럼 혼자 외롭게 운전합니다. 그러나 가을이 왔고 녹색 방의 이슬은 차갑습니다. , 그리고 수수한 핑크빛 향기가 사라지고 그녀는 조용히 고개를 숙인 채 끝없는 증오가 있는 것 같다

흐릿한 달빛의 새벽에 떨어지려는 백련을 보면. 그리고 청명한 바람'을 보면 그것이 얼마나 풍요로운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감동적인 분위기! 그녀는 단순히 비단 옷과 수수한 스카프를 입은 야오치 선녀의 화신이며, 그녀는 평범한 아름다움과는 전혀 다르다. 이 시는 백련에 관한 시이고, 시 전체가 "Su?"로 시작됩니다. 남에게 속지 말라는 문장은 새로운 발상을 불러일으키지만, 색의 묘사에 집착하지 않고, 형태의 묘사에 치중하지 않고 꽃의 정신을 쓴다. >

특히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떼어놓을 수 없는 하늘에서 꽃을 아련하고 살아있는 것처럼 쓴다. 꽃은 시의 예술적 개념에 단순히 녹아들어 있으며, 꽃은 단순히 의인화되고 개인화된다. .

그러한 상태를 달성하는 짧은 노래는 Lu Guimeng이 양쯔강 남쪽의 물 마을 인 Fuli에서 은둔 생활을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강(지금의 강소성 우장시) p>

그는 당시의 암울한 정치에 불만을 품고 산과 숲으로 은거했지만 『리제 시리즈』의 수필에는 “그는 그 사실을 잊지 않았다. 세상은 진흙탕 속의 영광이자 가장자리일 뿐이다." (루쉰: 『수필의 위기』) 그러므로 그에게는 진흙에 물들지 않고 우아하고 고상한 백련에 대한 특별한 취미가 있는데, 이러한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것은 이 시를 읽고 나면 3. 『백련교』 『중학교 한문확장』 178장 번역, 143쪽쯤

"The White Lotus Cult"

저자

[청나라] Pu Songling (1640~1715), Liuxian이라고도 알려져 있고 Jianchen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Liuquan Jush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에서 요재(聽寨)씨로 알려진 청나라 자천현(현 자천현) 홍산진 포가장 출신의 뛰어난 문필가로 많은 시험에 실패하여 71세에 공성학생이 되었다.

원문

백련파의 어떤 사람이 산시(山西) 출신이었는데, 아마도 서홍여(徐洪結)의 제자였을 것입니다. 어느 날 그분은 그를 데리고 가서 홀에 대야를 놓고 또 다른 대야를 덮어 그것을 덮도록 하셨습니다. 그분은 제자들에게 앉아서 지켜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떠난 후 제자들은 대야를 바라보며 맑은 물을 저장하고, 그 물에 짚을 엮어 배를 만들었습니다. 그러자 주인이 와서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왜 내 명령을 거역합니까?" 제자들은 일어나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주인은 "배가 바다에 빠졌는데 어떻게 나를 속일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홀에서 거대한 촛불을 태웠고 계명을 지키지 마십시오. 바람이 죽었습니다. 두방울 흘려도 선생님이 안오시는데,? 그런데 침대에 누우려다가 잠시 잠이 깨어보니 촛불이 꺼진 상태였다. 의. 선생님이 들어와서 그를 비난하자 제자는 “잠을 한 번도 못 잔 적이 있는데 어떻게 쉴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나를 몰래 10리 이상 걷게 할 수 있는데도 나는 이렇게 해야 합니다. ?" 제자는 깜짝 놀랐다. 정말 이상한 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온갖 일들.

번역

산시(山西) 출신의 백련종(白蓮宗) 신자가 있는데, 그 사람은 아마 서홍루(徐洪結) 같은 사람일 것입니다. 어느 날 스승님은 다른 곳으로 가실 때 대야를 뜰에 놓고 다른 대야로 덮으시고 제자들에게 대야를 열고 보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가 떠난 후, 하인이 위쪽에 있는 대야를 열어 보니 그 안에 맑은 물이 떠 있었습니다. 거기에는 돛과 서까래가 달린 짚배가 있었고, 하인은 놀라서 손으로 만지작거렸고 배가 순조롭게 움직였습니다. 그것이 떨어지자 제자는 재빨리 도와 대야를 덮었고, 잠시 후 스승은 화를 내며 “왜 내 명령을 거역했느냐?”라고 물었다. 제자는 즉시 대야를 만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선생이 말했다. "방금 바다에 있었어요. 배가 전복됐는데 어떻게 저를 속일 수 있었나요?" 또 어느 날 밤 로비에 큰 촛불을 켜고 문지기에게 맡은 바 임무를 지키고 바람이 들어오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모래시계 시간은 2시가 넘었는데도 주인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나는 느슨해져서 침대에서 낮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촛불은 꺼져 있었습니다. . 나는 얼른 일어나서 불을 붙였습니다. 그러자 스승님이 다시 오셔서 그를 비난했습니다. 제자는 말했습니다. “잠이 안 왔는데 어떻게 촛불이 꺼질 수 있겠습니까? 스승님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10마일이 넘는 어둠 속에서 달리 무슨 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제자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기록하기에는 기적적인 행동이 너무 많습니다. 4. Wang Fuzhi의 "Yulou Chun White Lotus"번역은 무엇입니까

"Yulou Chun White Lotus"Ming 왕조 : Wang Fuzhi

Juanjuan 달이 가을 그림자를 반사하고 은빛 연못에 빛이 불확실하게 빛납니다.

녹색 구름이 점차 퍼지고 옥 이슬이 상쾌하고 향긋합니다.

그의 욕망과 질문은 그의 영혼으로 돌아옵니다. 물은 맑고 밤에는 하늘이 맑습니다.

길고 부드럽고 밝은 초승달이 여전히 비칩니다. 대지 위의 엄숙한 광경, 낮은 달빛이 연못의 깜빡이는 빛을 반사하고, 옥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서늘한 황량한 분위기 속에서 이제 막 화장을 마친 미인처럼 하얀 연꽃이 피어났다. 연못가의 백합나무에서 불어오는 냉기의 파도가 자신의 충성심과 성실함을 홀로 지켜줄 때, 하얀 연꽃은 여전히 ​​향기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새벽이 되자 나는 빛의 물결 속에서 조용히 나를 바라보았다. 더 이상 시간에 대한 깊은 감사가 없다는 사실에 무력감을 느꼈다. 미래에 내 영혼이 어디에 속해 있는지 묻고 싶다면 깊은 한숨을 쉬어라. 시원한 밤은 내 영혼의 목적지입니다. 5. 연꽃에 관한 중국 고전 수필

> █ 주둔이가 쓴 물과 땅의 꽃은 매우 달콤합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고, 여당시대부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모란을 좋아했고, 진흙에서 피어나 얼룩지지 않고, 잔물결을 깨끗이 씻어 악을 잇는 연꽃만을 좋아했다.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곧고, 향기가 멀고 맑으며, 정자가 맑고 멀리서 보아도 가지고 놀지 못하느니라. ; 연꽃.

아아, 국화의 사랑은 누구에게나 어울리는가? 동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했는데, 여당(唐唐)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특히 좋아했는데, 나는 오직 진흙에서 나오며 흙에 물들지 않는 순수함만을 좋아한다. 깨끗한 물에 씻어낸 듯 청순한데

덩굴이 사방으로 뻗은 것도 아니고, 국화를 감상하는 것도 좋아한다. 함부로 가지고 놀지 마세요.

꽃밭에 은거하는 사람에 비유합니다.

모란은 꽃 중 부의 상징이다.

그리고 연꽃은 어떻습니까? 그는 꽃 속의 신사이다. 아아! (감탄사, 여기서는 어조를 강조하기 위해 조사로 사용됨)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도연명이 죽은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습니다.

연꽃을 사랑하는 사람 중에 나와 같은 사랑을 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인원은 몇명인가요?) 모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예이칭) 감사 송흥녕 4년(서기 1071년), 유명한 성리학자 주돈이가 형자에 와서 난강군 사령관을 맡았습니다.

주둔이는 정직하고 올곧으며 마음이 무관심하고 평생 연꽃을 사랑한 사람이었다. 주둔이가 흥자(興子)에 온 뒤 군청 동쪽에 연못을 파고 연꽃을 심었다.

Zhou Dunyi가 Xingzi에 왔을 때 그는 이미 황혼기 (55 세)에 병이 들었기 때문에 저녁 식사 후에 혼자 있거나 직원 친구들을 초대하여 꽃을 마시고 술을 마셨습니다. 수영장 옆에서 차를 마시고 인기 산문 "Ai Lian Shuo"를 썼습니다. "Ai Lian Shuo"는 짧지만 모든 단어가 절묘하며 항상 사람들이 낭송해 왔습니다.

1년 후, 주둔이는 노령과 허약함으로 사임하고, 루산 북서쪽 기슭에 교회를 짓고 강의를 하기로 결정했다. 그가 남긴 연꽃 연못과 『연화애정』은 그의 뒤를 이은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춘희(春熙) 6년(서기 1179년), 주돈이(周源伯)에 대한 존경심으로 가득 찬 주희(朱熙)는 애련 연못(愛蓮池)을 재건하고 주둔이(周源伯)의 ''도 얻었습니다. Zhou의 증손자 Zhou Zhiqing의 Ailian Hall "나는 누군가에게 "Ai Lian Shuo"의 잉크 표시를 돌에 새겨 수영장 옆에 놓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주희(朱熙)는 시를 지었다. 도(道)가 옥 우물 곁에서 뿌리를 내리니 달이 밝고 차가워서 스승님만 기뻐하셨다.

『연화애론』을 감상하면서 전체의 중심주제인 “진흙에서 더러움 없이 나오며, 맑은 연꽃을 씻어 악하지 않게 하는 것”이 핵심이다. 텍스트. 고대인들은 글을 쓸 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물을 사용했습니다. 동일한 문장에는 은유적인 의미와 감정을 표현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진흙에서 나오니 물들고, 연꽃을 씻는 것은 깨끗하지만 악하지 않다”는 것도 두 번째 서정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 자신이 “진흙에서 나오되 물들지 아니하고 맑은 연꽃을 씻어 악하지 아니함”이라는 숭고한 성품을 갖고 있음을 비유한 것이다.

사실 그가 말하는 바는 공직 사회가 어둡고, 공직 사회에서 고상한 인격을 유지하는 것은 진흙 속에서 얼룩지지 않고 피어나는 연꽃만큼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공무원으로서 그의 경험을 요약한 것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들과 합류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악하지 않고 연꽃을 씻는다'는 것은 작가의 좋은 바람일 뿐이다. 강가를 자주 걷는다면 어떻게 신발이 젖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므로 수백 송이의 꽃 중에서 오직 연꽃만이 이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이것은 작가의 한숨이기도 하다. 큰 환경에서는 도망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 외에는 혼자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아니면 그는 자신의 야망을 지키는 만큼 성실할 수도 있습니다.

주둔이의 『연화연애론』은 “수생식물과 육상식물 중에 아름다운 꽃이 많다”로 시작된다. 첫 번째 장은 깊고 분위기가 깊으며, "연애론"에 나오는 연꽃이 땅과 물의 꽃임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연꽃의 사랑스러움은 "연꽃의 아름다움" 중 하나일 뿐임을 지적합니다. 아름다워요.”

이는 후속작 '나 홀로 연꽃을 사랑한다'에 대한 논리적인 복선을 마련했다. 그런 오프닝으로 글은 특별하고 눈길을 끕니다.

이어 주둔이는 심판에 얽매이지 않고 장면을 짧게 줄여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다”고 말해 도연명이 국화를 사랑할 수도 있다는 의미를 더욱 분명하게 했다. 그리고 그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왜 나는 연꽃만 사랑할 수 없는 걸까? 다음 문장인 '예당(唐唐) 이후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는 말은 반복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이 문장을 본문에 포함시킴으로써 대비감을 더욱 강화시킨다. 그가 연꽃의 고귀함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닦았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Zhou Dunyi의 연꽃에 대한 개인적인 사랑은 Jin Tao Yuanming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귀족을 유지하기 위해 남산에 영원히 살고 싶어합니다.

그는 수렁에서 벗어나 세상에 더럽혀지지 않는 신사가 되고 싶다. 더러운 세상에서 순결함을 지키며 홀로 진리를 추구하는 사고방식은 모든 사람이 부(모란)를 숭배하는 무리를 따르는 사고방식과 이념적 영역에서 근본적으로 다릅니다.

아일리언 이론이 표현하는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사상에 가장 적합한 포장이다. 주둔이는 바로 다음 문장의 주제로 나아갔다: "나는 진흙 속에서 나온 연꽃만을 사랑하지만 얼룩지지 않고, 연꽃은 맑고 악마적이지 않으며, 가운데가 곧게 펴져 있고, 멀리서 보면 가지고 놀지 않는다." 마음은 연꽃의 의지를 비유한 것으로 한 번에 통합된다고 할 수 있다. 연꽃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것 같지만 사실은 단어 하나하나가 그리고 문장은 연꽃의 모습을 활용하여 마음을 표현합니다.

이 글의 정교함은 정말 놀랍습니다. 기사 전반에 걸쳐 독자들은 숨을 쉴 틈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이세계적이지만 뒷맛은 의미있고 길며, 맛볼수록 맛있어진다.

장의 끝에서 주둔이는 꽃의 특성을 사람과 비교하기 위해 먼저 꽃을 비유로 사용한다.

"나는 국화를 소라꽃이라고 부른다. 고상한 꽃은 모란, 귀하고 귀한 꽃은 모란, 신사의 꽃은 연꽃이다." 이 평이한 문장은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을 사랑했고, 여당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했고, 나는 오직 연꽃만을 사랑했다..."라는 옛 연에 이어지며, 어떤 흔적도 없이 통합되었다고 할 수 있다. .

더 중요한 것은 꽃을 비유로 삼아 도연명의 탈세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만인의 심리를 직접적인 비난 한마디 없이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비교를 통해 주돈이는 자신을 신사에 비유했습니다.

군자는 세상을 피해 숨는 것보다 어려운 일을 하는 것이 낫다. 이런 관점에서 Zhou Dunyi는 다소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둔이도 어느 정도 자각이 있었고, 이어 "국화 사랑은 도 다음으로 듣기 힘든 이야기인데, 연꽃 사랑을 누가 나눌 수 있겠느냐. 모란 사랑이 어울린다"고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모두를 위해." . 그렇습니다. 인간의 세계에서 진리를 찾기 위해 세상을 탈출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Jin에게는 Tao Yuanming이 있었지만 지금은 다른 사람이 이것을한다는 소식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아니면 나처럼 먼지 속에서. 6. 다음 중국어 고전 텍스트 번역을 도와주세요

"강의 돌 짐승"

번역: 창저우 남쪽에 있는 한 사원이 강둑에 가깝습니다. 강물에 빠지자 두 돌짐승이 함께 강바닥으로 가라앉았습니다. 10여년 후 스님은 사찰을 재건하기 위해 돈을 모았고 강에서 두 마리의 돌짐승을 찾았으나 찾지 못했습니다. 여러 척의 배를 흔들고 쇠갈퀴를 끌어당겨 10마일이 넘는 거리를 수색했지만 아무런 흔적도 찾지 못했습니다. 절에서 가르치던 한 강사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너희는 일을 논할 수 없다. 이것은 나무 조각이 아니거늘 어떻게 홍수에 휩쓸려 갈 수 있겠는가? 돌의 성질은 단단하고 무거우며 모래의 성질은 느슨하고 가볍다. 모래에 묻혀 점점 더 깊게 가라앉는다. 강을 따라 찾는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일이 아닌가? 이 말을 듣고 한 늙은 선원이 웃으며 말했습니다. “돌이 강에 떨어질 때마다 상류에서 찾아야 합니다. 돌의 성품은 단단하고 무겁고, 모래의 성품은 느슨하고 가볍습니다. 돌을 씻어내면 그 반응은 다음과 같습니다. 힘은 돌 앞의 모래에 정면으로 부딪혀 구덩이를 형성하고, 중간 지점에 도달하면 돌이 구덩이에 떨어지고 돌이 계속 이동합니다. , 그래서 그것은 뒤로 흐를 것이다. 하류에서 돌을 찾는 것은 더 어리 석다. "그의 말에 따르면 그는 (돌 짐승)을 몇 마일 발견했습니다. 떨어져 있는.

"인모는 가시를 자르고 그것을 펜으로 바꾼다"

번역: 그래서 세상에는 한쪽만 알고 다른 쪽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측면) 진실을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주관적인 가정인가요?

동한시대의 임모(仁母)는 학식 있는 사람이었다. 그는 14살 때 선생님이 많았고, 유명한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만큼, 먼 길을 떠나는 것도 두려워하지 않았고, 항상 책 상자를 들고 조언을 구하러 오곤 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앞으로 어떻게 무슨 일을 이룰 수 있겠는가라고 자주 말했습니다. 그는 가난하고 노숙자였으며 때로는 머물 곳도 없었습니다. 그는 나무 아래에 초가집을 짓고 가시를 깎아 펜을 만들고 나무 수액을 잉크로 사용했습니다. 나는 밤에는 달빛 아래에서 책을 읽었고, 달이 없는 날에는 조명을 위해 마른 풀과 나무에 불을 붙였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경험이 있을 때마다 옷에 대한 생각을 적어봅니다. 그와 함께 공부한 사람들은 그의 글을 공부하기 위해 종종 교대로 그와 깨끗한 옷을 교환하며 공부하는 그의 능력에 감탄했습니다. 그는 고대 현자들이 쓰지 않은 작품은 읽지 않았습니다. 그는 임종 시 후손들에게 “사람이 평생 학문을 잘하면 죽어도 살아 있는 것 같고, 학문을 잘 못하면 살아도 살아 있다고 느낄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 그는 죽은 것처럼 느낄 것입니다."

"He Yue는 금을 반환합니다"

번역: Wei Zhai라고 불리는 학자 He Yue는 한때 200 개가 넘는 것을 주웠습니다. 밤에 산책하는 동안 은화를 많이 썼지만 가족들이 그 돈을 가져가도록 설득할까봐 감히 그 사실을 말하지 못했습니다. 다음날 아침, 그는 돈을 주운 곳으로 은화를 가지고 갔는데, 어떤 사람이 그것을 찾고 있는 것을 보고 다가가서 그 사람의 대답에 적힌 숫자와 인장이 일치하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픽업했다. 남자는 보상으로 그 돈의 일부를 받고 싶어 했지만 허웨는 "만약 돈을 주웠는데 아무도 모른다면 그것은 내 전부로 간주될 수 있다. (글을 쓰고 싶지도 않다"고 말했다. 이), 내가 어떻게 돈을 탐할 수 있겠는가?” “그 사람은 감사 인사를 하고 떠났다. 한때 그는 관리의 집에서 강의를 했는데, 관리가 사업을 위해 수도에 가야 했고 그 안에는 수백 냥의 금이 들어 있었습니다. 언젠가 다시 오면."

"몇 년 동안 소식도 없이 갔어요. (나중에) 관리의 조카가 볼일 때문에 남쪽으로 갔다고 들었는데 상자를 가져가지 않았어요. (허위에가) 관리의 조카에게 상자를 돌려달라고 부탁할 수 있었어요." 학자 허웨는 단지 가난한 학자일 뿐입니다. 그는 돈을 돌려주면 짧은 시간에 욕심을 부리지 않을 수 있지만 몇 년 동안 돈을 보관하지만 전혀 움직이지 않습니다. . 이것만으로도 그는 평범한 사람들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Peng Xueqin은 양쯔강을 읽습니다."

Peng Xueqin은 때때로 검소한 삶을 강력하게 옹호합니다. 장강 수용소를 방문할 때마다 마을 주민처럼 개인 검열과 의상을 입고, 장교들은 감히 (펑설친)을 환영하기 전에 항상 서둘러 홀에 있는 모든 골동품과 화려한 가구를 제거했습니다. 은화 천냥으로 옥시계를 샀다. 펑설친이 옥시계를 샀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그것을 들고 안으로 뛰어들어가는데, 갑자기 손발이 떨려 옥종이 ​​땅에 떨어졌다. Peng Xueqin은 그것을보고 미소를 지으며 "안타깝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부장군은 너무 겁에 질려 식은땀이 날 뻔했고 감히 고개를 들어 그를 쳐다볼 엄두도 내지 못했다.

한 친구가 그를 저녁 식사에 초대한 적이 있다. (펑설친)이 눈살을 찌푸렸다. 그는 테이블 산의 진미를 보았습니다. 그는 내내 젓가락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단지 고추와 된장을 먹어보십시오.

누군가가 Xihu Tuisheng Temple에 방문했습니다. 두꺼운 비단과 짧은 모직 코트, 여러 군데가 갈라졌고, 모자끈의 색깔도 누렇게 변했고, 펜, 먹, 종이, 벼루 외에 그가 직접 키운 것이 두 개뿐이었다.

"습관"

청나라의 작가 Liu Rong이 서쪽 방에 살았습니다. 양희관은 어렸을 때 집중해서 공부하다가, 이해가 안 되는 일이 있으면 찾아보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이 방에는 움푹 들어간 곳이 있었는데, Liu Rong은 지나갈 때마다 항상 거기에 부딪히곤 했습니다. 익숙해졌고, 마치 평지를 걷는 것만큼 안전한 느낌이었다.

류롱의 아버지는 집 바닥에 움푹 들어간 곳을 발견하고 류롱에게 “너희들은 통치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집도 있는데 어떻게 나라를 다스릴 수 있겠습니까?" 이어 그는 하인에게 움푹 들어간 곳을 메워달라고 부탁했다.

아버지가 떠난 후 유영은 문제를 읽고 생각한 뒤 집 안을 돌아다녔다. 갑자기 땅이 부풀어 오르는 것을 느꼈고, 아래를 내려다보니 땅이 평평하고 매끄러워서 한참을 걷다가 점차 익숙해졌습니다.

Liu Rong은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정말 배우기에 좋은 곳이에요! ...그러므로 신중하게 시작하는 것보다 신사의 학습이 더 중요합니다. ”

(즉, 사람이 공부할 때 초기 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군자의 학습은 초기 단계의 습관 발달에주의해야합니다.) 7. Chen Jianyi의 자녀 교육 및 기타 한문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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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선안이 낙양부사였을 때 호양공주의 가정부가 낮에 공주의 집에 숨어 있었기 때문에 사람을 죽였습니다. 정부 관리들은 공주가 떠나려고 할 때까지 그를 잡을 수 없었고, 동쑤언은 샤먼정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그는 칼로 땅을 긁었다. 공주는 그 사람이 차에서 내렸다고 꾸짖고 그를 죽였다. 그러자 공주는 황제에게 항의했고, 그를 죽이려고 동쑤언을 불러 말했다. 이 말을 하면 죽는다.” 황제가 말했다. “무슨 말씀을 하시겠습니까?” 동현이 말했습니다. "왕께서는 인애가 크시지만, 노예를 방종하게 하고 선한 사람을 죽입니다. 어떻게 세상 사람들을 설득하시겠습니까?" 필요없어요 제발 자살하게 해주세요 "그래서 그는 문틀에 머리를 부딪혔고 그의 얼굴은 피범벅이 되었습니다. 황제는 젊은 환관에게 그를 잡아달라고 했습니다. 그는 그에게 절을 해서 사과하라고 했습니다. 동쑤언은 명령을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강제로 그를 잡아야 했습니다. 공주는 땅바닥에 손을 대고 고개를 숙이기를 거부했습니다. 도망자와 중범죄를 저지른 사람들을 숨기기 위해 정부 관리들은 감히 와서 체포하지 못했습니다. 이제 황제가 되셨으니 폐하께서 소현 행정관에게 영향을 미칠 수는 없습니까? 황제는 “황제는 서민들과 다르다”고 웃으며 말했다. "그래서 그는 병이 나았고 그의 강력한 명령의 명성이 퍼졌습니다. 그는 보상으로 30만 위안을 받았고 동선은 그것을 여러 관료들에게 나누어주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권력자들을 공격했고 권력자들은 모두 겁에 질렸습니다. 알려진 수도의 "와호장"으로

번역할 수 없는 곳이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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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Sun Quan, 오왕이 육맹장군에게 말했다: “당신은 지금 중요한 위치에 있고 큰 권력을 갖고 있으니 더 공부해야 합니다! "루몽은 군부대에 일이 많다는 이유로 거절했습니다.

손권이 말했다: "나는 당신이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고 지식이 풍부한 학자가 되기를 원합니까? 단지 넓게 배워야 하고 깊이 익히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많은 일을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는데, 그것은 내가 한 것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사업은 어떻습니까? 자주 읽었고 많은 것을 얻었다고 느꼈습니다." Lu Meng은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유명한 소주 장군 노소가 순양을 지나며 노몽암과 세계 정세를 논의했을 때, 노수는 노몽의 의견을 듣고 매우 놀랐으며 "지금 당신의 재능과 전략은 더 이상 예전과 다릅니다. 과거에." Soochow의 Lu Meng은 비슷합니다!" Lu Meng은 말했습니다: "야망이 있는 사람들은 며칠 동안 헤어진 후 눈을 뜨고 그의 재능을 다시 봐야 합니다. 형제여, 왜 그렇게 늦게 보십니까? 변화가 있습니까?" 그리고 나서 소씨는 여몽의 어머니를 방문하고 여멍과 친구가 된 후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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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시(山西) 출신의 백련종(白蓮宗) 신자가 있는데, 그 사람은 아마 서홍여(徐洪禪) 같은 사람일 것입니다. 사람들이 그를 스승으로 추앙하던 어느 날, 스승은 홀에 대야를 놓고 다른 대야로 덮어두었다. 우리가 배에 이르러 보니 그 안에 맑은 물이 있고 그 위에 돛과 서까래가 달린 작은 밀짚배가 있는지라 그 제자가 놀라니라. 손으로 만지작거리자 배가 넘어졌습니다. 제자는 재빨리 가서 대야를 덮었습니다. 그러자 스승이 돌아와서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 제자는 즉시 대야에 손을 대지 않았다고 말했다. 스승은 "내가 지금 바다에 빠졌는데 어떻게 나를 속일 수 있겠습니까?" "어느 날 밤에 나는 로비에서 큰 촛불을 켜고 문지기에게 경고했습니다. 모래시계 시간을 보니 2시가 넘었는데 주인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는데, 문지기는 피곤해서 침대에 몸을 기댔다. 잠에서 깨어났더니 촛불이 꺼져 있어서 얼른 일어나 불을 붙였다. 그러자 스승이 애쓰며 다시 그를 비난했다. 촛불이 꺼지나요?" 주인은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나는 지금 어둠 속을 걷고 있었습니다." 10마일이 지나면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겠는가? "제자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런 기적적인 행위는 기록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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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에 중독된 진(秦)이라는 학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그렇게 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고, 어떤 사람들은 그를 이용하여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썩은 돗자리를 끌고 있는데 노나라 애공이 공자에게 정치에 대해 물으니 공자에게 준 자리라고 하였는데, 진나라 학자는 매우 기뻐하며 보기 드문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

얼마 후 또 다른 남자가 고대 지팡이를 들고 문으로 다가와 "이것은 태왕이 빈디를 떠날 때 들고 있던 지팡이다."라고 말했다. 오랑캐와 디의 혼돈을 피하기 위해.

공자가 앉았던 매트보다 수백년 더 오래된 매트! 이런 골동품을 사려면 얼마의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까?

진시는 가족의 전 재산을 다 써서 그것을 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른 남자가 썩은 나무 그릇을 팔러 와서 진시에게 말했다. “당신이 산 매트와 지팡이는 고려 대상이 아닙니다. 골동품.

나의 나무그릇은 주(周)나라보다 훨씬 오래된 하계(夏絲)가 만든 것입니다. "진시는 이런 골동품을 만날 줄은 몰랐고,

자신이 사는 집 가격으로 나무 그릇을 샀습니다.

진시는 골동품 세 개를 얻었지만 그는 땅을 잃었고 자원이 고갈되어 먹을 것도 없고 입을 것도 없었으나 과거를 사랑하여 옛 것을 버리지 못하여 애공의 자리를 얹고 지켰다. '타이왕의 지팡이'', '샤지에의 그릇'을 들고 거리에서 구걸하며,

손에서 입으로 살아가며 때때로 “부모님,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충분하다면”이라고 소리친다. , 할아버지가 계시다면, 지우푸에서 돈이 있다면 한 푼이라도 주세요. ”

여기서만 도와드릴 수 있어요 조금 틀릴 수도 있으니 용서해주세요 8. 홍예와 백련이 답변을 읽고

한밤중에 폭우 소리를 듣는 홍예와 백련 , 그리고 그들이 일찍 일어나니 어두워졌다.

창밖을 보니 흰 연꽃은 시들고, 흰 꽃잎은 물 위에 떠서 작은 연꽃 꼬투리와 몇 개만 남았다. 연한 노란색 꽃수염과 붉은 연꽃이 어젯밤에 피어 있었는데, 오늘 아침에는 푸르른 잎사귀들 사이에 우뚝 솟아 우아하게 피어 있었습니다.

아직도 불편해요! —— 한참을 헤매다가 창밖에서 천둥소리가 들리더니, 점점 더 굵어지는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짙은 빗방울에 붉은 연꽃이 좌우로 흔들렸다. 그 가려지지 않은 하늘 아래서 나는 감히 나갈 수도 없었고 생각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반대방에서 어머니가 나를 부르셨기 때문에 나는 재빨리 다가가 어머니 옆에 앉았다. 뒤를 돌아보니 갑자기 붉은 연꽃 옆에 커다란 연잎이 천천히 몸을 숙이고 있었다. , 복가이( ) 바로 앞, 붉은 연꽃 위에... 불안한 기분이 사라졌습니다. 비는 그치지 않았지만 붉은 연꽃은 흔들리는 것을 멈췄다.

빗방울은 계속 떨어졌고, 그들은 용감하고 친절한 연잎에 부딪혀 흐르지 못하는 물방울을 모을 수밖에 없었다. 마음속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 어머니! 너는 연잎이고 나는 붉은 연꽃이다.

내 마음속 빗방울이 오고 있어요. 당신 외에 누가 나를 덮을 수 있나요? 연습문제 1. 내용에 따라 단어를 추가하세요. ( ) 빗소리 ( ) 하늘 ( ) 표류 ( ) 빗방울 2. 끝의 괄호 안에 있는 구절에 병음을 적는다.

3. 본문과 연결하여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세요. 방황: 취재: 4. 기사에서 "부름"으로 대체할 수 있는 다른 단어는 무엇입니까? ( ) 5. “——”를 사용하여 본문에 나오는 수사적 질문을 그려서 서술문으로 바꾸어 보세요.

6. 문장을 읽고 지문과 관련된 질문에 답하세요. (1) "붉은 연꽃이 짙은 빗방울에 좌우로 흔들렸다."

다음 문장에 해당하는 것은? 해당하는 문장을 쓰세요. (2) "어머니! 당신은 연잎이고 나는 붉은 연꽃입니다."

여기서 저자는 어머니에 무엇을 비유합니까? 왜 이 은유인가? (3) "나는 마음 속으로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왜 내 마음 속에 '나'가 감동되는 걸까요? 당신은 살면서 감동을 받은 적이 있나요? 7. 연꽃에 관한 또 어떤 시를 배웠나요?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을 한두 가지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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