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주이 옛집은 쌀값이 너무 비싸서 살기가 쉽지 않다.

장안에서는 쌀이 비싸고 장안에서는 살기가 쉽지 않다는 시인의 농담입니다! 수도. 구광은 말을 마친 후 백거이의 시를 가볍게 훑어보았다. 뜻밖에도 첫 번째 노래를 읽은 후 구광은 눈을 크게 떴고, 두 번째 노래를 읽은 후 구광은 세 번째 노래를 읽었을 때 큰 소리로 낭송하지 않을 수 없었다. 다 불태워라" "봄바람이 불고 또 봄바람이 불면" 큰 보상을 받았고, 사건을 치고 "도의 말씀을 받으면 살기 편하리라!"고 외쳤다.

글을 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런 훌륭한 시를 지은 후에는 수도에서 관리가 되는 것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Gu Kuang은 Bai Juyi의 시적 재능에 대해 자주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고 그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Bai Juyi의 시 이름이 퍼졌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작은 구불구불한 길을 지나 묘지의 무덤 지역에 도달했습니다. 당나라 오종 회창 6년(846년) 8월 백거의가 세상을 떠난 후 그의 시신을 이곳에 묻었습니다. 반원형 무덤 앞에는 "당나라 소부묘"라는 비석이 있고, 주변에는 푸른 소나무와 푸른 편백나무가 줄지어 있고, 산꽃들이 둘러싸고 있어 장엄하고 아름답습니다. 이곳에 서면 동쪽으로는 우뚝 솟은 송월방이 보이고, 서쪽으로는 거울처럼 수평으로 파도 위에 놓여 있는 긴 다리가 보이고, 북쪽으로는 구불구불한 망산이 보이고, 남쪽으로는 벌집처럼 촘촘한 동굴과 벽감이 보인다. 남쪽.

시인의 묘 옆에는 지형에 따라 만들어진 복도가 있는데, 이곳은 유명 서예가와 화가들의 시와 비문, 그리고 시를 묘사한 도자기 벽화가 가장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백거이의 문학적, 정치적 업적을 찬양하는 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백거이는 지역 관리로서 어디를 가든지 자신의 힘이 닿는 한 모든 일을 다해 사람들의 단점을 바로잡고 이익을 창출했으며, 또한 정직하고 자급자족했으며 돈을 탐하지 않았습니다. 자기 본분에 충실하고, 세상을 이롭게 하고, 인민을 이롭게 하며, 세상을 자기 책임으로 삼는 이 숭고한 공도덕은 후대들로부터 칭찬받을 만하다. 당 목종 장경 2년(822년) 7월, 백거의가 항저우 태수로 임명되었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민심을 배려해 제방 건설, 호수물 저류, 농경지 개간 등의 사업을 추진해 농업 생산 발전에 큰 기여를 했으며, 이에 주민들은 감사해 그의 공적을 기리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다. 백거이(Bai Juyi)도 “당신을 흉년에서 구해줄 호수는 단 하나밖에 남지 않았습니다.”라는 애정 어린 시를 썼습니다. 그는 퇴임할 때 남은 급여를 모두 국고에 보관해 후임자가 50년 동안 공석을 메울 수 있도록 했고 이는 한동안 전설이 됐다. 당나라 경종 포오리 원년(서기 825년)에 백거의가 소주 태수로 부임하였고, 소주 사람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였으며 그의 정치적 업적은 탁월하였다. 소주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가 퇴임하자 쑤저우의 수십만 명의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며 서로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백거이는 매우 감동하여 "소주에게 작별 인사"를 썼습니다. "장군은 녹색과 보라색이고 훌리건은 회색입니다. 그들은 숭배합니다. 잠시 물을 따라 배를 따라 10 리를 가십시오." 유우희 시인은 "소주가 안녕"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감동적인 장면은 "백 지사 여행"에도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쑤저우의 10만 가구가 모두 아기처럼 울었다." 백거이도 "수민의 눈물이 부끄럽다. 나는 유준자가 부끄럽다"고 답했다. 몇 년이 지나도 그는 여전히 백성을 이롭게 하는 일을 잊지 않았습니다. 파선과 인명 피해가 잦은 용문호 남쪽의 천연 위험 암초인 바지에탄을 관리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재산을 모두 매각하는 데도 주저하지 않았으며, 동시에 자신의 명성과 자격을 활용하여 각지에서 사람들을 동원했습니다. 이상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평생을 기부합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되고 배가 위험한 암초를 성공적으로 통과하자 노시인은 내면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즉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마음에는 행복한 일이 없습니다. 용문 팔계 해변을 열었습니다."

시 갤러리 이 지역에는 "고대 초원이여", "영원한 슬픔의 노래", "비파극", "밀 베는 모습" 등 고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백거이의 유명한 작품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 등.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이 시들을 읽으면서 나는 당나라 중기의 신월부 운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시 한 세대를 창조한 이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에 대한 존경심을 더욱 더 갖게 되었습니다.

백거이의 묘는 비파봉 정상에 위치해 있으며, 뒤로는 용문동산의 주산맥이 있고, 앞으로는 가파른 흙 경사가 있으며, 그 아래에는 넓은 이강이 흐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생전에 이갑의 풍경을 좋아했고, 죽은 뒤에 조용히 이갑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후손들에게 자신을 이곳에 묻어달라고 특별히 부탁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비파봉 정상에 묻히겠다는 시인의 유언에는 또 다른 의미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장기적인 공직의 부침 속에서 백거이는 점점 공직의 어둠을 깨달았다. 말년에 시인의 공식적인 활동은 무관심했고 오직 산과 강에만 사랑을 바쳤습니다. 관직 내란에서 물러난 후 그는 이하이를 차가운 눈으로 바라보며 이하이의 위험성을 더욱 깨닫게 되었다. 따라서 그는 공식 경력에 완전히 실망했습니다.

더욱이 그는 자신의 후손들이 자신의 뒤를 이어 관직에서 목숨을 낭비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후손들에게 “이제부터 전통을 대대로 이어받아야 하며 절대로 나가서 관리가 되지 말라”고 말했다. 또한 풍수를 연구하여 비파봉 앞의 급경사와 그 아래 광활한 물이 독특한 곳이자 묘지를 선정하는 데 금기시되는 곳임을 보고 모두가 동경하던 북망 풍수 보물의 땅을 고의로 버렸느니라 대신 그의 묘역을 죽음을 앞둔 비파봉 정상으로 정하여 가문의 공식적인 지위를 끊었다.

백거이의 후손들이 의식적으로 조상의 계율을 지키고 있는지, 아니면 정말로 시인 때문에 관직을 포기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