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은 시인을 대표한다

성당 시대의 대표 시인: 왕위, 맹호연, 고시, 삼삼, 이백, 두보, 왕창령. 성당에서 이백과 두보는 가장 유명하고, 이어 왕웨이와 맹호연, 그리고 고응과 두삼이 뒤를 이었다. 두보는 늦어도 그 이름을 얻었고, 그 시는 모두 천보말 안사의 난기간에 쓰여졌다. 이백은 천보년 동안 궁궐에 소집되어 일거에 유명해졌다. 개원 초년에 가장 유명한 시인은 왕웨이였다.

1, 왕위

왕위, 묵자인, 태원인. 불교 경전에 익숙하다. 불교에는' 비모추경' 이 있는데, 불교 현자 비모추와 그의 제자들이 쓴 것이다. 왕위는 탄복했기 때문에, 그는 그것을 뜯어서 자신을 위라고 명명했다. 글자는 "모모" 였다. 시사서화도 잘하고 음악도 깊어 피아노와 비파를 잘 친다. 그의 시와 그림은 가볍고 길다. 소동파는 "시를 보고, 시에 그림이 있고, 그림을 보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 고 말했다.

맹호연

사람들은 왕몽을 양자라고 자주 부르는데, 그들의 시풍이 담백하고 한가한 것을 위주로 하기 때문이다. 맹호연은 왕위보다 10 살이지만 벼슬길은 왕위만큼 번창했다. 왕위는 안사의 혼란에서 위관을 면했고, 계속 관직을 맡았지만, 맹호연은 학자가 되지 않았고, 관직도 없었다. 맹호연, 양양인, 개원 28 년 사망. 후세 사람들은 "맹자, 문은 관직이 아니고, 행동은 장식이 아니며, 수영은 이득이 되지 않는다" 고 말했는데, 확실히 약간 미화되었다. 예를 들어, 그의 명편' 동정호 장승상 증정' 에서' 배를 건너려고 하는데 배가 없으면 군의 한가한 부끄러움보다 못하다' 는 것은 벼슬을 하고 싶은 표현이다. 그의 사상은 대부분 벼슬과 절망의 몰락 감정이다.

3. 왕장령

소버는 경조 (Xi) 사람이다. 개원 15 년, 수재 겸 (상건과 같은 해, 상건벼슬길은 왕장령보다 못하다). 마지막 관직은 용푸표 () 였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왕용표 () 라고 불렀다. 창건, 왕창령, 광희, 맹호연, 왕지환은 모두 개원, 천보년 사이의 유명한 시인으로 모두 초라한 사람들이다.

4. 이백

이백의 시 중 다섯 말은 일곱 마디 이상이고, 고시와 시구는 율시보다 많다. 그는 수천 년 동안 시를 외웠는데, 대부분 노래였다. 이것도 그의 예술 수법과 관련이 있다. 악부가, 고풍, 절구, 오칠언율시에 능하다. 그중 칠언율시는 적고 약하며,' 남경등봉황대론' 으로 가장 두드러진다. 이백은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이미지의 각종 사유로 자신의 호매, 우울, 분노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선과 술을 외투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