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정 # 나는 기업가 장뢰의 명언을 매우 좋아한다. 장기 행동자, 시간의 친구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장기 활동가란 무엇일까요? 조금만 더 버티면 어리석지 않나요?
사실 진정한 장구주의는 단순한' 쿵푸가 바늘로 연마되는 한' 과 단순한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기는 것이 아니라, 사물 발전의 법칙을 고수하고 사물 발전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
문득 돌이켜보면, 우리는 정말 총명한 사람이 모두' 장기' 이며,' 복리사고' 로 인생을 경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이 세상에는 이유 없는 사랑과 미움도, 이유 없는 성공도 없다.
절대다수의 성공은 질적 변화에서 양적 변화의 결과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항상성' 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예를 들어 대학은 매일 새로운 발전을 할 수 있다면 매일 새로운 것을 유지하고, 새로운 것이 있으면 업데이트한다고 말했다.
이 문장의 통속적인 이해는 바로 나의 구호이다: 매일 조금씩 배우고, 매일 조금씩 진보하는 것이다.
증국번은 평생 장도주의의 추종자이자 장도주의의 수혜자였기 때문에' 끈기' 에 관한 많은 경험을 총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그는 항심만 있으면 불가능한 것은 없다고 말했다. 끈기가 없는 사람은 평생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증국판은 천성적으로 자질이 평평했지만, 결국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장기적으로 생각하는 데 능숙하고, 좋은 습관 (일찍 일어나고, 매일 읽고, 글씨를 연습하고, 일기를 쓰는 것) 을 많이 길렀고, 시간이 지날수록 계속 성장하고 향상했기 때문이다. 결국 그는 공을 세워 불멸의 진술을 했다.
양계초의 말로 말하자면, 증국판은 "천난만험을 겪어도 좌절하지 않고, 단기적인 공을 구하지 않고, 1 인치씩 쌓는다" 는 것이다. "
노자의' 도덕경' 은 한 마디로' 장도' 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설명했다.
정말 총명한 사람은 처음부터 큰일이나 어려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큰 방향을 택하고, 인내심이 있고, 작은 일과 쉬운 일을 먼저 잘하며, 결국 큰일과 어려운 일은 모두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신기한 영감 공식이 있습니다.
장기주의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매일 약간의 진보와 꾸준한 노력이 있을 것이며, 결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식과 능력의 축적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양에서 질적으로 변하는 과정이다. 만약 우리가 오래 지속주의와 꾸준한 노력을 견지할 줄 안다면, 복리 성장을 실현하고, 결국 성공하고 행복한 삶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복리사상은 사실 장기주의의 연장이다.
복리사유란 무엇입니까? 즉, 사물의 발전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처음에는 천천히 축적되어 임계치를 돌파하면 큰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것이 버핏이 "내 인생의 99% 의 재산은 모두 50 세 이후에 얻은 것" 이라고 말한 이유이다.
선조들이 우리에게' 대기 만성' 을 추구하라고 훈계한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누군가가 버핏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투자 이념은 간단합니다. 왜 아예 당신의 방법을 복제하지 않습니까?" "
버핏은 말했다: 아무도 천천히 부자가 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되는 것을 좋아하고, 인내심이 부족하며, 투자 수익률이 낮은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버핏은 달랐습니다. 그는 장기 행동파로, 장기 낚시로 큰 물고기를 낚는 것을 좋아하며, 복리사유로 인생을 경영하는 데 능하다. 수십 년간의 견지 끝에 그는 슈퍼 부자가 되었다.
만약 네가 아직 복리사고를 잘 알지 못한다면, 내가 예를 들어 줄게, 아마 너는 이해할 수 있을 거야.
4 mm 일반 종이 한 장이 충분히 크다고 가정해 봅시다. 우리는 계속 접습니다. 64 번 반복한 후, 그 높이를 아십니까?
대답은: 166020696 만 킬로미터입니다. 이것이 복리의 마법이다!
따라서, 만약 큰 방향이 정확하다면, 장기 복리사유는 가질 만한 가치가 있다.
반대로, 정말 대단한 사람들은 모두' 지속주의' 의 실천자이다. 그들은 모두 복리사유로 자신의 삶을 경영하고 있으며, 그들이 성공으로 나아가고 인생의 절정에 이르도록 돕고 있다.
우리 조상들은 항상 우리에게 선행을 많이 하라고 말했다. 이경은 좋은 가정이 있다면 여경이 있을 것이고, 나쁜 가정이 있다면 더 많은 재난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불교도들은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고 말하기까지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평생 좋은 일을 하다가 좋은 사람이 좋은 보답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히려 "좋은 사람은 오래 살지 않고, 악은 천 년 동안 남아 있습니다." "
그래서 선악에 대한 보복에 대한 그들의 견해가 흔들리고, "좋은 일을 하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 생각했다.
사실 좋은 일을 하는 데 덕을 쌓는 장기적 사고와 복리사유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경은 이렇게 말했다. "좋은 가정이 있다면 여경이 있을 거야." 그는 또한 "축적되지 않은 좋은 것은 유명해지기에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선행과 선행은 축적되어야 하며, 단번에 이룰 수는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한두 가지 좋은 일을 하면 바로 좋은 결과를 얻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자.
석각은 말했다: "먹는 것은 살이 찌기 위해서이다. 한 끼만 먹으면 다른 사람에게' 왜, 나 뚱뚱해?' 라고 물어본다. ♫ 그리고 모두가 그를 비웃을 것이다. ""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변덕에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한다. 하루나 이틀 동안 운동을 한 후, 그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봐, 내가 살이 빠졌어?" 라고 물어보려고 노력했다.
이러한 행위들은 모두 좋은 일을 한 후에 선과를 갈구하는 것과 같다. 마음이 급하면 뜨거운 두부를 먹을 수 없고, 속력을 원하면 안 된다.
한 사람의 선과 덕의 축적이 너무 적어 유명해질 정도는 아니다. 악도 마찬가지다. 축적이 적으면 많아져서 악업을 보기 어렵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훈계한 것이다: 축적된 것이 없으면 유명해지기에 충분하지 않다. 악의 축적은 몸을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 때문에 유비는 임종할 즈음에 아들에게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행하지 말라고 간곡히 훈계했다.
그러므로 인생에 더 많은 복보가 있으려면 선행에 대해 "장기적인 사고" 를 가지고 매일 선을 행하고 결국 선을 쌓고 덕이 되어야 한다.
공부든 경영기업이든, 심지어 인생의 복보를 쌓든, 장기적인 원칙을 고수하고 복리적인 사유로 인생을 경영해야 양적에서 질적으로 변하고 시간을 친구로 만들어 성공을 자연스럽게 오게 할 수 있다.
인생은 장거리 달리기이다. 착실하게 모든 걸음을 걸어야만 우리가 종점에 안정적으로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스티브 잡스가 스탠포드 대학 졸업식에서 말했듯이,
모두가 장기적인 행동파가 되어 복리사유로 자신의 인생을 잘 꾸려나가길 바라지만, 좋은 일을 하고, 묻지 않는 미래에 멋진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 네 맘대로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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