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의 만화

1 .. 예의바른 용어의 그림

정중 한 언어 그림 정중 한 언어 구성, (500 단어 -600 단어)

문명과 예의로 가득 찬 도시는 사람들에게 기쁨과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문명적이고 예의 없는 도시는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질서 정연하기 어렵다. 유쾌한 문명의 예의는 도시의 개인적 이미지와 시민의 자질뿐만 아니라 사회문명의 정도를 어느 정도 반영해 모든 사람의 상식이 되고 있다.

문명의 예의는 인간으로서의 출발점이다. 모두가 이 세상에 와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모두 예의를 아는 것으로 시작된다. 아이들의 이가 언어를 배우는 동안, 부모는 먼저 그들에게 예의를 가르친다. 그들이 학교에 들어갔을 때, 선생님은 그들에게 예의를 가르쳤다. 사람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 그들은 항상 예의 바르게 요구받는다. 문명의 예의는 다른 사람과 사회에 행복과 조화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사랑이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자신에게 행복과 따뜻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현대 사회생활에서 우리나라가 세계로 나아갈 때, 문명의 예의는 이미 투자 환경과 국가 이미지의 일부가 되었다.

문명과 예의로 가득 찬 도시는 사람들에게 기쁨과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문명화되지 않은 예의 없는 도시도 질서 정연하고 눈을 즐겁게 하기 어렵다. 문명의 예의는 개인의 이미지, 도시 이미지, 시민의 자질뿐만 아니라 사회 문명의 정도도 어느 정도 반영한다. 이 점은 점점 모두의 * * * 지식이 되고 있다.

문명화된 예의를 갖추려면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사회교육, 학교교육, 가정교육, 자기교육은 유기적으로 결합된 시스템이어야 하며, 사람들의 문명예의 의식을 강화하고, 시민의 도덕인격을 키우고 보완하며, 가족, 학교, 단위, 사회에서 자각하고 자발적인 문명예의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문명의 예의는 자각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문명화되지 않고 무례한 현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매우 걱정하지만, 그들의 차례가 될 때 여전히 예의가 없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말과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단지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학교는 교사로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가정은 어른부터 시작해야 하고, 아이에게 모범을 보여야 하며, 아이도 어른을 감독해야 한다. 학부모는 아이의 학업 성적에 관심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에 대한 문명예의 교육과 도덕적 수양을 중시해야 한다. 어른들은 특히 자녀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문명화된 예의를 갖추려면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예의는 의식과 규칙에 달려 있다. 완벽한 사회관리는 전 사회 문명과 예의의 보장이다. 지도자든 대중이든 어른이든 아이든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규칙은 유연성, 특수성 또는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교육, 법률, 행정, 여론 등의 수단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엄격한 감독 메커니즘을 형성해야만' 문명, 예의' 를 모든 사람의 좋은 습관, 사회 전체의 새로운 풍조로 만들 수 있다.

예의바른 용어의 중요성

\ "오! 쇼핑하러 가자! " 동생은 흥분해서 소리를 지르며 깡충깡충 앞으로 걸어갔다.

엘리베이터에 오르기를 기다릴 수 없다. 어머니는 서둘러 나에게 장바구니를 밀고 대대를 따라잡으라고 하셨다.

나는 화를 참을 수 없었다. 늦지 않고 이 시간에 찍었습니다. 정말. 나는 재빨리 장바구니 무리로 뛰어들어, 마치 출정한 부대처럼 일렬로 늘어서 있었다.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정신을 차리고 재빨리 한 수를 뽑아 대오를 따라잡았다. 삐걱 소리를 내며 나는 재빨리 브레이크를 밟았고, 한 젊은 어머니가 장바구니를 밀고 내 앞을 걸었다. 에이, 사람은 천산보다 못하다.

나는 엘리베이터에서 그녀를 기다리며 천천히 걸었고, 나는 대군을 따라잡지 못할까 봐 뒤를 바짝 따라갔다. "아!" 귀에 거슬리는 비명 소리가 내 귓가에 맴돌고, 내 심장이 세차게 뛰었다.

내가 너무 가까이 다가갔구나, 차가 앞에 있는 그 여자의 뒷발꿈치에 부딪쳤다. 그녀는 고개를 돌려 나를 노려보았는데, 두 눈은 동종처럼 나를 꿰뚫어 보고 싶어 하는 것 같았다.

그녀는 입을 벌려고 했지만, 나는 먼저 그녀에게 말했다. "아줌마, 죄송합니다!" " "또 다른 45 도 절을했다. 이 아주머니는 내가 이미 사과한 것을 보고, 그녀도 더 이상 아무 말도 할 수 없어서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고개를 돌려 혼잣말을 중얼거렸는데, 다친 발뒤꿈치에 대해 슬퍼하십니까? 나는 다시 문제를 일으킬까 봐 몇 걸음 뒤로 물러났고, 나는 항상 두려웠다.

내가 역에 도착했을 때, 나는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이모가 떠나서야 나는 그 단단한 땅으로 돌아갔다. 그것은 매우 신비롭다. 나는 하마터면 귀신의 문에 빠질 뻔했다.

처음으로 나는 정중 한 용어의 중요성을 정말로 깨달았다. 그녀가 화가 났을 때, 사과 한마디가 너와 그녀 사이의 분쟁을 없앨 수 있다. 그 (그녀) 가 슬플 때, 진실한 인사는 다른 사람에게 무한한 따뜻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친구들, 예의바른 표현은 너와 너에게도 어렵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예의바르게 표현하면 우정, 본연의 정, 진심을 하나 더 얻을 수 있다.

예의바른 용어의 조합

좋은 하루는 인사로 시작한다.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부모님께 일찍 물어 보는 것이다. 이런 친절한 인사는 어른에 대한 존중과 사랑을 전달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만약 당신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좋은 아침이라고 말하고 싶다면, 당신은 잘못을 한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합니까? 네, 사람이 이 세상에 살면 잘못은 피할 수 없지만, 많든 적든. 문제가 생기면 사과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만약 네가 "미안해, 용서해 줘!" 라고 말하지 않는다면 "그렇지 않으면 손상된 이미지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때때로, 당신은 두 명의 유행하는 소녀가 어떻게 기뻐하며 "젠장!" 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사하지 않고 떠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얼마나 수치스러운 행위인가! 그러나, 사회에는 여전히 이런 무례한 행동에 대해 부끄러워하지 않고,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고, "이런 작은 일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너는 이것이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하니?

문명용어에 관한 수필을 보내 보세요.

일상용어 1, 안녕하세요 2, 들어오세요 (앉으세요) 3, 감사합니다 4, 죄송합니다 5, 괜찮아요 6, 별말씀을요 7, 죄송합니다 8, 안녕히 접대용어 9, 환영합니다! 10, 누구를 찾으세요? 1 1.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12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저 (그, 그녀) 가 곧 올 겁니다! 13. 죄송합니다. 그 (그녀) 는 지금 안 계십니다. 도와 드릴까요? 14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연락드리겠습니다.

15. 좋아요, 우리가 연구를 마치자마자 답장을 드리겠습니다. 내가 너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니? 17. 오늘 회의가 있습니다. 다음에 오시겠습니까? 18, 먼저 돌아가세요. 제가 다 해낸 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화 언어 19, 안녕하세요, 혹시 XX (단위) 인가요? XX 동지가 있습니까? XX 동지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여기는 수과원 XX 연구소 (사무실) 입니다. 누구를 찾고 있어요? 당신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2 1 .. 죄송합니다. 그 (그녀) 는 지금 안 계십니다. 메시지를 보내도 될까요? 괜찮으시다면 연락처를 남겨 주세요. 죄송합니다, 우리는 여기에 이 동지가 없습니다. 잘못된 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까? 죄송합니다. 제가 분명히 말하지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24.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25. 폐를 끼쳐서 죄송합니다! 26. 사려 깊지 못한 일을 용서해 주세요! 27. 천천히 걸어주세요.

28, 많이 신경 써 주세요! 29. 천만에요. 이것이 제가 해야 할 일입니다. 30. 모든 일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예의 바른 작문 (500 자 -600 자)

문명과 예의로 가득 찬 도시는 사람들에게 기쁨과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문명적이고 예의 없는 도시는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질서 정연하기 어렵다. 유쾌한 문명의 예의는 도시의 개인적 이미지와 시민의 자질뿐만 아니라 사회의 문명 정도를 어느 정도 반영해 모든 사람의 문명 예의의 출발점이 되고 있다.

모두가 이 세상에 와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은 모두 예의를 아는 것으로 시작된다. 아이들의 이가 언어를 배우는 동안, 부모는 먼저 그들에게 예의를 가르친다. 그들이 학교에 들어갔을 때, 선생님은 그들에게 예의를 가르쳤다. 사람들이 사회에 진출할 때, 그들은 항상 예의 바르게 요구받는다.

문명의 예의는 다른 사람과 사회에 행복과 조화를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사랑이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자신에게 행복과 따뜻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현대 사회생활에서 우리나라가 세계로 나아갈 때, 문명의 예의는 이미 투자 환경과 국가 이미지의 일부가 되었다.

문명과 예의로 가득 찬 도시는 사람들에게 기쁨과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문명화되지 않은 예의 없는 도시도 질서 정연하고 눈을 즐겁게 하기 어렵다.

문명의 예의는 개인의 이미지, 도시 이미지, 시민의 자질뿐만 아니라 사회 문명의 정도도 어느 정도 반영한다. 이 점은 점점 모두의 * * * 지식이 되고 있다.

문명화된 예의를 갖추려면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사회교육, 학교교육, 가정교육, 자기교육은 유기적으로 결합된 시스템이어야 하며, 사람들의 문명예의 의식을 강화하고, 시민의 도덕인격을 키우고 보완하며, 가족, 학교, 단위, 사회에서 자각하고 자발적인 문명예의 습관을 형성해야 한다.

문명의 예의는 자각적으로 행동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문명화되지 않고 무례한 현상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매우 걱정하지만, 그들의 차례가 될 때 여전히 예의가 없다.

이런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모든 사람이 말과 행동으로 시작해야 한다. 단지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학교는 교사로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가정은 어른부터 시작해야 하고, 아이에게 모범을 보여야 하며, 아이도 어른을 감독해야 한다. 학부모는 아이의 학업 성적에 관심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에 대한 문명예의 교육과 도덕적 수양을 중시해야 한다.

어른들은 특히 자녀들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 문명화된 예의를 갖추려면 관리를 강화해야 한다.

예의는 의식과 규칙에 달려 있다. 완벽한 사회관리는 전 사회 문명과 예의의 보장이다.

지도자든 대중이든 어른이든 아이든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규칙은 유연성, 특수성 또는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교육, 법률, 행정, 여론 등의 수단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엄격한 감독 메커니즘을 형성해야만' 문명, 예의' 를 모든 사람의 좋은 습관, 사회 전체의 새로운 풍조로 만들 수 있다.

문명 예절 상식 (배도)

예의는 인간이 사회의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지켜야 할 가장 낮은 도덕 기준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오랜 생활과 교제에서 점차 형성되어 풍속, 습관, 전통에 의해 고정된다.

한 사람에게 예의는 한 사람의 사상 도덕 수준, 문화 수양, 교제 능력의 외적 표현이다. 한 사회에 있어서 예의는 한 나라의 사회 문명, 도덕 풍조, 생활 습관의 반영이다. 예의교육을 중시하고 전개하는 것은 이미 도덕실천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에티켓 교육의 내용은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내용상 외모, 행동, 표정, 옷차림, 말, 사람을 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대상으로는 개인예절, 공공예절, 환대예절, 식탁예절, 선물예절, 문명교제 등이 있습니다.

인간관계 과정의 행동 규범을 예의라고 하고, 예의는 언어행동에서의 표현을 예의라고 한다. 도덕적 실천을 강화하려면 예의에 치중해야 하며, 사람들이' 타인 존중, 자율성, 적정, 성실' 의 원칙으로 서로 교제하고, 문명화되지 않은 언행을 작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절, 예절, 예의의 내용은 다양하지만, 각각 규칙성이 있다. 그 기본 예절 원칙은: 하나는 사람을 존중하는 원칙이다. 둘째, 자기 훈련 원칙, 즉 자기 통제, 신중함, 이니셔티브, 자발적, 예의, 자기 비교, 자기 반성, 자기 요구 사항, 자기 규율, 자기 구속, 교만, 조급하지 않음, 표리가 다르다. 셋째, 온건 한 원칙, 온건 한 절제, 비례감 파악; 넷째, 성실한 원칙, 진실한 사람, 진실한 사람, 연극과 언행이 다르다. 1. 개인예절 (1) 계기는 한 사람의 계기를 가리키며, 한 사람의 정신적인 면모의 외적 표현이다.

한 사람의 위생 습관과 옷차림은 단정하고 대범한 외모의 형성과 유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위생: 청결은 외모의 아름다움의 관건이자 예의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아무리 예쁘게 생겼든, 얼마나 사치스럽게 입었든 간에, 온몸이 더러움과 냄새로 덮여 있다면, 필연적으로 한 사람의 아름다움을 손상시킬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따라서 모든 사람은 좋은 위생습관을 길러야 한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세수와 발을 씻고, 아침저녁으로 식후에 이를 닦고, 머리를 자주 감고 샤워를 하고, 자주 손질하고 옷을 갈아입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사람 앞에서 "개인 위생" 을 청소하지 마라.

예를 들어 이를 쑤시고, 콧구멍을 파고, 귀지를 파고, 손톱을 다듬고, 때를 문지르는 등. , 이러한 행위는 다른 사람이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불경이다.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 일정한 거리를 두고,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인구에 튀지 마라.

2. 의류: 의류는 한 사람의 문화적 소질과 심미 정취를 구현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조화되고, 대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해진 규범이나 원칙도 준수해야 한다.

복장은 자신의 구체적인 조건에 적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환경과 장소의 복장 요구 사항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즉, 옷차림을 할 때 시간, 장소, 목적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옷차림의 모든 방면에서 시간, 장소, 목적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말을 예술로 하는 것도 개인 예의의 중요한 부분이다.

1, 예의: 태도는 진실하고 친절해야 한다. 소리의 크기는 적당하고, 말투는 평온하고 차분해야 한다. 타인을 존중하다. 2. 용어: 경어, 존경과 예의를 나타내는 단어.

두 번째 사람이 말하는 "제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당신" 과 같습니다. 첫 만남은' 존함 많이 들었다' 였다. 나는 오랫동안 너를 만나지 못했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십시오" 라고 비판하십시오. 귀찮은 사람들은 그것을 "방해" 라고 부릅니다. 편의를 구하는 것은 "차용" 입니다. 사람들에게 "제발" 방식으로 일하도록 요청하십시오.

경어를 사용하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현재 우리나라가 제창하는 예의용어는 "안녕하세요", "제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안녕히 계세요" 라는 열 글자이다.

이 열 글자는 말하는 문명의 기본 언어 형식을 반영한다. (3) 자세와 매너 1. 대화 자세: 대화 자세는 종종 한 사람의 성격, 수양, 문명의 자질을 반영한다.

따라서 대화할 때는 먼저 양측이 상대방을 직시하고 상대방의 말을 들어야 한다. 그들은 주위를 둘러보고 책과 신문을 읽으면 안 된다. 피곤해 보이고 하품을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이 방황하고 오만하고 무리한 인상을 줄 수 있다.

2. 자세: 서 있는 것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며 정적인 아름다움이다. 서 있을 때 몸은 지면에 수직이어야 하고, 중심은 두 앞발의 손바닥에 올려야 하며, 가슴을 펴고, 복부를 거두고, 상을 수여하고, 고개를 들고, 어깨를 풀어야 한다.

두 팔이 자연스럽게 처지거나 몸을 교차하기 전에 눈이 곧게 미소를 짓고 있다. 서 있을 때 목, 허리, 다리를 구부리지 마세요. 일부 공식 석상에서는 손을 바지 주머니에 넣거나 가슴에 걸치거나 무의식적으로 작은 동작을 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어색해 보일 뿐만 아니라 자신감이 부족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예의바른 존엄성을 잃게 된다.

3, 앉아 자세: 앉아, 또한 정적 모양입니다. 단정하고 우아한 앉은 자세는 우아하고 차분하며 자연스러운 미감을 준다.

올바른 앉은 자세는 등이 곧고 어깨가 느긋하다는 것이다. 여자는 두 무릎을 합쳐야 한다. 남성 무릎은 분리할 수 있지만 너무 크지는 않습니다. 보통 어깨 폭을 넘지 않습니다.

손을 자연스럽게 무릎이나 의자 팔걸이에 올려놓는다. 공식 석상에서는 앉을 때 온화하고 점잖아야 하고, 일어날 때는 단정하고 점잖아야 하며, 갑자기 올라앉지 마라. 이렇게 하면 책상과 의자가 격앙되어 어색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어떤 앉은 자세든 상체는 곧게 펴야 한다. 고대인들이 말한 것처럼 "종처럼 앉아라." " 만약 네가 이 점을 견지한다면, 네가 어떻게 너의 자세를 바꾸든지 간에, 그것은 아름답고 자연스러울 것이다.

4. 걸음걸이 자세: 걷기는 사람 생활의 주요 동작이고, 걸음걸이 자세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이다. 바람처럼 걷다' 는 것은 유행하는 물로 경쾌하고 자연스러운 보행을 묘사하는 것을 의미한다.

올바른 걷기 자세는 가볍고 안정적이며 가슴을 펴고 고개를 들고 어깨를 풀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미소를 띠고 팔을 흔드는 자연이다. 둘째, 만남예절 1, 악수: 악수는 사상을 소통하고 감정을 교환하며 우정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할 때, 미소를 지으며 상대방을 바라보며, 정신이 방황하지 말고, 두리번거리거나 모자와 장갑을 끼고 다른 사람과 악수를 하지 마라. 정상적인 상황에서 악수하는 시간은 3 초를 넘지 말아야 한다. 너는 반드시 일어서서 악수를 해서 다른 사람에 대한 존중과 예의를 보여야 한다.

악수도 일정한 순서를 중시한다. 일반적으로' 존자 설정' 즉 여성, 어른, 기혼자, 지위가 높은 사람이 손을 뻗은 후에야 남자, 후배, 미혼자, 지위가 낮은 사람이 손을 내밀 수 있다. 한 사람이 많은 사람과 악수를 하고 싶다면 예의 바른 순서는 어른 1 위, 후배 1 위, 주인 1 위, 손님 1 위다.

문명담화 필기 신문 사진과 내용.

정보문명 예절은 인류가 사회의 정상적인 운행을 유지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준수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도덕규범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과 교제에서 점차 형성되어 풍속, 습관, 전통에 의해 고정된다.

개인에게 예의는 한 사람의 사상 도덕 수준, 문화 수양, 교제능력의 외적 표현이다. 사회에 있어서 예의는 한 나라의 사회 문명, 도덕 풍조, 생활 습관의 반영이다. 1. 예의교육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내용상 외모, 행동, 표정, 옷차림, 말, 사람을 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대상으로는 개인예절, 공공예절, 환대예절, 식탁예절, 선물예절, 문명교제 등이 있습니다. 인간관계 과정의 행동 규범을 예의라고 하고, 예의는 언어행동에서의 표현을 예의라고 한다.

도덕적 실천을 강화하는 것은 예의에 치중해야 하며, 사람들이' 타인 존중, 자율성, 온건, 성실' 이라는 원칙으로 서로 교제하고 문명화되지 않은 언행에 작별을 고하게 해야 한다. [1] 2. 예절, 예절, 예의는 다양하지만 그들만의 법칙이 있다. 기본 예절 원칙은 첫째, 사람을 존중하는 원칙이다. 둘째, 자기 규율 원칙, 즉 교제 과정에서 자제, 신중함, 주동, 자발적, 예의, 자기 비교, 자기 반성, 자기 요구, 자기 규율, 자기 구속, 오만해서는 안 된다. 셋째, 온건 한 원칙, 온건 한 절제, 비례감 파악; 넷째, 성실한 원칙, 진실한 사람, 진실한 사람, 연극과 언행이 다르다.

3. 문명용어: 1, 안녕하세요! 2. 앉으세요! 3. 죄송합니다 ... 4.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5. 죄송합니다! 6. 용서해 주세요! 7. 죄송합니다! 8, 괜찮아! 9. 천만에요! 10, 감사합니다! 1 1 안심하세요! 12. 오래 기다리게 해서 죄송합니다. 13 말씀하세요! 14 * * 증명서를 보여주세요.

15,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당신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내가 해야 할 일입니다.

17, 모르는 게 있으면 얼마든지 물어보세요. 협조 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세상에서, 사람들은 서로 부딪히는 것을 피할 수 없고, 때로는 무례하고 무례할 수도 있다. 미안하다' 는 말 한마디가 억울함을 사라지게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고, 심지어 인간의 참극까지 초래할 수도 있다. 인간관계에서 사과를 배우는 것은 우리가 초등학교 때부터 사람이 되기 시작한 매우 중요한 도덕적 수양이다. 우리는' 미안하다' 고 말하고 문명소년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그리고 언어는 교류의 도구이고, 문명의 언어는 마음을 여는 황금 열쇠다. 교제에서 문명용어를 사용할 수 있을지는 한 사람의 수양을 반영하고 사회 풍조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욕하는 세상은' 흑백' 이고, 문명언어를 구사하는 사회는' 유색' 이다.

물론, 생활에는 여전히 예의바른 용어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경우에 사용되는 예의바른 용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예의바른 사람이 될 수 있다. 둘째,' 예의' 를 배우는 것은 나의 자존심을 높이는 것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자존감, 즉 자중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다른 사람의 모욕과 차별을 허용하지 않기를 바라는 심리 상태이다. 그것은 인간의 자의식의 표현이며, 특정한 방식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지도하는 것은 적극적인 행동 동기이다. 올바른 자존감은 교만과 경솔함이 아니라 겸손한 품격을 가져야 한다.

젊은 학생들이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법을 배울 때, 그들도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그들의 자존심이 높아지는 동시에 내면의 도덕적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청년 학생의 고상한 인격을 키우고 자존감, 자기애, 자율의 좋은 품성을 키우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예의교육은 일종의 동력과 가이드로 청년 학생의 개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예절' 을 배우려면 실천에 집중해야 한다. 한 사람의 예의는 그의 언행과 행동에서만 드러날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면, 너는 누군가가' 예의' 를 가지고 있는지 아닌지를 말할 수 없다. 예의요구 사항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 모든 사람은 일상적인 언행이 평화로울 때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자신의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이미지를 과감히 보여야 한다.

어떤 학생들은 평소에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공공장소에서 또는 익숙하지 않은 사람을 만날 때 그들의' 예절' 규범이 작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년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적절한 행동거지와 말을 적용하는 동시에 자신의 좋은 이미지를 형성하고, 예의, 자신감, 문명의 자아를 과감하게 과시하고, 각종 행사와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 이를 과시하도록 교육해야 한다.

예의도 캠퍼스 문화의 중요한 구현이다. 좋은 예절 습관을 가진 사람은 먼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느낌을 주어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할 수 있다. 학교에서 예의는 사제, 학우, 학우 간의 관계를 더욱 융화, 조화, 우호적으로 하여 캠퍼스 문명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할 수 있다. Gfd 의 외모는 한 사람의 외모이며, 한 사람의 정신적 면모의 외적 표현이다.

한 사람의 위생과 수양 습관. 복장과 이미지는 단정하고 대범한 외모를 유지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 개인위생: 위생은 외모의 아름다움의 관건이자 예의의 기본 요건이다. 아무리 예뻐 보이든, 옷이 얼마나 호화로워 보이든, 만약 네가 흐트러진 얼굴에 악취가 난다면, 이것은 불가피하게 한 사람의 외적 이미지를 파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따라서 모든 사람은 수면, 일어나, 세수, 발 씻기, 아침, 저녁 식사 양치질, 샴푸, 목욕과 같은 좋은 위생 습관을 길러야 하며, 손질, 옷 교체, 손 씻기와 같은 개인 위생에 주의해야 한다. 사람 앞에서 개인 위생을 청소하지 마라.

예를 들어 이를 쑤시고, 콧구멍을 파고, 귀지를 파고, 손톱을 다듬고, 때를 문지르는 등. , 이러한 행위는 다른 사람이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보기 흉할 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불경이다.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너무 큰 소리로 말하지 않으면 인구에 튀는 것이 가장 좋다.

2. 옷차림: 옷차림은 한 사람의 문화적 소질과 심미 정취를 반영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조화되고, 대범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해진 규범이나 원칙도 준수해야 한다.

복장은 자신의 구체적인 조건에 적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객관적인 환경과 자리에서의 복장 요구 사항에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즉, 옷차림을 할 때는 시간, 장소, 목적을 우선시하고, 옷차림의 각 방면에 공을 들여야 한다. 연설은 예술로도 개인 예의의 중요한 부분이다.

1, 예의: 태도는 진실하고 친절해야 한다. 소리의 크기는 적당하고, 말투는 평온하고 차분해야 한다. 타인을 존중하다. 언어: 경어, 표현.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시사통신이나 타블로이드 사진 및 내용

에티켓: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많이 가르쳐 주세요", "죄송합니다", "폐를 끼쳤습니다", "제발 상대방의 감사와 사과를 받아들일 때 "천만에요", "천만에요", "괜찮아요", "다시 오세요", "즐거운 여행", "다시 오세요" 등의 작별말을 해야 합니다. 교제에서 사람들은 보통 네 가지 금기가 있는 예의용어를 사용한다. 즉, 분수가 있고 예의 있고 교양이 있고 지식이 있어 프라이버시, 얕고 천박하며 금기를 피한다.

"네 가지" 가 첫 번째 조치이다. 이것은 적절한 언어와 예의의 첫 번째 문제이다.

분수있는 언어를 달성하려면 비언어적 요소에 협조하고, 배경 지식에서 서로를 알고, 의사 소통의 목적을 명확히 하고, 좋은 의사 소통 방식을 선택하고, 어떻게 말과 행동을 적절히 표현할지 주의해야 한다. 물론, 분수에도 구체적인 용어의 분수가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는 예의입니다. 언어의 예의는 인사이다.

에티켓 언어에는 인사, 감사, 사과, 작별 인사, 답례 등 다섯 가지 일반적인 상투적인 형식이 있다. 인사는 "안녕하세요", 작별은 "안녕히 계세요", 감사는 "감사합니다", 사과는 "죄송합니다" 입니다.

대답은 감사와 사과에 대한 대답으로'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와 같은 대답이다. 세 번째는 교양 있는 것이다.

말이 제격이고 내용이 풍부하고 언어가 우아하다는 것은 교양 있는 표현이다. 타인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은 교양 있는 사람의 중요한 표현이다.

다른 사람이 도덕과 규정에 부합하는 사생활, 옷차림, 가구, 취미를 존중하고, 다른 사람이 확실히 결점이 있을 때 예의 바르고 우호적으로 지적한다. 용서는 다른 사람이 예의가 없을 때 그들을 잘 대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네 번째는 지식이다. 고도로 문명화된 사회에서, 우리는 지식과 인재를 매우 중시해야 한다.

지식이 있는 사람은 사회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고, 무지와 무지한 사람은 사회와 다른 사람의 경멸을 받는다. "4 파": 첫 번째 금기 프라이버시.

프라이버시는 공개할 수 없거나 공개할 필요가 없는 물건이고, 어떤 것은 흠이고, 어떤 것은 비밀이다. 고도로 문명화된 사회에서, 알아야 할 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프라이버시가 일반인에게 알려질 필요가 없다.

따라서, 언어교류에서 프라이버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질문하는 것을 피하는 것은 예의의 중요한 측면이다. 유럽인들은 일반적으로 상대방의 나이, 직업, 결혼, 소득 등을 묻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된다.

두 번째는 얕음을 피하는 것이다. 얕다는 것은 이해하는 척,' 다른 사람을 가르치다' 혹은 문외한 말을 하는 법을 모르거나, 지식만큼 잘 말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너는 장작기름 소금, 닭돼지 고양이 개, 길고 짧은 것만 알고 있다.

단어가 단조롭고 어휘량이 적으며 문장이 불합리하여 늘 헛소리를 한다. 얄팍한 사람이 만나면 얕다고 느끼지는 않지만, 교육과 지식이 풍부한 사람은 그들의 대화를 들을 때 틀림없이 불쾌감을 느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회와 자연은 지식의 바다이다. 우리 각자는 만능의 의사나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우리는 기술업을 전공하고 지식이 풍부하지만, 항상 남보다 못한 곳이 있고, 항상 우리가 모르는 곳이 있다는 것을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우리는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잘못된 평론을 발표하지 말아야 한다.

셋째는 저속함을 피하는 것이다. 저속함은 상스러운 말, 못생긴 단어, 더러운 단어로 가득 찬 무례하고 더러운 단어를 말하며, 조상, 자매, 후손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남녀 양성으로 뒤덮여 참을 수 없다.

무례함은 가장 예의가 없는 언어이다. 그것은 국가 언어를 오염시켰다.

네 번째는 금기를 피하는 것이다. 관습이나 개인적인 이유에 따르면, 너는 어떤 말이나 행동에 대해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가능한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일을 피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되고, 심각할 때 갈등을 일으킬 수 있다. ------------존중: a: 태도로 다른 사람을 존중합니다. 예를 들어, 교사의 강의와 연설. 다른 사람이 말을 할 때 우리는 주의 깊게 들어야 한다. 나: 나. 선생님과 어른과 이야기할 때 다리를 꼬지 마라. C: 시간 엄수 또한 존경입니다. 예약하면 제시간에 약속을 해야 하고, 선생님도 제때에 행사에 참가해야 한다. D: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상황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다른 사람이 즐거운 일을 했으니 불길한 말을 하지 마라. 사람들이 장례식을 거행할 때, 기뻐하지 마라. 예를 들어, 만약 네가 시험을 잘 못 본다면, 네가 시험을 얼마나 잘 봤는지 이야기하지 마라. E: 심리적으로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는 생각이 있을 때만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 위한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억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인격적으로 평등하다. 【당신 집안 형편이 좋아서 성적이 좋으면 남을 업신여기지 마세요. 나이, 신분, 언어 습관 등. 상대방이 노인이라면, 호칭할 때 예의가 있어야 하고, 말투는 완곡해야 하며, 말은 더디고, 화제는' 마음대로' 해야 한다. G: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사할 때 [여보세요-] 쉬지 말고 별명을 부르지 마세요. 상대방이 반드시 [마음이 다른 것] 이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