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에게 쓰지 마라.
3. 실망: 모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고, 경멸적인 의미였다.
기대에 부응하지 마십시오: 모든 사람의 기대와 칭찬을 저버리지 않습니다. 이 두 관용어는 자주 서로 바꿔서 사용한다.
들불처럼 퍼지다: 소식이 빠르게 퍼졌다. 누락 된 것을 "missing" 으로 표현하십시오.
통제 불능: 제거하거나 끝낼 수 없습니다. 그 앞에 "바쁘다" 와 "얻어맞다" 를 덧붙이다.
7.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도리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자신의 태도를 오만이나 무지로 묘사해서는 안 된다. "이해할 수 없다" 로 오해받기 쉽다. 그것은' 말할 수 없다' 와' 말할 수 없다' 와는 달리, 불분명한 말을 의미한다.
8. 통제 불능: 돌이킬 수 없고, 구제 불능이다. 사람들은 성어 "한 박자가 맞지 않는다" 뒤에 "잇다" 라는 글자를 덧붙여 자주 바꾼다.
칭찬은 경멸적인 것이다.
9. 불가사의하다: 상상하기 어렵고, 이해할 수 없고, 신비감을 강조한다.
10. 접근 불가: 접근 불가.
1 1. 하루 종일: 위급한 상황이나 내면의 두려움을 묘사한다.
12. 불붙지 않다: 공연이 평범하지도 과도하지 않다는 뜻이다. 상품 판매가 충분히 뜨겁지 않고 문필이' 미지근하다' 는 것을 자주 나타내는 것은 정말 불륜이다.
13. 찬성하지 않음: 찬성하지 않음.
14. 부주의: 괜찮아요.
15. 행복: 반드시 행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종종 극한에 도달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16.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말하는 사람이 잘 안 말하고 듣는 사람이 못 알아듣는 게 아니에요.
17. 훈련 부족: 지침으로 삼을 가치가 없다. 이것은 과정과 무관하다.
18. 고르지 않음: 길이, 높이, 크기 불일치, 시간 등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19. 사시: 불만과 두려움으로 바라보다. 종종' 경멸적으로 보다' 로 오해받는다. "
불만족: 일반적인 만족. 늘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오해받는다.
2 1. 놀라움: 술어로 목적어가 없습니다. 반군을 깜짝 놀라게 한다' 는 말은 옳지 않다.
의도적: 의도적: 의도적; 심사숙고: 오랜 시간이 지난 호랑이. 형용시간이 길다. 비하적 의미. "최선을 다하다" 를 칭찬으로 삼다.
23. 상호 탄관상경: 탄관상경: 모자를 털고 벼슬을 준비한다. 한 사람이 관직에서 벼슬을 하거나 승진할 때, 그의 동료들은 서로 축하하고 관직이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비하적 의미. 종종 중립적인 상호 축하로 오해된다.
24. 전폭적인 도움을 준다: 상대나 타인을 위해서만,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너무 겸손하다.
25. 얼굴을 맞대고 살다: 어른들의 간곡한 가르침을 의미한다. 동업자들 사이에 쓰이지 않고, 비하하는 의미로 쓰이지 않는다.
26. 보고 듣는다: 자신의 귀로 듣고, 자신의 눈으로 본다. 듣기' 를 대신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27. 성: 변덕스럽거나 수작을 부리는 것을 비유한다. 웅장함을 표현할 수 없다.
28. 공포: 공황과 의심은 종종' 초목 모두 병사' 와 함께 쓰인다. 어떤 사람들은' 공포살인' 을 전투의 격렬함을 묘사하는데, 틀렸다.
29. 개면: 형식만 바꾸고 내용은 바꾸지 않고 비하하는 말.
음조를 바꾸다: 제도를 개혁하거나 방법을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3 1. 자신의 방식 변경: 자신의 방법이나 태도를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이 두 단어는 모두' 개혁' 을 대체할 수 없다.
32. 원한을 품다: 원한을 품는 것을 묘사한다.
33. 기괴: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기괴하며, 경멸적인 의미로 착각하지 마라.
34.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는다: 건축, 조각 등 뛰어난 기예. 그것은 종종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된다.
35. 소름 끼치다: 사회에서 일어난 놀라운 나쁜 일을 가리킨다. 객관적 효과를 강조하다.
36. 땀을 뻘뻘 흘리다: 대량의 장서만 묘사하고, 다른 것은 쓰지 않는다.
37. 전신 묘사: 묘사는 생동감 있고 실감나고 자주 오용되는 것이지,' 전신' 이 아니다.
38. 불에서 밤나무를 취한다: 자신이 홀랑거리는 것을 모르는 상태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을 위해 공헌하는 것을 비유한다.
의견이 다르다. 사용 중에는 불일치를 방지하기 위해 주의해야 한다.
40. 당신의 생각을 바꾸세요: 당신의 의지가 확고하지 않고, 당신의 사랑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선택할 때 망설이는 것은 아니다.
4 1. 감사는 무감각하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것은 옳지 않다.
42.' 당당하고 당당하다' 는 원래 의도는 정직하다. 자신감 넘치는 대화를 당당함과 대화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언어로 채팅을 묘사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오용이다.
바람에는 구멍이 없습니다. 구멍은 바람의 조건입니다. 바람이 있으면 반드시 구멍이 있다. 이 소문은 어느 정도 근거가 있다. 대부분 근거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쓰이는 것은 완전히 거꾸로 쓰는 것이다.
44.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고,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45. 예쁘다: 키가 크고 예쁘다고 묘사할 수밖에 없다. 언론에서 아름다운 것을 묘사할 때 이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
46. 면모가 완전히 다르다: 사물의 겉모습이 매우 강해지고 비하적인 의미를 지닌다. 손가락이 엉망이 되었다.
어제: 구식 뉴스 보도 또는 물건. 어제의 꽃을 쓸 수 없다.
48. 오만함: 손이 잘 가는 상황에서 기술이 능숙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종종 전체적인 개념이 없다는 오해를 받는다.
49.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한다: 자신의 미성숙한 관점이나 작품으로 다른 사람의 더 좋은 관점이나 좋은 작품을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한다. 자조하면 상대방이나 제 3 자도 사용할 수 없다.
50. 번화함: 번화함: 조붕과 주정을 가난한 가정을 묘사하는 대문으로 엮는다. 한문에 광택을 더하다 (손님이 집에 오는 의례적인 호칭이나 서화 증정 등 걸어놓을 수 있는 물건에 많이 쓰인다). 겸손한 말. "너의 방을 빛나게 하라" 라는 구호는 그야말로 욕하는 것이다.
5 1. 평직 서술: 좋은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문장 수사는 신경 쓰지 않고, 의미만 직접 서술한다는 뜻입니다.
52. 논평발: 소절에서 너무 까다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중립적인' 심사' 와는 다르다.
53. 에이아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함,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54. 멋진 문장 * * * 보상: 원래 짱, 모두 함께 얻기 어려운 좋은 문장 감상. 지금은 풍자에 많이 쓰인다.
55. 어쩔 수 없다: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어 자기도 모르게 헷갈리기 쉽다.
56.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무력감. 평생 한 번이 아니다.
57. 과밀: 사람이 많은 나쁜 점을 강조하고 경멸적인 의미가 있다. 오용은 사람이 많은 상황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카운터 안은 모두 사람' 이다.
58. 웃음을 참을 수 없다: 미소; 어쩔 수 없다: 나는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참지 못하고 웃었다. "참을 수 없다" 고 말할 수 없다.
59.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매우 신중하고 경각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주관적인 마인드의 신중함을 강조하는 것이지 객관적인 형세의 위기가 아니다.
60. 사별: 죽은 부모처럼 폄하하다.
6 1. 부지런함: 열심히 공부하거나 관리하며 조예가 높다. 그것은 종종 악독한 의도로 오인된다.
62. 세 사람이 호랑이 한 마리를 만들었다: 세 사람이 도시에 호랑이가 있다고 거짓말을 해서 들은 사람은 모두 믿었다. 비유를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소문을 사실로 여길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단결과 협력이 강하다는 것을 오해했다.
63. 순안: 주님은 사람이다. 주제가 어떤 일이라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고 말한다.
64. 상향 행동과 하향 효과: 비하적 의미는 대중이 간부를 본보기로 삼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65. 몰입감:'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 대신 잘못 쓰이는 경우가 많다.
66. 돌파천경: 문장 참신함, 놀라움, 언론은 놀라운 뉴스와 실수에 많이 쓰인다.
67. 창시자: 먼저 나쁜 일을 하는 사람. 모든 지지자를 욕하다.
68. 첫 번째 공격당한 사람이 되다. 종종 "첫 번째" 가 아닌 속성으로 오용됩니다.
69. 첫 번째 쥐의 양쪽 끝: 우유부단하다. 언행이 다르다는 오해를 자주 받는다.
70. 꼬치꼬치 캐묻다: 일의 진상이 이미 해명되었다: 정확한 답이나 진상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7 1 .. 깜짝 놀란다: 일부러 과장해서 충격적이다. 주관적인 목적을 강조하다.
놀라운: 실험 대상은 인간입니다. 만약 주제가 어떤 일이라면, "놀랍다" 라고 말하세요.
73. 복숭아를 돌려주다: 우호적인 교류나 상호증여를 비유한다. 유머가 아니라면 보복은 아니다.
74. 두드러짐: 탁월함: 최고. 송곳끝이 포대를 통해 드러나다. 비유 기교가 다 드러나다. 육성아는 이미' 학립계군, 평생' 에 잘못 익숙해졌다. 또 다른 사람들은 "어미고래의 뱃속에서 나오세요." 라고 말합니다. "
75. 멀리 뒤에 처진다: 비유는 멀리 뒤에 처져 있다.' 채찍이 너무 길다' 와는 다르다
76. 뒤돌아봐: 나는 따라잡을 수 있어. 부정 형식만 사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뒤돌아볼 수밖에 없다' 는 뜻으로' 따라잡을 수 없다' 는 뜻으로 틀렸다.
77. 위험한 말: 정직한 말을 하고 정직한 일을 한다. 짱.
78.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는다: 문장 쓰기는 단숨에 이루어진다. 삭제할 필요가 없다. "문장 부호 없음" 으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가혹한 비판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무랄 데 없는 것과는 다르다.
80. 무엇이든: 어떤 나쁜 일을 하다.
8 1. 유비쿼터스: 끝: 끝. 손이 닿지 않는 곳이 없다는 뜻이다. 모든 나쁜 짓을 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 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82. 밀접한 관계: 호흡은 밀접한 관련이 있고 비유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83. 상호 존경은 손님과 같다: 부부간에 쓰이며, 늘' 매치' 와 함께 사용한다.
84. 어려울 때 서로 돕는다. 동거' 는 단지 상호 의존을 의미할 뿐이다.
85. 마음이 두근거림: 과거에 일어났던 일을 두려워하는 데만 익숙해진다.
86. 낙서: 함부로 낙서한다고 해서 빠르고 잘 그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87. 연대: 운명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은유.
88. 단결 * * *: 휴: 기쁨, 길조; 제나라: 슬픔, 슬픔. 슬픔, 행복, 불행은 모두 서로 나누는 것이다. 관계가 밀접하고 의욕이 서로 잘 맞는 것을 묘사하다. 기쁨이 있다 * * * 슬픔이 있다. 역경 * * * *' 과 위험을 함께 공유하며, 시난을 함께 극복하다. 그것들 사이의 밀접한 관계를 묘사하다.
89. 점진적: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과정을 강조한다.
90. 글자를 씹다: 일반적으로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하지 않는 한,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한다.
9 1. 한 번에 한 단계씩: 한 단계씩 성공하고, 한 단계로 오해하지 마세요.
92. 통제 불능: 통제 불능.
원 스톱: 행동이 통제 불능이거나 멈출 수 없습니다.
94. 약속을 지켜라: 말에는 무게가 있다. 말 없이 믿을 수 없고, 자신을 위해 쓸 수 없다.
95. 뒤돌아갈 길이 없다: 정의를 위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라. 나쁜 일을 하는 데 자주 쓰이는 것은 망설이지 않고 틀렸다.
96. 감성: 감정으로 행동하고 이성이 부족하다고 해서' 충성이 감정보다 무겁다' 는 뜻은 아니다.
97. 의미심장함: 문자는 함축적이고 의미심장하다.
98. 찬양: 지나치게 칭찬하는 말. 종종 칭찬의 경우에 오용된다.
99. 사람이 일을 하게 한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일을 완성한다. 비하적이거나 자조할 수밖에 없다.
100. 진실한 말과 깊은 감정.
10 1. 책임 무변대출:' 책임 무변대출 책임' 이라고 말할 수 없다.
102. 진유어: 비하적, 이유는 충분해 보이지만 사실은 불합리하다.
103. 열: 사람을 심하게 묘사하는 것은 나쁜 의미이다. 언론은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모든' 유행' 을 묘사하며, 그것의 본의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104. 일에 관여하지 않는다: 생사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것은 "그것을 무시" 와는 다릅니다.
105. 균형: 매끄럽고 수월합니다.
106. 간헐: 간헐: 간헐. 틈새에 머리카락 하나를 용납할 수 없다. 재난이나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작은 거리를 묘사하는 것" 이 아닙니다.
107. 상법정: 서적: 고소장, 고소장 등 조사서: 의문; 법원: 과거에는 관리들이 사건을 심리하는 곳을 가리켰다. 법정에서 질의를 받다. 쌍방 대부 법정으로 오용해서는 안 된다.
108. 손뼉을 치며 빨리: 빨리: 즐거워요. 박수를 치다. More 는 정의가 신장되거나 일의 결과가 만족스럽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 유쾌한 장면에는 직접 사용할 수 없다.
109. 비출판 이론: 출판: 삭제. 고대의 말은 죽간위에 썼고, 잘못이 있으면 삭제하였다. 정확하고 바꿀 수 없는 발언을 가리킨다. "발표할 수 없다, 발표했다" 고 이해할 수 없다.
1 10. 하리바인: 원래 전국 시대 초국이 유행했던 노래 한 곡을 가리킨다. 대중문예를 비유하다.' 사회' 로 이해할 수 없다
지위가 낮은 사람. "봄눈" 과는 반대입니다.
1 1 1.' 찬성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문장 잘 쓰는 것이고, 다른 사람은 한 마디 더 추가 (또는 추가)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찬성하는 말 한마디도 하지 마라.
1 12. 끝 없음: 끊김; Wisp: 가는 선. 가는 선처럼 연결되어 하마터면 부러질 뻔했다. 위급한 상황이나 길고 미묘한 목소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연속" 으로 오인되어서는 안 된다.
1 13. 이렇게 오래 갑니다. 대부분 나쁜 결과에 쓰인다.
1 14. 연휴: 거짓: 빌려. 장기적으로 빌릴 수 없다. "장기 휴가는 돌아오지 않는다" 고 이해할 수 없다.
1 15. 날렵한 날렵: 잡아라: 뛰어넘어라. 인공은 자연보다 우수하고, 묘사 수법은 매우 교묘하다. "자연 자체" 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16. 길이 없음: 한 몸 외에 불필요한 것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예전에는 검소하다는 뜻으로 지금은 가난으로 묘사된다. "나는 어떤 장점도 없다" 고 이해할 수 없다. "
1 17. 작은 기부 안 함: 작은, 작은; 기부: 포기. 작고 큰 것을 버리지 마라. 모든 것을 설명하고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아무것도 기부하지 않는다.
1 18. 카 다몬 년: 카 다몬: 초본 식물, 13 ~ 4 세 여성을 가리킨다. 성인 여성에게는 사용할 수 없고, 남학생들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1 19. 범죄는 처벌받을 수 없다. 범죄가 너무 커서 죽여도 그것이 범한 범죄를 상쇄할 수 없다. "작은 죄는 죽여서는 안 된다" 고 이해할 수 없다. "
120. 행복한 사람: 빨리: 즐거워요. 나쁜 사람이 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는다는 뜻으로 모두들 기뻐한다. "보통 좋은 것" 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2 1. 해동: 얼음이 열을 만나면 녹는다. 설명은 의심, 오해, 장애물 등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얼음과 눈이 녹는 것을 형용할 수 없다. "사라지다" 와는 달리, 그것은 고민의 제거를 가리킨다.
122. 나쁜 사람이 되라: 나쁜 사람의 발톱 역할을 한다.
123. 숙련: 기술 방법이 능숙하거나 조건이 완비되어 일처리가 원활하다.
124. 돈 없음: 돈 없음. 가난으로 형용하다. 값어치가 없는 것은 아니다.
125. 본문 없음: 설명 문장 쓰기가 빠르다. 구두점 없는 문장 안 써요.
126. 완벽한 비난: 책임, 필요, 완벽을 추구하는 것. 책망이 없다.
127. 계속 시도: 시원하고 가난하다. 실험을 반복하는 것이 좋다. 반복 실험이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128. 일약속 천금: 한 번에 많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라 높은 명성을 묘사한다.
129. 이를 갈다
130. 만남은 늦다: 처음 만나는 것을 의미하고, 처음 만나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다시 만나는 것이 아니다.
13 1. 소동: 큰 논쟁이나 풍조를 가리키는 것이지 영웅적인 사적으로 인한 반향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132. 청매죽마: 함께 자란 남녀를 가리키며, 다른 관계가 있는 사람을 가리키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3. 2 회: 부부가 다시 모이는 것을 뜻하며, 다른 사람이 화해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4. 예를 들어, 매이는 남편과 아내가 서로를 존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135. 김란겔: 형제자매 결배를 말한다.
136. 손발의 정: 손발의 정을 가리킨다.
137. 불행을 겪는 것은 여자가 남편과 결혼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138. 참: 술어로서 수식어가 아니라 진진진으로 그가 여러분에게 무엇을 소개했는지 말할 수 없습니다.
139. 골목: 성대한 집회나 신기한 것을 묘사하여 주민들을 광장으로 끌어들이는 선정적인 장면. 사람들이 모여 골목을 비운다고 오해해서는 안 된다.
140. 빈곡 발소리: 고요한 계곡에서 발자국 소리를 듣는 것을 말한다. 얻기 어려운 뉴스, 연설 또는 방문을 비유하다. 아니, 조용해. ) 을 참조하십시오
14 1. 하동호사자: 흉녀, 본의가 사라지는 것을 비유한다. 게다가 잔인하고, 야심차고, 게걸스럽게 먹는 본의도 사라졌다.
142. 수업에 들어가다: 은유 지식은 얕은 것에서 높은 수준으로 깊어졌다.
143. 결탁: 나쁜 사람이 나쁜 사람과 결탁하는 것을 말한다.
144. 그림자와 그림자가 서로 위로하고 외로움을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함께 있는 것은 밀접한 관련이 있고, 영원히 함께 있다.
145. 두 가지 장점은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하여 두 가지 측면을 모두 이익을 얻는 것입니다. 일거양득의 뜻은 한 가지 일을 하면 두 가지 수확이 있다는 것이다.
146.Stormy 는 불안정한 상황을 설명합니다. 죽어가는 1 년은 수시로 죽는 노년을 비유한다.
147. 빠름 낭만적 인 구름은 낭만적 인 인물이 구름처럼 사라지는 것을 묘사합니다. 행동이 빠르다는 것을 효율적으로 묘사하다.
148. 흉년의 달은 연경이 좋지 않거나 청황이 영접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황량함은 황량하다.
149. 새로운 시각으로 사람을 본다. 큰 열정으로 일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거나 기다리는 것을 묘사하다.
27. 오리를 선반 위로 몰다. ) 을 참조하십시오
28. 동시에 두 가지 일을 하지 마라. 한 가지 일이 일단 시작되면 끝까지 해야 한다는 뜻이다. 일거양득으로 바꿔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9. 강풍은 풀의 힘을 안다. 어려운 환경에서만 표현할 수 있는 불굴의 면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30. 퉁퉁 부은 얼굴을 때려서 뚱보 (잘못) 를 채우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1. 드럼 (오류). 비유는 남을 돕는 것이지, 다른 사람이 진지한 일을 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2. 벽 내화벽 외향 (잘못). ) 을 참조하십시오
33. 치제 (잘못). 원래는 월초와 월중에 고기반찬이 있는 밥을 먹는 것을 가리킨다. 우연히 풍성한 식사를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34. 게릴라전을 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토끼는 둥지 잔디를 먹지 않습니다 (맞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안심하십시오 (맞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 1 차 세계 대전은 당신의 일을 마쳤습니다 (잘못). 테이블 결과, 조건이 아닙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망치 판매 (맞아. ) 을 참조하십시오
39. 도가 1 피트 높고 마법이 1 피트 높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호랑이 산에 편향되어 있습니다 (맞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1 .. 깃발을 잡아당겨 호랑이 가죽을 만들다. 어떤 기치를 내걸고 허세를 부리며 사람을 겁주는 것을 비유하다. 상가의 이 행동은 순전히 기만적인 것이지, 사람을 겁주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2. 주저하지 말고 조언해 주세요. 존중의 말은 자신에게 쓸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당나귀의 입술이 잘못되었습니다. 비유가 틀리거나 두 가지가 일치하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44. 무엇을 팔고 무엇을 외치는지 (틀리다. 자신의 요구를 말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의 요구가 아니다. 이 성어는 일을 하는 데 목적이 있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5. 천리 밖에서 사람을 거절하다. 남에게 오만하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6. 개 한 마리가 울고, 백개가 짖는다. 앵무새가 혀를 배우고 맹종하는 것을 묘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7. 사람마다 견해가 다릅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48. 사흘간 고기잡이를 해서 이틀 동안 그물을 말린다. 일을 하면 견지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번에는 다릅니다 (맞습니다). 다른 시대,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0. 개미가 맷돌에 들어간다. 모든 실이 길이다. 비유의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고, 여러 가지가 있다. 많은 길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셋. 성어 객관식 문제 답안 (44 문제)
1.a. (맞습니다. 창작자는 나쁜 일이나 나쁜 풍조의 지도자를 가리킨다. B. 틀렸습니다.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C. 틀렸습니다. 효율은 사람의 속도를 말하는 것이지, 차의 속도가 아니다. D. 틀렸습니다. 말은 마음에서 우러나오고, 네가 한 말은 너의 생각을 표현했다. 말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손짓과 동작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d 쌍. 열정은 성실과 열정을 의미한다. A. (틀렸습니다. 아름답고 크고 화려한 건물을 묘사한다. 글이 훌륭하다는 뜻은 아니다. B. (틀렸습니다. 전대미문의 의미는 이전과 미래에 일어나지 않을 일을 가리킨다. 여기는 과거만 가리킬 수 있고 미래는 가리킬 수 없다. C. (틀렸습니다. Angry 는 행복한 행동이 아니라 분노의 행동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3.b. (맞습니다. 공포, 공포. A. (틀렸습니다. 양춘백설은 우아한 음악을 가리키며, 샤리바인과 대립한다. C. (틀렸습니다. 낙양지는 비싸서 작품이 널리 유통되는 것을 의미하지만, 결코 정말 비싼 것은 아니다. ) D. (틀렸습니다. 집을 파괴하고 재해를 구제하는 것은 모든 재산을 기부하여 국난을 구제하는 것이다. 부동산을 팔지 않다. ) 을 참조하십시오
4.c. (맞습니다. 문제없으니 탓하지 마라. A. (틀렸습니다.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한 것은 억지로 사람을 만족시키는 것이지, 사람을 불만족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B. (틀렸습니다. 일로영일, 한 번에 일을 끝내고 나면 고생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상황이 아니라 일이나 실천을 가리킨다. ) D. (틀렸습니다. 웃고, 다른 사람의 비판이나 비웃음에 신경 쓰지 않고, 다른 사람의 보답에 신경 쓰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을 참조하십시오
5.c. (맞습니다. 마지못해, 너에게 어려운 일을 하기가 어렵다. A. (틀렸습니다. 연휴를 갚지 않으면 장기간 빌리면 됩니다. 연휴를 보내면 돌아오지 않는다는 말은 아니다. B. (틀렸습니다. 수입을 헤아려 보면, 일 년에 한 해 동안 먹는 식량은 수입이 지출되지 않는 것이다. 조기 소비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D. (틀렸습니다. 비밀을 지키고,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숨기지 않는다. 그렇다고 네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은 아니다. "알고" 로 바꿔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c. (맞습니다. 선제공격은 다른 사람 앞에서 수동적이지 않다. A. (틀렸습니다. 붕어가 강을 건너는 것은 나쁜 의미로 유행을 쫓는 많은 사람들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B. (틀렸습니다. 남의 강세 때문에 일을 하는 것은 비하적인 것이다. ) D. (틀렸습니다. 뼈가 목구멍에 있어서 할 말이 있으면 견디기 힘들다는 것을 설명한다. 안절부절못하는 것이 아니라 눈엣가시로 형용할 수 있다. "안절부절" 해야 합니다.)
7.c. (틀렸습니다.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어 헛소문이 반복적으로 퍼지면 진짜라고 믿게 된다. 세 사람이 한 단체를 구성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A. (맞습니다. 기초가 튼튼하고, 대량으로 축적되고, 보내진 물건이 대단하다는 뜻이다. 이것도 비유이다. 너는 반드시 충분한 준비를 해야 일을 잘 할 수 있다. B. (맞습니다. 부도를 깨고 배를 가라앉히고 비유를 한 번 하고 지나가기로 마음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D. (맞습니다. 말로 후투족을 깨우는 것을 비유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8.a. (맞습니다. B. (틀렸습니다. 집착은 잘못을 고집하고 알지 못하는 것을 가리킨다. 인식 부족' 으로 바꿔야 한다. C. (틀렸습니다. 나쁜 일로 좋은 일 뒤에서 계속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나쁜 일 뒤에 좋은 일을 숨기는 것" 으로 오해받기 쉽다. " ) D. (틀렸습니다. 잔혹한 착취와 심각한 재난으로 인한 빈곤, 변위 또는 사망의 처량한 광경을 일컫는 말. ) 을 참조하십시오
9.d. (틀렸습니다. 뉴스의 출처를 비유하는 것은 근거가 있다. A. (맞습니다. 비유가 시대에 뒤떨어지다. 다가오는 아름다운 것에 대한 은유' 로 쉽게 이해될 수 있고,' 내일의 노란 꽃' 을' 어제의 노란 꽃' 으로 쓸 수는 없다. 불이 한창인 만큼 공공행사 전 긴장된 여론준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C. (맞습니다. 그것의 본의와 비유적 의의가 모두 사용되고 있다. 현금화된 수표도, 현금화할 수 없는 약속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10.b. (맞습니다. 목이 메어 음식을 폐지하는 것은 단순히 사고를 두려워서 하지 않는 것이다. 본의와 은유 의리가 모두 사용되고 있다. A. (틀렸습니다. 상아탑은 생활에서 벗어난 작가와 예술가에 대한 비하적 비유이다. 최고 수준의 예술이 아니다) C. (틀리다. 동당과는 다르다고 공언하는 것은 동당을 편애하고 이기심을 타격하는 것이다. 비하적 의미. ) D. (틀렸습니다. 돌이켜보면 해안은 일종의 비유이다. 죄는 크지만 회개하기만 하면 빠져나갈 길이 있다. 비하적 의미. ) 을 참조하십시오
11.D. (오류. 선악을 한데 섞으면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한데 뒤섞인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정보를 대표하지 않습니다. A. (맞습니다. 섹스는 제멋대로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B. (맞습니다. 시신 채식은 자리를 차지하고 직무를 수행하지 못한다. ) C. (맞습니다. 부츠를 신고 모자를 쓰는 것은 문장 시작과 끝이 모두 텅 빈 설교라는 것을 의미한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12.b. (맞습니다. 귀로 듣는 것은 면명으로, 성교를 형용한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A. (틀렸습니다. 오만함은 숙련됨을 의미한다. 나는 오만함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C. (틀렸습니다. 시간의 끝은 시간이 오래되었다고 해서 황량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 D. (틀렸습니다. 잡담은 유언비어, 잡담을 가리킨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13.d. (맞습니다. 비바람, 본의와 비유의 의의가 모두 사용되고 있다. A. (틀렸습니다. 끊이지 않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은 행인과 차마천이 끊임없이 흐르는 것을 가리킨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B. (틀렸습니다. 다른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이런 방법이나 생각이 참신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C. (틀렸습니다. 떠들썩하게 떠들어대는 것은 모두의 토론을 불러일으킨다는 뜻이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14.b. (맞습니다. 원래의 뜻은 아직도 쓰고 있다. A. (틀렸습니다. 오풍십우가 날씨를 잘 묘사하다. C. (틀렸습니다. 묘수 회춘은 뛰어난 문학 수준이 아니라 뛰어난 의술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이 구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스스로 구하는 것이 아니다. ) D. (틀렸습니다. 깨진 바위가 구름을 뚫고 큰 소리를 묘사했지만 폭파 소리는 묘사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5.c. (맞습니다. 놓친 기회, 놓친 기회. A. (틀렸습니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자연계의 동식물 날짐승을 마구 짓밟는 것은 사람을 해치는 것이 아니다. B. (틀렸습니다. 그것은 몇 번이고 계속되는 승리가 아니라 몇 번이고 계속되는 승리를 묘사한다. ) D. (틀렸습니다. 블랙핑크 출현은 운동선수가 아니라 은유가 정계에 진출하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6.d. (맞습니다. 방흥이 우세하지 않으면, 상승하여 그치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혁명 형세나 새로운 사물을 일컫는 말. A. (틀렸습니다.
침묵은 무서워서 침묵할 수 없는 것이지, 추워서 벌벌 떨고 있는 것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B. (틀렸습니다. 공감, 감사
나는 개인적으로 빚을 졌다고 생각한다. 친척과 친구를 대표하여 상대방에게 감사를 표하는 데 자주 쓰인다.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서로 적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 쓸 수 없다. C. (틀렸습니다. 문맥에는 의분이 가득 찬 느낌이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b. (맞습니다. 기부하지 말고 대소사를 막론하고 싫어하지 마라. 모든 것을 형용하여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A. (틀렸습니다. 익숙하고 익숙한 것은 익숙하지 않은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C. (틀렸습니다. 군국주의는 마음대로 전쟁을 시작하는 것이다. 주동측을 말하는 것이지 수동적인 쪽이 아니다. 전쟁을 일으킨 쪽이 아니라 전쟁을 당한 쪽을 가리킨다. ) D. (틀렸습니다. 노련한 노예술가가 아니라, 초보가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18.c. (맞습니다. 유명하지 않다는 것은 명성이 크지 않지만, 배우지 못한 것은 아니다. A. (틀렸습니다. 배가 대추를 밀게 하는 것은 형제우호이지 모자우호가 아니다. B. (틀렸습니다. 다톤은 색깔이 어수선하지만 고대 화폐의 반점은 묘사하지 않는다. ) D. (틀렸습니다. 요양은 사회 격동 이후 정부가 노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취한 일련의 조치이다. 휴식이 아닙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9.a. (맞습니다. 한 사람의 지식과 다른 사람의 지식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은 한 사람이 지식이나 기지를 잘 운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B. (틀렸습니다. 브레인스토밍 (브레인스톰) 이란 어떤 사람이나 어떤 부서가 모두의 의견을 모으는 것이지, 모두가 함께 토론하는 것이 아니다. C. (틀렸습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난관을 극복하다. 많은 사람들에게 한 사람이 아니라. ) D. (틀렸습니다. 연속적이고, 목소리가 약하거나, 상황이 위급하다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지, 연속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0.c (맞습니다. 무상슬픔은 적당한 감정과 슬프지만 지나치지 않은 슬픔을 가리킨다. A. (틀렸습니다. 훈련이 부족하고, 본보기나 규율로 충분하지 않고, 교훈으로 충분하지 않다. B. (틀렸습니다. 상이한 것은 같은 사물의 행동과 목적이 일치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문학적 개념이 아니다. ) D. (틀렸습니다. 자연사망이란 사람이 집에서 늙어 죽거나 사물이 정상적으로 죽는 것을 말한다. 문장에 언급된 지구의 죽음은 비정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1.a. (맞습니다. 사물은 사람이 옳고 그름을 비유하여 변화가 매우 크다는 것을 비유한다. B. (틀렸습니다. 면류관은 겉으로는 엄숙하거나 성대해 보이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을 가리킨다. C. (틀렸습니다. 가치 있는 것은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지 물건이 아니다. ) D. (틀렸습니다. 고색고향은 회화와 그릇이 고전적 색채와 정서를 띠고 있다고 묘사한다. 옷을 묘사하는 대신. ) 을 참조하십시오
22.b (맞습니다. 명사는 이유 없이 출병을 요구하거나, 일을 하는 데 정당한 이유가 없다는 것을 가리킨다. 무명 선생님과 상반되다. A. (틀렸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지도자나 통치자가 노인에게 말할 수 있는 기회를 가리키는 것이지, 다른 사람이 아니다. C. (틀렸습니다. 앉아서 장물을 나누는 것은 도둑이 집에 앉아서 직접 훔치지 않고 장물을 나누는 것을 말한다. ) D. (틀렸습니다. 냄새를 맡는 것은 외적 표현과' 마음' 의 모순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d (맞습니다. 황금률은 네가 반드시 변하지 않는 신조를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중립. A. (틀렸습니다. 행운수는 시의 본질에 대한 은유이지 사람에 대한 태도가 아니다. B. (틀렸습니다. 작은 것은 기부하지 않고, 큰 것은 버리지 않는다. 인색한 것이 아니라, 약간의 물건을 기부하는 것을 아쉬워한다. C. (틀렸습니다. 젊었을 때는 열세 살, 네 살 된 여자를 가리키는 것이지, 다른 사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4.b (맞습니다. 네가 상상할 수 있는 그런 것이 아니다. 자신을 가리키지 않고 상대방을 가리키다. A. (틀렸습니다. 이것은 곧 죽을 사람을 가리킨다. 낙엽을 형용할 수 없다. C. (틀렸습니다. 평소처럼 좌절을 대할 수 있다는 뜻으로 신경 쓰지 않는다. ) D. (틀렸습니다. 이 성어는 산이 올라가고 풍경이 멈춘다는 뜻이다. 도덕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25.b (맞습니다. 단결은 서로의 복보와 불행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 (틀렸습니다. 존중의 말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돕는 데 쓰는 것이다. C. (틀렸습니다. 이가 부족하고 비하하는 것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는 뜻이다. "언급하지 않음" 으로 바꿔야 합니다. 중립입니다. ) D. (틀렸습니다. 오래 걸리고, 시간을 낭비하고, 법정을 오랫동안 끌고 갔다. 어쩔 수 없이 연기해야 한다는 의미, 비하적 의미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6.b (맞습니다. 먼지가 가라앉는다는 것은 일이 끝났고 원래의 의미가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A. (틀렸습니다. 시를 쓰고 문장, 재료를 사용하고 언어를 다루는 것은 매우 기교가 있다. C. (틀렸습니다. 이 문장 들은 너무 길고 지루하다. 비하적 의미. ) D. (틀렸습니다. 큰소리치는 것은 큰소리만 치지만 어색함과 경멸은 느끼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게 인터넷 지식을 물어보는 것은 허풍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7.a (맞습니다. 예를 들어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다. 원래의 뜻은 사라졌다. B. (틀렸습니다. 들오리처럼 무리를 지어 질주하다.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것과 비하하는 것을 비유하다. C. (틀렸습니다. 상향적인 효과, 비하적 의미. ) D. (틀렸습니다. 교묘한 글, 교묘한 언어, 아첨하는 표정. 비하적 의미. ) 을 참조하십시오
28.b (맞습니다. 오만함은 오만에서 극에 이르는 경멸을 가리킨다. 여기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없다. A. (틀렸습니다. 불이 한창인 것처럼, 기세가 크고 열정이 고조되어 괜찮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겉으로 드러난 것을 가리키며,' 내투' 와 모순된다. C. (틀렸습니다. 이미 면목이 완전히 달라졌다. 그것은 일이 어떻게 크게 변했는지 묘사한다. 비하적 의미. "새로운" 으로 바꿔야 합니다. ) D. (틀렸습니다. 심사숙고하여 가능한 모든 것을 계산해 보다. 비하적 의미. ) 을 참조하십시오
29.c (맞습니다. 럭셔리, 중성어. 그것은 또한 부패한 생활을 가리킨다. A. (틀렸습니다. 비하적 의미. B. (틀렸습니다. 비하적 의미. 유래가 오래된 사상, 작풍, 풍습 또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가리킨다. ) D. (틀렸습니다. 드물게, 가치를 묘사하는 사람이나 일은 거의 없다. 이것은 매우 좋다. 보통 사람이 아닙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