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 상하도" 이후의 연상 작문을 논하다.

청명 상하도' 는 중국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대 명화 중의 하나이다. 북송 풍속화, 너비 24.8cm, 길이 528.7cm 는 북송 화가 장택단의 유일한 대표작으로 국보에 속한다.

청명 상하도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언뜻 보면 혼잡하고 혼란스럽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사람들은 서로 다른 업종의 사람들이며, 각종 활동에 종사한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리 옆의 난간에 기대거나 손가락을 가리키거나 강을 오가는 배를 보고 있다. 다리 한가운데 있는 인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다. 차를 타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짐을 나르는 사람, 당나귀를 쫓는 사람, 화물을 운반하는 사람, 외발자전거를 밀는 사람 ...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 술집, 전당포, 작업장이 있다.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쓰고 있는 장사꾼들이 많다. 거리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도시 외곽의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 있지만, 거리에는 행인이 남아 있다. 어떤 사람은 짐을 짊어지고, 어떤 사람은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고, 어떤 사람은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끌고, 어떤 사람은 멈추어 강 풍경을 보고 있다.

강 위를 오가는 배가 많아서 천돛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한다. 일부 큰 배들이 과부하되어 선주들은 많은 추적자들을 고용하여 그들을 끌고 왔다. 화물을 실은 큰 배 한 척이 이미 다리 밑을 지나갔고,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은 매우 바쁘다. 어떤 사람들은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내려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 옆에서 힘껏 장대를 지탱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가 물과 함께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동의 천장을 긴 막대로 받치고 있다. 이 긴장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옆에 서서 환호했다. 청명 상하도' 는 강가의 바쁘고 긴장된 교통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 그림에 더 많은 생기를 더했다.

총 5 미터가 넘는 두루마리에서 * * * 는 소 560 마리,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550 여 마리, 자동차 20 여 대, 가마, 크고 작은 배 20 여 척을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의'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상경 () 의 일각을 묘사한 현실적인 풍속화로, 사료 가치와 예술 수준이 높다.

청명 상하도는 우리나라의 오천 년 찬란한 역사 문화를 생각나게 한다. 성경, 돈황 벽화, 구불한 만리장성은 모두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지혜와 힘을 보여준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자부심을 느껴야 하지만, 우리의 책임감도 불러일으켜야 한다. 우리 손을 잡고, 선조가 남긴 소중한 것을 보호하고, 그들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이 국보들을 영원히 빛나게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