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여봉' 은 당대 여시인 서정이' 창장' 에서 쓴 것이다. 이 시는 주로 세 단락으로 나뉜다. 작가는 첫 번째 단락에서 그의 행동을 묘사하고, 두 번째 단락에서 그의 감정을 표현하고, 세 번째 단락에서 그의 감정을 표현했다. 신녀봉은 강변 절벽에 우뚝 솟은 작은 산봉우리로 아름답고 슬픈 전설이 있다. 무협 강가에 우뚝 솟아 있는 이 바위는 여성의 충성의 화신으로서 수천 년 동안 추앙과 전창을 받았다. 그러나 액션과 감정에서 볼 수 있듯이 신녀봉의 전설은 작가의 마음속에서 아름다운 자리를 얻지 못했다. 그러나, 이 관광객이 앞을 다투어 보려고 하는' 풍경' 앞에서 서정은 마음이 시큰시큰시큰하다. "손짓하는 화려한 손수건 속에서/누구의 손이 갑자기 움츠러들고/그의 눈을 꼭 가린다/사람들이 흩어질 때, 누가 선미에 서 있는가/누구의 옷이 세차게 휘날리는 구름처럼 날린다/강타오: 어부가' 학을 위해 하늘을 바라보다' 가 놓친' 강변의 무수한 달빛' 을 한없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더욱이, 그것은 남성중심주의 냄새를 풍기는 이런' 여덕' 을 철저히 해체했다.' 벼랑에 천 년을 드러내는 것보다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을 우는 것이 낫다.' "
우수한 시로' 신녀봉' 은 시 예술과 주제 의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우선, 우리는 시 자체의 예술성을 감상한다.' 손수건을 휘두르다',' 갑자기 뽑다',' 눈을 가리다' 라는 미세한 손짓은 서정 주인공이 다정다감한 섬세한 여성이며, 여성만이 이렇게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표정과 동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먼저 설명한다. 여기 세 가지 동작은 평행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질서 정연한 추진이다. 휘두르고, 갑자기, 덮는다' 는 세 가지 동작이 서정적 주인공의 심리적 변화 과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강타오/고음/저음' 도 시 예술의 한 표현으로 시인의 우월하고 성숙한 시 예술을 표현했다. 이 세 가지 간단한 유형적인 안배는 시' 건축미' 의 효능을 크게 높였지만,' 고음, 저음' 자체는 그다지 많은 의미를 포함하지 않았지만, 시 전체의 음악성에 중요한 각주였다. 부드러운 세레나데처럼 아름답고 감동적이지만 모든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높은 소리, 낮은 소리' 의 단순성, 명쾌함, 순환, 뚜렷한 음악성은 이 시의 음악성의 창이며, 그 속에서 사람들은 시 전체의 음악적 흐름과 변화를 깊이 느낄 수 있다. 김광국화와 여정의 격류가 새로운 배신을 선동하고 있다' 는 진실한 여시인으로서 서정은 이 시에서 여성의 입장을 분명히 밝혔고, 그녀의 시 전체는 선명한 여성의식으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 시는 여성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배려, 완곡하고 섬세한 표현이 완전히 여성임을 보여준다. 그리고 슈팅은 봉건예교에 반대하는 구호를 직접 외치지 않고' 김광국화 여정의 거센 흐름' 을 통해 여성 해방에 대한 그녀의 추구를 선전했다. 절벽에서 천년을 전시하는 것보다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 우는 것이 낫다' 는 시 전체의 주요 멜로디이자 서정시의 최고봉이다. 이것은 새로운 시대의 여성들이 삶의 진실에 근거하여 부르는 것이다. 그녀는 여성들에게 세속적인 행복을 대담하게 추구하고, 사랑을 위해 울고, 사랑을 위해 웃으며,' 처녀정절녀' 라는 허명을 위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라고 호소했다. 몽롱한 시의 일원으로서, 슈팅의' 신녀봉' 은 몽롱한 시의 예술적 특색을 반영하고 있으며, 마지막 문장은 이런 몽롱한 특색의 초점이다. 사람들에게' 말이 어눌하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시미의 느낌을 주다.
신녀봉' 의 예술적 특색은 관찰각의 참신함과 커팅 생활의 완벽함을 보여준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을 괴롭혔던 오래된 문제에 대해 시인은 독특한 안목과 새로운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의 경이로움과 문화재로 싣고 있다. 문제의 제시도 유람선의 한 단락의 생활이 번쩍이는 것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시인은 영감의 셔터를 누르자마자 거대한 시공간을 들이마시며, 순간의 광경이 천년의 한숨을 울려 퍼지게 하여 낡은 도덕의 음울함과 신도덕의 섬광을 굴절시켰다. 또한 시인은 사람들의 열렬한 환호와 한 사람의 슬픈 사고, 먼 곳을 바라보는 꿈과 눈앞의 행복, 낭떠러지에 우스꽝스러운 천년전, 애인의 어깨에 상쾌한 울음 등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이런 조합은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문제의 슬픔과 무게를 부각시켰다. 이 밖에 시인의 베이킹 수법과 상징 수법도 뛰어나다. 치마자락이 바람에 펄럭이는 것은 움직이는 고요함과 사상가 조각처럼 서 있는 것을 부각시켜 그녀의 마음의 격렬한 떨림을 암시한다. 파도가 높고 파도가 낮다' 는 비극적인 이야기의' 대대로 전해진다' 를 상징한다. 김광국화 여정격류' 는 정절의 추악함뿐만 아니라 새로운 도덕의 각성을 상징한다. 이런 기교들의 운용은 시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켰다. 이 시를 읽고 시인은 중국 문화의 한 천년의 고병에 대해 이렇게 깊이 생각하고, 이렇게 정곡을 찔렀다고 느꼈다. 슬프고 은은한 곡처럼 사람의 마음을 씻어 주고, 깨달음을 불러일으키며, 도덕적 개조를 위한 감동적인 사고를 제공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신녀봉' 이라는 주제로 볼 때, 사회 여성들이 생명 자체의 자유해방에 대한 추구와 선언을 매우 깊이 반영하고 있다.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은 예로부터 수동적이고 종속적인 위치에 있었다. 남자는 자신의 가치 체계와 심미 기준에 따라 여자를 요구하고 개조하고,' 현모양처 효현처' 의 역할을 부여하고,' 영원한 여자' 를 여성 도덕의 기준과 본보기로 만들고 삭감한다. 여자들이 이러한 규범과 정의에 동의할 뿐만 아니라 점차 자기 도덕의 법규로 내면화된다. 무산신녀봉' 은 바로 이런' 전범' 이다. 시인의 입장에서 볼 때 절벽의 천년전은 정절 전형으로 불릴 수 있지만 생존의 즐거움을 누리지 못한다. 실제 생활과정과 감정체험을 경험하는 것은 건조된 허황된 희생일 뿐이다. 애인의 어깨에 엎드려 하룻밤을 우는 것이 낫다. 생명에 대한 진실한 동경과 부름에 바탕을 둔 것은 전통 도덕훈계에 대한 배신이며, 남성권 문화의 소외가 왜곡된 여성 자아에 대한 배신이다. 수천 년 동안 전통 도덕과 남성권 문화는' 어부' 를 위한 무형의 제단을 설치했다. 지금, 서정은 그녀를 외로움, 외로움, 고요한 세월에서 구해내고, 대담하게 그녀의 생명의식을 해방시키고, 먼저 여성의 생명의 관점에서 이 사랑의 전설의 비극을 드러내고, 남성의식에 대한 전복적인 개편을 진행했다. 이 시는 감상적이어서 작가는 신녀봉과 관련된 슬픔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절벽에서 천년을 전시하는 것보다 애인의 어깨에서 하룻밤을 우는 것이 낫다' 는 새로운 이념으로, 수천 년 동안 충성과 배신에 대한 오래된 해석을 뒤엎은 것은 피와 살이 있는 여자에게 숭배하는 잔혹한 영광에 대한 자각적인 포기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홍창 인도주의적 정서와 인격의 각성은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문명과 진보를 판단하는 진정한 기준이다. 천백 년 동안 신녀봉은 줄곧 사랑에 충성하는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시인 슈팅은 이에 대해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결혼 중' 정통' 도덕에 대한 반성과 비판을 표현했다.
신여봉' 은 슈팅시의 대표작으로 시 예술적으로든 주제 발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시는 여성시 텍스트의 가치를 반영하고 윤리도덕을 숭상하는 고대 신화 해체로 젊은 여성의 생명을 살리고 있다. 전통 여성 관념에 대한 반란과 침침에서 현대 여성 의식이 충분히 널리 퍼졌다. 신녀봉은 봉건 정절 관념에 대한 배신으로 여성의 일생의 충성을 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