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일휴의 추석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당대의 시인 피일휴가 추석에 보름달을 바라볼 때 쓴 시는 무엇입니까?
8 월 15 일 밤 천주사의 왜놈-당대의 피일 휴무
옥성은 어슬렁어슬렁 월륜을 내려와 집 앞의 이슬을 주웠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이 시는' 전당시' (6 15) 에 실려 있다.
이 절구는 계화를 묘사하는데, 산에 떨어진 계화는 옥처럼 순결하고 달빛의 비춰 더욱 맑고 투명하다는 뜻이다. 이슬을 가지고 꽃을 줍는 것이 더 촉촉하니, 나는 대지가 흩어져 있는 창아를 만들 것이다. 시 전체는 허실실, 공령이 영영 () 으로 가득 차 있고, 추석 () 을 주제로 추석 상월의 만정을 표현하며, 소견으로 크고 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흩어진 계수나무 꽃잎은 월말에 흩어진 구슬 같다. 본전으로 가서 주웠더니 꽃잎에 방금 응결된 이슬방울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나는 하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아직 모른다. 이 계화들과 위의 이슬은 광한궁의 창아가 뿌려서 우리에게 준 것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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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추석에 관한 시
8 월 15 일 저녁 주스의 계자.
피날레
옥성은 어슬렁어슬렁 월륜을 내려와 집 앞의 이슬을 주웠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추석에는 달과 아들을 본다
수시
명월은 산보다 높지 않고, 붉은 빛은 천 피트이다.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구름이 안개가 걷혔다.
신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페이밍강에서 온 물을 환영해야 한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게 냉막 하는 모습이 마치 내가 창연히 감당할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남서쪽의 화성은 탄환 같고, 그것의 뿔과 꼬리는 밝고 창백하다.
오늘 밤은 볼 수 없지만 반딧불이조차도 추위를 위해 싸우고 있다.
어제 누가 노를 젓고 있었니? 이것은 천일 밤낮이다.
곡절은 무심코 파도를 쫓으며 고개를 숙이고 노래판을 따라 제사를 지냈다.
녹색 형광이 사라지기 전에 파도 * (좌풍 우풍) 가 환기를 했나요?
명월은 떨어지기 쉽고 흩어지기 쉬우니, 돌아오면 더욱 보아야 한다.
당전의 달빛은 맑을수록 좋고, 한목 * (장군이 벌레를 얻을 수 있음) 은 풀을 드러낸다.
블라인드가 문을 밀면 소리가 나지 않고, 창문은 소리 없이 낡았다.
두남은 부끄러움과 가난에 종사했고, 달시를 쓴 사람도 몇 명 있었다.
명나라 인사와 아침노을은 갑자기 야오 타이어를 꿈꿨다.
추석에 계단을 올라 달을 보다
쌀가루
화이해의 눈처럼 긴 바다는 은처럼 하얗고, 백만 도의 무지개 같은 빛은 진주를 낳는 굴이다.
하늘이 인공이 없으면 계수나무의 길이는 달을 깨뜨릴 것이다.
달이 너무 밝고 선명하다
달이 얼마나 밝은가, 내 침대를 비추고 있다.
밤에 잠을 못 자서 옷을 입고 여기저기 어슬렁거린다.
손님은 비록 기뻐하지만, 일찍 돌아가는 것이 낫다.
혼자 집을 떠날 때 누구를 고소해야 합니까?
방으로 돌아오니 눈물이 옷을 더럽혔다.
물 멜로디 전주곡
수시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옥상에서 너무 추울까 봐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3. 추석시 열 구절
시: 당두보' 8 월 15 일 밤낮 달' 망월비경은 큰 칼을 꺾는다.
천막을 돌려 먼 길을 떠나, 계관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수로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은 깃털을 걸치고 있다.
이때 나는 흰토끼를 기대하고 있다. 추점을 세고 싶다. ("전당시") 이것은 시인이 난동을 피하고 천에 들어가는 작품이다.
처음 두 시 중 달을 보는 느낌을 불러일으켰고, 재회를 상징하는 8 월 15 일 달을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걱정의 대비로 삼았다. 시후 양련은 추석의 밤을 묘사하고,' 깃털 보기',' 수추밀리' 등의 단어는 판타지 로맨스로, 노두의 시에서 독보적이다. 유당 옥계' 8 월 15 일 복숭아원 연극월' 도 한가하게 먼지를 보는 중월이며, 청추선부 사이에 정이 있다.
응고되고 추워서 이때 가장 높은 산에 서 있다. 푸른색은 허무해서 풍운을 감당할 수 없고, 송산은 물에서 자란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가롭게 움직이고, 고지는 천리 밖에 있다. 소군은 나를 옥단으로 안내하여 진정한 선관을 멀리서 오라고 초대했다.
구름은 별빛 아래에서 움직이고 싶고, 하늘은 기쁨으로 춥다. 진 신화 점차 동쪽으로, 바퀴의 그림자는 여전히 솟아오른다.
절대적으로 아름다울 때는 재결합하기 어렵다. 이날 그는 매우 실망했을 것이다. 류우석 (772-842), 당대 문학가와 철학자는 낙양에서 태어났다.
이 시는 16 개의 문장이 있는데, 네 마디 한 마디마다 운율이 있고, 각 운은 자연 단락이다. 첫 번째 단락은 복숭아원에서 달을 놀고, 달의 풍경이 있고, 노는 느낌이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단락은 8 월 15 일 밤, 추석의 달과 달빛이 비추는 천지경관과 대조를 이룬다. 세 번째 단락은 로맨틱한 상상력으로, 신선이 되고 싶은 느낌을 쓰고, 풍경에서 감정에 이르기까지 자연을 낳는다. 마지막 단락에서, 나는 내 자신을 상상에서 끌어내어 일출과 일몰을 썼고, 심지어' 완벽한 시간' 에 대한 감개무량까지 표현했다. 도원을 떠난 후 그 의미를 다시 되새기기는 어렵다.
시 전체가 수시로 변하고, 경지가 풍경에 따라 변하며, 기복이 심하다. 당 백거이' 8 월 15 일 밤 관정월' 은 전년 8 월 15 일 밤, 곡강지강변 살구원 옆에 있었다.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전당시) 이 시는 강주에 쓰였을 때 물극역한 감정을 표현했고, 시간의 전환에서 공허한 전환을 했고, 시공간의 전환에서 감정의 전환을 드러냈다. 대조적으로, 그것은 망명 생활의 슬픔을 드러낸다.
당대의 피일휴의' 8 월 15 일 밤 천축사 계자' 는 달에 옥화 한 송이가 피는 것을 보았는데, 절 앞에서 발견되었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전당시") 피일휴 (약 833-? ), 단어 이순신 덜, 향양 사람들. 시는 육귀몽만큼 유명하고,' 비준문자거' 라는 책도 있다.
이 시는 계화를 묘사하고, 산에 떨어진 계화는 청순하고 옥처럼 청순하며, 달빛 아래에서 더욱 맑고 투명하다. 이슬을 가지고 꽃을 줍는 것이 더 촉촉하니, 나는 대지가 흩어져 있는 창아를 만들 것이다. 시 전체는 허실실, 공령이 영영 () 으로 가득 차 있고, 추석 () 을 주제로 추석 상월의 만정을 표현하며, 소견으로 크고 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수시' 추석에 월자여행' 명월은 아직 산에서 나오지 않고 붉은 빛이 천 피트나 된다.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구름이 안개가 걷혔다.
신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페이밍강에서 온 물을 환영해야 한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게 냉막 하는 모습이 마치 내가 창연히 감당할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남서쪽의 화성은 탄환 같고, 그것의 뿔과 꼬리는 밝고 창백하다. 오늘 밤은 볼 수 없지만 반딧불이조차도 추위를 위해 싸우고 있다.
어제 누가 노를 젓고 있었니? 이것은 천일 밤낮이다. 곡절은 무심코 파도를 쫓으며 고개를 숙이고 노래판을 따라 제사를 지냈다.
녹색 형광이 사라지고 산을 돌기 전에 파도와 바람이 힘을 회복할 수 있을까? 명월은 떨어지기 쉽고 흩어지기 쉬우니, 돌아오면 더욱 보아야 한다.
당전의 달빛은 맑을수록 좋고, 차가운 목구멍에는 풀이 드러난다. 블라인드가 문을 밀면 소리가 나지 않고, 창문은 소리 없이 낡았다.
두남은 부끄러움과 가난에 종사했고, 달시를 쓴 사람도 몇 명 있었다. 명나라 인사와 아침노을은 갑자기 야오 타이어를 꿈꿨다.
('송시지폐') 이 수장가는 14 연련 28 구로 구성되어 있어 추석 장시라고 할 수 있다. 달이 뜨고 달이 지는 시점까지 이 시는 추석의 달뿐만 아니라 추석의 인사도 생생하게 묘사한다.
시 속'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파도처럼 갈 것' 은 인상적이다.' 누가 신을 위해 눈을 씻고 물을 맞아야 한다' 는 상상력은 독특하며,' 밤새 천등이 변한다',' 고개를 숙이고 명절을 보내라' 는 민속을 드러내며' 돌아와서 술을 부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명월시감에 대해 한가위 망월은 가난하고, 화이하이 은복은 수수하게 싸매고, 만도홍합진.
하늘이 인공이 없으면 계수나무의 길이는 달을 깨뜨릴 것이다. 미피 (1051-1107) 는 양양에서 태어났다.
멀리 외랑을 걷다. 시를 지을 수 있는데, 특히 서예에 능하고, 서예는 송대 모두를 위한 것이다.
이 시는 두 개의 민간 전설을 인용했다. 첫째, 전설의 진주의 번식은 달의 손익과 관련이 있고, 보름달이 되면 홍합이 구슬을 품는다고 한다. 둘째, 민속월은 칠보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상에는 항상 8 만 2 천 가구가 수리한다. 이렇게 전설적인 독월은 추석 달에 신화 색채를 더해 더욱 매혹적이다.
글자: 추석, 보름달은 은판이 높고, 옥토끼는 동쪽으로 올라가고, 보름달은 달이 물 같고, 보름달은 짧고, 보름달은 짧고, 별은 희박하다.
4. 추석에 관한 다섯 편의 시
추석' 에 관한 이 시 1, 7 은 추석 (철의' 수조') 2 를 보냈다. 추석에는 누구와 * * * 혼자 (돌' 서강월') 3. 내가 추석 (송신치희의' 서강월') 4 를 지났는지 모르겠다. 연회에는 네 명밖에 없다. 더 이상 세속이 없다 (송탈명' 만강홍') (바이두는 장시 덩키릭스 2014.9.8) 8. 화란은 추석 (송려청 사진' 천천') 9 에 열렸다. 화란은 추석 (청사진) 추석 무비 (정봉' 복원목란') 12, 추석 몇 차례 명월 (정봉' 복원목란') 13, 추석 (돌 망망한 달빛 (송무명 염노교) 17, 추석이 서늘해지다 (송무명씨) 18, 준추석택배 (송조순자천천) 19
소아는 아쉬움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옥두꺼비는 외롭고 외롭다. 명월 이백은 꽃 사이에 술 한 주전자를 마시고, 나는 혼자 마신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나는 은하수의 은하수처럼 그들과 영원히 함께 있고 우정의 상처를 잊고 싶다.
8 월 15 일, 야월 두보는 달을 바라보며 거울을 날고, 마음을 돌려 검을 꺾었다. 천막을 돌려 먼 길을 떠나, 계관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수로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은 깃털을 걸치고 있다. 이때 나는 흰토끼를 기대하고 있다. 추점을 세고 싶다.
추석 달, 스시 모운만한 추위, 은발인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관산월 이백명월은 하늘의 산에서 솟아올라 구름바다의 무한한 안개 속에 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사병들은 몸을 돌려 국경을 바라보며 갈망하는 눈빛으로 집을 떠올렸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야사이백, 침대발이 그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달밤 추억형제' 두보의 한 유랑자는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다. 그것은 가을의 첫 번째 외침, 국경에서 온 기러기였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달을 바라보니 머나먼 장구령달이 생각난다.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 시간에 있다. 이별의 마음을 가져오고, 밤은 오래도록 자상하다! 촛불을 끄고 달빛이 가득한 이 방을 사랑하자, 나는 옷을 입고 깊은 밤이슬 속에서 배회했다.
너는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다. 꿈속에서 너를 만나기를 바랄 뿐이다. \ "서리의 달 \" 에서, 이상은은 매미, 백척고수, 하늘을 처음 들었다.
소부소아, 추위에 견디고, 월중서리전, 가을밤 꿈 맹호연, 가을날 공문 달 아래, 윤기가 젖었다. 까치 서식지가 정해지지 않아 반딧불이가 뒹굴며 왔다.
정원은 냉그림자가 서툴러서, 이웃 밤의 소리가 급하다. 의식이 뭐예요? 하늘을 바라보며 서 있다.
추석은 육계몽 등 달에 서리가 늦게 내리고 좋은 바람이 좋은 계절인 것 같다. 커튼이 나무에 기대어 정이 무한하고 촛불이 그윽하고 그윽하다.
북방의 소리를 듣기 좋아하여, 점차 남방의 별미들을 보게 되었다. 학교의 쿨파는 누구이며 1 라운드와 정오를 줄이고 싶습니까?
추석 달, 안슈 10 륜 서리 그림자 전정, 오늘 저녁 혼자 사람을 구석으로 데리고 갔다. 소아는 아쉬움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옥두꺼비는 외롭고 외롭다.
추석 달, 스시 모운만한 추위, 은발인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8 월 15 일 밤 파빌리온 망월, 백거이, 전년도 8 월 15 일 밤, 곡강지변 살구원 옆.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수조의 첫 수시는 언제 밝은 달이 있습니까? 하늘 와인에 대해 물어보십시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옥상에서 너무 추울까 봐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춤을 추면서 그림자가 지구에서 어떤 모습인지 발견하다.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추석: 당나라 작가: 사공도는 가을 경치를 거닐며 모든 것이 한가롭게 느껴진다. 만약 이 밤에 달이 없다면, 1 년은 하얗게 될 것이다.
5. 추석에 관한 일곱 구절
명절 달
(당나라) 연 슈
10 륜 서리 그림자가 법정을 돌렸는데, 오늘 밤은 외로움이다.
소아는 아쉬움은 없을지도 모르지만, 옥두꺼비는 외롭고 외롭다.
명절 달
(송) 수시
황혼 구름 만 감기, 은발 사람들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생에서 좋은 밤을 만나지 못했는데, 어디에서 내년 명월을 볼 수 있겠는가.
명절 달
(당) 설영
36 년 흑자 부족, 백년 희상.
계단을 오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구름이 길지 않다.
추석부터 달까지
(당) 조송
구름 한 점 없는 세상 3 월 35 일 가을, * * * 상하이의 개구리 접시를 보세요.
결국, 나는 한 가족의 개인 사진을 찍지 않았다.
추석
(명) 장황언
가을빛 여행은 길이 길고 난초와 월계수 향기가 있다.
달은 밝고 달은 둥글고, 사람은 천리 밖에 있고, 바람은 급하고 돛은 가볍다.
열다섯 밤에 달을 보다
(당) 왕건
아트리움에는 흰 나무가 있는 까마귀, 차가운 이슬 계수나무 꽃이 있다.
나는 오늘 밤의 달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누가 추사에 떨어질지 모르겠다!
추석에는 달이 없다
(돈) 로엔
바람 커튼 누출 조명 마크, 오늘 밤 반 가을 빛.
하늘은 소아의 미망인에게 씁쓸해서 북서쪽으로 떠돌아다니는 것을 가르친다.
추석에 계단을 올라 달을 보다
(송) 쌀탄
화이해의 눈처럼 긴 바다는 은처럼 하얗고, 백만 도의 무지개 같은 빛은 진주를 낳는 굴이다.
하늘이 인공이 없으면 계수나무의 길이는 달을 깨뜨릴 것이다.
추석 밤에는 달이 없다
(돈) 로엔
황혼의 구름이 가볍고, 이 황혼의 맑은 빛이 이미 깨졌다.
옥륜은 시간에 따라 희를 연 후에도 두꺼비를 키울 것 같다.
추석에 남해량으로 황족을 모시다.
"돈"
바다가 평온하고 경제가 번영할 때 고래의 눈은 색깔을 잃고 홍합은 잠수한다.
오늘 밤 무대에 올랐을 때 영주 방장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추석 밤에 군산역에서 달을 보다
(당) 이규
제방 금강 전, 시주는 40 년 동안 동행했다.
추석 가장 밝은 밤, 그날 동정호에서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추석 밤 극상 구도육
(돈) 손서
아니, 그럼 난 달을 더 좋아해. 마음대로 보면 더 깊어질 거야.
창아는 선인이 될 때마다 모든 서클에서 노래를 불렀다.
8 월 15 일 밤 천주사의 계자.
(돈) 피데이 휴무
옥성은 어슬렁어슬렁 월륜을 내려와 집 앞의 이슬을 주웠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6. 추석에 관한 고시
추석에 관한 시
8 월 15 일 당 두보를 받다.
보름달 거울 속에서 날고, 마음이 꺾이고 칼이 부러진다.
천막을 돌려 먼 길을 떠나, 계관을 타고 하늘에 오르다.
수로는 서리와 눈이 의심되고, 숲은 깃털을 걸치고 있다.
이때 나는 흰토끼를 기대하고 있다. 추점을 세고 싶다.
("전당시")
이것은 시인이 혼란을 피하고 천으로 들어가는 작품이다. 처음 두 시 중 달을 보는 느낌을 불러일으켰고, 재회를 상징하는 8 월 15 일 달을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는 걱정의 대비로 삼았다. 시후 양련은 추석의 밤을 묘사하고,' 깃털 보기',' 수추밀리' 등의 단어는 판타지 로맨스로, 노두의 시에서 독보적이다.
유당 옥계' 8 월 15 일 도원 연극월'
먼지 속에서 달도 한가하고, 정은 청추선부 사이에 있다.
응고되고 추워서 이때 가장 높은 산에 서 있다.
푸른색은 허무해서 풍운을 감당할 수 없고, 송산은 물에서 자란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한가롭게 움직이고, 고지는 천리 밖에 있다.
소군은 나를 옥단으로 안내하여 진정한 선관을 멀리서 오라고 초대했다.
구름은 별빛 아래에서 움직이고 싶고, 하늘은 기쁨으로 춥다.
진 신화 점차 동쪽으로, 바퀴의 그림자는 여전히 솟아오른다.
절대적으로 아름다울 때는 재결합하기 어렵다. 이날 그는 매우 실망했을 것이다.
("전당시")
류우석 (772-842), 당대 문학가와 철학자는 낙양에서 태어났다. 이 시는 16 개의 문장이 있는데, 네 마디 한 마디마다 운율이 있고, 각 운은 자연 단락이다. 첫 번째 단락은 복숭아원에서 달을 놀고, 달의 풍경이 있고, 노는 느낌이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단락은 8 월 15 일 밤, 추석의 달과 달빛이 비추는 천지경관과 대조를 이룬다. 세 번째 단락은 로맨틱한 상상력으로, 신선이 되고 싶은 느낌을 쓰고, 풍경에서 감정에 이르기까지 자연을 낳는다. 마지막 단락에서, 나는 내 자신을 상상에서 끌어내어 일출과 일몰을 썼고, 심지어' 완벽한 시간' 에 대한 감개무량까지 표현했다. 도원을 떠난 후 그 의미를 다시 되새기기는 어렵다. 시 전체가 수시로 변하고, 경지가 풍경에 따라 변하며, 기복이 심하다.
돈 바이 주이 "8 월 15 일 밤 파빌리온 망월"
지난해 8 월 15 일 저녁, 곡강지변 살구원 옆.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전당시")
이 시는 강주에 있을 때 사물이 시비인 감정을 표현했고, 시간의 전환에서 공허한 전환을 불러일으켰고, 시공간의 전환에서 감정의 전환을 드러냈다. 대조적으로, 그것은 망명 생활의 슬픔을 드러낸다.
당나라 피일 휴 "티엔 사원 8 월 15 일 밤 계자"
옥성은 어슬렁어슬렁 월륜을 내려와 집 앞의 이슬을 주웠다.
지금까지 하늘은 존재하지 않지만 창아는 사람에게 던져야 한다.
("전당시")
피데이 휴무 (약 833-? ), 단어 이순신 덜, 향양 사람들. 시는 육귀몽만큼 유명하고,' 비준문자거' 라는 책도 있다. 이 시는 계화를 묘사하고, 산에 떨어진 계화는 청순하고 옥처럼 청순하며, 달빛 아래에서 더욱 맑고 투명하다. 이슬을 가지고 꽃을 줍는 것이 더 촉촉하니, 나는 대지가 흩어져 있는 창아를 만들 것이다. 시 전체는 허실실, 공령이 영영 () 으로 가득 차 있고, 추석 () 을 주제로 추석 상월의 만정을 표현하며, 소견으로 크고 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 스시의 "중추절의 달" 과 "하위 여행"
명월은 산보다 높지 않고, 붉은 빛은 천 피트이다.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구름이 안개가 걷혔다.
신을 위해 눈을 씻는 사람은 페이밍강에서 온 물을 환영해야 한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게 냉막 하는 모습이 마치 내가 창연히 감당할 수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남서쪽의 화성은 탄환 같고, 그것의 뿔과 꼬리는 밝고 창백하다.
오늘 밤은 볼 수 없지만 반딧불이조차도 추위를 위해 싸우고 있다.
어제 누가 노를 젓고 있었니? 이것은 천일 밤낮이다.
곡절은 무심코 파도를 쫓으며 고개를 숙이고 노래판을 따라 제사를 지냈다.
녹색 형광이 멸종되기 전에 산을 넘고, 파도가 세차게 일는가? 바람이 다시 불까요?
명월은 떨어지기 쉽고 흩어지기 쉬우니, 돌아오면 더욱 보아야 한다.
홀 앞의 달빛이 선명할수록 좋다. 삼키고 추운가요? 아침 이슬풀.
블라인드가 문을 밀면 소리가 나지 않고, 창문은 소리 없이 낡았다.
두남은 부끄러움과 가난에 종사했고, 달시를 쓴 사람도 몇 명 있었다.
명나라 인사와 아침노을은 갑자기 야오 타이어를 꿈꿨다.
("송대 지폐")
이 수장가는 14 련 28 구로 구성되어 있어 추석 장시라고 할 수 있다. 달이 뜨고 달이 지는 시점까지 이 시는 추석의 달뿐만 아니라 추석의 인사도 생생하게 묘사한다. 시 속' 은 한 잔이 채 차지 않아 파도처럼 갈 것' 은 인상적이다.' 누가 신을 위해 눈을 씻고 물을 맞아야 한다' 는 상상력은 독특하며,' 밤새 천등이 변한다',' 고개를 숙이고 명절을 보내라' 는 민속을 드러내며' 돌아와서 술을 부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명월시감에 대해
요금의 추석 《망월》
화이해의 눈처럼 긴 바다는 은처럼 하얗고, 백만 도의 무지개 같은 빛은 진주를 낳는 굴이다.
하늘이 인공이 없으면 계수나무의 길이는 달을 깨뜨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