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대시인 백주이(772-846)는 말년에 낙양의 뤄다오리(현재의 사자교, 허춘, 다툰 지역)에 정착하여 롱먼 동산 비파봉에 묻혔습니다. 당나라의 대시인 백주이(서기 772~846년)의 무덤은 백원이라고도 불리며 뤄양의 샹산 비파봉에 있으며, 1961년 국무원은 백주이의 무덤을 중국의 중요 문화유적 보호 단위의 첫 번째 배치로 발표하였고, 1982년 뤄양시 정부는 165,438천 위안 이상을 배정하여 백원을 재건하여 1985년 완공 및 개관하였습니다.
송원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재 보호 단위 중 하나이며 백원은 중국의 주요 유적지입니다.
소나무와 노송으로 둘러싸인 바이취는 비파의 끝자락에 있습니다. 백주이는 말년에 샹산에서 살았으며 '샹산의 주시'라고도 불렸습니다. 이곳에 묻힌 것은 시인의 죽어가는 소망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그의 걸작 "비파 선"의 도덕적 일치도 독창적이고 숨막히게 아름답다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생전에 이케(현재 낙양의 룽먼)의 풍경을 좋아했고, 특별히 후손들에게 자신이 죽은 후에도 이케의 풍경을 평화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이곳에 묻어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시인이 비파봉에 묻힌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백주이는 오랜 세월 관직에 몸담아 오면서 관직의 어두운 면을 점점 더 많이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말년에 시인의 경력은 암울했고, 그는 후손들이 자신의 발자취를 따르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이제부터는 다시는 관리가 되지 않겠다는 유언을 남겼습니다. 가파른 비파 피크를 보면 물 아래가 넓고 제다이이며, 이것은 무덤 사이트 금기의 선택입니다. 그는 의도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풍수적 보물 인 제다이 비파 피크 정상 앞에있는 그의 무덤 사이트 인 북망을 포기하여 관료적 스타일을 깨뜨 렸습니다. 백주이의 후손들은 의식적으로 조상의 지시를 따랐는지, 아니면 시인이 관료주의 스타일을 깨뜨리도록 내버려 두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관료가 정말 거의 없습니다.
바이위안은 롱먼 다리 동쪽 끝에 있는 비파봉 전체를 포함하며 면적은 44에이커에 달합니다. 구청, 묘소, 시화원의 세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시인의 개성, 당나라 양식, 자연에 대한 예의 원칙에 따라 설계되고 건축된 기념비적인 정원 건물입니다. 잉먼은 구칭 지역에 있으며 푸른 대나무와 돌출된 폭포, 연꽃 연못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면 우뚝 솟은 줄기와 얼룩덜룩한 비늘, 허공에 나부끼는 가지, 좌우로 교차하는 녹색으로 덮인 고목들이 조용하고 고요하게 서 있어 흥미진진합니다.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류트처럼 끝없이 아름답고 아름다운 개울에서 노래하는 산 샘은 마치 천년 이상의 소풍을 통해 시인에게 돌아간 것처럼 마음을 머물게하여 슌양 장투의 장소로 강등되었습니다. 연꽃이 흔들리는 하얀 연못을 지나 돌길을 따라 편백나무로 덮인 언덕으로 올라갑니다. 방문객들은 휴식을 위한 대나무 의자가 있는 노란 잔디로 덮인 둥근 정자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단순한 원형 건물은 조팅(曹亭)이라고도 불리는 '청취예술관'으로, 백주이의 유명한 시 '고대 풀과의 작별'을 기리기 위해 지어졌어요. 이 시는 "풀은 평원에 광활하게 펼쳐져 있고 계절에 따라 왔다가 사라지네. 산불도 태워버릴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나기도 한다. 들풀과 들꽃은 옛길 곳곳에 있고, 햇살 가득한 초원은 당신의 여정에서 끝납니다. 오, 친구의 왕자님, 당신은 다시 떠났고, 나는 당신의 뒤에서 그들의 한숨을 듣습니다." 이 시가 너무 마음에 들어 로양은 한동안 문진으로 삼았습니다.
구사쓰 정자의 의미
하얀 정원에 들어서서 초록빛 백합이 흔들리는 하얀 연못을 건너 바위길을 따라 마을 노송이 그늘진 언덕으로 올라가면 구사쓰 정자가 있습니다. 노란 잔디와 휴식을 위한 대나무 의자가 있는 둥근 정자가 보입니다. 정자에 앉아 산 앞 이헤의 물결을 들으며 발아래 계곡의 고요함과 세월의 굳어짐을 느끼다 보면 마치 옆에 앉아 있는 시인이 베를린을 거닐며 아픈 작품을 낭송하는 듯한 착각에 빠집니다.
이 단순한 원형 건물은 조팅(曹亭)이라고도 불리는 '예술관 청취'로, 백주이의 유명한 시 '고대 풀과의 작별'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건물입니다. 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긴 풀은 너무 무성해서 가을과 겨울마다 시들고 색이 짙어지네.
산불도 태우지 못하고 봄바람에 다시 살아나네.
옛길 곳곳에 들풀과 야생화가 가득하고 햇살 가득한 초원이 여행의 끝을 장식합니다.
다시 한 번 소울메이트를 보내니, 무성한 풀은 나의 깊은 사랑을 상징하네.
이 시는 시인이 16세 때인 중원 3년(서기 787년)에 지은 시입니다. 시는 과거 시험입니다. 과거시험의 규정에 따르면, 현재 지정되고 제한된 시 주제에 '푸데'라는 단어를 붙여야 하며, 시를 쓸 때는 주제의 의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고, 시작과 끝의 연결이 분명하며, 미묘하고 자연스러운 대조를 이루도록 써야 합니다. 요구 사항이 엄격하기 때문에 적은 수로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나라 장구(張逸)의 '장구여가(長逸餘歌)'에는 이 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백주이가 처음 수도 장안에 도착했을 때, 그는 작품을 들고 당시 유명한 시인 구광을 찾아갔습니다. 백주이가 아직 반쯤 자란 소년인 것을 본 구광은 백주이의 원고에 적힌 이름을 보고 비웃으며 "쌀값은 비싸고, 생활은 좋은데!"라고 말했습니다.
장안은 물가가 비싸고 살기가 쉽지 않다는 시인의 이름에 대한 농담입니다! 그 의미는 장안이 살기 좋은 도시가 아니라는 뜻이었습니다. 구광은 무심코 백주이의 시를 넘기며 말했다. 첫 번째 시를 읽은 구광은 눈을 크게 뜨고, 두 번째 시를 읽은 구광은 놀라고, 세 번째 시를 읽은 구광은 소리 내어 낭송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산불이 그들을 완전히 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키가 자랐다"를 읽었을 때 그는 크게 보람을 느꼈고, 그 사건은 다음과 같이 알려졌다."한마디로 사는 것이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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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멋진 시를 쓸 수 있다면 베이징에서 관리가 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나중에 구봉은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백주이의 시적 재능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를 크게 칭찬했습니다. 백주이의 시의 명성은 널리 퍼졌습니다.
일곱 번을 돌아가는 좁은 길을 지나면 백주이의 묘역이 나옵니다. 백주이는 당나라 무종 6년 혜창(서기 846년) 8월에 병으로 죽어 이곳에 묻혔습니다. 반원형 무덤 앞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 산으로 둘러싸인 엄숙하고 아름다운 '당소부백공묘'라는 비석이 있습니다. 이곳에 서면 동쪽의 송월사, 거울처럼 파도를 가로지르는 긴 다리의 서쪽, 구불구불한 망산의 북쪽, 벌집처럼 빽빽한 동굴의 남쪽을 볼 수 있어 편안하고 흥미로워 많은 관광객이 이곳에 머물러 있습니다.
시인의 무덤 옆에는 지형 때문에 만들어진 긴 복도가 있습니다. 이곳은 유명한 서예가와 화가가 쓴 시와 그 시를 그린 타일 벽화를 중심으로 한 시화 갤러리 구역입니다. 작품들은 대부분 백주이의 문학적 업적을 찬양하는 시입니다. 지방 관리로서 백주이는 자신의 권한 범위 내에서 축적된 악을 제거하고 백성을 이롭게 했으며 정직하고 절제했으며 단 한 푼도 탐내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직무에 충실하고 천하와 백성을 도우며 천하를 자신의 것으로 삼은 이 고귀한 공직자의 덕목은 후세 사람들이 칭송할 만합니다. 당나라 무종 2년 창경 7개월(서기 822년), 백주이는 항저우의 암살자로 임명되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민심을 헤아려 제방을 쌓고 호수를 정비하고 토지를 개간하는 등의 사업을 시행하여 농업 생산의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고마워하며 그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백주이는 "당신과 함께 재앙에서 살아남은 호수는 단 하나뿐이다"라는 애정 어린 시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는 퇴임할 때 남은 봉급을 모두 국고에 맡겼고, 후임자가 50년간의 공백을 메우는 데 사용했으며, 이는 즉각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당나라 경종 보리 황제 원년(서기 825년), 백주이는 소주의 암살자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밤잠을 설치며 소주 백성들을 위해 열심히 일했고, 그의 업적은 놀랍고 소주 백성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가 관직을 떠날 때 쑤저우의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서로 눈물을 보냈고 백주이도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작별 인사, 쑤저우"라는 글을 썼습니다."녹색과 보라색은 관료가 될 것이고, 흰색은 백인 멍리가 될 것입니다. 잠시 후 나는 물을 숭배하고 배를 따라 10마일을 따라갈 것이다."라고 썼습니다. 시인 류위시도 '백태수'에서 "백태수에 대해 듣자마자 나는 소송을 취하했다"라는 감동적인 장면을 썼습니다. 쑤저우의 10만 가구는 모두 보물입니다." 백주이도 "쑤민의 눈물이 부끄럽고 류쥔의 사직이 부끄럽다"고 애정 어린 답장을 보냈습니다. 백주이는 말년에 낙양의 샹산에 살면서도 백성을 이롭게 하는 일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난파 사고와 사망자가 자주 발생하는 룽먼 해변 남쪽의 얕은 천연 해변인 바지에 해변을 관리하기 위해 자신의 가재도구를 모두 팔았습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명성과 자격을 이용해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극심한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부금을 모금했습니다. 프로젝트가 완료되고 배가 위험한 떼를 순조롭게 통과하자 늙은 시인은 내면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즉시 "내 마음 속에 다른 기쁨이 있으니, 나는 롱먼의 여덟 떼를 열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이 밖에도 <고대 풀과의 작별>, <영원한 증오의 노래>, <비파싱>, <밀 자르는 것을 보고> 등 백주이의 대표작이 있습니다. 오랜 세월 동안 낭송되어 온 이 시들을 읽으며 신여부 운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당나라 중기의 시풍을 창조한 위대한 사실주의 시인을 존경하게 됩니다.
백주이의 무덤은 용문동산의 주산을 등지고 있는 비파봉에 있으며, 앞쪽으로는 가파르고 한적한 흙 언덕이 있고 언덕 아래로는 넓은 이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인이 생전에 이구의 풍경을 좋아했고, 죽은 후에도 이구의 풍경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일부러 후손들에게 이곳에 묻어달라고 부탁했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시인의 유언이 비파의 정상에 묻힌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말합니다.
백주이는 오랜 관직 생활을 통해 관직 세계의 어두움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말년에 시인의 경력은 차가웠고 그는 산과 강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관직에서 물러난 후 그는 차가운 눈으로 저쪽을 바라보며 의로운 바다의 위험성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진로에 완전히 실망했습니다. 게다가 그는 자손들이 자신의 전철을 밟아 관직에서 인생을 낭비하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시인은 자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이제부터는 대대로 물려주고 다시는 관직에 나가지 말라. 그는 풍수도 공부했습니다. 그는 비파봉 앞의 가파른 물이 무덤터를 선택하기에 완벽한 장소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풍수지리적으로 모두가 선망하는 비파봉 정상에 있는 자신의 무덤터인 망을 일부러 포기하고 자신의 관기를 깨기 위해 비파봉 정상을 향해 묘를 썼다.
백주이의 후손들은 의식적으로 조상의 가르침을 따르는지, 시인이 공식 가스를 깼는지, 아니면 실제로 공식이 실제로 거의 없을 때 시인이 공식 가스를 깼는지 알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