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마음의 새장 (a)

오랫동안 나는 사람들이 모두 같은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했었다. 결국, 모두 같은 공기를 들이마시고, 같은 햇빛을 목욕하고, 같은 밤에 잠을 자고, 같은 책을 읽고, 같은 풍경을 감상하고, 같은 일을 만나고, 심지어 같은 삶의 길을 걷고 있다 ...

어른이 되어서야, 나는 이 모든 것이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사람의 몸은 모두 같은 세상에 있지만, 모든 사람이 보는 것은 같은 낮과 밤, 책과 풍경이지만, 사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차원에서 이 세상을 감지할 뿐, 결국 자신의 버전의 세계에 살고 있다.

이런 관점의 가장 분명한 예는 샴쌍둥이다. 샴쌍둥이는 태어날 때부터 같은 성장 환경을 경험할 운명이며, 같은 사람, 일, 사물을 만날 운명이다. 하지만 샴 생활에서도 같은' 낮과 밤, 책과 풍경' 은 두 개의 다른 뇌에 의해 처리된다. 사실, 마지막 두 샴 아기는 외부 세계에 대한 감정이 완전히 달라서 샴이 되었다.

도리를 따지면 이치는 오직 하나뿐이다.

이른바 방면이란 모든 사람의 내면감옥을 가리킨다!

생활의 본질은 세상을 생각하는 것이다. 그 완전한 논리 사슬은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다.

날 믿어, 네가 누구든 광장에 서서 바깥 세상을 봐. 결국, 당신이 보는 세상은 당신 자신일 뿐입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상황이 일단 오래 지속되면 자신의 상자가 온 세상이라고 착각하고 자신이 느끼는 세상이 반드시 진실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쉬우며, 심지어 그것이 다른 사람의 세계여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다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항상 충돌이 있다. 그래서 모두가 자신이 느끼는 것이 진실되고 정확한 세계라고 생각하는 이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교육과 자기 교육에 관한 이전 문장 중 한 편에서, 나는 우리가 어릴 때부터 교육을 받은 필연적인 결과라는 이유로 우리 심리감옥을 언급했지만, 나는 우리의 심리감옥이 무엇인지, 또 다른 더 무서운 사실인 심리감옥이 하나 이상, 그리고 무수히 많다는 것을 분명히 말하지 않았다.

첫 번째 새장: 감각의 새장

사람과 사람 사이의 차이는 우선 감각 시스템의 차이다.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눈, 귀, 코, 입, 혀, 몸 등 다양한 감각 기관을 가지고 태어났는데, 이를 인체의 감각 통로라고 한다. 감각 시스템은 우리가 1 층 세계를 관찰하고 접촉하는 창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외부의 사람, 일, 사물과 상호 작용할 필요가 있을 때, 뇌는 우리 몸의 감각 통로를 동원하여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내면을 통해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사람마다 각자의 감각 시스템 능력은 어려서부터 큰 생활 경험에 따라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시각에 더 잘 적응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청각 (또는 촉각, 미각, 후각, 내면의 감각) 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미소를 짓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가 나에게 감사한다는 것을 알았다. 누군가가 말한 후에, 나는 그가 나에게 감사했다는 것을 알았다. 누군가가 나를 만졌을 때, 나는 그가 나에게 감사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우리가 같은 사람, 일, 사물을 접할 때, 사실 사람마다 똑같은' 물건' 에 대한 체험은 다르다. 왜냐하면 그들의 감각선호도와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맹인과 시력이 정상인 사람은 반드시 다른 체험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 걸음 더 나아가서, 모든 사람은 어려서부터 자신이 선호하는 감각 기관에 따라 끊임없이 자신의 경험을 받아 왔으며, 결국에는 자신의 내면지도나 모형만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두 번째 새장: 인지 새장

외부의 "정보" 가 우리의 뇌에 들어오면, 시스템이 단지 1 층 처리일 뿐, 그 다음이 인지라고 느낀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우선, 우리 뇌의 작업 패턴이' 객관적 사실-수신-처리-설명-출력 반응' 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즉, 가장 원시적인 객관적 사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감각 채널의 수신, 중간 과정은 우리 뇌의 복잡한 신경망이 정보를 처리하고 마지막으로 출력 반응과 평가를 하는 것입니다. 실생활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접적일 뿐입니다.

뇌에' 가공 해석층' 이 있습니까? 인지의 새장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이것은 우리의 인지 새장의 형성 과정이다. 평소에는 우리가 보는 것이 진실되고 정확한 세계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사실 많은 경우, 특히 사람과 관련될 때, 우리가 느끼는 것은 사실 우리의 인지도가 설명하는 세계이다.

함께 생각해 봅시다. 우리가 생활경력에서 만난 사람, 일, 사물, 관계에 대해 한 마디 하면, 우리의 반응은 거의 즉시 발생할 수 있다. 심지어 우리가 아직 우리가 하는 말에 반응하지 않았을 때, 그리고 우리의 후속 사고와 행동은 거의 확실히 오래된' 일상' 의 반복이다. 이 일련의 과정은 무의식적으로 발생하는데, 이것은 인지도식 정의의 틀이다.

우리가 인지 새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또 다른 방법은, 자신이 인지의 새장을 볼 수 없거나 점프할 수 없다면, 세상이 그렇게 크다면, 당신과 다른 사람을 찾아 자신의 새장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세 번째 새장: 사고의 새장

사고의 한계를 증명하는 가장 고전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검은 점 하나?

당신이 이 테스트를 해본 적이 없다면, 99% 의 답은 확실히 이 검은 점이 될 것입니다! 맞죠? 물론 한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마치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검은 점 주위의 더 큰 부분에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다!

왜 우리는 흰색을 보기 힘들까요? 어린 시절부터 우리는 백지 위의 검은 점 (문자 패턴) 에 모든 주의를 집중하도록 훈련을 받았고, 빈 부분은 완전히 자동으로 간과되었다. 그래야만 백지에서 문자 패턴을 배울 수 있다. 반대로 백지 (지금 이렇게 해 볼 수 있다) 에 집중하면, 너는' 문자 패턴' 을 볼 수 없어, 학습을 잃게 된다

이상한 동그라미에서 자신의 사고를' 체크 무늬' 로 제한해야 비로소 체크 무늬의 원소에 의지하여 자신의 가장 낮은 사고를 형성할 수 있지만, 적당한 때에 이 체크 무늬를 벗어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항상 자신이 만든 가장 낮은 사유에 빠져들고, 당신의 행동 규칙에 영향을 미치고,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자신의 인생 경험을 살펴보면, 이 괴상한 동그라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그가 자란 칸의 정보에 의해 형성된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사고를 학교, 가족, 사회, 단위, 동창, 학생으로 제한해야 한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사각형들을 전혀 의식하지 못하더라도 잘 지낼 수 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들을 깨뜨릴 필요가 없는 것 같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지 않다면, 이 틀을 벗어나려면, 당신은 이 사고의 새장에서 벗어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 과정은 어려울 운명이다. 더 많은 공백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검은색과 공백을 모두 볼 수 있다는 것을 통제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번째 새장: 감정적 인 새장

모두들 생활에서 두 사람이 함께' 놀다' 는 일을 겪었을 것이다. 아마 1 분 전에 우리는 여전히 잘 이야기를 나누었고, 다음 분은 어떤 일이 잘 되지 않아 사이가 틀어져서, 야기된 감정이 순식간에 뇌 전체에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런 다음 과거의 많은 추억 속에서 순식간에 상대방의 단점을 잡았다. 추억에 만족하지 않을수록, 다른 사람의 건의에 대해 더 반감을 갖게 되고, 결국 이성을 완전히 잃을 수도 있다.

돌이켜 보면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우리가 잠을 자고 나면 줄거리가 뒤바뀔 수 있다. 우리는 어제의 강한 다툼과 내면의 기복을 잊을 뿐만 아니라, 서로의 아름다움을 회상하기 위해 멈출 수도 없다. (특히 상대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를 떠났다.) 상대방이 이렇게 잘할 수 있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생각하지 마라. 가장 이상한 것은 위의 줄거리가 자주 반복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런 반복에서' 정말 피곤하다' 고 하지 않는 한 떠나거나 계속할 수밖에 없다.

모두가 이런 감정적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두 사람이 그랬는지, 한 가족이 그랬는지, 한 나라 한 민족이 그랬는지 함께 생각해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누구든 본질적으로 감정의 새장에서 벗어날 수 없다.

도리를 따지다

사람, 100% 감정동물은 동물의 가장 원시적인 감정뇌를 영원히 보존하며, 우리의 사고와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많은 경우, 우리의 행동의 가장 깊은 동기는 감정적 뇌에서 비롯된다. 기쁨, 분노, 슬픔, 음악, 사랑, 악, 두려움 등이 모두 감정적이라면, 우리는 감정에 납치되어 행동에서 이성적인 마음을 잃기 쉽다. 이런 경험은 우리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한 가지 일의 정확한 방법을 알고 있지만, 감정의 통제 하에 우리는 자기도 모르게 다른 방향으로 갈 수도 있고, 혹은 네가 한 사람을 싫어하면, 왕왕 그의 모든 입장과 행동에 반대할 수도 있다.

어떤 의미에서, 감정의 새장은 블랙홀과 같다. 종종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외부의 사람, 일, 사물에 대해 세 가지 판단을 내리게 한다. 즉, 좋아하고 받아들이는 것은 상관없다. 싫어하고 거절하고, 그런 다음, 우리의 후속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고 통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왜 감정 새장이 제일 대단하다고 말합니까?

감정적 인 두뇌에는 블랙 박스 모듈이 있기 때문에 감정적 인 출력 경험 만 느낄 수 있지만 왜 그런 감정이 있는지 알 수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의 힘은 설령 네가 깨달아도 반드시 그것을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감정은 보통 무의식 속에 숨겨져 있으며, 우리는 의식 수준에서 거의 느끼지 않는다. 그것이 의식의 수준에 나타날 때, 약간의 감정이라면, 우리는 그것을 자동으로 무시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을 없애는 과정은 필연적으로 부정적인 감정을 가져올 것이고, 우리의 천성은 부정적인 감정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감정이 전방위적인 충격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우리는 감정에 더 쉽게 빠져들고, 그것을 알 수 없고, 그것을 처리할 수 없다. 가장 치명적인 문제는, 우리는 종종 일 자체가 아니라 감정에 시간과 정력을 쏟고, 일 자체가 해결되지 않아 감정의 악순환을 초래하고, 우리의 모든 마음은 정서에 소모된다.

03. 문말:

여기까지 쓰니 문장 길이가 너무 길어서 두 부분으로 나눌 수밖에 없었다. 오늘은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정신 새장에 초점을 맞추었다. 사실 우리 마음속에는 욕망의 새장, 수요의 새장, 지각의 새장, 습관의 새장, 경험의 새장, 인격의 새장 등 보이지 않는 새장이 많다. 게다가, 우리 내면이 아닌 현실 세계에는 복잡하고 은밀한 외적 새장, 즉 사회제도, 문화, 언어 ... 모든 새장이 모든 사람의 뇌림과 심장미로를 이루고 있어 정말 정사각형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이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우리를' 자신의' 방원 땅에 가두어 놓을 수 있다.

하지만,

성장이 이렇게 힘들지만 더 나은 자신을 찾는 유일한 선택은 영혼의 새장을 깨고 자신의 틀을 벗어나는 것이다!

방법이 있어!

다음 문장 에서, 나 는 자세히 설명하려고 한다-당신 의 새장 에서 탈출!

오늘의 문장 여기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다시 한 번 쇼생크 교도소의 시작 대사를 인용했다: 높은 벽은 정말 재미있다. 처음 감옥에 갔을 때, 당신은 주변의 높은 벽을 싫어했습니다. 천천히, 당신은 그것에 사는 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결국 너는 어쩔 수 없이 그것에 의지하여 살아남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안녕하세요. 저는 범신입니다. 20 16 10 에서 2 1 까지, 저는 "젊은이들이 어떻게 성장하는가?" 라는 주제로 문장 시리즈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스스로 와서 다음 자신을 만들어라." 이것은 다섯 번째 편이다. 그 밖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기사: 머리말; 뇌림

제 2 장: 개념 장: 다음 자신을 보아라.

제 3 장: 두 가지 다른 성장 경로

제 4 장: 교육과 자기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