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에 대한 전체 세부정보

제사(祭祭)는 한자어 병음(筆印)으로 제사에 사용하는 물건이다. 인종과 지역에 따라 제물의 형태도 돼지, 소, 양, 닭, 식물과 같은 동물과 의복과 같은 품목을 포함하여 매우 풍부합니다. 고대와 무지의 시대에는 산 사람을 제물로 사용하기도 했고, 폭정 때에는 산 사람을 매장이나 제사에 이용하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는 매우 잔인했습니다. 기본소개 한자명 : 제사 외국명 : 제사병음 : jì pēn 기본설명 : 제사용품 단어개념, 기본정보, 인용설명, 제사용품, 소개, 역사, 유형, 영향, 단어개념 기본정보입력 : 희생병음 : jì pīn 영어: 희생 일본어: ofaring 독일어: 헌금 기본 설명: [제물; 희생제물] 제사 용품에 대한 인용 및 설명은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물품을 의미합니다. 원우래의 시 《방자경을 회상하다》: "제자가 대추절과를 가꾸고, 제사가 그것을 가르친다." "20년 동안 목격한 기묘한 정세" 제56장: "'제리에커펑'이라는 네 글자를 썼다. , 나는 명판을 만들어 Li Zhuang에게 걸었고 나는 또한 희생을 치르고 Dian Shi 씨에게 노파를 희생하도록 임명했습니다. "Lu Xun의 "Wandering Blessing": "제물을 준비하는 네 번째 이모를보세요. 시앙린)과 아뉴(A Niu)는 탁자를 홀 중앙으로 들어 올린다. "쉬치(Xu Chi)의 "모란" 7: "시얼(Xi'er)은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희생에 의존하며, 음식과 의복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제단 위의 어린 양이다." 제사 용품 소개. 진나라 시대의 중요한 활동으로 "시서"에는 제사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아가서의 제사시에는 당시 사람들이 경건한 마음으로 하나님과 조상들에게 포도주, 포도주, 소, 양, 식물 등의 제사를 드리며 복을 기대하는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제사의 차이는 각 부족의 생활 풍습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중화 민족에게 농업 문명의 큰 의미를 전달하고 의례의 기원을 암시합니다. 이러한 제물을 분석함으로써 당시 사회의 법률과 규정, 생활풍속을 해석하는 데 많은 예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민족의 원시적 심리를 꿰뚫어 볼 수 있고, 『시경』을 이해할 수 있다. 노래의 책. 희생 희생 역사 고대의 제사 활동은 주로 조상과 신(기)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황제부터 일반 백성까지 모두가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황제와 왕자들은 조상 사원에서 조상을 숭배했습니다. 조사(祖寺)는 조사(祖寺), 조사(祖寺)라고도 한다. 고대인들은 왕의 신적인 힘이 조상을 의지함으로써 얻어진다고 믿었기 때문에 고대에는 황제와 왕자들이 조상 사찰을 지어 제사를 드리고 축복을 구했습니다. 나라에 큰 행사가 있으면 조상에게 공경하는 마음으로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종묘는 나라의 상징이다. 천황(7대 조상을 모시는 사찰)이 7개 있고, 왕자를 모시는 사찰이 5개 있으며, 관리를 위한 사찰이 3개, 학자를 위한 사찰이 1개 있다. 많은 중요한 국가 활동이 조상 사원에서 열립니다. 고대 황제가 왕위에 오르면 종묘에서 제사를 지내고 신하들을 만나고 인봉을 받는 것을 '사당회의'라고 불렀다. 종묘가 파괴되면 나라가 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의(始祖)의 『진나라의 도래』에는 “한 사람이 곤경에 처하고 일곱 절이 죽는다”고 하는데, 조묘에 있는 조상의 이름은 직접 명판에 기록하지 않고 다른 칭호를 붙인다. 일반적으로 한 왕조의 고주, 당 태종, 청 왕조 태종 등과 같이 "조상"과 "조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존경심을 표합니다. 고기가 될 수있는 다양한 종류의 희생이 있습니다. , 금, 옥, 진주 및 비단. "조귀의 논쟁"은 "감히 옥과 비단을 희생하려면 그것을 믿어야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 중에서 옥과 비단을 희생하는 것은 희생입니다. 희생을 위해 도살된 동물을 '희생'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나중에 정의를 위해 자신의 이익이나 심지어 생명까지 희생하는 것을 의미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돼지는 '따이라오(Tailao)' 또는 '달라오(Dalao)'라고 불린다. '소오라오(Shaolao)'에서는 서민들이 주로 집 사찰에서 조상을 숭배하며 청명절에는 무덤을 청소할 때도, 배고픈 귀신절에는 무덤을 방문할 때도 제사를 지낸다. 하늘과 땅을 숭배하는 의식을 "풍찬(shan)"이라고 하고, 하늘을 숭배하는 것을 풍(feng)이라고 하며, 땅을 숭배하는 것을 선(禪)이라고 합니다. 이 의식은 보통 황제가 직접 동월의 태산에서 거행합니다. 진시황, 한무제, 당고종 등이 모두 이러한 성대한 제사를 지냈고, 후세에는 천단(天壇)과 지단(地壇)을 세워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그리고 선 의식을 대체할 땅.

물고기, 토끼, 사냥감도 제사에 사용되지만 "제사" 범주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제사도 사람을 쓰지만 사람 자체를 '제사'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고대서에는 '인간 동물'이 아니라 '사람'만 쓴다고 한다. 제물로 사용되는 음식에는 '제사' 외에 곡물도 포함되는데, 이를 '粢生'이라고 합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민간 제사에서도 흔히 사용되며,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후 '시경'에 반복적으로 언급되며, '자이 제사'에는 과일이 더 많이 등장합니다. 또한 포도주는 신들에게 바치는 공동 제물이기도 합니다. (2) 옥비단신은 의복과 장신구를 중시하며, 제사에 옥과 비단은 빼놓을 수 없다. "Zuo Zhuan"은 "나는 감히 옥과 비단을 희생하지 못한다"고 기록하고 "Mozi Shang Tong"은 "귀신과 신, Guibi, 동전과 비단에 관한 것이므로 감히 측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라고 기록합니다. 옥과 비단에는 각종 옥 선물이 포함됩니다. 음식 외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사 도구는 옥입니다. 제사에서 옥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사방을 숭배하는 여섯 개의 기구를 만들어라! ! 옥은 귀족이 착용하는 보물입니다. 금, 은 장신구가 부족했던 고대에는 옥이 매우 귀했습니다. 옥을 입는 것은 귀족의 독특한 상징이 되었는데, 한나라 시대에는 신사가 옥을 가지고 몸을 떠나지 않는다는 말이 있었는데, 옥은 부적이나 인장으로 사용되어 매우 귀중했습니다. 이때 유례없이 발전한 제이드의 에티켓 시스템! 사람들은 옥을 아름다움의 대명사로 여기고, 상상 속 신들의 거처도 옥단(玉床)이라고도 합니다. 비단 직물의 총칭인 비단은 귀족들이 추위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했던 재료였습니다. 고대에는 일반 사람들이 칡과 대마만을 옷으로 입을 수 있었고, 《좌전》에 기록된 위나라 문공은 고대에는 비단을 그의 왕관으로 삼았는데, 이는 매우 귀한 것이었습니다. 옥과 비단의 희소성과 가치 때문에 고대인들은 옥과 비단을 제물로 사용했습니다. (3) 사람들은 인간을 제물로 사용하여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을 고대서에서는 "사람 사용"이라고하고 후세에는 "인신 제사"라고합니다. 인간 희생은 원시 종교에서만 발견되는 것이 아니라, 후기 발전 단계의 종교에서도 발견됩니다. 이것은 종교 역사상 가장 어두운 페이지입니다. 인간 희생은 원시 사회의 부족 전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생산성 수준이 낮았고 사람의 가치가 반영되지 못했습니다. 전쟁 포로로서 여자들은 놀릴 수 있고, 아이들은 부족에 입양될 수 있으며, 성인 남자들은 살해되어 신에게 제물로 바쳐질 수 있습니다. 은나라에서는 인신공양이 매우 성행했는데, 그 수가 많고 무자비한 방법은 수많은 비문에 기록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고고학적 유물에서도 입증되었다. 인간 제물은 불태우기, 익사시키기, 산 채로 매장하기, 목을 찔러 피를 뽑기, 참수하기 등의 형태를 취했으며, 심지어 사람을 살로 썰어 쪄서 국에 끓이기도 했습니다. 춘추시대의 인신공양 현상은 은대만큼 충격적이고 잔인하지는 않았지만 드문 일도 아니었다. 『좌전: 조공10년』에는 노국의 계평자가 “보사에 고용된 자”라고 기록하고 있고, 『조공11년』에는 “송공의 사신 주원공이 보지를 자종사에 고용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사기: 진본기』에는 진목공이 『진주를 모시리라』고 적혀 있고, 『진서가』에도 『제단을 위해 동맹을 맺고 대장의 머리를 제물로 바쳤다』고 적혀 있다. 인간을 제물로 이용하는 또 다른 현상은 아름다운 여성을 남신에게 바치는 것이다. 청동기시대 전쟁이 시작되자 여성들은 육체적 힘의 부족으로 모계씨족시대에 명예로운 지위를 상실하고 점차 남성의 노예가 되었으며, 그들의 생산과 생식능력은 부차적인 지위로 전락하게 되었다. 오히려 남성 지배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여성의 아름다움이 일방적으로 강조되었고, 잘생긴 여성 노예들은 성희롱의 피해자가 되었다. 상상 속의 신들의 여성에 대한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아름다운 여성을 제물로 바치는 풍습이 생겨났습니다. 죽이거나 산 채로 매장하거나 익사시키는 행위는 모두 아름다움으로 신을 즐겁게 하려는 표현입니다. 명목상 그들의 영혼은 신들의 아내와 첩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신들이 가지고 노는 존재들이다. 고대서적에는 진영공이 허공녀와 결혼한 적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전국시대 예위국에서 있었던 '하백의 결혼' 희극은 더욱 강력한 증거이다. 인간 제물 중에는 소년 소녀를 이용해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현상도 있다. 어린이의 인체를 제물로 사용하는 이유는 첫째 어린이의 몸이 연하기 때문이고, 둘째 어린이와 같은 신은 순진하고 순수하기 때문이며 이는 불멸의 가족이 하늘을 날고 바람을 타고 불멸을 추구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4) 피는 특별한 종류의 제사이다. 고대인들은 피에 영혼이 있고 인간이나 동물의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마치 피에 마법의 힘이 있는 것처럼 일단 피를 잃으면 상처를 입거나 심지어 죽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제물로 사용되는 피는 사람의 피와 동물의 피입니다. 와(Wa) 사람들은 머리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이 있는데, 머리 사냥꾼의 피에 재와 곡식 씨앗을 섞어 땅에 뿌리면 곡식의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Xibo 사람들은 땅의 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 도살된 돼지의 돼지 피를 땅에 뿌립니다. 일부 이족 사람들은 땅에 제사를 드릴 때 땅의 신을 상징하는 가지에 닭 깃털과 피를 사용합니다.

영향 청명절은 당나라 때부터 세계적으로 유행해 왔으며 명절이 올 때마다 청명절을 거행하고 멀리서 조상을 제사하며 불타오르는 제사를 지내며 그리움을 표현한다. 그것은 중국 사람들의 전통 문화의 일부가 되었으며 중요한 정신적 지주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위에서 언급한 '대체추모'는 다소 황당하고 비현실적이며, 추악한 의미에서 저속한 퍼포먼스가 되어버렸습니다! 1. 낡고 낙후된 나쁜 문화를 조장하면서도 생전에 '샤오미'의 맛을 맛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법을 준수하고, 정서적으로 충실하며, 기품 있고, 열심히 일하고, 독립해야 합니다. , 그리고 죽을 때까지 세 명의 아내와 네 명의 첩과 결혼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후손은 지하 조상이 맛을 보게함으로써 소위 후회를 만회할 선견지명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미스와 샤오미가 효도를 표현합니다. 노인들이 남몰래 알고 있으면 새로운 것을 발견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너희는 불효하고 패역하여 도덕을 더럽히고 가문의 전통을 파괴하는구나!”라고 끝없이 저주할 것입니다. 봉건문화는 추도식에 반영될 수 없다. 이러한 버릇없는 희생은 고인에게 무례하며 노인들이 편안함을 느끼기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무덤 청소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에게도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2. 명절에 돈을 쓰는 것은 기념일 뿐만 아니라 영적인 자기 표현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물질적인 것의 양에 신경 쓰지 않아야 합니다. 소위 사치품을 사기 위해 많은 돈을 쓰는 것도 근면의 원칙에 어긋나고, 검소함은 4,000위안이 넘고, 별장은 30,000위안이 넘는데, 이토록 귀한 것이 불에 타면 고인은 느낄 수 없을 것이다. 불필요한 부의 낭비. 사람들이 문명화됨에 따라 영적인 기념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무덤을 채우고 종이를 태우는 것과 같은 오래된 습관을 대체하기 위해 온라인 기념물, 꽃 기념물, 나무 심기 등 건강하고 문명화된 형태를 사용해야 합니다.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이러한 청명절의 새로운 풍습은 유행이 되어야 합니다. 3. 환경오염을 가중시킨다. 장례식장 직원에 따르면 매년 귀신축제가 끝난 후 각종 예배를 위해 여러 대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고 한다. (허난경제) 고인에게 바친 제물은 환경오염을 가져왔고, 종이제물이 타면 불꽃이 하늘로 치솟고, 먼지가 날리며, 사람들은 혹시라도 피해를 입을까 두려워 피한다. 조상을 추모하는 방식이 묘지의 엄숙한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