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보는 공덕과 같지 않다. 예를 들어, 사회의 돈, 부, 지위, 권력은 모두 부에 속하고, 세상의 부는 모두 외적인 것이기 때문에, 나는 너와 함께 나누는 것이 복이 있다. 나는 돈이 있다, 우리는 함께 쓸 수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살 집이 있다. 나는 음식과 옷을 다른 사람에게 주고, 다른 사람에게 주고, 부처를 부양할 수 있다. 포드는 여러분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덕이 없으면 공덕은 자신의 내면적, 내면의 쿵푸, 다른 사람과 함께 있을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줄 수도 없다. 예를 들면 우리의 지혜, 기능, 업적 등이다. 다른 사람을 분리할 방법이 없다. 만약 이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부처보살은 모두 자비롭고 지혜롭고, 이미 지혜의 공덕을 우리에게 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수행을 원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다. 공덕은 자신의 내면의 쿵푸이기 때문에 공유할 수 없다. 보니주의 고전 구름: "아버지가 아버지를 낳고, 자식을 낳고, 임신하지 못하면 서로 무익하다." 성취와 쿵푸는 모두 자신에게 달려 있어 누구도 도와줄 수 없다는 얘기다.
포드와 메리트의 차이점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선생님 한 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선생님의 지식은 그의 공적이며, 선생님 자신의 내면의 노력이다. 선생님 집은 그의 복이며, 선생님 자신의 외적 복에 속한다. 그런 다음 선생님의 집을 빌려 주거나, 팔거나, 살게 할 수 있지만, 선생님의 지식은 빌려 줄 수 없고, 팔 수도 없고, 적용할 수도 없습니다. 스스로 노력해야 배울 수 있다. 만약 네가 노력하지 않는다면, 아무도 너를 도와 견문을 넓힐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복' 이라는 말을 듣자마자 바로 일종의 종교적 미신이 있었다. 그들은 고대 성현의 가르침을 알지 못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치욕이다. 이 세상에는 아직도 고성선현의 가르침을 포기하지 않은 사람이 몇 명 있다. 그들은 복과 신공을 믿고, 복을 쌓고, 열심히 공부하고, 공덕을 얻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덕을 쌓은 사람은 너무 적고, 속임과 상처로 가득 차 있어 세계에 재난을 가져온 핵무기와 마약을 만들었다. 발랄한 동물의 생명은 각종 음식 등을 만들지만, 모든 생물의 적이다. 즉 모든 생물의 재난을 없앨 방법이 없기 때문에 세상에는 각종 자연재해, 의학이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이 있다. 。 。 。 。 이런 것들은 모두 고대 성선현의 가르침과 공덕을 모르는 결과로부터 나온다.
복을 쌓는 것은 선을 만드는 것이고, 세상은 선을 없어서는 안 된다. 누구나 착한 마음이 없다면 세상에 사랑이 있을 수 없고, 사랑이 없으면 세상이 없다. 그것은 전설의 나찰국, 천룡팔부, 나찰국의 나찰이다. 그곳에서는 중생의 재난이 깊고, 매일 싸우고, 사람을 죽이고, 두려움 속에 살고, 나무껍질을 먹고 뼈를 물어뜯는 백 년 동안, 생활이 이렇게 힘들었다. 복보와 좋은 보답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고생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사람이 자선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세상은 사랑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사랑과 선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는 전쟁과 갈등, 재난과 고통이 없을 것이다. 자연재해는 하느님이 인심이 좋지 않고, 나쁜 일을 한 인류에게 내린 벌이며, 그들의 과거 악행에 대한 보응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건강한 몸, 잘생긴 얼굴, 행복한 사업, 소중한 생명, 우연도 아니고 방에서 찾아온 것도 아니다. 우리가 사람됨이 일을 하기 때문에, 머릿속에는 좋은 일만 떠올릴 뿐이기 때문에 부처님이 주신 보상도 과거에 좋은 일을 한 업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천하의 복은 이 사회에서 부, 지위, 권력, 문화, 자녀, 출세한 가정을 복이라고 하는 것이 천하의 복이다. 불교에 있어서, 인간의 복보를 늘리는 것은 정상이다, 잘못이 없다. 그러나, 세상의 복보는 사람을 미혹시키기 쉽다. 당신은 세상의 복보에 대한 지나친 욕망, 집착, 탐욕, 열정을 가지고 있고, 만약 당신이 부귀한다면 불학에 입학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부귀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당신은 깨닫기 어렵고, 당신의 마음은 홍진으로 덮여 있고, 당신의 복보는 홍진을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불교는 복보 세계를' 홍진' 이라고 부른다
불교에서 말하는' 부귀' 는 네가 이 사회에서 부, 지위, 권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아니다. 너의 생활 속의 부유하고, 비싸고, 가난하고 인색한 것은 네가 과거 생활에서 배운 업력이다. 너는 전생에 법부시를 수리했다. 물론, 당신의 삶은 물질적 생활에 의해 영광스럽게 됩니다. 너의 과거 생활은 부를 키우지 않았고, 주는 것도 없었다. 물론, 당신은 평생 물질적인 빈곤에 시달렸습니다. 당신의 생활이 부유하든 악독하든, 당신의 복보는 물질적 부와 복지일 뿐 정신과 지능의 복보가 아니다. 너는 평생 정신부도 없고, 지능도 없다. 이것은 세계의 보답이다.
불교의' 복' 은 축복이라는 뜻이고, 복은 자선이라는 뜻이고, 화는 운이라는 뜻이며, 네가 자선의 운을 얻는 것이다. 불경에서 말하는 자선은 바로 불법을 실천하고, 악행을 멈추고, 중생을 교육하고, 지혜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자선의 운이 있어야 불법을 만날 수 있고, 악을 멈추고 선을 향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고, 중생의 용기를 키워야 자신의 큰 지혜를 발전시킬 수 있다. 이것은 큰 다행이다. 만약 네가 자선의 운이 없다면, 너는 불교를 전혀 만나지 않을 것이고, 너도 선을 행하고 악을 제거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하는 일은 모두 자신의 흥미가 있는 곳이다. 많은 문제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다만 큰 복보가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부유하지 않거나 비싸다. 그들은 재력이 풍부하고 권위자가 있다. 그들은 역사로 유명하지만 불교나 미신 불교를 만나지 못하고 선악을 분별하지 못한다. 그들은 일을 하는 것이 모두 막막하다. 이 사람들은 인간 홍진복보만 있을 뿐, 인간 복보는 없다. 세상의 복보는 불교가 말하는' 청진' 이다. 먼지 제거란 무엇입니까? 청정홍진의 가견이란 자선의 운이 있고, 선지식을 만나고, 가까이 가고, 그 가르침을 받고, 그것을 따르고, 선지식의 지도 아래 부처를 배우고, 인생의 목표를 바꾸고, 정신문명을 창조하고, 자선의 마음을 키우고, 진정한 지혜를 발전시키고, 우주 생명의 이치를 알고, 인과를 알고, 모든 고민과 업장을 없애는 것을 말한다
"의사 결정은 지혜를 열어 준다" 는 진리
이런 지혜는 일종의 광명의 정신적 지혜이다. 그래서 나는 이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투명한 지혜를 얻을 수 없다. 이것은 내가 얻은 것이니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그렇다면 지혜는 어디에서 오는가? 지혜는 명상에서 나온다. 명상은 어디에서 오는가? 선정은 반지를 끼고 온 것이다. 반지를 끼지 않고 명상하지 않으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네가 많이 듣든 많이 보든 불교에서는 지혜라고 하고 지혜라고 부른다. 진정한 지혜가 아니거나, 총명하거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진정한 지혜가 필요하다. 그래서 지혜는 세계 최초의 공덕이다. 부처를 배워야만 진정한 공덕과 복보를 얻을 수 있다. 바로 비범한 업적, 부처의 몸, 부처의 말, 부처의 뜻, 부처의 업적, 부처의 사업이다. 처음 네 가지 공덕은 부처에 속하고, 불업은 복에 속한다.
세상의 진정한 첫 번째 복은 선지식에 부딪히는 것이고, 참되고 특별한 선지식은 여전하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이 세상에서 여래는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고 얻을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부처와 같은 시대에 태어났다면, 부처에 접근하여 부처가 될 수 있는 학생이 있다면, 그것은 만패가 사라진 것이지만, 우리는 부처와 같은 시대에 태어나지 않았고, 그의 어르신을 만나지 못했다면, 이렇게 큰 복보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행히도 우리가 이 시대에 태어났을 때 부처님의 교화는 사라지지 않았다. 게다가, 구루와 그들 자신의 스승은 이미 부처의 계시를 전파했다. 우리가 오늘 스승을 만날 수 있는 것도 특별한 인연이다. 불교를 만나는 것은 불경에서 말하는' 법운' 이다.
인도 불교의 불법운동은 12000 년, 즉 그가 이번에 이 세상에 나타났다는 것이다. 그의 교화 영향은 세계 최장 12000 년, 이미 2000 여 년이 지났고, 미래는 9000 년이 남았다. 영충의 본박불교의 운명은 3 만년이다. 즉, 그가 이번에 이 세상에 나타난 것은 이미 세계 3 만년에 영향을 끼쳤고, 18026 년이 지났고, 1 1974 년도 다가온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