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1) 필법: 중국화는 필법에 대한 요구가 높고 요구가 엄격하다. 이러한 엄격한 요구 사항은 소위 필법이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남편의 이미지는 반드시 형성해야 하고, 빚는 것은 반드시 기개가 있어야 한다' 고 언급했다. 줄기와 형식은 모두 구상을 바탕으로 하지만, 펜을 사용해야 한다. "
1, 필법 원리
예로부터 펜은 "쓰기의 의미", "쓰기의 원칙", "쓰기의 기교", "쓰기의 재미" 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주관적인 감정과 인식, 이치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의미와 이성의 결합은' 법' 과' 재미' 를 낳고,' 법' 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변증통일의 산물이다. 이고선은 "책에 그리는 것은 높이이고, 책에 그리는 것은 궁극적인 법칙이다" 고 말했다. 한 폭의 좋은 국화가 종합하면 하나의 이미지이다. 접으면 펜과 펜이 모두 서예이다. 이것은 또한 "펜 흔적 없음" 의 원리입니다. 사실 필순으로 자연의 법칙에 순응하고, 보고 나서 이미지를 느끼게 하고, 그것이 펜으로 만든 표시라는 것을 잊어버린다.
2. 펜을 사용하기 위한 몇 가지 요구 사항: 평면, 왼쪽, 원, 무게, 다변화.
"송곳으로 모래 그리기" 와 같은 (1) 편평함 (힘이 균일하고 매듭이 없고 정체됨)
(2) "머리핀" 과 같은 원형 (통통, 둥글고 탄력 있음)
(3) "누출" 과 같은 출발 (높이 제어, 점 누적 선)
(4) "높은 산의 낙석" 과 같은 무게
(5) "한나 백천" 과 같은 변화 (극변, 귀화)
(2), 모법
필묵은 분리할 수 없기 때문에' 필묵' 이라고 부른다. 명대 모세룡은 "그림" 에서 "고대인의 구름, 붓과 잉크, 아는 사람이 많다" 고 제안했다. 그림을 그릴 때 필묵이 없습니까? " 그러나 강 이 없습니다, 즉, 펜 이 없습니다; 만약 법이 있다면, 중요하지 않고, 낙후되고, 밝다면, 그것은 먹물이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법명언) ""
잉크 쓰는 방법이 많으니, 다음은' 잉크 쌓기' 와' 잉크 끊기' 를 다시 한 번 소개하겠습니다.
1, 적묵법:
간단히 말하면 증분입니다. 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첫 번째 건조 후 두 번째 건조.
② 두 번째는 첫 번째 이중선의 반복과 묘사가 아니라 첫 번째 보완과 엇갈림으로 각종 필법의 교차와 통일이 이루어졌다.
(3) 추가할 때마다 강한 전체적인 관념을 유지해야 한다. 묽을 때는 묽고, 나의 비밀은 밀접하다.
2. 해묵법: 전회가 그다지 건조하지 않았을 때, 조류에 녹여 스며들게 하고, 둘을 하나로 융합시켜 생동감 있고, 조화되고, 윤택한 효과를 낸다.
잉크를 쌓아야만 두껍고 윤기가 없고, 잉크를 끊어야만 쉽게 살 수 있고 두껍지 않다.
(3), 색상화 방법:
① 컬러 잉크 중첩 방법
② 컬러 잉크 대비법
③ 컬러 잉크 혼합법
④ 물, 황은 "물은 사용한 것이지 씻은 것이 아니다" 고 말했다. 물은 그림에 없어서는 안 될 재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