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친자 활동 계획 프로그램?

아이들은 사회의 미래이고, 유아는 인재의 기초이다. 부모-자녀 활동은 가정 * * * 육아의 중요한 방법이자 조직 형태인데, 공동체는 어떻게 친자 활동을 개최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커뮤니티 친자 활동 프로그램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편 1: 공동체 친자 활동 프로그램

공동체는 가정의 전달체로서 현대사회에서 점점 더 중요한 사회교육 책임을 지고 있으며, 공동체의 건강한 발전 여부는 전체 공동체의 청소년들의 건강한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우리 지역 사회 건설의 지도 기획 부서로서 우리 부서는 청소년의 장기적인 건강 발전을 목적으로 이번 지역 사회 친자 활동을 신고하고, 활동은 지역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고, 이웃 관계를 강화하고, 친자 관계를 더욱 조화롭게 하기 위한 것이다.

주최:

공동 주최:

1, 행사 주제: 즐거운 6 일 어린이날

2, 행사 시간: XXXX 년 x 월 XX 일

3, 행사장: XXX

2, 아이들이 행사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다. < P > 5, 행사 준비

1, 행사 시간 결정, 장소 배치, 행사장 배치, 개막식장 배치.

2, 행사 전 홍보 활동을 잘 한다.

3, 행사 전 동원 준비 회의를 통해 관련 직원을 파악합니다.

6, 행사 주요 프로세스

1 행사 공식 시작

2 진행자 소개 이번 행사의 목적 의미

3 진행자 소개 게스트

4 은하예술센터 자원봉사팀 대표연설

5 커뮤니티 주민 대중대표연설

6 하이라이트 프로그램 < p 댄스' 소여병' 책임자: 덩선생

7, 즐거운 친자게임

4, 춤' 춘효' 책임자: 양선생님

5, 독창' 조국 최고의 친어머니' 꽃의 관예술센터 < P 즐거운 친자게임

9, 독창' 진흙 인형' 꽃의 관예술센터

1, 춤' 춤 베이징' 책임자: 양선생님

11, 춤' 내가 할 수 있다' 책임자: 이 선생님 < P > 솔로' 나는 산속 가수다' 꽃의 관예술센터

16, 독무' 메밀꽃'

17, 춤' 당시읽기' 책임자: 이 선생님

18, 듀엣' 찬송가가 별보다 많다' < 독창' 태양 흔들기' 꽃의 왕관예술센터

22, 춤' 유교 운율' 책임자: 양선생님

23, 독무' 빨간 어린시절'

24, 춤' 궁상각 징우' 책임자 내 꿈' 책임자: 양선생님

9, 사진 기념

편 2: 커뮤니티 친자 활동 프로그램

아이의 조기 교육은 특히 중요하며, 아이들에 대한 지능 개발과 정서 양성을 해야 한다. 계생조교육을 촉진하고 우생우육 홍보 업무를 잘 하고 학부모가 친자놀이를 더 배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리 학과는 친자운동을 전개하여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가져다 주기로 했다.

1, 행사 주제: 큰 손으로 작은 손을 잡고 당신과 나 * * * 성장-행복한 가정의 날

2, 행사 시간: 2xx 년 월일

3, 행사장: 어느 대형 쇼핑몰이나 어린이 놀이터

아이의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발전시키다. 아이들에게 행사의 즐거움을 체험하게 하다. < P > 5, 행사 준비

1, 행사 시간 결정, 장소 배치, 행사장 배치, 개막식장 배치.

2, 지도자 초청장을 잘 만들어 학부모에게 출석 시간을 알리다.

3, 행사 전 홍보 활동을 잘 한다.

4, 경품 설정.

5, 행사 전 동원 준비 회의를 통해 관련 직원을 파악합니다.

6, 활동 주요 프로세스

1

2

3

4

5 커뮤니티 멤버 입장. 신설로 수 주임 등 지도자 연설. 사회자는 행사 주의사항을 발표하고 게임 이름을 소개했다. 각 가정은 각각 무대에 올라 1 분짜리 자기소개를 하고, 각 가정에 설탕 한 봉지 등 작은 선물을 준다. 게임이 시작되다.

1 풍선 밟기

2 탁구 라켓볼은 빠른 걸음으로

3 링

4 드리블

5 코

6 홉 링

7 퍼즐

6 이 아이와 학부모에게 상

를 수여한다 행사 1 은 풍선 가정의 크고 작은 < P > 재료 준비: 풍선, 끈 < P > 게임 방법: 5 제곱미터 지역 내에서 발로 다른 사람의 발뒤꿈치에 묶인 풍선을 발로 밟아 게임 시간이 끝날 때까지 밟는다. 어린이 한 명과 학부모 한 명이 각각 발에 풍선 세 개를 묶고, 한 사람은 동그라미를 칠 수 없고, 발만 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반으로 간주되어 경기 차단을 계속할 자격이 없습니다. 경기 시간 중 5 분 동안 다른 사람의 풍선을 밟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발에 있는 풍선을 밟지 못하게 피하면, 남은 세 가족이 승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승자는 각각 가족 세트의 샴푸 용품, 가정복 세안, 치약, 비누를 상으로 받았다. < P > 2 활동 2 탁구 라켓 탁구는 가족 중 큰 < P > 재료 준비: 탁구 라켓, 탁구 < P >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들이 각각 표시선 반대편에 서 있고, 아이는 탁구라켓을 이용해 공을 끌고 학부모에게 달려간다. 학부모가 라켓을 받아 계속 공을 들고 어린아이의 한쪽 끝으로 달려와 본 조의 다음 가족에게 넘겨주고, 전체 팀이 뛰면 게임이 끝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경기 도중 공이 땅에 떨어지는 것은 멈춘 후에 스트라이크를 해야 계속 걸을 수 있다. 만약 위반자가 지면 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먼저 완주한 팀으로 이기고, 그 조의 각 가정을 이기고, 가족 세트의 샴푸 세트를 장려하다. < P > 3 활동 3 링 아이 및 양친재료 준비: 고리 수, 음료 수 병, 상자 < P > 게임 방법: 음료를 두 줄로 배열하고, 한 줄에 1 병, 상자; 경기 시간 중 1 분 동안 학부모와 어린이는 정해진 거리 밖에서 동그라미 음료를 이용하고, 서클에서 가장 많은 음료를 마시는 처음 세 가족은 각각 치약과 비누를 장려한다. < P > 4 활동 4, 드리블 가족 중 큰 재료 준비: 농구 몇 개 < P > 게임 방법: 4 개 가족이 한 조로, 학부모와 아이가 등을 돌리고, 공 한 개를 두 사람의 몸 사이에 끼우고, 합작하여 공을 지정된 곳으로 운반하고, 가장 먼저 도착한 가정이 이긴다. < P > 규칙: 드리블하는 동안 손은 공에 닿지 않습니다. 도중에 공이 떨어지면 공을 주워 출발점으로 돌아가 다시 시작한다.

5 활동 5 코 가정의 큰 재료 준비: 동물매핑

게임 방법: 학부모의 눈을 가리고 제자리에서 세 바퀴 돌며 어린이들에게 언어로 학부모에게 코를 동물의 정확한 위치에 붙이도록 지시하면 성공한다.

규칙: 부모는 눈을 가리고 훔쳐보지 말아야 하고, 유아는 언어로만 지휘할 수 있다. < P > 6 활동 6 점프권 가족 중 큰 재료 준비: 훌라후프 몇 개 < P > 게임 방법: 두 바퀴를 준비하고, 아이가 한 원에서 다른 원으로 뛰어내리고, 학부모가 빨리 아이 뒤에서 원을 앞쪽으로 가져간다. < P > 규칙: 아이가 스스로 동그라미를 치고, 부모는 아이를 밀거나 안아서는 안 된다. 7 활동 7 퍼즐 아이와 부모 < P > 자료 준비: 퍼즐 < P > 게임 방법: 학부모와 아이가 흩어진 조각들을 원래의 도형으로 다시 맞추다. 첫 번째 철자가 끝난 처음 세 가족이 이겼다. 수상자는 각각 가정복 목욕용품 한 세트와 세제 한 봉지를 장려했다. < P > 8, 시상식 < P > 주최 관련 지도자가 상을 받은 아이와 학부모에게 상응하는 상을 수여한다. 9. 응급조치 < P > 우리 학과에서 친자활동 중 일부 특수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우리는 적시에 질서 있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 P > 는 특수한 상황으로 인한 피해를 최대한 통제하고, 이번 행사의 안정과 질서 있게 전개해 다음과 같은 행사를 마련할 수 있다.

1, 사전 숙지 활동

2, 활동 조직 업무를 잘 하고, 활동 규율을 강화하고, 책임자를 확정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고, 아이의 안전을 돌보며, 아이의 활동 시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활동할 때는 아이들에게 안전 1 위, 경기 2 위를 제때에 일깨워 주어야 한다.

4, 수시로 아이에게 식수를 공급하고, 행사 과정에서 아이를 적절히 쉬게 합니다.

5, 불필요한 오해와 피해를 피하기 위해 매 라운드 전에 해당 인원이 게임 시범을 보였다.

편 3: 커뮤니티 친자 활동 방안

부모가 매일 어둠을 더듬어 일어나 밖으로 나가 열심히 일하는 것은 아이를 행복하게 하기 위한 것이지만, 대부분의 부모들은 일에만 신경을 쓰고 아이들과의 교류를 소홀히 하며 부모와 아이 사이의 관계에 작은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 * * 마을' 청록색 사랑 청소년' 커뮤니티 브랜드 주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 * * 마을' 우리 집 * * * * * *, 큰 손이 작은 손' 친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친자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부모와 아이의 관계를 확대하고 아이와 부모의 감정 교류를 효과적으로 증진하며 친자 활동을 개최할 수 있는 계기를 활용해 * * * 마을 주민 간, 현지 대중과 외래 신민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그들 사이의 감정을 높이고 * * * 마을의 조화로운 문명 공동체 건설을 추진하기를 바랍니다.

행사 주제: 나는 나를 사랑한다 * * *, 큰 손으로 작은 손

행사 시간: 6 월 하순

행사 목적: 1. 학부모, 아이 * * * 부모-자녀 행사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서로의 감정을 증진시킨다

2

3. 부모들이 자녀와 교제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아이들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도록 돕는다.

프로젝트 내용:

행사 장소: * * * 마을 주민위원회

행사 참여 대상: * * * 마을 관할 구역 내 5 세-14 세 청소년 및 최소 1 명의 학부모

행사 주요 프로세스:

커뮤니티 멤버 입장.

두 마을 비서 및 기타 리더십 연설.

3 진행자는 행사 주의사항을 발표하고 게임 이름을 소개했다. < P > 4 가구당 1 분씩 무대에 올라 자기소개를 하고 < P > 가구당 설탕 한 봉지 등 작은 선물을 준다.

5 활동이 시작됩니다.

첫 번째 이벤트 작은 부분 감사합니다

1, 두 사람 세 발

2, 큰 발

두 번째 이벤트 링크 항상 당신

1, 텔레파시

2, 역할 연기

이벤트 종료

이벤트 내용:

1. 첫 번째 이벤트 작은 부분 감사합니다. 쇄빙게임

게임 1: 두 사람 3 ~ 15 분

방법: 학부모와 아이가 출발선에 나란히 서 있고, 두 사람 내부의 다리는 끈으로 묶여 있고, 책임자가 시작을 외치면 앞으로 5 미터에서 중간선까지, 아이가 점선에서 출발해 2 미터를 계속 앞으로 달리며 결승선까지 꽹과리를 치고, 가장 먼저 꽹과리를 두드린 사람은 승승승의 < P > 를 위해: 각 학부모, 아이에게 쪽지 한 장을 준비하여 부모와 아이가 하고 싶은 말을 메모지에 적어서 서로 소통하고, 학부모 대표를 보내 이번 행사의 체험을 요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두 번째 이벤트 코너는 항상 당신 < P > 게임 1, 텔레파시 2 분 < P > 활동 목적: 친자분리의 느낌을 경험하고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웁니다.

활동 과정: 모든 가정을 2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마다 2 개의 원을 둘러싸고, 2 개의 원으로 나눕니다. 직원들은 각 사람에게 눈가리개를 한 개씩 주고, 부모와 아이를 흩어 놓고, 서로 만지기만 하면 자신의 친척을 판단할 수 있게 했다. 사랑하는 사람을 찾은 후 제자리에 서서, 끝날 때까지 스승의 요구에 따라 눈가리개를 벗는다. 끝난 후 큰 원으로 둘러서서 나누다.

컨텐츠 공유:

1 부모와 자녀에게 찾는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해 달라고 요청했다.

2 혈연이 부모와 아이를 밀접하게 연결시켰고, 당신들은 서로 관심을 갖고 서로를 지원해 주었습니다. * * * 비바람을 함께 넘겼습니다. 부모와 자녀는 불가분의 관계로 서로를 소중히 여기고, 배려를 많이 하고, 다툼을 덜하고, 이해를 많이 하고, 오해를 덜 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제 우리 학부모에게 자기 아이에게 사랑의 포옹을 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게임 2, 롤 플레잉 3 분

행사 목적: 롤 플레잉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생각을 바꾸도록 지도한다. 부모와 자녀는 서로의 입장에 서서 자식이나 부모의 진실한 감정을 체험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며 자녀와 부모의 마음을 더 가깝게 붙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행사 과정: 모든 팀원은 2 개 그룹으로 나뉘어 그룹 내에서 2 개 그룹으로 진행된다. 각 그룹마다 두 가지 시나리오를 준비하고, 학부모나 아이가 자발적으로 상황을 추출해 내고, 상황을 뽑은 후, 친자는 반드시 그룹 앞에서 공연해야 하며, 공연이 끝난 후 공유를 시작해야 한다. < P > 규칙: 각 시나리오에는 부모와 자녀의 두 가지 역할이 포함되어 있으며, 역할 연기를 교환해야 하고, 아이는 부모 역할을 하고, 부모는 아이를 연기해야 한다. < P > 시나리오 1: 아이가 시험을 마치고 집에 돌아왔는데, 이번에는 시험을 잘 못 봐서 78 점을 봤지만 지난번과 비교하면 1 점이 향상되었고, 아이는 학부모의 상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했다. 그래서 학교가 끝난 후 아이가 깡충깡충 집에 돌아와서 그가 78 점을 받았다고 말했지만, 네가 듣고 나서 얼굴이 가라앉아 말했다. "겨우 이 점을 시험했는데, 너는 어떻게 배웠니? 평소에 무엇을 하러 갔습니까? 클릭합니다 < P > 시나리오 2: 당신은 오늘 출근할 때 지도자들에게 비판을 받았는데, 하필 오늘 일이 너무 많아서 하루 종일 바빴고 피곤한 몸을 끌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일명언) 시계 좀 봐. "아! 아이가 곧 하교한다! " 너는 심신의 피로에도 불구하고 서둘러 밥을 짓고 아이가 집에 돌아오기를 기다린다. 아이가 집에 들어오면 아이에게 빨리 손을 씻고 밥을 먹으라고 했지만, 아이가 집에 돌아오자마자 애니메이션을 보기 시작했는데, 아무리 불러도 너를 무시했다. 너는 매우 화가 나서 화를 내고 싶지만, 너는 자신이 비판을 받았을 때의 느낌을 떠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