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문이 나오기 전에 백성들은 뭐라고 말합니까?

백화문' 의 기원은 일반적으로 당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돈황사료연구원은 "기본적으로 변문이 일종의 문학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변문이 통속 소설의 시작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고 인정했다. ⑵ 후시는 "초당에서 만당까지 점차 백화의 역사이다. 돈황의 새로운 사료는 나에게 무수한 증거를 더했다. " ⑶ 그는' 백화' 의 진실한 쓰기 지위를 확립하기 위해' 역사적 근거' 를 찾으려고 애썼다. 그래서 그가 보기에' 백화' 는 포크, 어록, 연극 등의 민간 문학과 통속문학을 가리키는 매우 광범위한 개념으로,' 공식 문학',' 절당 문학' 에 상대적이다. "1,800 년 전, 사람들은 모국어로 책을 썼습니다. 천 년 전, 많은 시인들이 백화문으로 시를 쓰고. "요컨대, 후시의 관점에서 볼 때, 각 왕조에는 백화문이 있다." 중국 문학사는 백화문사이다. " 주작인은 "지금 백화문을 사용하는 관념은 명말 각종 사람들의 관념에서 비롯된 것" 이라고 생각한다. 첫 번째' 공안파 문학' 토론에서 많은 학자들은' 공안파티 백화문학 숭배' 를' 오사신문학 이전' 으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일반적으로 북송에서 청말까지의 시기는' 백화문학' 잠복, 기세, 발전의 중요한 단계라고 생각하는데, 그 작품에는 송원화본, 명대화본, 수호전 등 명청소설이 포함된다.

호전',' 금병매' 등.

백화문' 은' 구호' 와' 명사' 의 출현으로 만청백화문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신시파" 의 선구자인 황준헌은 "내가 손으로 쓴 입인데, 어찌 옛것을 체포할 수 있단 말인가" 라고 제안했다. 양계초, 하증우, 담시동은' 시계 혁명' 을 주장했다. 남사 지도자 유아자가 자치백화보를 주재하고 백화문을 위주로 한다. 이 기간 동안 "추 등은 백화문 홍보를 호소했다" 고 말했다. 일찍이 근대 최초의 백화신문' 신고' 부간이 1887 에 등장했다. "오늘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만청 마지막 10 년간의 백화신문에는 140 종이 있다." Ϋ 만청백화문 운동은 오사백화문 운동을 창설했지만 그 성질은 오사백화문 운동과 다르다. 역시 고대 백화문의 범주에 속한다. "만청의 백화문은 지금의 백화문과 다르다. 백화문학이 아닙니다. 단지 우리가 법률을 개혁하고 일반 시민들이 어떤 글자를 알게 하고 신문을 보면 국가 정치를 조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그래서 우리는 백화문으로 문장 쓰기를 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 ⑼ "지금의 백화는' 네가 말하는 대로 써라' 이다. 그때는 8 주로 썼는데. "⒇

백화' 는 중국 현대문학의 장르 범주로서' 백화' 로 문장 쓰기와는 다른 문학 현상으로, 결국 문어문을 대체하는 것이 주요 서면표현으로, 오사시대의 백화문 운동이다. 19 17 1 후시는' 신청년' 에서' 문학 개량론' 을 발표하고' 8 불' 을 제기하며' 살아있는 문학' 을 제창했다. 같은 해 65438+2 월 진수는' 신청년' 에서' 문학혁명' 을 발표하고' 추기경 세 명' 을 내세워 호응했다. 나중에 후시는' 역사에 관한 문학 관념',' 건설에 관한 문학 혁명' 등 문장,' 시를 쓰는 것은 글쓰기와 같다',' 한 시대의 문학은 그 자신의 시대를 가지고 있다' 는 글을 썼다. 이 기간 동안 이대대, 노신, 주작인, 유반농, 돈 등은 모두' 문학혁명' 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기 위해 글을 쓴 적이 있다. 백화문 운동의 창도자로서 후시는 사상 내용과 문체 형식의 관계를 잘 알고 있다. "나도 백화문이 새로운 문학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고, 나도 새로운 문학에는 반드시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⑵ 그러나 역사가 유구한 전통관념과 객관적 조건의 복잡성에 힘입어 그는 백화문과 문어문의 대립과 분야를 강조하며 백화문의 도구성을 고취하는데 여념이 없다. "백화문학 도구는 몇 명의 청년 학생들이 미국에서 1 년여의 새로운 발명품을 찾았다." ⑿ 주작인은 후시의 급진, 편집증, 과감한 태도에 비해 좀 냉정해야 한다. 그는 문자개혁을 강조하면서 관념의 개혁과 전환을 더욱 중시한다. 그렇지 않으면 백화문을 사용하더라도, "사상은 여전히 터무니없고 해롭다", "고문과 백화문은 엄격한 경계가 없기 때문에 생사도 구분하기 어렵다." " [13] 유반농도 문언과 백화문이 "각각 소장이 있고, 각각 다르다" 고 생각한다. "5438 년 6 월부터 0920 년 10 월 65438 년까지 당시 교육부가 반포한 법령에 따라 전국 학교의 중국어 수업은 모두 통일수업했다." 14. 이것은 5 월 4 일 백화문 운동의 초보적인 승리를 상징하지만, 백화문 내부에도 심각한 문제가 있다: 심미적 의의가 부족하다. 사상 내용과 서면 표현의 분리. 후시는 일찌감치 이 점을 깨달았다. "미래의 문인들이 오사운동을 위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백화문학을 만들 수 없다면 ... 고대 작가를 설득할 방법이 없다." 。 ⑵ 이와 관련하여 백화소설' 광인일기',' 시집',' 주작인의' 미문 시리즈',' 빙심체 소설' 은 모두 개척이나 기초를 세우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신문학의 첫 10 년 동안 백화문의 창작은 각종 장르에서 진행되어 실천에서 검증을 받았다. 그중에서 가장 논란이 많은 것은 백화시 (신시) 이다. 후시의 창작은 전통시의 틀을 깨뜨렸지만,' 비시화' 경향을 가져왔다. 곽말로의' 여신' 은 시 자체의 법칙 (특히 이미지)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신월파의 출현은 이전 양자의 반전으로 시를' 정규화' 시키고' 신' 과' 구' 의 연계에서 백화신시의 현대미학 원칙을 확립하였다.

오사백화문 운동을 살펴보면 서구의 어휘 자원과 문법 구조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언어, 문자, 사상 등 여러 차원에서 발전한 것을 볼 수 있다. 이 운동은' 언어 내부의 자족변화' 가 아니라 사고 관념 전체의 혁신과 국가 현대화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백화문' 과' 문어문' 의 대결은 크게 두 가지 다른 가치 체계와 사회 이데올로기의 충돌이다.

백화문' 은 유행하는 구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중언어는 백화문 이외의 특수언어가 아니다.' 통속화' 는 백화문을 최대한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다." 루쉰 () 은 "통속적인 언어를 제창하는 것은 더 소박한 백화문" 이라고 생각했고, ⒄Some 평론가들은 백화문 운동이 대중운동의 전주라고 생각했다. 사실 두 개념은 차이가 있어서 맹목적으로' 백화문 운동' 을' 대중화' 와 동일시해서는 안 된다. 또한 백화문 운동은 1930 년대 좌파 시대의' 대중문예' 와 1940 년대 해방구' 문예가 대중을 위해 봉사한다' 는 이론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후자는 전자의 확장과 두드러진 동시에 개념 내포의 축소를 동반한다. 현대문학의 한 범주로' 백화문' 이 확립된 후에도 여전히 논쟁과 해석이 있어 주로' 반성' 수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예를 들면 돈곡융이 백화문에 대한 반성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