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김체는 송휘종이 창시한 서체로 서예사에서 매우 독특한 서체이다. , 등 전통 스타일과 크게 다르고 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서예사의 독창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표작은 개연, 돌 등이 있다.
날씬한 몸은 민첩하고 빠르고, 글씨는 가늘고 힘이 있어 살을 잃지 않고 날씬하게 하고, 큰 글자는 유난히 사람을 매료시킨다. 그 획이 비교적 가늘고 딱딱하고 필법이 드러나기 때문에, 달리기 티턴 등 획의 흔적을 똑똑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필법, 필법, 필법, 필법) 이것은 매우 독특한 서체이다.
후세에 전해진 마른 김체 작품은 이탤릭체 돈, 돌, 철,' 모란풍상',' 대관비', 여경만수궁 조, 마른 김체 초서 아야코 등으로 유명하다. 스물세 살 때, 조제 () 는 해서체로 천자문 한 편을 간신 동관에게 바쳤다. 이때 마른 김체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지만, 천자문의 초서는 송휘종이 40 대 때 쓴 것으로, 광초에 속하며 필법이 소탈하여 서예 공력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른 금서는 대부분 작은 글자이지만,' 방시' 는 큰 글자로, 낭자하고, 날카로운 봉우리가 드러나고, 호정이 가득 차 있어, 색다른 정취를 지니고 있어, 마른 금서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박금동체 특징:
박금서는 풍격이 상당히 독특한 서체이다. 이 책은 이미지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다이어트' 여야 한다. "금" 을 "힘줄" 으로 바꾸는 것은 어서에 대한 존중이다.
송휘종의 서예 획은 가늘고 딱딱하다. 그는 처음에 황정견에서, 이후 또 스승이 추수량, 설기, 설요에서, 그리고 다른 학파와 뒤섞여, 장점을 취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여, 결국 독특한' 박금서' 스타일을 만들어 큰 영향을 미쳤다. 송대 서예는 운취로 볼 수 있고, 조제' 박금서' 는 비슷한 시대의 심미적 재미를 반영하며,' 천골의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고, 뜻은 밋밋하다' 라고 불린다. 또한 강한 개성적 색채를 띠고 있다. 이른바' 굽은 철단금' 이다. " 이런 서예 스타일은 이전의 서예 작품에서 한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추 suiliang 의 가는 펜, 같은 것은 작은 부분일 뿐, 대부분 다르다. 당대의 설요의 단어에 비하면 가장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조제 설요의 시' 리실' 에서 나왔을지 모르지만, 그의 창작은 분명히 설요보다 훨씬 성숙했다. 이것은 매우 성숙한 서예 스타일로, 조제 들은 그것의 예술적 개성을 충분히 발휘했다.
이런 얇고 바삭하고 우아한 서예 스타일은 옆이 난죽처럼 매우 높은 서예 공력과 함양, 그리고 차분한 마음가짐이 있어야만 완성할 수 있다. 물론 다른 사람이 모방하는 것도 쉽지 않다. 그의 책을 배운 자손은 많지만, 그의 골수를 얻은 사람은 샛별처럼 적다. 김장종은 박금서를 모방하여' 명창내부' 에 송대 명가의 서화를 쓴 적이 있다. 모사한' 장선의 아내 유춘도' 처럼 필법이 섬세하고 질이 좋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