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강성자 마오이는 정월 20 일의 꿈을 기억한다. 송대: 수시 생로병사 10 년, 잊을 수 없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저녁에 나는 갑자기 집에 가는 꿈을 꾸었는데, 소헌의 창문이 분장을 하고 있었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매년 창자, 달밤, 짧은 송강이 예상된다. 두 사람은 한평생 죽고 헤어진 지 10 년이 되었는데, 서로 그리웠지만 어찌할 바를 몰라 만날 수 없었다.
나는 나 자신을 놓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 없다. 그의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천리 밖에 있어서 그녀의 마음속의 슬픔을 하소연할 곳이 없다.
만나도 알아서는 안 된다. 내가 동분서주하고, 먼지투성이의 하인, 서리처럼 춥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밤이 되자 갑자기 흐릿한 꿈에서 고향으로 돌아왔는데, 아내가 작은 창문 앞에 있는 거울 앞에서 화장을 하는 것만 보였다.
두 사람은 서로 쳐다보며 천언만어를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지만, 오직 상대적 무언의 눈물로 천행만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논리적으로 볼 때, 밝은 달과 소나무가 있는 묘지는 내가 매년 아내를 그리워하는 곳이다.
(2) 청인은 서풍 독량화 라쿤계사 () 를 읽는다. 서풍 독량함, 사삭황엽이 창문을 닫고, 지난 일을 묵상하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나란성드 읽는다.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차를 끼얹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가을바람이 찬데, 누가 또 그 쓸쓸한 심정을 그리워하는가? 황엽비춤을 보고 창문을 가리고 석양 아래 서서 지난 일을 회상하다. 술을 마신 후 잠시 쉬고, 봄빛이 새어 나가고, 규방 도박, 치맛자락이 차향을 풍기고, 지난 일은 정상이어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었다.
(3) 사완 5 시: 제 4 당: 원직은 일찍이 창해난수, 영세호박이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번역: 나는 해변에 갔었는데, 다른 곳에는 물이 부족하다. 무산을 제외한 다른 곳의 구름은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가니 뒤돌아보기 귀찮다. 이 이유 중 일부는 승려의 금욕 때문이고, 일부는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4) 당시 뽕나무 씨를 따는 것은 옳지 않았다. 청: 나란성드 당시의 실수는 이제 보니 마음이 슬픈 것 같아요. 붉은 눈물이 몰래 흘러내려 봄바람이 가득하다.
이때부터 계획이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나는 여전히 즐거운 시기를 견지한다. 이렇게 하지 마라, 배꽃이 모두 떨어지고, 달이 서쪽으로 진다.
나는 이제야 알았다. 내가 틀렸다. 내 마음은 쓸쓸하고 막막하다. 내 눈물은 소리 없이 떨어진다. 내가 본 것은 봄바람뿐이었지만, 일은 이미 달라졌다. 나중에야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어쩔 수 없이 이따 보자며 그냥 가버렸다. 배꽃이 다 떨어지자 달은 이미 서쪽 하늘에 있었다.
(5) 애시 세 곡을 부치다. 둘째, 당나라: 원직의 당시의 농담은 뒤에서 손가락질을 했지만, 갑자기, 내 눈앞에서, 너는 없어졌다. 네가 입은 옷은 이미 자선을 베풀었으니, 나는 차마 너의 바느질 상자를 열 수가 없다.
보고 싶고, 사랑하고, 여자도 사랑하고, 당신의 꿈도 많이 사랑합니다. 종이를 태워 당신을 위해 태울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은 아무도 몰랐고, 많은 과거의 추억이 극도로 괴로웠다.
뒤의 안배는 예전에는 농담이었는데, 지금은 네가 말한 대로 나타난다. 네가 입었던 옷이 거의 다 되었으니, 나는 차마 너의 바느질 상자를 열 수가 없다.
당신이 보고 싶어서 나의 하인을 특별히 사랑합니다. 나는 너를 여러 번 꿈꿨다. 나는 너를 위해 종이와 돈을 태웠다. 커플끼리 영원히 슬퍼할 줄 알고, 많은 지난 일을 생각하면 더할 나위 없이 슬프다.
(6) 이백묘 당대: 백거이는 강가에서 이백묘를 캐내는데, 사방은 끝없는 풀과 구름이다. 슬프게도 동굴 깊은 곳의 시신은 일찍이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편을 쓴 적이 있다.
시인이라면 대부분 운명이 좋지 않다. 시인은 곤궁하고 실의에 빠진다. 이준, 채석강, 끝없는 들풀이 묘지를 둘러싸고 흰 구름을 멀리 본다.
슬프게도, 이 무덤의 시신은 천지를 놀라게 하는 시편을 썼다. 시인이라면 대부분 운명이 나쁘고 시인이 가난하고 실의에 빠져 이준을 능가하는 사람은 없다.
(7) 금록곡, 죽은 여자의 죽음, 감청: 나란성드 언제 이것을 미워했습니까? 허사가 되어, 한우가 쉬고, 꽃이 묻히다.
3 년 동안 긴 꿈을 꾸었는데 잠에서 깼나 봐요. 물질도 감각이 있고 인간도 무미건조하다.
야대의 먼지처럼 쓸쓸하고 적막하지 않다. 머리핀은 약속을 했지만, 또 포기했다.
충천에 물고기자리가 있다면. 그를 이해하고, 그가 줄곧 누구를 괴롭히고 있는지, 그가 누구에게 의지하고 있는지 아는 것이 좋다.
나는 한밤중에 곁으로 옮겼고, 나는 현이에게 변명하는 것을 참았다. 끝나면 그는 자신을 알게 될 것이다.
두 사람 모두 운이 좋지 않은 것 같은데, 또 풍식으로 노숙할 것 같다. 눈물, 종이 부스러기.
이런 슬픔은 언제 끝날까요? 텅 빈 계단에 떨어지는 가랑비가 마침내 멎었고, 밤은 매우 추웠는데, 바로 꽃을 묻기에 좋은 날씨였다. 네가 나를 떠난 지 벌써 3 년이 되었다. 큰 꿈이라도 너는 벌써 깨어났어야 했다.
너는 세상에 이익이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것은 지하에 깊이 파묻힌 무덤보다 못하다. 비록 썰렁하지만, 모든 걱정거리를 묻을 수 있다. 너는 확실히 그 깨끗한 곳에 갔었는데, 우리가 영원히 버리지 않을 그 약속은 너에게 버림받았다.
만약 내가 무덤에 편지 한 통을 부칠 수 있다면, 나는 이 몇 년 동안 네가 어떻게 지냈는지, 누가 너를 돌보고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밤이 깊었는데, 나는 아직도 몸을 뒤척이며 잠을 이루지 못했고, 차마 그들의 두 부인의 토론을 들을 수 없었다.
내생에 지기가 되어도 내생이 있을까 봐 함께 할 수 없다. 지금, 나의 눈물은 이미 다 흘렸고, 종이돈은 잿더미로 타서 떠다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