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노자의' 도덕경' 제 58 장의 한 문장이다. 한비자는 이렇게 설명했다. "사람은 환난을 겪을 때 두려워한다. 두려워서 곧다. 만약 당신이 직남이라면, 당신은 매우 익숙해질 것입니다. 잘 생각하면 철이 든다. 네가 도리를 따지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성공하면 부자가 아니면 비싸다. 선이 직선이면 해롭지 않다. 만약 상처가 없다면, 그것은 영원할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모든 세월을 다 써버리면, 너는 죽을 것이다. 일생은 복이라고 하고, 복은 화를 기초로 하므로, 화는 복의 의거라고 한다. 그 일을 끝내기 위해서.
사람이 복보가 있으면 부귀가 있을 것이다. 돈이 있으면 좋은 식량과 의복이 있다. 좋은 음식과 옷, 그럼 당신은 오만; 잘난 체하면 악을 행하고, 도리를 버리면 된다. 악을 행하면 죽는다. 원칙을 포기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남편이 죽어도 이름을 쓸 수 없는 것은 막대한 재앙이다. 화는 복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복은 화에서 온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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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불행은 역경에 처하는 데 있다. 사람의 일생은 순경이나 역경이 아니다. 역경은 좌절할 때, 순경은 자만할 때이다. 사람이 실의에 빠졌을 때, 보통 반성하고, 자신의 잘못을 찾고, 개선을 찾는다. 우선, 그들은 스스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예를 들면, 자신의 사상과 행동을 단정하게 하고, 열심히 일을 하고, 사물의 법칙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을 옳은 일을 하는 것이다. 이런 상황은 사업이 성공할 때까지 점차 좋아질 것이다. 그러므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사실 성공은 좌절에 잠복해 있으니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리고 성공하면 관리가 더 커지고 돈이 더 많아진다. 반대로, 사람은 쉽게 자만하고 자신을 방종하기 시작하면 행동이 괴팍해질 수 있다. 잘못을 저지른 관원, 파산한 기업주들은 모두 성공 후 자신을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이 괴리에 빠져 있다. 그래서: 성공한 후에는 꼬리를 끼고 사람이 되어야 한다. 언어는 저속하지만 도리는 상당히 투철하다.
게다가, 난 "라오어 츠" 넣어. 제 58 장 원문은 이미 붙였다. 당신이 이해할 수 있도록.
그 정치는 고지식하고, 그 백성은 순진무구하다. 그것의 정치적 검사, 그것의 국민들은 부족하다. 현자 측으로 깎지 않고, 성실하고 당황하지 않고, 직설적이고 교만하지 않고, 싱겁고 현란하지 않다.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그것의 극단을 누가 압니까? 이것은 잘못이 없다. 회복이 신기하고 회복이 좋은 것은 요괴다. 사람의 미련은 오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