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웅변 기교: 말하는 자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눈썹이 수려한 젊은이가 있지만,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친구가 결혼하면 그는 축하하러 간다. 결혼식에서 그는 관대하게 말했다. "우리의 우정 때문에, 다음에 네가 결혼하면 내가 마실게." 온 집안이 서로 쳐다보자, 그의 친구는 웃으며 울었지만, 그는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그의 말이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에 결혼식이나 장례식이 있는 것을 환영하지 않는다. 뒤에 친절한 사람이 그에게 주의를 환기시키고, 주인이 듣기 좋아하는 상서로운 말을 많이 하고, 금기한 말을 하지 마라, 그는 문득 깨달았다.
어떤 경우에 무슨 말을 하는 것은 사람들이 장기적인 교제 실천에서 총화한 경험이다. 화제의 선택과 이해, 하나의 아이디어의 형성과 변화, 심리적 반응과 대화의 결과는 모두 행사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래서 말을 할 때는 반드시 행사의 영향, 의식적인 교묘한 이용을 고려해야 한다.
때때로 같은 내용, 사람마다 다른 방식으로 말하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 그 이유는 말하는 자리가 무시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어떤 자리에서든 발언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의 특정한 신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당시의' 캐릭터 포지셔닝' 이었다. 자신의' 캐릭터 포지셔닝' 을 인식해야만 단어로 적절하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예의 바르고, 분수를 잃지 않을 수 있다.
대중 앞에서 3 점을 남기다.
정오에 학교가 끝난 후 식당에서 밥을 사는 학생들이 길게 줄을 섰다. 이동란과 조월은 오랫동안 기다려서야 채소를 샀다. 이때 영어 선생님이 이동란에게 전화를 걸어 바로 사무실로 가라고 했다. 서둘러 선생님 사무실로 가자 이동란은 도시락을 조월의 손에 넣고 교실로 돌려보내라고 했다. 조월은 도시락을 들고 나왔지만 실수로 계단에서 미끄러져 밥을 바닥에 쏟았다. 조월본은 이동란에게 한 권 더 사주려고 했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는 것을 생각하면 이 생각을 포기했다.
이동란이 교실로 돌아오자 조월은 양심의 가책을 느끼며 그녀에게 말했다. "미안해요, 당신의 밥을 쏟았어요!" 이동란은 매우 화가 나서 학우 앞에서 조열을 욕하며 말했다. "아이고, 너 정말 부주의하구나. 작년 설날 파티에서 CD 한 장을 빌려 달라고 프로그램을 마련했는데, 결국 네가 길에서 잃어버렸고, 우리 CD 를 쓸데없이 만들어서, 우리가 손해를 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이번에 조월은 얼굴이 빨개져서 작은 소리로 말했다. "아니, 네가 나를 먹으면 두 개 더 있어. \ "좋은 깨진 만두, 내부 먹거리 는 쓰레기 고기 입니다! 어쩐지 네가 이렇게 뚱뚱하구나. 넌 너무 좋아! " 이동란은 주변의 학우들을 외면하고 조월은 어색했다. 펑 하는 소리와 함께 그녀는 만두를 탁자 위에 던져 놓고 목청껏 소리쳤다. "먹고 싶으면 못 먹어요. 내가 너에게 돈을 돌려줄 수 없니? " 조월은 말하면서 돈을 던졌다. 그 이후로 조월과 이동란은 낯선 사람이 되어 누구와도 말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위 예에서 조월과 이동란이 이런 결말을 맺는 것은 주로 이동란이 공개석상에서 조월의 단점을 폭로해 부끄러움을 느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이동란) 조월은 데면데면하니, 당연히 진지하게 주의를 기울여 고쳐야 한다. 하지만 이동란은 자신의 결점을 폭로하는 것은 너무 옳지 않다고 직언했다. 속담에 "얼굴을 때리지 마라, 욕하지 말고, 약점을 드러내지 마라" 라는 말이 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는 모두가 보고 있다. 결점을 드러내면 대중의 이미지가 손상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도 낮아질 뿐만 아니라 갈등을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심리적 불균형도 초래할 수 있다. 학우들이 사고로 저지른 실수에 대해 우리는 좀 더 이해하고 관용해야 한다. 이후 이동란이 조월과 소통할 수 있는 적절한 기회를 찾아 시정을 도와준다면 조월의 체면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우정도 훼손할 수 있다.
붐비는 자리에서는 되도록 말을 적게 한다.
조소위는 그들 반의 문예위원이다. 그녀는 학교에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매우 흥분했다. 원래 조소위는 일정한 춤 기초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녀는 예술제에서 풍채를 과시하고 싶었다. 페스티벌 전에 각 반마다 프로그램을 보내야 한다. 이날 조소위는 그의 학우를 동원하여 이 축제에 등록했다. "학우들, 이번 예술제는 우리 반이 반드시 훌륭할 것이다. 첫째, 우리 반문예 백본이 많다. 두 번째는 시 지도자가 보고 공연을 봐야 하기 때문에 모두 힘을 내야 한다는 것이다. " 학우들이 앞다투어 지원하더니, 곧 십여 개 항목에 지원했다. 이때 조소위는 "모두가 등록을 잘하지만, 넉넉한 것이 가장 좋다" 고 덧붙였다. 먼저 공연하자, 어디 보자. 클릭합니다 이때 마지막 줄에 앉아 있던 이천우가 소리쳤다. "당신은 왜 프로그램을 심사합니까?" " 조소위는 즉시 "저는 문예위원입니다. 문예위원은 이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누가 먼저 공연을 했나요? " 그녀의 말소리가 떨어지자마자' 트럼펫' 김우동이 무대에 올라' 금화' 를 불렀지만, 뒤이어 방송한 학우 중 한 명도 무대에 오르지 않았다. 조소위는 이 장면을 보고 조금 화가 났다. "무슨 일이야, 아까 열정이 다 어디 갔지? 왜 모두 서리 가지야? 클릭합니다 여러분, 저를 보세요. 저는 당신을 봅니다.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좋아, 내가 부채춤을 춰줄게!" 조소위가 그의 자리로 돌아가 부채를 가지러 갔을 때, 그는 중얼거렸다. "진짜 일이 발생했을 때, 너희들은 모두 겁쟁이야!" " "겁쟁이는 누구야? "진짜 사람은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다" 라고 합니다! 이천우의 말은 조소위를 거의 격분시켰다. " 누가 진짜 사람인가, 나는 진짜 사람이다. 실물의 진짜 쿵푸를 보자. "조소위의 춤은 아름답지만 아무도 그녀에게 박수를 치고 싶어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녀의 말은 화약 냄새가 가득 나서 사람을 불편하게 한다.
속담에'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는다' 는 말이 있다 즉, 한 사람이 쉴 새 없이 지껄이고 말이 너무 많으면 많은 문제들이 그의 말에서 무의식적으로 드러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위의 예에서 조샤오위는 이 실수를 저질렀다. 그녀는 학우를 동원하여 등록할 때 적게 말하지 않았는데, 결국 자신의 결점을 드러내고 심지어 학우의 반대를 받았다.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어버리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이것은 우리가 명심해야 할 교제 원칙이다. 특히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득의양양하여 쉽게 발을 헛디뎌진다. 한 번 실언하면, 당신이 한 말은 누군가나 어떤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인간관계가 파괴되고 심지어 재난을 초래할 수도 있다. 사람이 많을 때는 말을 적게 하고, 말을 할 때는 카드를 쳐야 자신의 이미지를 보호하고, 다른 사람을 납득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시시콜콜 따지거나 끝없이 잔소리를 하면, 너의 약점을 드러내기 쉽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입을 꼭 다물고 있다' 는 것을 좌우명으로 삼는다.
공식 석상에서 적절한 언어를 사용하다.
이효우의 짝꿍은 통통한 여자, 통통한 몸, 성질이 몹시 거칠고 물보라가 미친 사람처럼 튀었다. 이것은 그녀의 이름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주배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조숙녀님, 군자 호호' 라는 뜻으로' 군자가 원하는 숙녀' 를 의미한다. 주배의 해음은' 돼지공' 이었다. 그래서 이효우는 창조적으로 그녀에게 비길 데 없는' 별명' 이미지인' 돼지고기공' 을 지어 주었고, 사적으로도 자주 이렇게 불렀다. 주페이는 꺼려했지만, 돼지처럼 먹고, 돼지처럼 자고, 몸매는 돼지처럼 잠을 자는 등 자신의 단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묵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주배이는 못생겼지만 학업 성적은 나쁘지 않아 시험마다 반에서 상위권에 오를 수 있다. 어느 날 교장과 몇몇 선생님들이 수업에 참석했습니다. 수학 선생님은 좀 어려운 질문을 해서 몇 명의 학우들에게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 이때 수학 선생님은 주배를 떠올려 그녀에게 대답하라고 했다. 나는 그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주배는 어렴풋이 자리에서 잠이 들었고, 심지어 선생님이 그녀를 부르는 소리도 듣지 못했다. 여기를 보고 이효우가 소리쳤다. "선생님, 돼지고기 공이 잠들었어요." 갑자기 교실 안의 웃음소리가 끓어오르자 주페이는 눈을 비비며 일어서서 말했다. "이효우, 너 어떻게 말을 할 수 있니?" 나는 이름을 가지고있다! 교실 질서를 유지하는 동시에 수학 선생님이 물었다. "주배, 칠판의 이 수학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주배는 과연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2 ~ 3 분 만에 정답을 제시했다. 그러나 그녀는 이효우가 그녀의 별명을 부르는 것에 만족하지 않았다. 결국 반에는 교장이 있고, 선생님이 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안팎의 차이를 중시해 왔다. 즉, 자기 사람은' 문을 닫고 이야기' 할 수 있고, 무엇이든지 이야기할 수 있고, 심지어 방자한 말도 할 수 있지만, 공공장소에서 또는 외부인이 있을 때는 분수에 주의해야 한다. 즉, 말은 공식적이고 비공식적인 상황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공식 석상에서 말하는 것은 진지하게 해야지, 미리 준비를 해야지, 함부로 말하지 마라. 위의 예에서 두 가지 부적절한 호칭이 있다. 하나는 다른 사람에게 별명을 붙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공식 석상에서 상대방을 이렇게 부르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별명을 붙이는 것이 다른 사람에 대한 불경이라는 것을 안다. 상대방이 받아들이면 비공식 석상에서 농담을 하는 것은 나무랄 데가 없지만 반 전체와 교장 등 앞에서 다른 사람의 별명을 부르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효우는 행사에 주의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 결국 교실 안이 온통 시끌벅적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당신은 모두에 게 말할 수 없다, 하지만 당신은 내 마음에 그것을 모두 던 질 수 없습니다." " 따라서, 내외의 경계를 따르면, 당신이 지식과 수양이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이 경계를 깨고 함부로 총을 쏘면 대중으로부터 쉽게 벗어나 비판의 대상이 된다.
희비가 교차하는 자리에서는 잣대를 잘 잡아야 한다.
기말고사 성적이 나왔다. 엽정의 성적이 좋지 않아 원래 학년팀의 상위 10 위에서 상위 100 위로 미끄러졌다. 그동안 그녀는 기분이 줄곧 매우 낮아서 말을 많이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반에는 몇 명의 좋은 소녀들이 있는데, 늘 엽정 주위에 냉소적이다. "이 세상에는 상승장군이 없다!" \ "누가 감히 그가 항상 시험 1 위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우리도 항상 그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줘야 한다!" \ "이봐, 그녀의 집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녀의 정상적인 플레이에 영향을 미쳤다. 그녀의 부모님은 이혼하지 않으실 거죠? " 이 말들은 예정을 더욱 불안하게 한다. 그녀는 반박하려 하였으나, 또 자신의 작은 집안 기질을 느꼈다. 그래서 그녀는 마음속으로 자신을 위로했다. "자기 길을 가라,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
기말고사 후 표창회가 곧 열릴 예정인데, 학생들은 모두 흥분하여 책을 정리하고 있다. 회의가 끝나자마자 아름다운 겨울방학이 곧 시작될 것이기 때문이다. 반의 한 남학생이' 우수한 학생' 으로 선정되었다. 그는 반에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갑자기 그는 쓸 줄 모르는 글자를 만났고, 그는 예정에게 물었다. "안녕하세요, 저는 표창대회의 연설문을 쓰고 있습니다. 나는 한 글자도 확실하지 않다. 오만함' 은 어떻게 철자합니까? 클릭합니다 예정은 이전에 학생 대표로서 대회에서 발언했지만, 이번에 다른 사람으로 바꾸면 마음이 당연히 억울했다. 남자가 한 말이 그녀를 더욱 괴롭게 했는데, 눈물이 뚝뚝 떨어졌다. 이때 남자아이는 자신의 무모함을 깨닫고 엽정에 거듭 사과했다.
일반적으로 말은 장소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즐거운 일을 하고 있으니, 절대로 슬픈 일을 말하지 마라. 사람들이 슬퍼할 때 재미있는 말을 하지 마라. 마지막 예에서, 남자아이는 이 점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예정은 시험 실패로 슬퍼서 그녀의 상처에 소금을 뿌렸다. 희비 행사에 치중하지 않는 이런 방법은 학우 간의 우정을 쉽게 깨뜨릴 수 있다. 고대에는' 한 마디로 숨기고, 가치 천금' 이라는 말이 있었고,' 묘어가 적병을 격퇴한다' 는 말도 있었다. 보이는 "웅변도 일종의 기술이다. 우리는' 말하기' 의 역할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말하기' 의 예술도 중시해야 한다. 상황에 따라 대상에 따라 가장 적절하고 적절한 언어를 선택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교 말솜씨: 주의하세요. 2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 어른들 같은 경고를 들었습니다. 외출할 때 말을 꼭 주의하세요!
왜 어른들은' 집을 떠나다' 라는 단어를 강조합니까? "밖에 나가" 는 아이들은 여러 가지 상황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할 수 있는 말도 집에서 그렇게 거리낌 없이 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성인이라도 말 속에서 정세를 파악하기는 어렵다. 많은 경우, 사람과 사람 사이의 대화가 일단 주제에 들어가면 관성적 사고를 따라 쉽게 내려가 "문자가 화살처럼 되어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는 것을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옛말에 "듣기만 하면 뽑기가 어렵다. "많은 대화가 싸우거나 기분 나쁘게 흩어지는 주된 원인이다.
화송이라는 작가가' 네가 말하는 상황에 주의해라' 라는 제목의 짧은 글을 썼다. 나는 이 문장 예시가 평상시 말을 주의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정말 귀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내 발췌문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젊은 나이에 모 고등학교의 중문과 () 를 졸업하고 수십 년 동안 열심히 일한 노교사가 퇴직했다. 이를 위해 학교는 그와 또 여러 차례 선진상을 받은 은퇴한 노동지를 위해 환송회를 열었다. 회의에 참석한 동지와 지도자는 열정적이고 적절하게 그들의 일과 인민을 긍정하고 칭찬했다. 대조적으로, 그들은 여러 차례 상을 받은 이 옛 동지가' 선진' 이라는 것을 더욱 중시한다. 배웅된 은퇴한 두 동지가 답변할 차례가 되었을 때, 그들은 모두의 칭찬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첫째, 회의장은 흥미 진진한 따뜻한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감사의 뜻으로, 말은 여기서 끝나야 한다. 그러나 옛 교사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다른' 선진' 에 대한 찬사에 감동되어 상당히 부적절한 연상과 발휘를 했다. "선진이라고 말하지만, 아쉽게도 나는 한 번도 못 받았는데."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그의 맞은편 평일에 앉아 그와 잘 지내지 못하는 젊은 선생님이 갑자기 제지했다. 말 속에는 용서하지 않고 어색한' 가시' 가 있다. 갑자기, 늙은 선생님의 눈가에 가시가 박히자 슬픈 표정이 드러났다. 한동안 즐겁지 않은 어색한 분위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 지도자가 상황이 옳지 않은 것을 보고, 즉시 말을 받아 분위기를 완화시키려 했다. 원칙적으로, 이때 그는' 고급' 이라는 민감한 화제를 피하고 다른 말을 해야 한다. 그러나 그는 은퇴한 노교사를 거듭 위로해' 선진' 문제에 신경 쓰지 말라고 했다. 선진을 평가하지 않는다고 해서 선진이 충분히 선진적이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선진은 명목상일 뿐만 아니라 사실 등을 봐야 한다. 회피해야 할 화제를 반복하고 연장하는 것과 같은 말로 이미 어색했던 국면을 더욱 어색하게 만들었다.
일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위의 인용이 가져온 교훈은 단지 두 가지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발설할 수 있는 감정이 부적절한 경우에 쓰이고, 발설의 성격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부적절한 담화 분위기 속에서 좋은 건의를 사용했고, 결국 선의로 나쁜 일을 했다. 중국에는' 솥을 열지 않으면 말을 할 수 없다' 는 속담이 있다. 우리는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분수를 잃기 쉬우며, 심지어 글의 본뜻을 왜곡하여 쌍방의 불쾌감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상황은 한 사람의 말의 분수를 측정하는 시금석이다. 정상인이 모든 사람 앞에서 지퍼를 당긴 것을 발견한 것처럼, 그는 무의식적으로 몸을 돌려 지퍼를 당겼다. 말하는 자리의 분수도 항상 정상인 사고의 잠재의식에 녹아들어야 한다. 다른 점은 말하는 자리에는 너무 많은 현기들이 포함되어 있고, 심지어 셀 수 없이 많은 밀도가 있어 바지의 지퍼만큼 간단하지 않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러나 만약 당신이 행사에 주의하지 않는다면, 좀 더 빨리 하거나 욕을 하거나 수다를 떨면, 결과는 사람들 앞에서 바지 지퍼를 당기는 것처럼 간단할 것입니다. 추태를 부립니다!
기회는 항상' 예민함' 이라는 단어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 같아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말의 분수를 잘 파악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확실하지 않으면 피하거나 희석한다. 왕구는 그에 대해 이야기했다. 위 예의 노선생님은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이 희미해졌을 것이라는 민감한 화제를 건드렸지만 젊은 선생님의 해석이 화제를 깊어지게 했다. 그의 고된 의도는 칭찬할 만하지만,' 민감성' 과' 민감성' 이 깊어질수록 사람들의 정서가 높아질수록 더욱 혼란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이후 예상치 못한 어색한 국면이 나타나는 것은 상상할 수 있고 이상하지 않다.
한 사람이 말하는 분수를 측정하는 또 다른 시금석은 질문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원래 완전히 정상적인 문제였습니다. 당신이 잘못된 질문을 선택했거나 우연히 물어 보았기 때문에, 그 결과는 자신에게 예상치 못한 문제를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극단적인 예를 들다. 상해에 규모가 큰 회사가 있어 구직자들이 끊이지 않는다. 어느 날, 왕 여사는 지원하러 갔다가 곧 이 회사의 채용 인원에게 데려갔다. 채용 담당자는 그에게 즉시 관련 수속을 밟으라고 요구했다. 왕 여사는 기쁨으로 가득 차서 정말 묻지 말아야 할 말을 물었다. "명절 후에 출근할 수 있을까요?" " 그 결과 채용 담당자는 그녀가 이미 채용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왕 여사는 얼떨떨하여 진술을 요구했지만, 채용 인원은 방 안에 숨어서 다시는 나오지 않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씨의 휴대전화가 울렸고, 부서장의 목소리가 들려와 말을 많이 하지 말라고 분명히 말했다. "우리 회사는 부적절한 장소에서 부적절한 말을 하는 직원을 절대 채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 회사의 관행은 지나친 혐의를 받고 있지만, 왕 여사의 생각은 부적절한 자리에서 부적절한 말을 하면 그녀는 밥그릇을 잃을 것이라는 것이다.
발언이든 질문하든, 행사의 분수에 주의해야 한다. 장소를 보지 않고 분수에 주의하지 않고, 오로지 마음대로 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는 것은 매우 서투르다. 한 차례의 신구교사의 대화에서 왕여사의 질문에 이르기까지 이 두 가지 사례는 장소가 말의 분수를 나타내는 시금석이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상식이다. 이 상식은 행사와 말하는 분수의 대응 관계가 이해에 있다는 것을 세상에 일깨워 줄 수 있다. 어떤 경우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무슨 말을 해서는 안 되는 것은 반드시 사실일 필요는 없지만, 반드시 사실이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아직 장소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 사람들은 여전히 자신을 잘 보살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