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덕의 효" 는 유교 고전 "효경" 을 감상하는 최초의 서예작품으로, "신체가 피부를 발달시킬 때, 그 고생을 당한 부모는 손상을 입을 수 없다, 효시" 라는 명확한 표현이 시작된다. 큰길에 서서 후세에 이름을 날리며 부모를 나타내는 것도 효도의 끝이다. 효, 프로, 왕 에서 시작, 마침내 몸. "이는 중국 문화의 효도 관념이 부모에 대한 효도뿐 아니라 부모에 대한 효도가 시작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효도? "권고" 제 15 장: "불의하면 아들은 아버지와 다투고, 신하는 군과 다투게 된다. 그렇다면, 불의의 쟁탈은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어떻게 효도를 다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 "guangzhi 장 드? 열세 번째: "효도를 가르치니, 천하를 아버지로 공경하라. 가르쳐 이동, 그래서 형제 에 대한 세계를 존중; 나를 신하로 가르쳐 주었기 때문에 천하를 왕으로 공경하였다. 《논어》에서 하자색은 공자에게 효도가 무엇인지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후배들이 공손하고 명랑한 것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다. 공자 는 말했다: 색상 어려움). 논어' 제 14 장에는' 효' 라는 글자가 있다. 그중 공자가 말한 것은 효도 정의와 관련이 있으며, * * * 에는 5 장이 있다.
제덕효가 제 1 서예화도 도가' 장자' 인가? 티안 윤의 효용 개념: "경효는 쉽고, 애효는 어렵다. 애효는 쉽고, 친난을 잊는다. 사랑하는 사람을 잊는 것은 쉽고, 사랑하는 사람을 잊는 것은 어렵다. 자신을 잊는 것은 쉽고, 세상을 잊는 것은 어렵다. 동시에 세상을 잊는 것은 쉽지만, 동시에 세상의 어려움을 잊는다. \ "라고
제덕효는 첫 번째 관련 이야기로 국을 맛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