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은 어느 시기가 성행하기 시작한 순간의 한 유형이다
우리나라 비석의 속습은 역사가 유구하여 춘추전국시대부터 비석이 나타났고, 당시 비석은 궁관의 측영비, 종묘의 계묘비, 묘옆에 있는 관비, 모두 글자를 새기지 않았다. 나중에 누군가가 상응하는 문자를 새기면 점차 각종 비문을 형성하게 된다. 비석과 비문의 종류는 우리나라가 한나라 이후 가묘의 비석, 풍토의 비석, 재해상비의 비석, 공덕의 비석, 묘도의 비석, 절관의 비석, 탁물의 비석 등 종묘의 비석은 제사를 묶는 가축으로 쓰이는 돌기둥이다. < P > 사재: "궁은 비석이 있어야 하므로, 경치를 알고 음양을 인도한다. 비석 유인자, (음하, 매장) 용 나무." ("의례. 초빙 묘의 사각에 비석을 세우는 경우가 많다. < P > "예기. 좋은 활 아래" 는 "공실은 풍비를 본다" 고 기록되어 있다. "한대 정현주:" 풍비, 큰 나무, 비석, 정지 전후 사각나무, 입고, 중간에 사슴루 "풍비" 는 큰 나무를 베어 만든 것으로, 형비석과 같다. 관이 매장을 멈추면 묘혈 사각마다 원형 천공, 구멍 중계줄, 안시를 취하다. 일이 끝나면 폐광중이기 때문이다. "이곳의' 하관의 기둥' 은 바로 목비를 가리킨다. 산시 봉상에서 발굴된 진공대묘, 묘광 주변에는 이런 목주가 남아 있다고 한다. 먼저 구멍이 뚫린 목주가 있어야 석제 천공이 있는 비석이라고 말해야 한다. 묘비는 고대에 기원했다 고인들의 생애사적과 공덕을 찬양하는 말을 적는다. 비석 한가운데에는 여전히 동그란 구멍이 뚫려 있어' 입고' 라고 부른다. 이렇게 묘비가 정식으로 형성된다. < P > 역대 비석의 발전 상황에 따라 그 비석의 정세 변화는 대략 4 단계로 나눌 수 있다. < P > 1 단계, 주로 양한이다 주로 웨이와 진 시대였다. 조조가 후장을 제지하라는 명령으로 동한 성행하던 풍비 건립 풍조가 사라졌다. 그러나 그 비석의 내용은 사라지지 않고 또 다른 정세로 나타났다. 즉 지면에서 무덤으로 옮겨가면 수당의 묘비명이 성행하는 선강이 된다 사람들은 이 시기를 비석 시기라고 부르는 것 같다. < P > 3 단계: 주로 수당시대다. 이때 비석은 세 부분으로 나뉘어 비관 (비액), 비신, 비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정세는 다양성과 예술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비관 모양이 1 이 아니고 패턴이 많다. < P 당나라처럼 정교하고 생동감 있고, 상황이 다양하지도 않고, 한나라의 고풍스럽고 서툴지도 않고, 일종의 고지식한 느낌을 준다. 즉, 어떤 비석은 네모난 돌이고, 장식도 없고, 비관과 거북자리도 없고, 네모난 석기로만 비석을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