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문학의 현재 어려움과 돌파구는 무엇입니까?

삼자고전은 후난의 문화적 딜레마를 해결한다

기사/장술

창사, 주저우, 샹탄의 문화유산을 보면, 약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Chang-Zhu-Tan은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된 Huxiang 문화의 원천입니다. Pan Zuyin의 유명한 Xianfeng 황제에 대한 기념물을 의역하면 중국은 후난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고, 후난은 Chang-Zhu-Tan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습니다. 이는 호향문화에서 장주담문화계의 위상을 설명하는데 사용되는 것으로 결코 과장된 것이 아니다. 그러나 수년간 후난의 문화 질은 크게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문화적 소프트파워는 강력하지만 아직 유명한 문화 도시로서 주탄의 패턴을 발전시키지 못했습니다. 문화가 부족한 걸까요? 아니요! 조심하지 않습니까? 아니요! 원산지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깨는 방법이 그리 영리하지 않다는 어리석은 생각이 들었지만 "화합", "양", "파기"라는 세 단어이면 충분했습니다!

창사 '화합'은 문화의 핵심이다

산과 강의 도시 창사는 후난 문화의 정점이 있는 곳이다. Jia Yi, Tao Kan, Zhu Xi, Zhang Shi, Li Bai 등 역사적, 문화적 유명 인사들이 이곳에 모였습니다. 악록서원은 수천년의 문명과 문인의 염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대에는 증원정공(曾文聲功)을 중심으로 호린이(胡至伯)와 궈송도(郭松濤)를 양 날개로 삼아 동성학파의 잔재를 이어받아 독자적인 문화학파를 형성하였다. 오늘날 후난 문화의 중추가 되고 있습니다. 오직 추의 재능만이 이곳보다 더 번영합니다. 이 여덟 단어는 호샹 문화의 심오한 유산을 드러냅니다.

지금까지도 모든 것이 여전히 상아탑 높이에 걸려 있고 세속 문화와 완전히 통합되지 않았습니다. Jia Yi의 이전 거주지는 골목 깊은 곳에 묻혀 있으며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Zhu Zhangdu는 학자들의 존경의 장소 일 뿐이지 만 Huang Keqiang의 무덤 인 Yuelu Mountain 산허리에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차이송포는 초목이 무성하여 오랫동안 아무도 이곳을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호남사범대학교와 호남제1사범대학교가 어느 곳인지 구분하지 못합니다. 그만큼 문화적 분위기도 약하고, 지금의 모습과도 너무 동떨어져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빚진 것은 '화합'이다. 창사는 문화는 부족하지 않지만 계획은 부족하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은 국내에서 독특합니다. 후난 TV가 이끄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재미 있고 무의미합니다. 그러나 애니메이션 산업은 전혀 깊이가 없습니다. 재미와 오락을 위한 이 유치한 도구는 후난에서 퍼져 전국적으로 유명하지만 외부 세계는 창사 문화를 오해하고 경멸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양날의 검도 슬프습니다!

'조화'가 되는 방법은 한 마음에 달려 있다. 몇 년 전, 창사 TV 방송국에서는 '평화를 향하여', '용정 왕조' 등 역사를 주제로 한 영화와 TV 드라마를 활용해 호샹 문화의 패권 정신과 진바오진, 진산리, 천잉커(陳針左) 정신과 매력에 의지하여 농담의 풍조를 해소하고 역사를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리는 동시에 호남문화를 다시 이어갈 수 있습니다. 그 선구자는 Tang Haoming의 "Zeng Guofan", "Zhang Zhidong", "The Unmatched Talent-Yang Du"와 같은 역사 범죄 반전 소설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러나 10년 전의 그 활발한 노력은 결국 시사 문제로 인해 창사에서 호샹 문화가 부흥하면서 성공할 기회를 잃었습니다. 그 후 10년 동안 작은 소란이 있었지만 회복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화합'을 추구하는 것은 무리가 아니다. 10년의 노력 끝에 기회가 나타났다. CCTV의 '백교포럼'을 계기로 중국학의 부흥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창샤는 이미 기회를 인식했지만 그곳에 도달하는 방법을 알 수 없었습니다. Hunan Educational Television은 'Huxiang Lecture Forum'을 만들었지 만 영향력이 약하여 큰 관심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창사에는 세계에서 아직 완전히 활용되지 않은 독특한 자원이 있는데, 바로 4대 서원 중 첫 번째인 악록서원입니다. 주와 장이 한때 서로 가르쳤던 악록서원을 돌파구로 삼고, 천년 서원에 담긴 문화적 풍요를 현대문명과 영리하게 결합시켜 활용하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후난의 강력한 현대 미디어는 진정한 문화를 장려하고 잘못된 중국학을 버리고 문화 포럼을 재건하는 지도력입니다. 수천년의 문명을 여행하며 문화행사가 되었고, 이로써 창사의 문화유산이 확립되었고, 남부문화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주저우는 문화의 원천을 '키운다'

주저우는 기차가 가져온 도시로, 그 역사는 불과 수십 년에 불과하다. 문화적 힘에 있어서 그 기반은 창사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문화는 사람들 사이에 숨겨져 있고, 그 문화 역사는 창사보다 훨씬 길다.

주저우 문화의 뿌리는 도시가 아닌 시골에 있다.

Yanling은 중국의 조상 Yan, Shennong의 안식처입니다. Baicao의 신성한 정수는 수천 년 동안 전해져 계속 불타고 있습니다! 이는 간쑤성과 산시성의 황제헌원 문명을 반영하며 상호 강화하고 있습니다.

차링 문화의 번영은 명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끝났습니다. 고대 차링주는 오랫동안 설립되었으며 "신농 가문이 멸망하고 말에 묻혔습니다." 차 마을의 ". 한 왕조의 황제가 여기에 군을 세웠습니다. 그것도 천년 만에. 고대 성벽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코뿔소는 여전히 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지당(旧塘)이라는 한 마을에서 세 명의 위대한 학자가 탄생했는데, 특히 리동양이 창설한 차링시학원은 문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한 장으로 자리 잡았다. Li Qizhi의 "School Notes"에는 아카데미 문화도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Chaling School은 Hunan에서 가장 번영합니다." 근대에 이르러 차링은 후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최초의 붉은 현급 정부가 이곳에 설립되었고 기업의 지사 설립도 이곳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두 곳의 문화적 기질은 마치 외부 세계에 알려지지 않은 은둔자 같다. 왜? 선전이 약해서 들어갈 길이 없습니다. 옌 황제의 안식처는 황 황제의 성대한 추모식은 말할 것도 없고 아직 외부인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차링 시파의 스타일은 오랫동안 역사의 일화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말할 것도없이 원래의 문화 유산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고 소위 요 황제 문화가 다시 태어났습니다. 요 황제라는 이름도 주저우 유현의 도산으로 돌아 왔습니다. 진정한 문화는 아직 탄생하지 않았지만, 가짜 문화는 주로 반고객적이며, 단점을 이용하고 장점을 회피하며, 오해에 빠진다. 이것이 바로 문화 소프트파워의 비극이다!

'양'이라는 단어는 주저우 문화 소프트 파워의 성공적인 상승의 열쇠이며, 진정한 문화를 장려하고 가짜 기념물을 버리고 농업 문명의 발상지를 문화 상승의 열쇠로 삼습니다. 이는 레드 투어리즘을 고려하여 Chaling Academy와 Chaling의 문화를 포용하고 포용합니다. 그리고 타이밍이 적절합니다. 원래의 문화적 기반이 분명하지 않은 이유는 교통 병목 현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Zhu Rongji 총리의 깊은 은혜 덕분에 때가 되면 헝옌 고속도로가 곧 개통될 것입니다. 깊은 산길도 완성될 거예요! 이곳에서 문화의 문이 열리며 국내외에서 온 손님을 맞이할 것이며 이는 가장 큰 기회이자 가장 큰 도전이 될 것입니다.

연 황제에 대한 공적인 희생에만 의존하여 주저우의 문화적 분위기 형성을 촉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수천년 동안 시골에서 물려받은 농업문명과 도시에서 40년 동안 이어온 산업문명이 결합될 수도 있다. 옛 지역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산업의 위대함을 보여주고, 문화 관광과 산업 관광을 결합하고, 조상 Fengshen의 유적을 "홍보"하고, 산업화 상승의 큰 힘을 "홍보"하여 모델이되었습니다. 고대와 현대 문화의 충돌을 주제로 주저우 문화 소프트파워의 정수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샹탄은 현대의 뿌리를 '파헤친다'

세 도시 중 샹탄의 문화적 강점은 가장 단순하고 최고이다. 붉은 문화는 세계가 인정합니다. 마오쩌둥의 고향인 소산은 샹탄을 밝게 빛나게 할 수 있는 곳이며, 현대 중국의 역사가 샹탄에서 시작된다는 점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후난이 없으면 군대를 이룰 수 없습니다. 사실 '상'이라는 단어의 진정한 의미는 샹샹의 연잎 연못에 있는 증원정공의 시체인 샹탄에서 찾아야 할 것입니다. 현대 군사, 현대 교육, 현대 산업이 모두 이곳에서 유래했으며, 현대 중국에서의 핵심적 의미가 여기에서 드러난다. 후난문화로만 보면 샹탄은 물론 샹샹까지 현대의 조상으로 보아야 할 것이다. 최근에는 특히 Zeng Guofan 열풍이 부각되면서 Xiangtan의 문화적 소프트파워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이것은 다른 두 도시에는 없는 점이다. 창사에 비하면 스타시티의 문화유산은 너무 깊고, 상아탑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다. 수련이 어렵고 깊으며, 비록 천하의 풍토가 풍부하기는 하지만 주저우에 비하면 향담의 부(富)가 너무 많아서 신농문화, 학원문화, 심지어 산업문화까지 모두 흩어져 있다. 자체 시스템으로는 발현되지 않는 것이 파편화의 상황이 될 수밖에 없고, 집합의 힘도 상당히 어렵다. 향탄의 붉은색의 기원과 향군 진격의 기세는 긴 나무보다 훨씬 뛰어나다.

그러나 딜레마는 여전히 과소평가될 수 없다. 샹탄의 문화적 소프트파워를 보면 겉모습은 온전하지만 함의는 부족하다. 필요하신 분들은 깊게 파보세요! 문화 관광의 규모가 커졌지만 우리는 마오쩌둥이 이곳에서 태어나고 자랐다는 것만 알 뿐, 샹탄 문화가 주석의 도덕적 품성과 행동에 미친 영향을 알지 못합니다. 물이 뚝뚝 떨어지는 구멍, 거기에 누가 있는지 모릅니다! 우리는 증원정이 이곳에서 부를 쌓았다는 것만 알고, 호남군의 무술이 번성했다는 것만 알 뿐, 호남군이 문화선교의 대가였다는 사실은 모른다. 호남문화선교사업의 부흥. 게다가 이곳은 5·4 운동의 기본 정신이 탄생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위에서 논의한 것은 단지 샹탄 문화의 피상성에 불과할 뿐 충분하지 않다. 파면 살고, 파면 죽는다.

문화를 진흥하고 도시를 활성화시키려는 Zeng Wenzheng의 열정을 빌려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으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이 바보는 창사-주주-담이라는 문화적 이름을 만든 세 글자 고전이 서로의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세 개의 기둥이 있을 때만 서로의 뿔입니다. 성공적으로 확립되고 세 가지 맛이 독특하다면 창사-주탄은 유명한 문화 도시가 될 수 있습니까! 당신이 웃기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가슴에 눈물을 흘리기 위해서도 수천 개의 단어가 쓰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