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과 제자가 아닌 스승과 학생에 대한 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마지밍의 주장은 실제로 매우 사실이다. 새로운 시대에 혼잣말의 전통은 거론할 필요가 있지만, 스승과 제자의 계승은 소외되었다. 낡은 사회에서는 견습생을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했다
사부가 되어 견습생을 받아들이는 방식은 낡은 사회에서도 여전히 필요했고, 규칙도 많았다. 이는 "선생님으로 돌아가는 것은 환생과 같다", "한번 선생님은 평생의 아버지이다", "견습생은 3년 동안 노예다", "견습생을 가르치면 굶어죽는다" 등 많은 반대말 예술 속담에서 볼 수 있다. 주인은 죽어라."
앞으로 견습생이 예술 분야에서 그를 능가하는 것을 막기 위해 '견습생을 가르치고 스승을 굶겨 죽인다'를 예로 들면, 이는 대개 보수적인 성향을 반영한다. 그리고 당시 석사-학생 관계의 부정적인 습관.
또한 당시 규정에는 견습생은 평생 스승과 아내에게 효도해야 하고, 셋째, 둘째 생일에는 선물을 가지고 찾아가서 마지막으로 스승이 죽을 때까지 부양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 누화의 법칙이 모두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할 수는 없지만, 시대에 발맞추지 못하는 곳이 참으로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는 새로운 스승과 제자관계의 시대가 요구됩니다. Ma Ji, Jiang Kun 등은 교사와 학생으로 대우받습니다
해방 후 석사-학생 관계 관행은 '사오'에 속하고 오래된 습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포기되었습니다. 새로운 사회에서 버림받게 된다. 이런 습관은 1980년대까지 유지됐다.
마지는 강곤, 풍공, 유웨이 등 많은 견습생을 받아들였지만, 마지가 보기에 그와 강근의 관계는 스승과 제자의 관계가 아니라 스승과 제자의 관계였다. 학생. 이 제자들은 마지스승이라 부르지 않고 마지스승이라 불렀습니다. 견습생들이 유명해지면서 견습회를 열어야 한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마지는 단호히 반대했다. 1990년대가 되어서야 견습생들이 수료식으로 여겨지는 소위 스승 감사회를 열었다.
마지는 정형화된 것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고, 혼선의 실제 업무에만 관심을 두는 사람이다. 그가 우습게 보는 것은 옛 예술가들의 낡은 습관이기 때문이다. 그에게서는 전혀 찾을 수 없습니다. 마즈밍은 견습생을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주장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견습과 견습의 혼잣말이 다시 성행하기 시작한 이유는 덕운사회의 부흥과 직결된다. Guo Degang은 크로스토크의 전통과 절차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견습식은 소규모 극장이 번영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신규 이민자가 크로스토크 산업에 진출하고 견습식이 더욱 빈번해졌습니다. 많은 배우들 스스로가 아직 혼선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했지만, 연습생들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천성적으로 과묵한 성격의 마즈밍은 이런 현상에 별로 감명을 받지 않는다. Ma Zhiming은 선배로 인해 견습생을 받아들이는 것이 불편하고 견습생과 견습생이 영향을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의 인생. 그러므로 그토록 선배이고 능력이 있는 젊은 스승은 공식적으로 견습생을 받아들이는 문을 열지 않았습니다. 그의 제자로 간주할 수 있는 황족 소수는 단 한 명뿐입니다. 새로운 시대는 새로운 멘토-견습생 관계를 기대합니다
유명한 누화의 달인 양이(Yang Yi)는 멘토가 되는 것을 옹호하지 않습니다. 그는 누화 업계의 견습생은 항상 갈등을 일으키고 다양한 문제로 이어진다고 믿습니다. 논쟁.. 멘토가되지 않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십니까? 화를 낼 수 있다면 스승이나 제자가 아니라 스승과 학생에게 배우십시오. 이러한 방식으로 실제 크로스 토크 연습을 연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몇 가지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견습에 대한 지나친 집착에서 그다지 집착하지 않는 태도로 말투가 바뀌었고, 그러다가 요즘의 견습 트렌드로 발전해 사실상 소외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가장 전형적인 예는 허우야오화(Hou Yaohua)입니다. 그는 잡담을 거의 하지 않았지만 견습생을 너무 많이 받아들였고 그중 일부는 잡담 업계에 전혀 종사하지 않았기 때문에 농담을 많이 했습니다. 현재 혼선이 발달함에 따라 조언을 구하는 것과 배움 사이에 새로운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