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종 깨달음의 이치와 양 (3): 여래가 인신에 숨어 있다는 느낌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셋째, 영역은 어떻게 친력자의 느낌이 될 수 있습니까? 상급사 진건민' 굴수재문집' 제 6 권에서 언급한 네 가지 지침:' 광명, 무념, 심력, 기절' 은 유교 고전의 시련을 견디고 중국과 티베트의 수많은 공적에 부끄럽지 않다. 진건민 본인이 논란이 있다고 해서, 예를 들면 노법사 공경이 그를' 악마' (그가' 이직하여 살다' 라고 주장하기 때문에) 라고 비난해서는 안 된다. 사람들은 그의 글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외현과 실증불교의 중추, 영원한 비전의 정수라고 할 수 있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만약 네가 티베트에 온다면, 너는 그것과 같을 것이다. 그것의 본질은 텅 비어 있다. 그러나' 숨은 비밀' 은' 공허하고 증거가 없다' 고 생각한다. " 워커가 들어가려는 것은 사실' 마음' 이 능력과 명언의 땅을 떠난 후 얻은' 지혜경' 이다. 어떤 수취인이' 여래장장' 의 경지나 깨달음의 경지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이것은이 기사의 주요 관점입니다. 우리는 불법의 수행이 해탈에 있고, 해탈은 정견에 달려 있으며, 정견을 받아들여야 진정한 정견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남자처럼 물을 마시는 것이다. 독자가 이 문장 () 를 본 것처럼, 단지 약간의 이해일 뿐이다. 첸 Jianmin 의 "qu anzhai 선집" (볼륨 6) 에서. 평의론), 처음으로 선종 깨달음의 4 대 기준' 깨달음, 무념, 무기력, 방기' 를 밝혀냈다. 나는 이 네 가지 원문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싶다. 이전에 본 산수수에 비해 모든 것이 수정안경을 쓴 것처럼 깨끗하고 하얗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흰 소를 여는 것"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소위 "그물 알몸, 알몸 반짝임" 은 이것입니다. 이른바' 은그릇 성설' 이 바로 이것입니다. 일반 수행자는 빛을 본 적이 없거나 눈가가 번쩍이거나, 한 개만 보거나, 한 방만 보거나, 한순간만 본 적이 없다. 이런 명상은 언제 어디서나 분명하지만, 미래보다 더 짙을 뿐이다. 두꺼울 때는 수정궁에 앉아 있는 것과 같다. 날씬할 때는 비가 온 후 초야처럼 하얗다. 문제없습니다. 당분간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생각할 필요도 없고, 생각할 필요도 없는 두 글자가 있다. 통찰력 방면에서 사고도 사고도 없다. 하지만 제가 처음 들어갔을 때, 결정은 부정적이었습니다. 왜요 처음 들어갔을 때, 강한 이해력이 없었다. 너는 생각이 없을 때만 기회가 있다. 생각이 있을 때 일어나기가 쉽지 않다. 유용해야만 모든 생각, 망상, 잡념, 사념 등의 사상에 나타날 수 있다. 그래서 신인은 항상 망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아니요, 이용을 받고 가는 망상을 제외하고는. 그래서 육조는 "혜능은 수단이 없고, 끊임없이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초보자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마음이 무력할 때, 마음은 분명하지만, 내 마음은 입입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명상은 입입인자이다. 이때 마음은 이미 법에 귀속되었지만, 원명 () 을 느끼고, 만물은 모두 분명하고, 편안하고, 여유 있고, 개방적이라고 느꼈다. 그 세부 사항은' 자성록' 이라는 책을 볼 수 있다. 원래 선종은 화도 내지 않고, 더더욱 화도 내지 못했다. 그러나, 사실, 죽지 않은 이 사람은 죽지 않기로 결정했다. 아니, 네가 선선을 수행했기 때문에 너는 숨을 내쉬지 않는다. 표현에 집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증명상 고찰의 조건으로 삼을 수 있다. 그래서 다모도 "숨을 쉬지 않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화를 내는 것이 아닌가? 방금 깨달은 이 기운이 갑자기 멈췄다. 나오지도 들어오지도 않았다. 이런 각오는 가끔 나타나는데, 시간이 길지 않다. 그때 사람들은 분노가 어떤 것인지 몰랐다. 계몽 속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은 나중에 돌이켜보면, 이 때의 화가 이미 출입을 떠났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을 쓸 때, 나는 그 흙을 싸우는 스님을 생각했다. 그는 깊은 생활의 좋은 본보기이다. 누군가가 Xi 에게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막대기로 땅을 한 대 때렸다. 누군가가 먼저 오선보를 훔친 후에 그에게 물어서야 그는 입을 열었다. 이때 그는 깨달음의 경지로 깊이 들어갔고, 그는 행동하지 않았다. 그는 단지 땅을 쳐서 다른 사람에게 경고하기만 하면 된다. 지팡이는 손에 있지 않고, 함께 할 수 없고, 입을 열면 온다. 이런 상태는 선사가 글보다는 증거로만 사람을 가르친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다른 세로자도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지,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땅에 들어가 사람들을 가르치기 위해 싸우는 승려; 나머지 오줌 누는 식은 석두 가르침과 같은 근원에서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공기의 차단으로 이때 몸의 무게가 완전히 상실되어 매우 가볍고 안전하다. 그러나 작가는 여기서 멈추고 진 선생의 무량한 공덕을 찬양할 수 없다. 첫째, 진 선생의 반대자가 많기 때문에 논란이 많은 티베트 여행자이다. 그의 책은 출판사에 의해 삭제되었고, 국가도 잇달아 회수되고, 나쁜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이 된다고 한다. 둘째, 이 문장 를 본 많은 불교도들은 반드시 장전 밀종에 대해 반감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만약 이 네 가지가 밀종 의견일 뿐이라면, 대중에게 납득하기 어려울 것 같다. 여기서 필자가 설명하고 싶은 것은 이 점이 사실 한문과 선종어록에서 인정한 것이다. 광명상에 관해서는 사실' 대광명' 이기도 하다. 큰 빛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림자를 깨고 얻은 빛의 출현이나 눈의 혼란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간의 빛은 순수하고 생사의식에서 멀어진다. 깨달음 후에 큰 빛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여래장하면' 대광장'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이다. 「각원경」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그 당시 노부인은 신통에 들어가 큰 빛에 들어가 은삼모지로 들어갔고, 모든 것이 여태까지 엄격히 순종했다. 그곳은 중생이 모두 청결함을 느끼는 곳이고, 몸과 마음이 모두 조용하고, 모두가 평등하며, 원만하게 복종하며, 지금은 두 곳의 정토이다. " 골엄경': "생이별하면 진리를 지켜야 하고, 빛이 늘 있을 때, 뿌리가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이로써 부처는 경전에 심신의 적막이 명확하게 기재된 후에야 비로소' 대광' 을 볼 수 있다고 분명히 밝혔다. 선종어록이 더 흔하지만, 비교적 모호하다. 영가 대사의' 진언의 노래' 와 같은 구름: "비엔티안 그림자 속에서 한 바퀴의 빛은 안팎이 아니다." " 장탁수는 깨달음을 얻은 후 "빛이 강과 모래를 비추고, 성인들은 모두 영가를 함유하고 있다" 고 말했다. 한 가지 생각이 완전히 비치지 않고, 여섯 개가 구름으로 가려졌다. 번뇌를 제외하고 다시 병에 걸리면 정사 () 가 되고, 세운 () 은 방해가 되지 않고, 생사 열반 () 이 된다. "마음과 능력의 분리에 관해서는, 사실 선종이 말하는' 구름 한 점 없고 맑은 하늘 만 리' 의 경지이다. 이런 경지의 사람은 여러 가지 명언에서 벗어나 여러 경지에서 볼 수 있고 볼 수 없기 때문에 오르지 않는다. 거울처럼, 그저 묵묵히 풍경에 비춰질 뿐, 사랑과 증오의 개념은 없다. 그래서 선가는 흰 구름이 없는 맑은 하늘과 같다. 그런데 왜 이때' 마음이 여유가 있고 힘이 부족하다' 고 말하는 걸까요? 가능하다면 개입할 수 없기 때문이다. 정신 분리의 목적을 달성하려면 "안심" 해야 한다. 광기란 무엇인가? 광심은 따로 기어오르는 마음이다. 근대 스님 허운개우 시가 말했다. "컵이 땅에 떨어지고, 소리가 나고, 허공이 부서지고, 광심이 지금 쉬고 있다. "손을 데우면 컵을 깨기 어렵고 말하기도 어렵다. 봄이 오면 곳곳에 꽃이 피고, 산과 강은 부처와 같다. " 이 시는 시에서 이른바' 사람의 죽음' 이란 내가 텅 비어 있는 것을 의미하고,' 집' 은 중생이 등반하는 물건이기 때문에' 집의 죽음' 은 법공을 가리킨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기엽이 드나들자, 즉 드나들고 사라졌다. 소승선 () 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모두 4 대 선정 () 에 들어가면 경전에서' 들락날락'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고, 4 대 선정 () 은 여래와 은둔의 열쇠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대지혜론" 에는 20 운이 있다. "열반성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이른바 텅 비어 무공이다. 사선 등은 문을 여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 그래서 일반 불교도들은 경전에는 견도가 소멸될 것이라는 기록이 없기 때문에 아무 것도 없다고 말한다. 이것은 무지하다. 숨은 비밀은 이것에 대해 매우 분명하다. 그들은 종종 "가스는 말의 마음이고, 마음은 가스 위에 탄다" 고 말한다. " 진건민 씨는 "이유를 모르면 화를 낼 것" 이라고 덧붙였다. 모든 감정으로 숨을 가리고, 숨김은 생활에서 벗어날 수 없다. 생활은 생활이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깨달을 때는 "내일 태어나도 꺼지지 않는다" 고 했는데, 이때 당연히 흥미가 없다. 필자의 관찰을 통해 한나라 현대 불교의 소위 깨달음은 극히 드물다. 즉, 선의 본의를 모르고, 몇 마디 받들고, 깨달음 전의 선수를 무시하며, 심지어 사선이 무엇인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 소위 "라인, 라이브, 앉아, 거짓말" 은 선 (禅) 입니다. 정말 혼란 스럽습니다. 「위대한 지혜론」은 이렇게 알려 줍니다. "지혜에는 세 가지가 있다. 중간에 있지 않으면 미쳤고, 의심스러워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중간에 살면 모든 고민을 깨고 모든 실상을 얻을 수 있다. " 깨달음은 반드시 선행으로 보완해야 한다는 점을 거의 분명히 강조했다. 여기서 필자는 독자들에게 아감마 나이프를 연구할 것을 강력히 건의하는데, 각각 사선이 있기 때문에 깨달음자가 많아 한대 불교법제가 전승될 수 있다. 경안은 사선팔정의 총요구이자 워커가 깨달은 후의 뚜렷한 심리적 변화이다. 그전에 깨닫지 못했을 때, 자신의 망상을 억눌렀지만, 세상이나 심지어 자신의 불결한 일 외에는 마음을 공중에 가라앉히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세상의 생활이 어떤 모습인지 깨닫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도 세속세계가 이른바 심리적 비관이라 무겁기 마련이다. 깨달은 후 물통 밑이 빠진 것처럼 세상의 고민은 더 이상 마음 속에 남아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심리는 담백하고 평화로워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이어트와 같다. 소위 "봄 따뜻한 꽃, 부처님과 같은 산" 가상 구름 우 시. 즉, 이런 마음가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