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궁이 축제 절차는 아궁이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법을 가르쳐 준다.

1, 음식

아궁이 축제에서 사람들은 만두를 먹는 것에 신경을 쓴다. 사람들은 볶은 옥수수를 말토당으로 접착하여 냉동하여 덩어리로 만들어서 바삭하고 달콤하게 먹는 것을 좋아한다. 부뚜막 먹는 것 외에 불도 제사 당일에 매우 특색 있는 제철 음식이다. 섣달 그믐날, 도시 과자 노점의 장사가 매우 잘 된다. 멜론 외에도 만두 제물이 있는데, 이는' 일어나 만두를 떠나 국수를 먹는다' 는 뜻과 국수도 제공한다.

2. 가요

진동남부에 민요 두 곡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는 "스물셋, 스승님을 하늘로 보내라. 스물 네, 집 청소; 스물 다섯, 찐만두; 스물 여섯, 고기를 썰다. 27, 주석 세제; 스물 여덟, 부주의; 29, 발을 씻어; 30 일, 문신과 대련이 함께 붙어 있다. 설명 시간이 촉박하여 준비 작업이 매우 빠듯하다. 두 번째는 동요입니다. "스물셋,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라, 아이가 박수를 치며 웃는다." 5 ~ 6 일이 지나면 새해가 다가온다. 악함, 호두 놀이, 총 두 발 떨어뜨린다. 우 사부님 핑퐁이 울리자 불은 하늘보다 더 높이 올랐다. "이것은 아이들이 새해를 기대하는 환희를 반영한다. 모든 준비 작업 중에서 창꽃 자르기와 창꽃 붙이기가 가장 인기 있는 민속 행사다. 각종 연극 이야기도 있다. 민간 풍습은' 대등전, 두르메, 삼모교 사지, 오녀생일, 육재설, 7 월 7 일 천하, 구의팔선생일' 이라는 말이 있어 희곡 이야기에 대한 민중의 편애를 반영한다. 새며느리의 가정이 생기자 새며느리는 자기가 깎은 각종 창꽃을 가지고 시댁으로 돌아가 창문을 붙이면 이웃이 보러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찐빵을 쪄야 한다. 전반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신을 숭배하는 것과 친척을 방문하는 것. 전자는 점잖고 후자는 현란하다. 특히 아궁이에 바치는 대추산을 만들어야 한다. " 찐빵 한 개, 이웃이 와서 도와줘. " 이것은 종종 민간 여성들이 손재주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찐빵은 일종의 공예품이다.

3. 대련업

섣달 그믐날 이후 집집마다 춘련을 쓴다. 민간에서는 신이 꼭 붙이고, 문은 꼭 붙이고, 물건은 꼭 붙여야 하기 때문에 춘련이 가장 많고, 내용이 가장 완전하다. 신상 앞의 대련은 특히 신경을 써서, 대부분 축복의 말을 경모한다. 천지에는 공통점이 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와 같고, 땅의 덕은 산처럼 무겁다." 토지신련: "백옥은 흙에서 태어나고 금은 땅에서 태어났다." 부의 신 연맹: "하늘의 부의 신, 땅의 부의 신"; 경심련: "우물은 사해를 통과할 수 있고, 집은 삼강을 통과할 수 있다." 곡창과 곡창의 춘련은 모두 열렬한 축하와 희망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고 있다." "쌀국수는 산처럼 두껍고, 기름소금은 바다 깊이와 같다." "남산 소는 호랑이와 같고 북해마는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왕성하고, 어린 양은 달이 많아진다" 등등. 또 다른 단체 대련도 있다. 예를 들면 방마다' 고개를 들어 행복을 본다', 문 맞은편은' 나가서 행복을 본다', 불더미 위에는' 성세 하늘로 치솟는다', 나무 위에는' 마당이 온통 금이다',' 맷돌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등이 있다. 대문의 대련은 한 가정의 외관으로, 각별히 신경을 쓰거나 서정적이거나, 글을 쓰거나, 내용이 풍부하고, 묘어가 연주하다.

섣달 그믐날 이후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목욕을 하고 이발을 해야 한다. 민간에는' 돈이 없어서 설에 머리를 자르고 축하한다' 는 말이 있다. 여량지역은 섣달 27 발의 발을 씻는 것을 중시한다. 오늘 저녁에 시어머니와 당신 아들은 끓는 물로 발을 씻는다. 어른도 철없는 여자아이를 도와 발을 깨끗이 닦아서 때를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민간에는 섣달 27 일 시어머니가 발을 씻어 주신다는 말이 있다. 속담에 발을 씻지 않으면 7 개월 동안 고름이 물을 해친다는 말이 있다.

4. 난로를 희생하다

23. 부뚜막 신은 반드시 옥제에게 이 집의 선악을 보고하고 옥제에게 상벌을 시켜야 한다. 그래서 아궁이를 배달할 때 사람들은 사탕, 물, 콩, 풀을 아궁이 할아버지 조각상 앞의 책상 위에 올려놓았다. 그중 마지막 세 점은 부뚜막 왕자님이 승천하신 승산이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불로 관동당을 녹여 아궁이의 입에 발라야 한다. 이렇게 하면 그는 옥제의 험담을 할 수 없게 된다. 또한 섣달 그믐날, 부뚜막 왕자님은 신을 데리고 인간 설날에 올 것이며, 이날 아궁이와' 마중' 과' 마중' 의 의식도 있을 것이다. 집집마다 가마말을 태우고 술 세 잔을 뿌리고 부뚜막 할아버지를 보내면 그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차례가 된다.

5. 먼지를 청소하다

23 일이 지나자 설날이 6, 7 일밖에 남지 않아 설날 준비가 더욱 열렬해졌다. 방을 철저히 청소해야 하는데, 속칭 먼지를 쓸어야 하는데, 먼지를 쓸어버리는 것은 바로 낡은 새해를 맞이하고 불길한 것을 제거하는 것이다. 집집마다 창문을 밝고 깨끗하게 하기 위해 꼼꼼히 청소해야 한다. 벽을 칠하고, 유리를 닦고, 창문을 붙이고, 연화를 붙이는 등.

섣달 그믐달에는 집집마다 새해를 준비했다. 베이징에서 섣달 24 일은 통상' 청소일' 로 정해진다.

먼지 제거는 주로 집을 철저히 청소하는 것이다. 주부는 보통 먼저 방 안의 침대 가구를 잘 덮고, 두건으로 머리를 감싸고, 빗자루로 벽을 위아래로 쓸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을 청소하고, 테이블과 의자를 닦고, 바닥을 청소하다. 집 청소를 마친 후 상점과 주민의 집이 새롭게 바뀌었다. 새로 붙인 춘련이 산뜻하고 눈부셔서 성세의 번화함을 보여 주었다. 생동감 있는 문신, 고개를 들어 행복한 현수막, 아름다운 창꽃, 색색의 연화, 가지각색의 등롱, 신전의 풍부한 제물은 모두 희색이 넘치고 번창하는 명절 광경을 드러낸다.

6. 창꽃 베기

모든 준비 작업 중 창꽃 자르기와 창꽃 스티커가 가장 인기 있는 민간 행사다. 까치의 매화, 제비의 복숭아류, 공작새의 모란, 사자의 굴수구, 삼양 (양) 의 개태, 이룡의 연극주, 사슴학의 향천 (육계약춘), 오박쥐 (푸) 의 수명, 코뿔소 등 다양한 동식물 이야기가 있다

목욕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목욕을 하고 이발을 해야 한다. 민간에는' 돈이 없어서 설에 머리를 자르고 축하한다' 는 말이 있다.

결혼

스물세 살 이후 사람들은 신령이 이미 천국에 갔다고 생각하여 모든 것이 용서되었다. 장가와 매춘은 날짜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이것은 서둘러 결혼하는 것이다. 연말까지 많은 결혼식이 있었다. 민요는' 시골이 바쁘게 시집가고 이춘첩이 봄빛을 웃긴다' 는 것이다 자매 등불 앞에서 사담을 나누었는데, 올해는 동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