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생, 경경, 심계 제불, 구슬이 도와 줄 수 있다.
불교에서 유래한' 무상경': 세상일은 무상, 심생, 가시적인 것, 실로 비물, 감감 있는 일, 실로 비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물은 모두 텅 비어 있고, 실은 마음이 쓸쓸하고, 속인의 마음은 곳곳에 감옥이 있지만, 오직 화세만이 나 없는 것 같다. 나는 세상이고, 세상은 나다.
뒤이어: 심생에서, 경경은 심심에서, 심계제불, 구슬은 도와 줄 수 있다. 환경은 마음으로부터 돌아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서로 마음으로부터 태어나고, 경지는 마음대로 나타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말은 불학 유심론 철학으로 불학 고박의 깊은 철리를 담고 있다. 현대 불교는 개방적입니다. 이 두 문장은 여러 가지 해석이 있고, 여러 가지 의미를 확장합니다.
상심장사란 만물의 표상이 모두 심념에 의해 생겨났고, 만상이 모두 허무하고, 진리만 마음속에 감추어져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음선함은 상선하고, 마음악은 상악한다. 함의를 넓히다: 사람의 외적 정신 상태는 내적 생리와 심리적 상태를 반영한다.
경지란 사람이 처한 환경과 상황이 마음의 변화에 따라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또 경지가 마음대로 돌면 즐겁고, 마음이 상황에 따라 변하면 짜증이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