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청동 금도금 불상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최근 몇 년 동안 청동불상이 경매시장에서 크게 빛을 발하여 각계의 소장가들로부터 추앙을 받았고, 거래가격도 누차 최고치를 기록했다. 2006 년 홍콩 소푸비의 가을 촬영에서' 명대 영락금 석가모니 좌상' 이 65438 홍콩 달러 +2359 만 홍콩 달러로 성공적으로 촬영돼 중국 청동불상의 세계 경매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청동 불상의 청동 조각상은 광범위한 투자 전망과 평가절상 공간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청동불상 시장이 불붙자 뒤따르는 가짜도 생겨났다. 현재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조잡한 새 청동불상이 전국 각지의 골동품 시장에 흩어져 있으며 가격도 매우 낮기 때문에 일반 수집가들은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더욱 식별하기 어려운 것은 실물에 근거하여 세심하게 모방한 금동불상이다. 이 청동 불상들은 제작도 매우 정교하고, 어떤 표면은 고의로 낡은 것으로 처리되어 매우 기만적이다. 수집가가 조심하지 않으면 속아 넘어갈 것이다. 청동불상의 진위를 어떻게 감정할 것인가, 우리 성의 저명한 문화재 전문가 왕창기는 반드시 형제, 시간, 공예 세 방면에서 감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기본 로고와 마운트, 청동 불상의 손자국, 앉는 자세에는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비교를 자세히 살펴보면 조각상의 이름을 정확하게 붙여서 부처인지 보살인지, 부처인지 보살인지 구분할 수 있다. 이 글은 현재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명청 청동불상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96da144ad345982f133f05a07f431adcaef84b8?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몸매가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옷이 얇고 몸에 달라붙으며, 라인이 부드럽고 주름이 자족합니다. 보살은 어깨가 넓고 허리가 가늘어 상체, 체태가 고나, S 자 모양, 복잡하게 얽힌 화환과 장신구를 드러냈다. 관바우의 잎은 속이 비어 있고, 가운데 잎은 달치형이며, 받침대는 허리를 졸라매고, 위에는 연꽃자리가 덮여 있고, 위에는 넓은 연꽃꽃잎이 있어 일주일 동안 대칭으로 분포되어 있다. 옷의 가장자리에는 정교한 도안이 새겨져 있고, 장미꽃 매듭의 가장자리에는 일주일 동안 줄리안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연꽃 꽃잎은 둥글고 밑단은 돌돌 말아서 금물이 채색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꽃잎, 꽃잎, 꽃잎, 꽃잎) 노랑은 붉은색으로 명나라의 표준색이다. 다리 장식은 약간 타원형의 군주름으로, 못 옷과 실크 태피스트리가 더욱 사실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방원 () 는 청대 동상으로 얼굴이 풍성하고 이마가 넓고 이목구비가 정교하며 눈빛이 생생하다. 몸의 비율이 조화롭고, 조형이 아름답다. 중국식 옷이 많고 방사형 무늬가 있고 생동감 있고 구불구불하며 실크가 더 넓다. 가슴 앞의 화환과 구슬이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다. 연좌의 밑단은 분명히 바깥쪽을 향하고, 연판은 규칙적으로 평평하며, 보통 절반 정도에 불과하며, 타라 아이라인은 파도가 넓고 관엽은 평평하고 구멍이 나지 않는다. 청동 불상의 단조 방법은 다양하다.

/b151F8198618367a 38 db 6a15257333a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 1/QS 정품으로 금형을 리뉴얼하는 이런 가짜 방법은 언뜻 보면 전체적으로 비슷하지만 손에 들고 있으면 너무 무겁거나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구리도 딱딱하고 녹슬어도 부자연스럽다. 탕금은 모두 도금 도금으로 광택이 매우 부자연스럽다. 고대에 금은 수은법으로 도금한 것으로, 색깔이 매우 차분해서 무거운 느낌을 주었다. 청동 타이어는 오랜 마모를 거쳐 색깔을 드러낼 수 있지만 고의가 충만하여 모조품과 비교할 수 없다. 넘겨진 위조품은 왕왕 세부 사항을 알 수 없다. (2) 정품 제품을 기반으로 한 재생산. 이 모조품들은 흔히 비교적 유명한 정품을 블루본으로 하고, 대부분 카탈로그 사진을 블루본으로 한다. 참조 평면으로 입체를 모사하기 때문에 입체적이고 세심한 파악 부족, 특히 청동불상의 뒷면, 바닥, 국지무늬 장식은 조화감을 줄 수 있다. (3) 전통 공예에 따라 새로운 청동 불상을 만든다. 이것은 주로 티베트에서 생산된 새 청동불상을 가리키며, 일부 그릇도 포함한다. 티베트와 이웃 네팔은 수백 년 동안 청동불상을 만든 역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일부 외진 지역의 장인들은 아직도 고대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방법에 충실하게 따라 각종 청동 불상을 만들고 있다. 그들은 돈을 위해 위조하는 것이 아니라 신도들에게 우상 숭배를 제공한다. 그래서 그들의 작품은 불교의 교리에 부합하고, 전통적인 가공공예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명청 이래 거의 변하지 않는 표준 제작 절차가 있다. 원래 이 청동불상은 위조품이 아니었지만, 일부 골동품상들이 이 청동불상을 자신의 오래된 작품에 더해 수입품으로 가장하여 고가를 요구한 것은 또 다른 일이다. 둘째, "접목" 방법은: 1. 몇 개의 부품이 한데 조립되다. 잃어버린 조각을 다시 조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명대의 사자와 청대의 청동 불상이 배합되었다. 2. 진품과 가짜 돈. 예를 들어 청말 청동불상에는' 청나라 건륭년제' 가 새겨져 사회적 지위를 높였다. 3. 새롭고 오래된 패치 워크의 위조. 예를 들어 좌석이 부족하거나 백라이트가 부족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 새로운 좌석과 새로운 백라이트를 갖추어 완전한 구 제품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주로 판매자가 불완전한 물건이 완전한 외관으로 좋은 가격을 팔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a686c9177f3 e67095b91503730c79f 3d F9 DC 5560? X-BCE-process = image/resize, m _ lfit, w _ 450, h _ 600, limit _1/QS 예를 들어 명나라 초기에 청동불상에는' 명영락년' 이나' 현명덕년'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사실, 이것은 실제로 정품 외관을 손상시켰다. "가짜 진품" 은 위에서 언급한 "이리저리 긁어모으는" 방법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진품의 좌석이나 백라이트에는 새로운 청동불상이 추가되었지만 가짜는 진품이다. 물론 글꼴과 글리프로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가짜 가짜 돈은 당연히 바람직하지 않다. 요컨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장막을 짜고 진품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