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인 왕부는 유우석을' 작은 시의 성' 이라고 부른다. < P > 유우석이라는 칭호: 유우석, 중당의 위대한 시인, 그리고 그 시기 시의 창작 지위는 성당 때의 두보와 매우 유사하며, 직언하며, 문사가 세상에 유명하다. < P > 두보, 두목과 마찬가지로 모두 정치적으로 차이를 만들고 싶어 국우민을 걱정하지만 이미' 이두' 와' 샤오리두' 라는 명칭이 있기 때문에 그 문구는 형식이 단정한 절문, 율시가 아니라 민가 형식에 정통하기 때문에' 라고 부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 P > 유우석과 유종원은' 유류', 백거이와' 유백', 백거이는 유우석을' 유이팔' 이라고 불렀다. 유우석이 가족 동배 중 장유로 28 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백거이는 그를' 유이십팔' 이라고 불렀고, 또 백거이는 그를' 유이십팔' 이라고 불렀다 < P > 확장 자료 < P > 철학적 업적-유물주의 경향 < P > 유우석의 철학 사상은 뚜렷한 유물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다. 주요 저작은' 천론' 세 편이다. 우주론 방면에서 그의 유물주의 사상은 류종원보다 더 진보했다.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 대해 유우석은 하늘과 사람이' 서로 이기고, 또 사용한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진취정신을 가지고 있다. < P > 그는 사람이 유심주의 사상을 낳는 것은 사회 현실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법대행' 때 사회에서'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법대이완' 할 때, 사회적으로는 시비가 뒤바뀌며, 사람은 하늘을 이길 수 없고, 천명론은 세상에서 선포되는 조건을 얻었다. < P >' 법조완화' 할 때 사회적으로 시비가 분명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천명에 대해 의심을 품게 된다. 유우석이 사회실천으로 천명론의 뿌리를 해석하는 것은 인식론 방면에 중대한 공헌이다. 유우석이 유신론 사회의 뿌리에 대한 견해이기도 하다. < P > 그는 법대행 사회에서 공무를 위한 것이고, 옳고 그름을 위한 것이고, 행로는 상을 받을 것이고, 선을 어기면 벌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화복이 사람의 행동을 결정하며 하늘과 관계가 없다고 말한다. 법대이완 사회에서는 시비가 뒤바뀌고, 상항이 영원하고, 벌칙이 곧고, 사람들이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설명을 찾지 못하면 어쩔 수 없이 모든 것을 하늘로 돌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그는 또' 이성' 이 되면 사람들은' 천명' 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리무지" 할 때 천명을 따지지 않을 것이다. 유우석은 법이완과 리매로부터 유신론의 근원을 설명하는데, 견해가 독특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는 신이 사람이 일정한 조건 하에서 창조한 것이며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 P > 그가 쓴' 천론' 3 편에서 유종원과 한유의 논쟁을 깊이 파고들어 천인관계 문제를 더 탐구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입형기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일 (자연), 유형 의 큰 사람 도; 사람, 동물의 유우도. 하늘 에너지, 사람들은 고체 도 할 수 없다; 사람의 능력은 하늘도 할 수 없다. " < P > 하늘과 사람은 각자 자신의 자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승하다',' 이용한다'. 사람은 자연의 기능과 법칙에 간섭할 수는 없지만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할 수 있다.
바이두 백과-유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