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학교를 선택하는 이유
첫째, 호시사범학원은 2 1 1 쌍류입니다. 현대문학고시소종합 (문학사+문학이론) 은 언어학을 따지지 않는다. 나는 개인적으로 언어학에 관심이 없다.
둘째, 호수사대에는 현대 학생들이 많다. 일반 고교의 현 당대 전공은 최대 10 여 명을 모집하는데, 후사대는 줄곧 학생이 비교적 많다. 2 1 26 스트로크. 대학원 시험의 난이도가 적당하다.
1. 대학원 영어
4 월부터 단어를 외우기 시작했는데, 주웨이의 사랑과 단어 연습으로 사용했습니다. 몇 개의 비디오 수업을 보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 어떤 비디오 수업도 볼 필요가 없고 시간을 낭비할 것을 제안한다. 단어 외우기 바로 시작하고 단어 외우기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는 단어를 외우면서 탕지의 5 월 독서 수업을 보고 필기를 하기 시작했다. 각 독서 문제의 관행과 잘못된 점을 이해하다. 동영상 수업을 보고 나면 독서를 시작할 수 있고, 문장 한 편을 만들 때마다 새로운 단어와 잘못된 원인을 요약할 수 있다.
작문의 크기에 대하여: 저는 6 월 말부터 작문을 쓰기 시작한 크기의 165438+ 입니다. 나는 왕강도의 산문 20 권을 샀지만, 나는 여전히 그것이 나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나는 작문 수업에 미소를 지었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느꼈고, 문필의 논리를 잘 설명했다. 대작문에는 반드시 외워야 할 문장 목록이 있을 것이다. 대소작문을 나는 모두 10 편의 범문을 외운 후에 외우면 묵필한다. 시범반부터 나는 매일 수업 내용에 따라 작문을 한 편 쓴다. 강화 수업이 끝난 후 나는 매일 작문을 한 편 쓴다. 대작문은 40 분 제한, 소작문은 20 분 제한. 하루에 한 편의 작문을 하고, 크고 작은 작문을 번갈아 쓰다. 가능하다면 일찍 글씨 연습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작문을 잘 쓰는 것이 중요하다.
번역에 관하여: 제 번역은 형편없습니다. 아마 번역된 문장이 절반도 안 되고 정확한 문장은 적어지지만 번역은 적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번역명언) 내가 묻는 순서는 대략 네 편의 독서, 대작문, 작은 작문, 그리고 형식탑과 통역이다. 나의 번역은 시간이 적고 점수도 높지 않다. 하지만 번역을 훈련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외간을 많이 보는 것이다. 특히 대학원 시험에 자주 선정되는 외간도 읽기에 좋지만, 내가 줄 수 있는 번역 조언은 제한적이다.
영어는 느리지만 효과적인 학과이기 때문에 단어를 외우고 독서를 해서 접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대학원 정치
나의 정치 시작은 비교적 이르다. 여름방학부터 6 월에 쇼영의 세 벌을 샀다. 다리 언니의 수업을 계속 따라다녔기 때문에 다른 선생님의 수업을 들어 본 적이 없고, 강화반부터 다리 언니의 수업을 듣고 있다. 나는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여름방학이 막 시작되었을 때, 나는 쇼영의 책으로 1000 문제를 닦았고, 마지막 수업은 모두 계획대로 하고, 추가 수업을 듣지 않았다.
모든 강화 과정이 끝났을 때는 이미 9 월이었다. 1000 문제를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밖에 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나는 매우 열심히 했다. 모든 문제를 내가 바꿨는데, 모두 우리 언니의 방법 (키워드 법칙) 에 따라 한 것이다.
강화반을 마치고 기술수업을 시작했고, 10 월에 기술수업을 듣기 시작했다. 제가 칠한 제목은 1000 문제 중 몇 가지 잘못된 문제와 역년 진문입니다. 불필요한 문제는 하지 않았습니다. 기술 수업에서만 나는 큰 질문에 대답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할 것이다. 매번 큰 문제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이 과목의 진제를 세 번 닦고, 스스로 하고, 그리고 언니의 반에 내가 자신의 부족함을 바로잡았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주로 답안 방법과 사고상의 부족이다. 진제와 대제의 참고답안은 참고가치가 크지 않다. 키워드만 보면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조직할 수 없는 언어다. 기능류의 객관식 문제는 주로 진제와 오문제이다.
1 1 월말, 다리 4 와 8 이 나왔고, 나는 다리 언니의 암송 수첩도 샀다. 1 1 월 객관식 질문 진리문제, 다리 4, 작은 8. 너는 반드시 방법에 따라 문제를 풀어야 한다. 맹목적으로 문제를 푸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이때 1000 문제는 기본적으로 무시해도 됩니다. 1 1 월과 다리 언니가 카드 수업을 시작하면서 수첩을 반복해서 읽었다. 정식으로 수첩의 큰 문제를 외우기 전에, 나는 기초지식을 처음부터 끝까지 네다섯 번, 특히 잘못된 지식점을 보고 형광펜으로 표시를 했다. 나는 단지 8 대 문제의 첫 번째 세트를 실제로 시뮬레이션했다. 뒤의 큰 문제는 지식점을 적어서 답을 보는 것이다. 키워드를 밟으면 됩니다. 1 1 월 이후부터 큰 주제의 기초, 특히 철학 부분을 외우기 시작하면 다리 언니를 따라가면 된다.
12 월부터 각종 모의문제를 시작했고, 다리 언니의 큰 문제 (반 10 대 문제) 와 작은 생각의 큰 문제를 외웠고, 작은 프로그램 브러시 선택 문제를 사서 다리 4 와 8 의 객관식 문제를 반복했고, 수첩을 외우고 지식점을 읽었다. 큰 문제의 암송 수첩은 내가 세 번 외웠고, 다리 언니의 암송 자료는 세 번 외웠고, 다리는 열 문제가 없는 쇼의 네 가지 문제를 두 번 외웠다. 시험장에 도착했을 때, 다리 여동생의 노름돈이 정말 괜찮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큰 문제도 대답하기 어렵지 않았다.
대학원 정치 복습 건의:
큰 문제를 외울 때 두 선생님의 답안을 한데 묶지 않는 것을 잊지 마세요. 두 가지 답을 외울 수는 있지만, 등을 섞지 마라. 문제의 목적을 할 때는 반드시 목적을 가지고 해야 하며, 문제 시험의 지식점이 무엇인지 알고, 지식점을 복습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다. 큰 모의 문제를 전부 하지 마라, 어떤 것은 지식점만 쓰고, 세 가지 문제를 완전히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시험 시간에 맞춰 오전 8 시부터 1 1 시까지 정치 내용을 배우고 암송하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정치 복습은 조급할 필요가 없다. 만약 네가 계획대로 차근차근 걸어간다면, 너의 노력은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기초지식은 매우 중요하며, 기초지식은 시사만큼 중요하다. 선행 학습의 중점은 기초 지식을 다지고 시사를 복습하는 것이다.
3. 전문 과정
문학 이론과 문학 비평 (7 12): 139
7 12 는 문학 이론과 문학 비평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문학 이론 부분은 KLOC-0/00 점을 차지하며 모두 사대 교재에 있다. 이 100 점은 가능한 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나는 5 월부터 한 달 동안' 문학원리' 전서를 열심히 읽고 책에 진문제를 표시했는데, 진문의 비율은 여전히 크다.
6 월 말, 7, 8 월 인턴, 문학 원리를 볼 시간이 없어 문학 원리가 보류되었다. 9 월에 학교로 돌아가서야 나는' 문학의 원리' 를 외우기 시작했다. 이해를 암송하는 데 17 일이 걸렸습니다. 나는 본과에 있을 때 이미 올해 시험의 내용을 많이 배웠다. 서양 문학 이론을 선택할 때도 융격의 원형 이론, 문학의 사회적 기능, 현실주의 비판 등 많은 문학 원리의 내용을 잘 알고 있다. 기말고사 때 다 외웠기 때문에 잘 기억할 거예요.
세 번째부터는 프레임 배서를 받아 이 단원의 가장 큰 내용이 무엇인지, 가장 큰 키워드가 무엇인지, 역년에 몇 번이나 시험을 보았는지 회상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사범대학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새로운 문제형을 추가해 왔으며, 이전에는 시험을 보지 않았거나 거의 시험하지 않았다. 예를 들면 명사 설명: 사실론 비판 등이다. 만약 당신이 올해 비판사실론과 같은 비슷한 시험점을 시험했다면, 내년에는 사회주의 사실론을 시험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런 비슷한 시험점도 강조해야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맥도날드 문학',' 선 그리기',' 호라스' 등과 같은 특수한 용어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문학의 원리는 축어적 기억이 필요하지 않고, 네가 기억을 이해하고 중점 내용을 암송해야 한다. 묵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종이 몇 장을 더 쓰면 더욱 인상적일 것이다. 단원 하나를 외울 때마다 나는 시험 문제를 외워서 인상을 깊게 한다. 특히 큰 문제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문학의 원리 부분에 관해서는, 나는 답안지를 열자마자 매우 기뻤다. 모두 외운 적이 있는데, 일부는 이전 시험문제에 없는 것도 있습니다. 나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자세히 조사할 때도 외웠기 때문에 그것들을 쓸 수 있었다.
문학 비평이 상대적으로 축적되어 50 점을 차지하는 것은 격차를 넓히는 가장 중요한 방면이다. 시험 전에 몇 편의 문학 평론을 썼다. 우리 본과 기간 동안 문학 평론의 글쓰기를 배웠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서사학에 중점을 두었는데, 대부분 영미 신비평과 러시아 형식주의 비평이었다. 나의 졸업 논문과 학술 논문도 서사학 연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나는 문학 평론을 쓸 때도 후아민의 서사학에 따라 쓴 것이다. 문학 평론을 쓰기 전에, 나는 후아민의' 서술학' 을 두 번 보았는데, 한 번은 전체 내용이고, 한 번은 쉽게 파악하고 운용할 수 있는 원리였다.
10 월 말, 나는 문학 평론의 범문을 읽기 시작했고, 많은 평론 문장, 우리 학교 작문 대회에 참가한 많은 학우들과 상담하고, 그들의 평론을 보고, 또 나에게 고전적인 참고서를 추천했다. 그들에게 평론을 수정해 달라고 부탁하고, 수확이 매우 풍부하다. 비판적인 이론 저작들 외에도, 류릴리의' 중국 현대 고전 단편 텍스트 분석' 과 같은 고전적인 논평을 볼 수 있으며, 사고의 경로를 넓히고 논평을 더욱 혁신적으로 만들 수 있는 것도 매우 추천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문학 비평의 범위는 매우 넓어서 국내외 각종 문학 이론을 참고할 수 있지만, 관건은 절개가 반드시 작아야 하고, 생각은 반드시 분명해야 한다는 것이다. 고층 빌딩을 짓는 것도, 자신의 이론을 창설하는 것도 말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문학 이론의 원어를 외울 수 있다면, 우리는 더 많은 문학 비평 원칙의 원어를 외울 수 있을 것이다. 공교롭게도, 내가 글쓰기를 연습할 때 선배 자료에 대한 복습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보르헤스의' 장미 뿔에 있는 사람' 이었는데, 시험은 보르헤스의 둥근 폐허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정말 운이 좋다, 시험 작문에 매우 도움이 된다! 카프카의' 성', 보르헤스의' 오솔길이 갈라진 정원' 등 서구와 라틴 아메리카의 유명한 작가들의 고전 문장 몇 장을 더 볼 수 있다. 시험을 볼 때, 대부분의 진제는 문학 원리를 외울 때 뒤와 결합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표현주의를 외울 때는 카프카, 실존주의를 외울 때는 사트의 실존주의 등이다. , 모두 통하고, 함께 결합하면 복습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조건이 있으면 스스로 한두 편을 골라서 전문 선생님께 보여 드릴 수 있습니다. 선생님의 평론은 전공이 많고, 너의 작문 능력 향상에도 더욱 효과적이다.
문학사 (829): 138
문학사의 전선이 가장 길고 분열되어 있다. 겨울방학부터 문학사 교재를 보기 시작했다. 겨울 방학은 첫 문학사를 열심히 보고 비교적 상세한 필기를 했다. 하지만 두 번째 책부터 나처럼 노트를 쓰는 것은 시간 낭비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필기를 너무 열심히 하지 않고 아예 당대 문학사를 다시 한 번 뒤졌다. 두 권의 책을 다 읽은 지 거의 5 월이 다 되어 가고 나서 기말과 실습을 갔다. 대학 3 학년이 끝날 때 배운 것은 신시기 문학이고, 본과 학교 선생님은 작품 읽기에 대한 요구가 비교적 엄격하기 때문에 나는 대표적인 작품을 많이 읽을 것이고, 대학 3 학년 때 대부분의 새로운 시대의 고전 중편소설을 읽으며, 이후의 독서 임무를 위해 부담을 덜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6 월부터 8 월까지 나는' 사대문선', 특히 시와 산문을 열심히 읽었다. 본과에서 공부할 때 책을 많이 읽지 않았기 때문에 곽모로의 시집과 풍지의 14 행 시 세 권을 읽고, 이전에도 진문시험 작품을 보았다. 기억은 많지 않지만 중요한 작가의 글쓰기 스타일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다.
내가 학교에 돌아왔을 때는 9 월이었다. 이때 나는 선배가 편찬한 암송 자료에 따라 외우기 시작했다. 현대 문학사는 한 달 넘게 외웠는데, 느리고 힘들었다. 대부분 내가 대학 1 학년 때 배운 것이다. 나는 정말 인상이 없어서 천천히 자세히 외웠다. 그러나 당대 문학은 외우는 것이 비교적 빠르다. 왜냐하면 대학 3 학년이 막 시험을 마쳤기 때문에 약 반 개월밖에 걸리지 않아 진제에 따라 필요한 문제를 모두 외웠기 때문이다. 처음으로 나는 진지하게 외웠지만, 가장 어려운 한 번이었다. 두 번째 중점 암송 진제, 특히 신시기 여성문학, 신역사주의 작문, 신현실주의, 판타지 현실주의, 가정서사, 생태문학 등 많은 내용을 시험했다. 이것들은 모두 역년의 열점이니, 내가 중점적으로 외울게. 나중에 직접 학언니 자료의 간명판으로 진제를 외우고 서너 번 외우고 매일 3 ~ 4 시간의 문사를 외웠다.
전반적으로, 내 등에 두 번째부터 지금까지 1 1 달이 되었다. 문학사의 진도는 문학 원리보다 훨씬 느리다. 내가 세 번째 외우면 좀 빠를 것이다. 1 1 월 문학사 진제를 다시 한 번 외웠고, 또 외웠으며, 진제 내용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었다. 둘째, 1 1 월 사대 모든 중요한 교수의 논문, 특히 중요한 과제의 논문, 교수가 핵심 저널에 발표한 논문과 석사, 박사논문, 공식 홈페이지, 지식망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사대도' 변성', 심종문 교수, 조 교수의 신시기 페미니즘 문학, 좌익문학, 생태문학 등 규칙적인 핫스팟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모두 후사대의 정규 핫스팟이며, 이 교수들의 관련 논문은 꼭 봐야 한다. 토론문제가 시험에서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올해의 토론 주제는 심종문과 조 교수의 논문에서 볼 수 있다. 만약 네가 새로운 관련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면, 제기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올해의 명사 해석 문제가 비교적 외진 편이어서 모두들 어려워할 수 있지만, 사실 토론과 간답은 모두 비교적 간단하다. 올해 명사 해석에 관한 시험문제를 고려해 볼 때, 예를 들면' 귀신토일기',' 페이량',' 후제악' 은 모두 비교적 외지다. 나에게' 페이량' 은 이미 책의 처음 몇 페이지에서 보았다. 초기에 노신과 밀접한 교제를 한 것은 결근회의 주력이었다. 그는 또한 호남성 출신의 작가이며, 그는 익숙한 명사 해석이다. 그는 그것을 쓰려고 했지만, 그것은 포괄적이지 않았다. 후곡악' 이라는 인물에 관해서는 사타의 대표작으로는' 결혼' 과' 과수원도시기' 등이 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대학교 2 학년 때 봤다고 하셔서 주인공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봤을 때도 놀랐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유령 일기" 는 전적으로 인상에 근거합니다. 이전에 선생님께서 장천익의 내용과 풍자소설을 말씀하셨던 것을 기억한다. 이런 키워드를 쓰는 것은 언제나 틀리지 않는다. 안 돼, 다들 안 돼. 하지만' 결벽정신' 과 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주제도 있는데, 사실 비교적 간단하다. 책에는 특집이 있고, 심지어 신시대 이래 소용돌이 센터를 논의한 산문 작품도 있다. 이것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입니다. 명사의 해석을 제외하고 다른 주제는 모두 책에 있어서 외울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문학사는 작품을 읽어야 한다. 교재는 중요하지만 작품도 중요합니다. 동시에 고전 논문을 읽는 것도 중요하며, 많은 학습과 복습 방법을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현대 문학 유파를 보면, 그렇게 많은 유파가 어떻게 문제를 풀는지, 어떻게 똑똑히 기억할 수 있습니까? 본과 선생님은 나에게 많은 관련 논문을 소개했다. 양이의' 학교 연구 방법 및 당대의 가치' 를 보면 간단한 학교 암송에 대한 생각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요요는 중국 현대문학과 고전문학의 역사적 관계, 노신 사상의 중요한 특징인 냉정한 현실주의 등을 썼다. 중요한 논문은 작가 작품의 배서와 이해에 매우 도움이 된다.
당신이 직접 자료를 한 무더기 사서 보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중문과에서 볼 것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무도 이 자료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교재를 어떻게 보는지, 답안을 어떻게 보는지, 어떻게 요점을 찾는지, 어떻게 지식점을 외우는지, 어떻게 진짜 문제를 분석하는지, 무엇이 중요한지는 중요하지 않다. 어떻게 노트를 쓰는지, 안 되는 문제를 어떻게 하는지 등을 알려주지 않으면, 너는 효과적으로 복습하기 어렵다. 간단한 정보는 의미가 없습니다. 수십만의 글들, 한 무더기의 물건들이 너를 때렸는데, 너는 괴로운 것 외에는 아무것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점에서, 나는 마침표를 찍을 때라고 생각한다. 눈부시게 빛나지 않는 행운아에게 마음가짐, 끈기,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될 스승의 기슭에 있을 수 있다는 것은 그의 행운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저는 제 경험으로 후발자에게 영감을 줄 수 있어서 운이 좋았습니다. 저는 영광입니다. 모든 대학원생의 충실한 아내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