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곱째 달 일곱째 날, 영생의 전당에서 우리는 조용한 한밤중에 서로에게 몰래 말했네. 하늘에서는 영원히 함께 날아가는 두 마리의 새가 되자, 땅에서는 영원히 서로 연결된 두 그루의 나무가 되자. --바이주이, "영원한 증오의 노래"
시 전체가 당/서안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의 도움으로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들고 자신만의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실생활의 진실을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감염시킵니다. 시의 주제는 "영원한 증오의 노래"입니다. 이 시는 후대의 많은 문학 작품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2. 일생 동안 두 사람, 두 번의 건망증? 서로를 바라보지 않고 서로를 생각하는 것, 누가 봄인가! -나란 룽뤄의 <꽃당봄>
사랑을 묘사한 이 시, <꽃당봄>은 나란 룽뤄의 과거 사랑에 관한 시들과는 다릅니다. 과거 룽뤄의 사랑의 말은 늘 아쉬움이 남았고, 감정의 깊이는 분노와 후회, 감상적일 뿐이었다. 그것은 속삭이는 속삭임의 목소리, 겸손의 목소리였습니다. 그리고 단어는 변한 것 같았고, 사랑의 빠른 고백은 창백해졌으며, 약간의 슬픔이 있었다.
3. 사랑은 생각하기를 두려워한다. 긴 제방을 바라보며 풀은 마음이 가득하다. --슬픔, 푸른 하늘과 노란 무덤, 두 곳은 찾기 어렵다. --주이쥔 "높은 발코니"
4. 잊을 수없는 아름다움이 있고 하루 동안 보지 않으면 미쳐 버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 익명의 "가을 봉황-진황-게"
얼굴을 보면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여자가 있습니다. 하루라도 그녀를 보지 못하면 미쳐버릴 것만 같아요.
5. 비록 내 몸에는 밝은 색의 봉황처럼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리상인, '무제'
나는 비록 차이펑처럼 날 수 있는 날개는 없지만, 내 마음은 코뿔소 뿔과 같고 그 뿔을 연결하는 작은 흰 실이 있다. 이 시인의 두 시는 분명 자신의 사랑 경험에 관한 것입니다. 연인과 두 곳에 떨어져 살면서 서로를 볼 수 없기에 "내 몸은 비록 밝은 빛깔의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이라고 말합니다. 비록 서로 의사소통은 할 수 없지만 생각과 감정은 일치하고 소통하고 있으며, "그래도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낀다"는 이를 가리킨다.
6. 떨어지는 꽃은 제각기 따로 있고, 제비들은 작은 비에도 함께 날아간다. --옌, '린장셴의 두 시'
외로운 시인은 오랫동안 뜰에 서서 떨어지는 낙화를 바라보고 있는데, 가랑비에 살며시 날아가는 제비 두 마리가 보인다. '떨어지는 꽃'과 '가랑비'는 원래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이 시에서는 향기로운 봄이 메말라가는 것을 상징하며 고인에 대한 애절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비는 짝을 지어 날아다니며 슬픔에 잠긴 사람들의 독립성을 반영하여 꿈에서 깨어나 회상해도 여전히 낙담하는 영원한 봄의 증오를 만듭니다.
7. 나는 하루 종일 당신을 생각하고 당신을 위해 지쳤습니다. -원 '난거지 사곡 2번'
나는 매일 아침부터 밤까지 당신을 깊이 그리워합니다. 사랑병의 고통으로 아름다운 내 얼굴은 가늘고 야위어 가는데, 산에는 아름다운 자연의 꽃들이 피어나 생동하는 봄을 전하고 있네. 추위와 더위, 어둡고 밝은 대조. 한 여인의 불멸의 사랑과 섬세하고 예민한 내면이 깊이 있게 드러나며, 그녀의 순수한 감정과 비극적인 운명에 독자들을 감염시키고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8. 여운이 남는 주사위 원숭이 콩, 얼마나 그리운지 아세요? --웬 시인.
팥은 아카시아이고 주사위는 대부분 뼈로 만들어진다. 주사위와 팥은 아카시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고, 평범한 사물은 은유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가 영리하고 독특합니다. 하지만 읽다 보면 모호하지 않고 오히려 "아름답고" 흥미롭습니다. 이 말장난은 영리하게 사용되었고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