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injueluo Qixiang의 삶

어릴 때 교육을 받았다

Qixiang은 Qi Baishi와 긴밀한 관계를 맺은 청나라 광서 황제의 황실 경비대 사령관 인 할아버지 Yuti에게 가르침을 받았으며, 서화에 소질이 높았다) 어려서 서화에 영향을 미치고 후에 사촌인 기공의 지도를 받아 서예의 실천과 이론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공취안(Gongquan), 얼왕(Erwang), 지용(Zhiyong), 구양순(Ouyang Xun), 조맹복(Zhao Mengfu) 등 유명 거장들의 작품은 타인의 장점에서 배우고 영양분을 흡수하여 구성이 엄격하고 스타일이 우아하고 활력이 넘치며 시대적 감각이 가득합니다. 그는 쿵푸파의 서예가이자 언론계와 서예계에서도 유력한파로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국내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으며 수집되고 있다. 1990년에는 아이신지오로 가문이 아시안게임에 200여 점에 달하는 서화 및 회화 작품(푸지에, 기공의 작품 포함)을 기증했으며, 가문 대표로서 일본 5개 도시 전시회에 참가하고 서예 교류 활동을 펼쳤다. . 1991년에 작성된 올림픽 헌장의 기본 원칙이 담긴 세련된 앨범은 국가체육위원회 주임 우샤오즈가 스위스 로잔에서 국제 올림픽 위원회 위원장 사마란치에게 국가 선물로 증정했으며, 국제 올림픽 위원회 박물관에 영구 소장되어 있습니다. "사향은 패랭이꽃에서 자고 앵무새는 황금 복숭아를 쪼아 먹습니다." 이 작품은 1990년 Aixinjueluo Qixiang 씨가 Qi Gong 씨가 복사한 작품입니다. 시그니처가 꽤 흥미롭습니다. 첫 번째는 "형제님, 당신의 걸작에 대해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그러면 당신이 그 작품으로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Qi Xiang." 두 번째 글은 "동생부터 시작한 일이다. 나의 보잘 것 없는 서예를 비웃고 부끄러워했다. 1990년 봄. --- 나는 일을 시작했다"이다. 1990년, 건설 업계의 수석 엔지니어인 Qi Xiang은 서예 세계에 아직 생소했습니다. 기공선생의 비문을 보면 노인이 자신보다 20살이나 어린 사촌동생을 깊이 보살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다.

올해 40명이 넘는 아이신 지오로 가문의 서예가와 화가들이 아시안게임에 작품을 기증한 치샹 씨가 가족 대표로 일본을 방문했다.

치샹은 지난 수년간 기공 선생님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많은 혜택을 누렸습니다. 그러나 기공 선생은 그에게 매우 진지하게 말했다: "언제 당신의 글씨가 내 것과 같지 않으면 괜찮을 것입니까?" 이 말을 듣고 치샹은 매우 혼란스러워서 더 열심히 일했고 마침내 반징다오에 도달했습니다. 왕국. Qi Gong은 "그의 서예에는 더 이상 나의 '독'이 없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이 형성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4년 Qi Xiang은 Qi Gong에게 자신이 쓴 책 중 일부를 출판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기공 선생은 "기상서예집"을 편찬하여 출판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즉시 책 제목을 "기상서예집"으로 바꾸었고, 서문에서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습니다. "100년 된 주인의 울타리에 들어갈 수 있다"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Qi Xiang은 그것을 보고 "형제님, 안타깝네요."라고 말했습니다. Qi Gong은 계속해서 "적합합니다! 적합합니다!"라고 말했지만 Qi Xiang은 일부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 출판되지 않았습니다. 그가 출판하려고 계획한 작품 중 만족하려면 여전히 신중하게 제작해야 합니다. 그 결과 겨울은 봄으로 바뀌었고, 추위와 더위는 자주 바뀌었고 몇 번의 선발 끝에 1997년 말에 원고가 투고되었습니다.

기공을 방문할 때마다 치샹은 '숙제'를 가지고 가야 한다. 1997년 말에 나는 작은 일반 대본으로 "Luo Shen Fu"를 촬영한 적이 있는데 총 911자이며 각 문자는 정사각형 1cm에 불과합니다. 당시 기공선생은 나이 여든다섯 살이었는데 시력이 매우 나빴으나 돋보기를 들고 단어 하나하나를 꼼꼼히 읽어보며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翳는 소매를 다듬고 쭉 뻗는다"라는 문장에서 "伐"라는 단어는 중국어 번체로 Qixiang을 Shanliren에 ""를 더한 것으로 씁니다. 기공 씨는 ""伐"라는 단어의 전통적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청나라에서는 Xianfeng 황제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지금은 이렇게 쓸 필요가 없습니다. "Qigong 씨는 또한 매우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책을 출판하든 전시회를 열든 상관 없습니다. 예전에 가지고 놀지 마세요. 노래를 잘 못 부르면 청중들이 박수를 보낼 것입니다. 서예가로서 모든 스트로크를 책임져야 합니다." 선생님의 지시를 듣고 돌아온 Qixiang은 그것을 다시 썼습니다. . 이 후자의 작품이 1998년 4월에 전시되었을 때 사람들은 "한 번에 완벽하게 완성되었고, 말끔하고 말 하나하나가 진주와 같다"며 찬사를 보냈습니다.

1998년 4월, 치샹은 중국 국립미술관에서 개인 서예전을 열었고, 개막식에서 이렇게 말했다. Qi Xiang, 우리는 여기 가족입니다. 그 분, 의견을 주십시오."

이번 서예 전시회는 성공적이었습니다. 개막식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왔고, 내부에는 인파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다음 날. 미술관 관계자조차 “여기에 온 지 수십 년이 됐는데 서예전이 이렇게까지 인기를 끌기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2년 후인 2000년 초여름, 한 기자가 기공씨와 기공씨를 기샹과 인터뷰했을 때 그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는 너무 커서 쓸 수 없습니다. "Qi Gong 씨도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Qi Xiang, 이제 당신이 주인입니다." Qi Xiang은 "아니요! 당신은 동물원의 주인입니다. 사자." 기공은 "그렇다면 나는 무는 이"라고 말하며 두 사람은 웃었다. 기공 씨는 "치샹이 이룬 성과에 대해서만 공로를 인정할 수는 없다. 치샹이 열심히 일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나는 이것을 증명할 수 있다. 우리가 가족이기 때문이 아니다"라고 특별히 자랑했다. .." 기공씨는 너무 흥미를 느껴서 20분 동안 계속해서 말을 이었다.

치샹에 대한 기공 선생님의 관심과 사랑, 그리고 형에 대한 치샹의 존경과 감사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치샹에게는 서예뿐만 아니라 기공선생의 지식과 행실, 모든 언행이 그의 롤모델이다. 건축가 David와 기자 Mike는 파티에서 Qixiang을 보고 벽에 걸린 서예 작품을 보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며 "go o o d!", "B e u t i f u l"이라고 말했습니다. Qixiang은 웃으며 유머러스하게 말했습니다. 단지 내가 썼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나를 칭찬하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중국 서예의 신비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서예작품은 악보와 같고, 낱말은 악절과 같고, 획은 음표와 같다”며 “서예작품 전체로서 전체적인 구조와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먼저 주목해야 한다. 리듬과 멜로디는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열정적이고 억제되지 않은 곳에서는 돌발 홍수, 번개, 천둥과 같으며, 선율적이고 우아한 곳에서는 졸졸 흐르는 샘물과 같고 촉촉한 이슬비와 같습니다. 모든 단어, 소절은 하나의 구성입니다. 부분은 부주의하지 않아야 하며 세심하게 관찰해야 하며, 획은 캘리그래피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획 하나하나를 잘 쓰는 것은 바이올린 연주자가 활을 쳤을 때 아름다운 음악이 나올 수 있듯이 기본 기술입니다.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이 소리를 낼 수도 있다. 펜과 잉크의 사용법을 숙달하려면 힘든 연습도 필요하다." 외국 여성 기자는 통역을 통해 눈물을 흘렸다. 그녀는 "당신은 어렸을 때부터 연습을 했었나 봐요!"라며 기자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문말." 나는 서예 예술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서예 예술은 수천년의 중국 문화 유산과 정수를 축적해 왔습니다. 이는 중국 문화의 보물이며 우리 중국인들이 자랑스러워할 가치가 있습니다. 예술은 지역, 국가, 사람의 한계를 초월할 수 있습니다...